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알파 NEX-5N 카메라 번들렌즈 필터, 삼양 폴라 HMC UV 렌즈필터를 구입하였습니다. NEX-5N 번들렌즈에 끼우기위한 49mm, 바로 가성비 좋기로 이름난 삼양필터입니다. 스르륵 소미동에서 NEX-5N 번들렌즈 필터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다가 알게된 것이 저렴하면서도 괜찮은 성능을 자랑하는 삼양필터였습니다. NEX-5N을 구입할 때 같이 동봉되었던 2,000원짜리 렌즈필터는 바로 제거해버렸습니다. 지금부터 가성비 좋은 삼양 폴라 HMC UV 렌즈필터를 보여드리겠습니다.

소니 알파 NEX-5N 미러리스 카메라 관련 포스팅소니 알파 NEX-5N 카메라 파우치, MATIN 네오프렌 카메라 바디케이스!
소니 알파 NEX-5N 미러리스 카메라 간단 개봉기!


손편지 복사본과 함께 도착한 삼양필터!  

삼양 폴라 HMC UV 필터는 오픈마켓에서 구매하였는데 대표자의 이름으로 손편지의 복사본과 함께 동봉되어 도착하였습니다. 손편지의 내용은 작은 가게를 위해서 정성스러운 후기하나 남겨달라는 이야기였습니다.

2012년 대표자 올림이라는 문구가 보입니다. 정말 대표자가 썼을지 알 수 없습니다. 그러나 손편지의 복사본 일지라도 어느 누군가는 이 글을 직접 썼을 것이라는 생각에 프린트된 무성의한 편지보다 호감가는 가게였습니다.


자랑스러운 MADE IN KOREA!  

POLAR DIGITAL FILTER HIGH QUALITY MULTI-COATED라는 문구가 보입니다. 필터 케이스의 앞쪽에는 삼양에 대한 문구는 찾아볼 수 없습니다.

POLAR HMC UV 필터이며 49mm 규격에 맞는 필터임을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삼양 폴라 HMC UV 필터는 해당 오픈마켓에서 40.5mm, 43mm, 46mm, 49mm, 52mm, 55mm, 58mm, 62mm, 67mm, 72mm, 77mm에 해당되는 규격의 필터를 팔고 있습니다. 이 규격중에서 49mm 규격의 필터가 가장 가격이 저렴했습니다.


뒷면도 앞면과 동일한 문구가 적혀있지만 그 밑에 제품에 대한 특징이 적혀있습니다. 그 특징은 아래 사진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삼양 옵틱스사의 제품임을 알 수 있는 회사문구와 함께 삼양 폴라 HMC UV 필터에 대한 특징이 적혀있습니다. '고스트나 플레어 방지에 아주 효과적입니다.'라는 문구가 인상깊습니다. 어느정도 방지가 가능하련지는 앞으로 사진 촬영을 하면서 느껴봐야할 것 같습니다.


자랑스러운 MADE IN KOREA 제품입니다. 가성비로 유명한 제품이라고 들어서 구입하였는데 역시나 제품의 생산지를 보니 MADE IN KOREA입니다. NEX-5N 구입시 동봉된 2,000원짜리 ARONA필터가 MADE IN CHINA 제품인 것에 대조되는 부분입니다.



기존의 저가 ARONA필터!  

이번에 구입한 삼양 폴라 HMC UV 필터와 제일 크게 대조되는 부분인 MADE IN CHINA를 알 수 있는 부분입니다. 선입견일 수 있겠으나 CHINA에서 만들어진 제품은 역시 믿음이 가지 않는 것이 사실입니다.

ARONA FILTER PREMIUM QUALITY FILTER라는 문구가 적혀있습니다. 2,000원짜리 프리미엄 퀄리티 필터입니다. 2,000원짜리에 프리미엄이라는 단어자체가 쓰인 것에 잠시 웃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ARONA FILTER의 케이스 뒷면에는 삼양필터와 대조되게 필터에 대한 설명이 전혀 적혀있지 않습니다. Photographic Accessories라는 것만 알 수 있습니다. 이런 제품이 배송비 때문에 배보다 배꼽이 더 큰 제품이기에 구입을 따로하라면 정말 꺼려지는 제품입니다.


삼양필터와 아로나필터!  

케이스의 모습만 대조해보면 위와 같이 색과 디자인 그리고 문구 정도의 차이뿐입니다. 필터이기 때문에 역시 케이스보다는 내용물이 중요할 것입니다.

케이스 뒷면의 모습인데 삼양사의 제품에는 한글이 있는반면 ARONA필터의 케이스에서는 한글은 찾아볼 수 없습니다. 왠지 케이스만 보아도 상대적으로 믿음이 가는 삼양필터의 모습입니다.

역시 위에서 언급했듯이 MADE IN KOREA와 MADE IN CHINA의 극명한 차이가 나타납니다. 


