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랜센드 SDHC 32GB Class10 메모리카드를 구입하였습니다. 소니 NEX-5N에 사용하기 위한 목적으로 트랜센드 SDHC 32GB Class10 메모리카드를 구입하였습니다. 기존에는 소니 NEX-5N에 트랜센드 SDHC Class10 16GB를 사용하였는데 RAW 이미지로 촬영을 하다보니 900여장 정도만 촬영할 수 있어 좀 더 여유로운 저장공간을 위해 32GB를 선택하였습니다. 
NEX-5N의 RAW 이미지로 촬영시 900여장의 촬영 공간에서 1800여장의 촬영 공간으로 증가하였습니다.



간단한 트랜센드 메모리카드 포장!  
트랜센드 SDHC 32GB Class10 메모리카드는 역시나 저렴한 가격대 만큼이나 간단하게 포장되어 있습니다. Transcend 로고와 함께 화려한 듯한 디자인의 커버를 갖고 있습니다.

Up to 20MB/s와 Great for FULL HD Recording이라는 문구를 볼 수 있습니다. Class 10 제품이다보니 아무래도 낮은 Class의 제품보다는 전송속도가 괜찮은 제품입니다. 사실 NEX-5N과 같은 미러리스에는 버퍼의 속도가 한정되어 있어서 Class 10까지는 필요가 없다는 얘기도 있는데 Class 낮은 제품과 Class 10 제품의 가격차이가 많이 나지 않기 때문에 Class 10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좌측에 위치한 스티커가 여느 SDHC 메모리카드와 같이 정품 스티커입니다. 해당 스티커를 붙여야 추후에 있을 만약의 A/S에 대해서 불이익이 없다고 합니다. 메모리카드 A/S를 받을 기회를 만날 수 있을지 의문이기는 하지만 만약을 생각하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트랜센드 SDHC에 대한 설명이 적힌 뒷면!  

화려한 듯한 디자인의 앞쪽 커버와 다르게 예상되는 배치로 트랜센드 SDHC 32GB 메모리카드에 대한 설명이 위치해 있습니다. 정말 많은 다국어로 설명이 적혀있습니다. 그 중에서 한국어로 적힌 설명은 단 두줄인 '디지털 카메라, 캠코더, GPS 및 각종 자동차용 기록장치 업그레이드용으로 적합'이라는 것입니다. 

'Storage Chart'가 정리되어있습니다. 일부를 보면 Digital Photos의 경우 5메가픽셀은 13104장의 사진을 찍을 수 있으며 10메가픽셀의 경우 6552장의 사진을 찍을 수 있다고 설명되어 있습니다. 소비자로 하여금 32GB SDHC 메모리카드의 용량을 가늠해볼 수 있는 자료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요즘에 어떠한 제품이든지 구입하게되면 유심하게 보는 곳이 Made in '???' 부분입니다. 트랜센드 SDHC 32GB Class10 메모리카드 제품은 Made in Taiwan 제품입니다. 트랜센드 메모리카드 제품이 많은 국가에서 판매가 되다보니 제조국가에 대한 표시도 다국어로 되어있습니다. 


트랜센드 SDHC 메모리카드!  

이번에 구입하게된 트랜센드 SDHC 32GB Class10 메모리카드 제품입니다. 커버를 벗겨내었으며 메모리카드가 거치용 플라스틱에 끼워져있는 모습입니다.

기존에 소니 NEX-5N에 사용하던 트샌센드 SDHC 16GB Class10 메모리카드 제품입니다. 16GB도 JPEG 이미지로는 충분한 용량이지만 RAW 이미지로 촬영을 하다보니 제한적인 용량으로 판단되어 32GB로 갈아타게 되었습니다. 이번에 구입한 32GB 제품과 동일한 회사, 동일한 Class의 제품이기 때문에 메모리카드에 붙여있는 겉 표지의 디자인은 동일합니다.


소니 NEX-5N의 넉넉해진 촬영 공간!  

