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도킹스피커 오디오! 필립스 AS351의 특징을 소개해드립니다. AS351의 제일 큰 특징으로써는 대부분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호환이 된다는 사실이겠지만 그 것을 위한 Flexi Dock 기능, AS351 도킹스피커 오디오의 어댑터 전원뿐만 아니라 AA 건전지 전원을 제공함으로써 휴대가능하다는 점,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의 도킹뿐만 아니라 AUX를 통한 외부입력의 특징이 있습니다. 저는 AUX를 통해서 현재 노트북과 스피커 연결을 해놓은 상태이고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인 갤럭시S2로 음악감상을 할 때에 스마트폰과 도킹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필립스 안드로이드 도킹오디오 AS351 관련 포스팅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전용 도킹스피커! 필립스 도킹스피커 오디오! AS351 개봉기!
필립스 AS351 사운드, 안드로이드 도킹스피커 오디오 추천!


현재 사용중인 환경!  

현재 제가 필립스 AS351!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도킹스피커 오디오를 사용하고 있는 환경입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갤럭시S2와의 도킹을 이용하고 있으며, AUX를 통한 노트북 오디오 외부입력의 기능도 동시에 활용하고 있습니다.  

필립스 AS351! Flexi Dock 기능!  

이번에 출시된 필립스 도킹스피커 오디오들 모두가 갖고 있는 특징이 AS351에도 있습니다. 필립스에서 Flexi Dock이라고 명명한 기능입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은 아이폰과 같이 통일된 것이 아니기 때문에 도킹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인 충전단자의 위치가 제각각입니다. 그래서 필립스에서 이번에 출시한 최초 안드로이드 도킹스피커 오디오에서는 도킹하는 부분을 유동적으로 조정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필립스 AS351의 Dock부분을 좌측, 중앙, 우측으로 이동시켜본 모습입니다. Dock에 Dock 연장장치를 끼워놓은 상태라 Dock부분이 넓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Dock부분의 연장장치를 제거한 상태입니다. Dock부분의 연장장치는 갤럭시탭과 같이 옆으로 폭이 넓어서 더 많은 지지가 필요한 경우에 연결하시면됩니다. 스마트폰의 경우에는 연장장치가 없어도 지지가 잘 됩니다.

필립스 AS351의 Dock부분은 좌우로 위치를 조절할 수 있을 뿐만아니라 Dock부분의 회전을 시킬 수도 있습니다. 회전할 수 있는 각도에 대해서는 밑에서 Dock을 자세히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필립스 AS351과 갤럭시S2를 연결한 모습입니다. 갤럭시S2에 실행되어있는 화면은 필립스 도킹스피커 오디오 전용 앱인 Fidelio 앱이 실행된 화면입니다. AS351의 제어부분은 제일 왼쪽에 전원 ON/OFF 버튼, 그 옆으로 블루투스의 연결상태 부분, 제일 우측으로 음량조절 버튼이 위치해있습니다.

갤럭시S2와의 도킹을 AS351 Dock부분이 안정적으로 지지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Dock 양쪽으로 위치해있는 튀어나온 부분은 높낮이의 조절이 가능합니다.

잠시 보고 지나가는 갤럭시S2와 필립스 AS351의 도킹된 상태의 모습입니다. 모니터 앞에 위치해서 제 귀를 즐겁게 해주고 있답니다.

필립스 AS351의 음악재생은 어떠한 앱을 통해서도 가능합니다. 기본적으로 도킹을 하게되면 Fidelio 앱이 실행이 되지만 저는 PlayerPro 앱으로 음악을 감상합니다.

갤럭시S2와 필립스 AS351이 도킹이되어 Bluetooth를 통해서 연결이 완료된 후 갤럭시S2의 볼륨 조절을 누르게되면 위와같이 Bluetooth를 통해 재생 미디어 볼륨 조절이 팝업됩니다.

필립스 AS351의 깔끔한 전면부 모습입니다. 이제 밑으로 Flexi Dock 기능의 핵심 Dock의 회전에 대해서 보여드리겠습니다.

필립스 AS351의 Dock부분은 시계반대방향으로 180도의 회전이 가능합니다. 자신의 안드로이드 스마트기기의 상황에 맞게 조절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회전뿐만아니라 Dock부분의 양옆으로 위치해 있는 받침대의 역할을 하는 지지대의 높낮이를 양옆의 회전판을 돌려 조절가능합니다.

갤럭시S2와 도킹하지 않은 상태의 필립스 AS351 Dock부분의 좌우 이동입니다. 일정 범위내에서 자유자재로 위치를 조절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했었던 Dock 연장장치입니다. Dock과 맞닿는 부분이 넓어 더 확실한 지지가 필요한 스마트기기의 경우는 위의 Dock 연장장치를 Dock부분에 끼워넣어서 지지부분을 넓힐 수 있습니다.