삼양 POLAR HMC UV FILTER  

삼양 폴라 HMC UV 필터의 핵심인 필터부분입니다. 책상 위에 꺼내놓았지만 기스가 나지는 않을까 조심조심 다뤘습니다. ARONA필터에 비해서 역시 만듬새가 더 좋은 삼양필터입니다. 49mm라는 것이 명확히 적혀있습니다.

NEX-5N 구입시 동봉되어왔던 ARONA필터입니다. 역시 49mm라는 것이 명확히 적혀있습니다. 삼양필터보다 테두리의 형태 만듬새에 있어서 뒤떨어지는 부분이 있습니다. 

ARONA필터를 재빨리 제거하고 삼양필터를 바로 NEX-5N 번들렌즈에 끼웠습니다. 사진 결과물의 비교는 해보지 않았지만 ARONA필터와 삼양필터의 차이는 테두리 틀의 형태에서 느낄 수 있었습니다. 특히 렌즈캡을 끼웠을 때 맞아들어가는 것이 ARONA필터를 끼웠을 때는 렌즈캡이 제대로 아귀가 맞지 않았는데 삼양필터는 렌즈캡과 아귀가 제대로 맞아 떨어졌습니다.


NEX-5N과 삼양필터의 만남!  

NEX-5N에 삼양필터를 끼워넣은 모습입니다. 기존의 ARONA필터를 끼웠을 때보다 믿음가는 제품입니다. 사진에 있어서도 간단한 사진일 경우는 별 차이가 없겠지만 야간에 일어날 수 있는 고스트나 플레어 현상에 있어서는 매우 큰 차이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PS. 앞으로 삼양필터를 장착한 NEX-5N과 함께 보통의 사진으로 블로그에서 찾아뵙겠습니다. 고스트 및 플레어 현상들은 종종 야간에 찍을 일이 생기면 테스트 해보겠습니다.

CANTATA에 의해 창작되거나 옮겨진 "소니 알파 NEX-5N 카메라 렌즈 필터, 삼양 폴라 HMC UV 렌즈필터!" 은(는) 본 블로그의 필자(CANTATA)의 허락에 의해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본 블로그 포스트의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FACEBOOK 디지털자키닷컴 페이지의 좋아요를 통해 디지털자키닷컴를 구독하시면,
FACEBOOK으로 “디지털 라이프를 들려주는 사람의 이야기”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1. 이전 댓글 더보기
  2. 전 똑딱이 밖에 없어서... ㅋㅋㅋ
    잘 모르겠어요.
    잘 보고 갑니다.
  3. 카메라에 대한건 아직 잘 모르겠어요
    +_+
  4. 필터도 따로 구입하는군요.
    카메라에 대해선 잘몰라 용도를 정확히 몰랐네요.
  5. 더욱 멋진 사진이 기대 됩니다.. .
    메이드 인 코리아 최고.. ㅎㅎ
  6. 제조사가 달라도 호환이 되니 참 좋네요...사진 잘찍는 분들 부러워요^^
  7. 와우 다양한 디지털카메라 필터가 있군요..ㅎ
    좋은 정보 잘보고 갑니다.ㅎㅎ
  8. 좋은 카메라 하나 구입을 해야할텐데~
    항상 좋은 정보 잘 보고 갑니다^^
  9. 잘보고갑니다
    정말 멋지네요ㅎ
  10. 카메라가 업그레이드 되었군요. 앞으로 사진찍고 싶은 맘이 더욱 굴뚝이겠어요 ^^
  11. 잘 봤습니다. 저도 UV필터의 필요성을 느끼고는 있는데 뭘 사야할지.. 알아보다보니 미루게 되더라구요..ㅠㅠ
  12. 사실상 UV필터는 렌즈보호의 측면이 더욱 더 강하니까.. 가성비 좋은거 끼는게 좋죠!ㅋㅋ

    그런데도 올림푸스 번들에 독일제 B+W 끼고있네요;;;ㄷㄷㄷㄷ
  13. 렌즈에 부착되는 건가요;;? 잘 모르는 제품이라ㅋㅋ
    잘 보고 갑니다^^
  14. 어차피 MCUV필터는 렌즈 보호용이라 생각해서 전 그냥 처음에 얻은 필터 끼워 놓고 있어요^^;
    (그래놓고 얻은게 나름 소니 정품 필터군요 -_-;;)
  15. 렌즈만 만드는줄 알았더니 필터도 만드는군요~
    잘 봤습니다~~
  16. 카메라 잘 다루시는분들 보면 신기 +_+
    덕분에 구경 잘 하고 갑니다 ^^
  17. 후~ 이번에 잘하면 카메라를 하나 장만할 것 같아서 여기저기 알아보고 있습니다 .ㅎㅎㅎ NEX-5N도 목록에 포함했어요 ㅋㅋㅋㅋ 잘 알아보고 디자인부터 성능까지 마음에 드는 걸 사야겠어요~ ㅎ
  18. ㅎ,ㅎ 렌즈보다 카메라가 먼저 눈에 들어오네요. 개인적으로 (니콘만 사용해서 잘쓰지는 못하지만) 소니 알파 시리즈도 한번 써보고 싶은데 디자인이 역시 소니 답네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