현재 사용중인 소니 NEX-5N의 RAW 이미지 촬영 공간이 1860장 정도가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는 1000장도 채 되지 않았기 때문에 약간의 압박감이 있었기 때문에 넉넉해진 저장공간을 보고 있으면 흐뭇합니다. 앞으로는 용량 걱정하지 않고 매번 사진 찍고 PC와 연결할 때마다 삭제하는 일은 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CANTATA에 의해 창작되거나 옮겨진 "트랜센드 SDHC 32GB Class10 메모리카드를 만나다!" 은(는) 본 블로그의 필자(CANTATA)의 허락에 의해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본 블로그 포스트의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FACEBOOK 디지털자키닷컴 페이지의 좋아요를 통해 디지털자키닷컴를 구독하시면,
FACEBOOK으로 “디지털 라이프를 들려주는 사람의 이야기”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1. 이전 댓글 더보기
  2. sd카드를 사용하면 금액적으로도 그나마 부담이 적을텐데..
    cf카드를 사용하니... 용량 높은 걸 구매하는게 만만치가 않군요^^;
  3. 32GB면정말넉넉하네요^^
    저는8GB쓰는데ㅎㅎ
  4. 메모리카드 용량이 작으면 사진찍다가도 신경이 쓰이더라고요.
    생각지도 못했던 부분에서 메모리 꽉차면 이거 뭐를 지워야 할지도 난감하고
    32GB 부럽습니다~~
  5. 오늘도 잘 보고 갑니다.
    레뷰추천했고요.
    즐거운 하루 되세요.^^
  6. 레뷰 통해서 잘 보고 있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7. 영화도 찍을 수 있을 기세네요^^
  8. SSD가 가격이 조금더 낮아지면 더더욱 좋겠는데... 그치요?
  9. 우왕 갈수록 용량은 커져가네요.
    8G나왔을때다 되게 신기했는데 32G라니요.. ㅎㅎ
  10. 오~~~~
    32기가의 세계에 들어오셨군요~~
    환영합니다~~~
  11. 완전 늘었군요..ㅎㅎ
    잘보고 가요~
  12. 우와,, 정말 좋은 제품입니다. ㅎ 잘 보고 갑니다.
  13. 잘 보구 갑니다..!
    남은 하루도 편안한 하루되세요..^^
  14. RAW에 연속촬영 했을시 중간에 버벅대지 않느냐도 중요하겠더군요...(파나소닉 메모리가 그런 반응을 보여서 웬만하면 전자사전용으로 쓰고 있는 실정입니다..) 뭐 저는 주메모리로 쓰는게 산디스크 익스트림2.0 2기가짜리구요,..(그 이상은 현재 재정상태가 작년 히어로즈 순위라...)
    • RAW 촬영시에 메모리 카드도 중요하겠지만 카메라의 버퍼 속도가 중요하다는 것 같습니다.
      메모리는 아무래도 빠른 것을 사용할 수록 RAW 이미지 촬영시 저장과정의 버벅임은 줄어들겠죠...
      제 NEX-5N은 트랜센드 클래스10정도로 무난하네요. ...
  15. 저도 이걸 사용하지만....
    잘 살펴보지 않았던 것 같네요.
    용량이 많아져 쓸 공간이 넓어졌다며 좋아할뿐였답니다. ㅋㅋ
  16. 허걱~ 1800장~
    배터리 많이 장만하셔야겠습니다 ^^
  17. 32기가 +_+ 이제 sd카드도 용량 높은게 필요한것 같아요^^
  18. 오..트래샌드 클래스10이군요...
    보통 클래스4,6정도 많이 사용하든데...속도는 어떨지 궁금해지네요...
    아마..빠를것같아요...^^
  19. 트리샌드가 느린게 있고 빠른게 있다고 해서
    하나 장만하고 싶은데 망설이고 있네요.

    좋은 글 잘 보고 갑니다.
    행복한 밤 되세요!!
  20. 그러고보니....메모리카드....도 몇개 더 구입을 해야하는데...ㅜ

    빌려가서 떼먹은 사람도 있고.....

    큰용량하나보다는....작은 용량몇개로 구입하는 편인데....

    한번 에러나서....힘들어질까봐.....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