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디자인의 외장하드 케이스에 HDD를 끼웠습니다. 지난번 SSD를 구입한 이후에 기존의 HDD를 이용하기 위한 수단으로 외장하드 케이스를 구입하였고 외장하드 케이스에 HDD를 끼워서 사용한지는 SSD 설치 직후여서 시간이 좀 지났습니다. 데스크탑이라면 슬레이브로 잡으면 되겠지만 노트북의 장치 확장에는 한계가 있기에 외장하드 케이스를 구입할 수 밖에 없습니다. 아래 외장하드 케이스를 선택한 기준은 노트북에서 분리된 HDD가 외장하드로의 역할만 해주도록 할 수 있는 제품을 선택하였습니다. 쇼핑몰에서 검색 그리고 또 검색을 통해서 저렴하고 괜찮을 것 같은 외장하드 케이스를 고른것이 어떤 한 회사의 아이폰디자인을 갖고 있는 와장하드 케이스입니다.



외장하드 케이스 박스개봉!  

아이폰과 비슷한 디자인이 보이십니까. 박스의 겉 표면에 역시 다른 상품들과 마찬가지로 제품의 특징이 표현되어있습니다. 테이터 보호, 비밀자료 보안, 원터치 백업, 고속 데이터 전송, 간편한 설치, 대용량 호환. 


박스 뒷부분은 더 자세히 제품에 대해서 설명이 적혀있습니다. 사실 4,900원짜리 외장하드 케이스로서 기능에 대해서 기대하지 않아서 집중이 되지는 않는 설명부분입니다. 49,000원짜리 였다면 달랐을 것 같습니다.

박스의 옆면에도 역시나 제품의 특징이 적혀있습니다. 전면부에 적혀있던 그대로 복사 붙여넣기 되어있습니다.

다른 것보다도 대용량 호환으로 최대 640GB까지 된다는 것만 보면 됩니다. 나머지는 사실 간단한 외장하드 케이스를 바라는 사람들에게는 그다지 어필할 수 있어보이지 않습니다.


박스를 개봉하면 왼쪽으로 외장하드 케이스, 오른쪽으로 파우치와 설명서 그리고 USB케이블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아이폰 닮은 디자인!?  

아이폰디자인 외장하드 케이스라는 이름만큼 아이폰과 비슷한 디자인을 갖고 있긴합니다. 얼핏 멀리서보면 아이폰이라고 말하고 싶지만 그냥 그렇습니다.

외장하드 케이스의 상단부입니다. USB 단자, 데이터 보호를 위한 잠금 설정 버튼, 외부전원 추가 연결을 위한 단자 그리고 전원버튼 입니다.

실리콘파워 SSD V20 박스에 넣어 보호중이던 NT-Q70 노트북에 기본 내장되있던 하드디스크의 모습도 보입니다. 저 하드디스크를 끼워넣어 사용하기 위해서 외장하드 케이스를 구입하였습니다.


열어보면...  

아이폰을 분해하듯 외장하드 케이스의 뚜껑을 열어보면 4,900원의 향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정말 여기에 하드디스크를 끼우면 하드가 잘 인식이 될까라는 의구심이 들게하는 향기입니다.

SATA 하드디스크를 끼워넣을 수 있는 단자가 보입니다. 뒷면이라 그런지 정말 단순해 보입니다. 보이는게 문제가 아니고 하드디스크를 잘 인식시켜주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그다지 문제가 되지는 않습니다.

하드디스크를 끼워넣다!  

실리콘파워 V20 SSD 상자에 보관중이던 하드디스크를 꺼내 외장하드 케이스에 끼워넣을 준비를 합니다.

하드디스크를 외장하드 케이스 SATA 단자에 맞추고 아래에서 위로 밀어올려 끼우면 끝입니다. 살짝 뻑뻑한 느낌이지만 힘을 주어 올려야합니다.

하드디스크와 외장하드 케이스와의 고정 결합을 위해서 외장하드 케이스의 윗뚜껑뿐만 아닌 아랫뚜껑도 개방해야합니다. 각각의 모서리 네부분에 나사가 끼워질 수 있는 구멍이 보입니다.