Dock 연장장치의 모양이 약간 기울어져있는 밑면을 갖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AS351의 Flexi Dock 기능에 맞게 모양이 만들어졌습니다.

Dock 연장장치를 Dock에 끼워넣었을 때의 모습입니다. 연장장치를 사용하지 않았을 때보다 스마트기기와의 접촉면적이 넓어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좀더 멀리서 전체적으로 AS351을 본 모습입니다. Dock 연장장치가 생각보다 넓은 면을 커버해줄 수 있습니다.

필립스 AS351 Dock부분과 갤럭시S2와의 도킹부분입니다. 저정도 깊이로 넣으면 도킹이 되는 줄 착각했었던 저의 며칠전 모습이 떠오릅니다. 그래서 불량인줄 오해했었습니다. 충전기의 삽입 깊이정도면 될 줄 알았는데 그 이상으로 쑤욱 눌러야되는 것을 뒤늦게 깨달았습니다.

약간 걸쳐있는 갤럭시S2를 더 힘있게 밑으로 눌러주면 위와 같이 쑥 들어가서 도킹이 완료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AS351을 활용하는 AUX를 통한 외부입력!  

늠름하게 도킹한 상태로 버티고 세워져있는 갤럭시S2와 필립스 AS351의 모습입니다. AS351을 위와 같이 스마트폰과 도킹하는 용도뿐만 아니라 현재 노트북과의 연결을 통해서 스피커로도 활용하고 있습니다.

필립스 AS351을 구매하게되면 AUX선이 동봉되어있습니다. 그 AUX선을 노트북의 오디오 단자에 연결하였습니다.

노트북을 책상에 제대로 놓고 사용하는게 아니라 현재 독서대에 거치시켜놓고 세워서 사용하고 있어서 AUX선이 약간구부러진 상태로 오른쪽으로 빼냈습니다.

왼쪽에 한가닥으로 되어있는 것이 AUX선입니다. 오른쪽에 위치한 선은 어댑터로부터 나온 선으로 AS351의 전원을 공급해주고 있습니다.

좀더 가까이 다가가서 보면 AUX IN이라고 적혀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운데 위치한 USB 단자는 스마트기기의 USB를 연결해서 충전을 할 수 있게끔 위치해있습니다.


야외에서 즐기는 AS351! 휴대가능!  

AS351은 이번에 세계최초로 출시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전용 필립스 도킹스피커 오디오 모델중에서 유일하게 어댑터의 전원공급이 없이도 야외에서 사용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실제 사용가능시간은 어떻게 되는지 알 수 없지만 AA건전지 4개를 이용해서 야외에서 AS351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S351이 제대로 작동되는지 확인해보기 위해서 건전지 구입에 나섰는데, Panasonic AA건전지를 2개가격에 2개더!라는 이름으로 판매하고 있어서 저렴하게 구입한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구입하였습니다.

AA 건전지 4개를 나란히 Panasonic 이름이 잘 보이게 끼워넣은 모습입니다. 에너지절약 마크가 붙어있는 제품이니 건전지로 이용할 때도 생각보다 잘 버텨주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야외로 들고나온 필립스 AS351의 모습입니다. 책상 위가 아닌 밖으로 들고나오니 어색하지만 건전지로도 잘 작동하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필립스 AS351의 전원이 OFF되어있는 상태에서 갤럭시S2를 연결하면 AS351의 전원이 자동으로 ON되며 서로를 인식하면서 Bluetooth로 연결됩니다. 

갤럭시S2와 필립스 AS351이 서로를 인식하고 도킹이 완료된 상태입니다. Fidelio앱이 역시 실행되었으며 AS351의 Bluetooth 연결부분에 파란불이 들어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가 서있는 곳은 영등포역의 메카! 타임스퀘어가 보이는 곳입니다. 얼마전까지 참 자주갔던 곳이었는데... 이제 보기만 합니다.

이제 조금 어둑어둑해질 시간이긴한데 Fidelio앱은 아직도 낮의 파란하늘을 보여줍니다. 밤이되면 배경이 파란하늘에서 달 배경으로 바뀝니다. 건전지로 야외에서 휴대해서 사용가능하다는 점을 확인하였습니다. 타임스퀘어를 보면서 노래한곡 듣고 서둘러 방으로 들어왔습니다.
 

책상 위에서는 존재감을 뽐내던 필립스 AS351을 밖으로 들고 나오니 한없이 작아보입니다. 그만큼 휴대할 때도 생각보다 한손으로 들고 이동하기에 적당합니다. 혹시 친구들과 즐기는 노천에서의 클럽파티를 꿈꾸신다면 AS351과의 모습을 상상해보시는 것도 좋을듯합니다.


