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E Tester를 이용하면 익스플로러 여러버전의 재설치없이 웹페이지의 호환성을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익스플로러의 의 6가지 버전에서 보여지는 웹페이지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IE Tester입니다. 익스플로러의 여러버전 중에서 실질적으로 사용되는 버전은 6,7,8,9 네가지입니다. 익스플로러 버전 중에서도 웹표준을 제대로 표현해주지 못해 웹페이지의 모습을 제대로 표현하지 못하는 브라우저들로 익스플로러6이 대표적입니다. 그래도 익스플로러6을 통해서 들어오는 트래픽을 현재로서는 무시할 수 없는 것이 현실이기 때문에 익스플로러 하위버전에서의 블로그 스킨의 표현 상태를 항상 체크하고 있습니다.

IE Tester, 익스플로러 재설치없이 여러버전으로 웹페이지 호환성 테스트!

익스플로러 관련 포스팅인터넷익스플로러8 가장 안전한 브라우저선정! 
인터넷익스플로러8 웹 사이트 복원오류 해결방법1

인터넷 익스플로러8 웹 사이트 복원 오류 해결방법2
컴퓨터 날짜 수정에 따른 인증서 오류 발생 구글 AdSense,WebMaster,Analystics  
인터넷익스플로러8 때늦은 설치!
Multiple Version of IE(인터넷익스플로러 과거 버전) IE3,IE4,IE5,IE6버전 보기
지속적으로 들어오는 익스플로러6.0 트래픽!
익스플로러를 버릴 수 있는 우리오픈뱅킹! ActiveX로부터의 탈출!


익스플로러 버전별 OK-DJ.COM 상태!  
IE 5.5 OK-DJ.COM 테스트

IE Test - IE 5.5

IE 6 OK-DJ.COM 테스트

IE Test - IE 6.0

익스플로러 버전별로 Connection Generator[OK-DJ.COM]의 표현 상태를 점검하였습니다. 실질적으로 IE 5.5는 현재 사용되지 않는 브라우저이지만 IE Tester 프로그램에 내장되어 있어서 같이 Test를 하였습니다. 
IE 5.5에서는 기본적으로 블로그의 위치가 중앙으로 위치하지도 않는 상태이며, IE 6또한 블로그 스킨 소스에 작성된 코드를 제대로 표현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특히 위 사진에서는 확인할 수 없지만 IE 5.5에서는 사이드바의 정렬이 제대로 되지 않는 현상이 발생하였습니다. 그러나 익스플로러의 두 버전 모두에서 포스트를 읽는데는 불편함이 없습니다.

IE 7 OK-DJ.COM 테스트

IE Test - IE 7

IE 8 OK-DJ.COM 테스트

IE Test - IE 8

익스플로러 버전중에서 그나마 어느정도 양호한편인 IE 7과 IE 8에서 테스트한 모습입니다.
IE 7부터 블로그 스킨의 소스대로 어느정도 표현해주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특히 블로그 좌측에 위치한 플로팅 메뉴는 IE 7 이상에서 표현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IE 7과 IE 8에서 블로그의 모습을 잘 볼 수 있지만 한가지 아쉬운 점은 HTML5를 제대로 표현하지 못한다는 점입니다.

IE 9 OK-DJ.COM 테스트

IE Test - IE 9

IE 10 OK-DJ.COM 테스트

IE Test - IE 10

익스플로러 버전중에서 가장 괜찮은 버전인 IE 9에서의 모습과 아직 정식버전이 공개되지 않은 IE 10에서의 모습입니다. IE 10에서의 모습이 맞는지 알 수 없지만 프로그램상에서 IE 10이라는 이름으로 테스트되었습니다.
IE 9는 아쉽게도 XP에서 사용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윈도우7으로 OS를 바꾸면서 설치하게 되었는데 IE 7과 IE 8보다는 낫다고 느끼고 있습니다. HTML5를 제대로 표현할 수 있는 능력만 보아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아쉬운점은 IE라는 것 자체가 아쉽기 때문에 저는 기본브라우저로 익스플로러가 아닌 크롬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IE Tester의 메뉴바!  
익스플로러 테스터
메뉴에서 볼 수 있듯이 한글이 지원되는 프로그램입니다. 꽤 많은 언어가 지원되는데 그 중에서 Korean이 포함되어있어 매우 반가운 프로그램입니다.
IE 5.5, IE 6, IE 7, IE 8, IE 9에 대한 테스트를 할 수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한개의 창에서 모든 익스플로러 버전을 테스트할 수 있기 때문에 이전에 포스팅했던 Multiple Version of IE (Multiple-IE) 프로그램보다 사용하기 더 편한 프로그램입니다.

익스플로러 테스터
DebugBar라는 것을 이용하여 프로그램 내에서 해당 웹페이지의 소스코드를 볼 수 있습니다. 혹시나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금지와 같은 설정이 되어있는 페이지의 소스를 보려면 위의 기능을 이용하면 쉽게 소스코드를 분석할 수 있습니다. DebugBar 표시전환을 하게되면 각 개체별로(링크,그림,등...) 분류한 상태에서 소스코드를 볼 수 있어서 더욱 편리합니다.
익스플로러 테스터
소스코드 보기 창의 이름을 웹 브라우져 Spy라고 정해놔서 좀 이상하긴 하지만 해당 페이지의 소스코드를 분석해볼 수 있는 툴로서의 역할도 할 수 있습니다.

