블로거에게 색상코드 추출기는 이제 필수 아이템이다.
  블로그를 운영하는 블로거들, 특히 Html과 CSS를 이용하여 스킨을 수정할 수 있는 블로그(티스토리, 텍스트큐브, 이글루스 등,.,,)를 운영하는 경우에는 색상 추출기는 블로그 관리에 필수 아이템이다.
  색상코드 추출기는 자신이 원하는 부분에 출력되어지고 있는 색상의 코드를 추출하여 준다. 블로그 관리에 있어서 글씨 색상, 메뉴 색상 등을 조화롭게 설정하려면 주변 색상과 맞춰야하기 때문에 설정을 원하는 색상은 출력되어 있는데 코드를 몰라서 설정하지 못하는 경우 매우 난감하다. 이러한 경우에 색상 추출기를 사용하면, 단한번의 클릭으로 해당 색상의 코드를 추출할 수 있다.

  특히, 애드센스를 블로그에 설치하였고, 컨텐츠형 에드센스의 광고설정을 하려고할 때 애드센스 광고 색상 또한 색상코드 추출기 없이는 자신의 블로그와 조화되거나 대비되는 정확한 색상으로 설정하기에 곤란하다.


Color Cop 프로그램의 구성 및 실행

  #802838 이런식으로 색상의 고유 코드가 추출된다. 위 색상은 필자의 블로그에서 많이 사용되어지고 있는 색상중에 한가지다.

  출력되어진 색상에서의 추출이 아닌 기본색상의 코드를 알고 싶을 경우 Custom이라는 버튼을 누르면 위와 같이 색 선택창이 팝업된다. 위 색중에서 원하는 색을 선택하여 확인을 누르면 그에 해당되는 색상코드가 출력된다.

  위는 색상을 추출하기위한 도구인 스포이드를 이용하여 Color Cop 프로그램의 일부분인 Custom이란는 부분의 검은색의 색상코드를 추출한 결과물이다. #000000 검은색에 해당되는 색상코드이다.

  위에서 보여지는 프로그램의 구성중에 한가지 부분으로 오른쪽에 출력되는데 자신이 지금까지 추출했던 색상중에 가장 최근의 7가지 색상을 History로 보여준다.

  색상추출기 프로그램은 Color Cop 말고도 수없이 많이 존재한다. 간단한 프로그래밍을 통해서 제작 가능한 프로그램이라서 개인의 필요에의해 많은 사람들이 간단하게 만들어서 배포한 프로그램들이 대다수이다. 어떤 프로그램을 사용하든지 색상추출기는 블로거에게 필수 아이템인 것은 분명하다.

위 프로그램은 Freeware이고 배포가 허용되었으므로 업로드하여드립니다.

CANTATA에 의해 창작되거나 옮겨진 "색상(RGB)코드 추출기(Color Cop) - 블로그 색상 설정의 아이템" 은(는) 본 블로그의 필자(CANTATA)의 허락에 의해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본 블로그 포스트의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FACEBOOK 디지털자키닷컴 페이지의 좋아요를 통해 디지털자키닷컴를 구독하시면,
FACEBOOK으로 “디지털 라이프를 들려주는 사람의 이야기”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1. 이거 유용하겠네요 ㅎㅎ 전 이런 거 있는 줄 모르고
    그냥 제 블로그에서 쓰이는 색상들을 메모해놓았어요 : )
    • 프로그램을 매일 실행하기 귀찮다면...ㅎ
      메모해놔도 상관없죠 그런데...
      저런 프로그램은 거의 설치가 필요없는 프로그램들이라 메모하는 노력이랑 거의 비슷하겠죠 실행하고 찍어보는게 ㅎ
  2. 수년전에 제가 만들어놓은 프로그램이 있었는데, 기능이나 인터페이스도 비슷하네요. ^^;

    포스팅에 자극받아 기존 프로그램 버그 수정해서 새로 포스팅했습니다.
  3. 정말 블로그할때 이런 프로그램들은 필수인것 같아요~
    모든 색상값을 알수없기때문에 ^^
  4. 고맙습니다!
    딱 제가 찾던 프로그램 ^^
    블로그 꾸미는 데 유용하게 썼어요
  5. 정말 비슷한 프로그램이 많네요.
    블로거들에겐 필수 프로그램이 맞습니다.^^
  6. 두가지 정도 사용하고 있었는데, 새로운 프로그램을 또 만나네요^^ 잘보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