필립스 AS351에 대한 특징을 뒤로...  
필립스 AS351에 대한 특징적인 기능을 소개해드렸습니다. 다음번에는 스피커라면 제일 중요한 사운드에 대한 동영상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자그마한 갤럭시S2로 듣다가 필립스 AS351로 들으려니 이거원 좀 어색하긴하지만, 웅장한 소리가 난다고 해야되나 그런 느낌을 받고있습니다.


필립스 안드로이드 도킹오디오 AS351 관련 포스팅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전용 도킹스피커! 필립스 도킹스피커 오디오! AS351 개봉기!
필립스 AS351 사운드, 안드로이드 도킹스피커 오디오 추천!
신고
CANTATA에 의해 창작되거나 옮겨진 "필립스 AS351 특징!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도킹스피커 오디오!" 은(는) 본 블로그의 필자(CANTATA)의 허락에 의해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본 블로그 포스트의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FACEBOOK 디지털자키닷컴 페이지의 좋아요를 통해 디지털자키닷컴를 구독하시면,
FACEBOOK으로 “디지털 라이프를 들려주는 사람의 이야기”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1. 이전 댓글 더보기
  2. 안드로이드용으로도 나오는군요..
    도킹오디오 조금 탐나긴 했어도 거의 아이폰이나 아이팟용이어서
    생각도 못했는데 유심히 보게 되는군요
  3. 괜시레 폼나는 스피커네요 , 탐납니다 +_+ㅋ
  4. 오, 올려놓고도 자유롭게 핸드폰 방향도 조절할 수 있고,
    편하고 좋을 거 같네요.
  5. 도킹 스피커 요즘 정말 많이 나오네요.
    저도 블루투스 스피커 하나 가지고 있는데 너무 편하다는..^^
  6. ㅎㅎ 제 갤투도 한번 끼워보고 싶어요!!!

    그나저나.. 저는 언제나 AUX에 만족해야한다는게ㅎㅎ 그래도 중저음 빵빵해서 괜찮아요!
  7. 건전지로 휴대가 된다는 것은 큰 장점인것 같아요^^
    하루 마무리 잘하시고, 좋은꿈 꾸세요^^
  8. 도킹스피커하면 애플부터 떠오르는데
    안드로이드용 제품도 많이 출시되었네요! ㅎㅎㅎ
  9. 편리한 기능이 있네요
    음악을 고음질로 들을수 있어 음악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유용한 제품 같아 보이네요
  10. 아이폰 제품은 많이 봣는데, 안드로이드 제품은 처음 보는거 같습니다 ㅋㅋㅋ 비슷하면서도 다른거 같고.... 좋아보이네요 ㅋㅋ
  11. 오... 좋네요.
    저도 저런거 하나 있었으면 좋겠어요 ^^
  12. 집이 영등포역 뒤쪽이세요?ㅎ
  13. 도핑스피커 오디오 잘 보고 갑니다.
  14. 정말 깔끔한데요 ^^
    건전지로도 사용이 가능하군요 ~
  15. 음 괜찮네요''
    잘보고갑니다^^
  16. 와! 상당히 편리한 아이템인 것 같네요?
    저도 한 번 골라서 사용한 번 해봐야 겠네요 ^ㅡ^
  17. 저도 잠깐 만져보았는데

    생각보다 만듬새가 좋더라구요.

    즐거운 설연휴 되시길 바랄게요.

  18. 오오 필립스에서 .. 스피커를 내놓았어요 ?
    전 ... 면도기를 쓰고 있는데..
    면도기 처럼 스피크도 믿을만하죠?
  19. 대체로 도킹이 불안정합니다.....하단 지지점이 달랑 두점이고, 도킹포인트가 중앙이 아니니 당연하죠.....후면이나, 좌우에서 잡아주는 장치가 있어야겠습니다.....5%부족한 제품입니다.....음질과 불투연결은 최상입니다....
    • 두점이었을때의 불안정함을 해소하고자 도킹연장장치가 동봉되어있습니다.
      그것을 같이 사용하면 전혀 불안정하지 않습니다.
      또한 도킹포인트가 중앙이 아니라니 무슴말씀이신지요?
      후면에서 도킹된 기기를 받쳐주고있습니다.
      좌우에서 받쳐주는 장치가 있는 도킹오디오는 본적이 없네요.
  20. 와 이런 게 있는지도 몰랐어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21. 구입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근데 질문하나만 할게요. 음악재생시 블루트스를 끄니까 폰스피커로 노래가 나오더군요.
    연결하는건 그냥 충전하는 역할밖에 없는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