익스플로러 테스터

테스트중인 해당 웹페이지를 인쇄할 수 있으며 익스플로러 설정을 실행시킬 수도 있습니다. 또한 IE Tester 설정과 프로그램 정보 그리고 최신버전 확인을 통해서 프로그램의 업데이트도 진행할 수 있습니다.


IE Tester 다운로드!  

IE Tester 다운로드는 DebugBar라는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외국사이트임에도 프로그램 설치시 다국어 설치를 지원하여 Korean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위 다운로드 링크는 해당 프로그램의 제작사 홈페이지의 링크입니다.
※ IE Tester 제작사 DebugBar 홈페이지: http://www.my-debugbar.com/wiki/IETester/HomePage

CANTATA에 의해 창작되거나 옮겨진 "IE Tester,익스플로러 재설치없이 여러버전으로 웹페이지 호환성 테스트!" 은(는) 본 블로그의 필자(CANTATA)의 허락에 의해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본 블로그 포스트의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FACEBOOK 디지털자키닷컴 페이지의 좋아요를 통해 디지털자키닷컴를 구독하시면,
FACEBOOK으로 “디지털 라이프를 들려주는 사람의 이야기”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1. 이전 댓글 더보기
  2. 잘 배우고 갑니다
    강추위를 잘 이겨내기 바래요~
  3. 블로그 스킨을 꾸미고
    점검할 때 유용한 유틸리티네요! ㅎㅎㅎ
  4. 저도 오후에 시도해볼까싶네요.
  5. 오 막연하게 차이가 있겠다고 생각만 했었는데
    실제로 이렇게 비교를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었다니 신기하네요~~
    한번 해봐야겠습니다~^^
  6. 한눈에 보니 비교가 확실한데요??
    저도 시도를 해볼까 고민되는군요^^
  7. 소스분석이 필요할때 첨좋은방법이기도 하네요..^^

    다녀갑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8. 오늘도 잘 보고 갑니다.
    레뷰추천했고요.
    즐거운 하루 되세요.^^
  9. 워낙에 저사양컴에서 IE는 지옥이라 테스터기 사용해볼 엄두조차 나지 않아요;;ㅠ
  10. 너무 잘 보구 갑니다..^^
    날이 풀리지 않고 계속 춥네요..ㅜㅜ
    이럴 때 일수록 감기 조심하시구~
    오늘 하루도 좋은 하루 되세요..^^
  11. 유익한 정보 잘 보고 갑니다. 레뷰도 꾸~욱... 추운 날씨에 감기 조심하시구요...^^*
  12. 좋은 내용이군요~
    MS의 발표에서.. 이번 13일 부터 3개월간 IE 강제(?) 업글에 들어간다고 하는군요.
    XP사용자는 6,7 버전 -> 8버전
    윈7 사용자는 8 -> 9버전으로 간다고 합니다.
    일단은 ActiveX와 같은 잡다한 것들 얼른 좀 없어졌으면.. 하는 소소한 바램이 있습니다~
    • 정말 IE6은 갖다 버려야될 정도고 IE7은 어느정도 사용할만하지만 IE8에서가 그나마 낫겠죠...
      윈7은 9버전을 다들 많이 사용하시더라고요...
      일단 MS에서의 강제 업데이트 지금해도 너무 늦은 시기네요.
      한참전부터 했어야할 업데이트를....
  13. 전에 저도 설치하고 사용하다 원래의 브라우져와 상이하게 보이는 것을 보고 지웠던 것이 기억이 나네요. 언제가 부터 IE는 포기했다는 ㅎㅎㅎ.

    날씨가 많이 쌀쌀한데 감기조심하세요.
    • COBOX님 블로그는 이미 IE9이상만 지원하는...ㅎㅎ
      HTML5, CSS3를 이용중이신???
    • 업무 테스트때 보안강화가 잘되는지 보니라고 HTML5, CSS3은 잘 모르고요 ^^;
      업무포탈 작업시 사용했던 것들이 외부에서도 잘 보이는지 테스트용으로 블로그에 사용하고 있습니다.

      요즘 기본 소프트웨어가 윈도우7 + 오피스2010 + ERP가 표준이라 호환성테스트도 무지하게 애먹네요.
  14. 저도 이글 올렸었는데 저보다 더 상세하게 적어주셨네요 ^^
  15. 무언가 굉장히 유용한 정보인건 분명해보이나 IT초보는 그저 조용히 댓글을 답니다^^
    좋은하루되시고 주말잘보네세요~ㅎ
  16. 황금너구리 들리네요..^^ㅎㅎ
    익스플로러 재설치없이 사용을 안해봐서 모르겠네요..ㅎ
    저는 익스플로러와 붉은여우를 번갈아가면서 사용해요.ㅎ.
  17. 오아 이제는 IE9도 지원하는군요!
  18. 이런 것도 있네요 와~~ 잘 한번 테스트 해봐야겠네요.
    감사드립니다.
  19. 좋은 프로그램 소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