드라이버를 이용하여 나사를 조여 하드디스크와 외장하드 케이스와의 결합을 완성시키고 케이스의 위 아래 덮개를 덮어야합니다. 아래쪽 덮개도 케이스의 좌우에 나사를 통해서 고정해야합니다.

아래쪽 덮개의 고정은 위에 보이는 측면부분의 구멍에 나사를 조여줌으로서 고정할 수 있습니다. 


저렴하지만 제 기능을 발휘 해주는...  

4,900원이라는 매우 저렴한 가격의 외장하드 케이스이지만 장착되지 못한 하드디스크를 인식시켜줄 수 있는 제 기능을 발휘하는 제품입니다. 이런 저렴한 제품들을 구매할 때면 항상 제품의 가격의 50% 이상되는 택배비 때문에 정말 곤욕입니다.
SSD를 120GB 용량으로 구입하여서 용량 부족과 같은 것은 경험하지 않지만 기본적인 첨부파일 다운로드와 토렌트로 받는 동영상 혹은 소프트웨어와 같은 것은 외장하드에 받고 있습니다. 또한 기존에 사용하던 사진 및 문서자료들도 다시 사용할 수 있어 위 제품덕분에 4,900원의 행복을 느끼고 있습니다.

CANTATA에 의해 창작되거나 옮겨진 "아이폰디자인의 외장하드 케이스에 HDD를 끼우다" 은(는) 본 블로그의 필자(CANTATA)의 허락에 의해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본 블로그 포스트의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FACEBOOK 디지털자키닷컴 페이지의 좋아요를 통해 디지털자키닷컴를 구독하시면,
FACEBOOK으로 “디지털 라이프를 들려주는 사람의 이야기”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1. 저도 집에 놀고있는 하드 이렇게 활용해봐야겠네요!!

    (조금 굵은 제품은 없을까요??ㅎㅎ)
  2. 정말 좋네요.ㅎㅎ 잘보고 갑니다. SSD구입시 다나와 추천하고 갑니다. ^^
  3. 예상외로 가격이 상당히 저렴하네요''
  4. 이야 정말 저렴하고 괜찮은 제품이군요 노는하드 찾아봐야겠어요.
  5. 정말 기발한 제품이네요. ㅋㅋ
  6. 디자인이 정말 아이폰을 많이 닮아있네요- 깔끔하고 이뻐요 ㅎ
  7. 디자인이 깔끔하니 괜찮네요^^
  8. 헐...
    완전 신기하네요 ...
    저런것 처음봥 +_+
  9. 디자인이 심플하고 좋네요.
  10. 4900원의 행복이네요^^
    저희 집에 있는 하드는 케이스가 엄청 큰데
    한번 제품 구입해서 따라해봐야겠어요
  11. 디자인도 깔끔하고 가격도 저렴해서 좋은 것 같습니다. 사실 찾아보면 이런 외장하드 케이스도 괜찮은 것들이 많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합니다..ㅎㅎ
    • 13년전에 HDD를 외장으로 들고다니실만큼의 여유가 있으셨군요...ㅎㅎ

      위 로그인 링크는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소스는 아래와 같습니다.
      <a href="http://ok-dj.com/login?requestURI="><b><font color="#F80731">티스토리 사용자는 이곳을 클릭하시면 로그인 됩니다.</font></b></a>
      http://ok-dj.com부분만 자신의 블로그로 변경해주시면되요.
  12. 오오 디자인이 굉장히 깔끔하고 좋네요. ^^
  13. 저도 챙겨야 되겠네요~
    4900원이면 정~말 괜찮은데..
    반값넘는 택배비.. 공감갑니다TT
    좋은 제품 보고 갑니다^^
  14. 리뷰가 깔끔하고 재미진게 참 구성지게 잘 쓰셨네요ㅎㅎ
    4900원의 향기가 물씬 풍긴다는 말에 빵 터졌습니다ㅎ
    겉보기는 정말 아이폰같네요. 컴퓨터로 작업을 많이 하시는 분들은 외장하드가 참 중요한듯합니다. 저는 USB나 SD카드로도 충분하지요 ㅎ
  15. 와우 아이폰 디자인과 많이 흡사하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