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칭의 꽃 TB750, 삼성 스마트TV 모니터 T27B750을 만났습니다. 삼성 스마트TV 모니터 TB750 체험단에 선정되어서 이번주부터 차근차근 삼성 스마트TV 모니터  TB750(T27B750)에 대해서 샅샅히 파해쳐볼 예정입니다. 삼성 스마트TV 모니터  TB750(T27B750)과의 만남의 시작은 언제나 설레는 개봉기로부터 시작하겠습니다. 또한 삼성 스마트TV 모니터 쇼케이스에도 참석하였는데 그곳에서 체험하였던 기능들을 앞으로 차근차근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육중한 몸매, TB750(T27B750) 박스!  
이번에 삼성 스마트TV 모니터 체험단에서 진행하는 체험제품은 TB750 모델중에서도 27인치 모델인 T27B750 제품입니다. TB750은 T24B750 24인치 제품과 T27B750 27인치 제품, 이렇게 두가지로 모델이 있습니다. TB750(T27B750) 박스의 전면부에는 위와 같이 비대칭의 꽃, 디자인이 표현되어있으며 특징적인 기능들이 나열되어있습니다.
기숙사에 거주하는 대학생으로 협소한 방안의 공간을 벗어나 탁구대가 있는 넓은 휴게실에서 설레는 개봉기를 촬영하였습니다. 삼성로고 밑에 806이라고 매직으로 쓰여있는 숫자는 택배수령 과정에서 적힌 기숙사 호실을 의미합니다. 이렇게 촬영하고 결과물을 보니 삼성로고와 탁구대의 색상이 잘 어울립니다.

삼성 스마트TV 모니터 TB750(T27B750) 27인치 모델이다보니 박스자체의 크기와 무게가 상당했습니다. 한손으로 가볍게 들어진다는 느낌은 전혀 들지 않습니다. 박스의 좌측 너비도 상당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위 박스의 옆면 너비는 TB750(T27B750)의 비대칭 디자인으로 인한 무게중심 이동을 버텨줄 지지대인 받침대부분의 너비로 인한 크기라고 보입니다.

HDTV Monitor SERIES7 750 , 27이라는 특징적인 숫자가 박스 상당부에 적혀있습니다. HDTV Monitor라는 것에서 모니터 뿐만 아니라 HDTV까지 지원되는 것임을 알 수 있습니다. 

Samsung LED HDTV Monitor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 제품은 단순한 TV기능 지원모델이 아니라 스마트TV 기능이 있기 때문에 기존에 스마트TV 제품을 체험하였거나 사용중이신 분들이 아시는 TV와 함께 정보검색, SNS 등의 기능을 할 수 있는 모니터입니다.


설레는 TB750(T27B750) 언박싱!  

체험단으로 선정되어서 TB750(T27B750)을 수령할 당시 TB750(T27B750)의 쇼케이스가 열리기 전으로 미출시 제품이었기 때문에 수원 본사에서 직접 배송되어온 제품이기에 붙어있는 '봉인이 훼손시 보안 검색의 대상이 되오니 주의 바랍니다.' 보안 문구입니다. 설레는 마음으로 칼로 봉인을 훼손시켰습니다.


TB750(T27B750) 박스를 열면 제일먼저 만날 수 있는 스티로폼 내장재입니다. 역시나 고가의 제품이다보니 튼튼해보이는 스티로폼으로 잘 박싱되어 있었습니다.

TB750(T27B750) 언박싱의 하이라이트 모니터 본체를 꺼냈습니다. 포장재로 둘러싸여 있음에도 얇은 옆면의 모습이 감춰지지 않습니다. 

TB750(T27B750) 모니터 본체를 꺼내고 감싸고 있던 스티로폼을 제거하면 박스안에 남게되는 구성품입니다. 여러가지 케이블들이 한 포장지 안에 들어있습니다. 위의 구성품은 아래에서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조심스러운 언박싱 과정이 완료되었습니다. 탁구대 위를 TB750(T27B750)으로 가득 채웠습니다.


TB750(T27B750)을 만나기에 앞서...  

삼성 스마트TV 모니터 TB750(T27B750)의 멋진 비대칭 디자인을 만나기에 앞서 포장재로 둘러싸여 있는 상태를 살펴봤습니다. 위의 패널부분을 감싸는 포장재와 하단부 받침대를 감싸는 포장재 이렇게 나뉘어서 싸여져있습니다.

포장재로 둘러싸여있음에도 TB750(T27B750)의 두께와 디자인이 어느정도 느껴집니다.
(※ 사진을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드디어 마추진 비대칭의 꽃! TB750!  
TB750(T27B750)을 보호하기위해 감싸고 있던 포장재를 벗겨내는 모습입니다. 모습의 일부를 볼 수 있지만 특유의 비대칭 모습은 아직 드러나지 않았습니다.

탁구대 위에서 아슬아슬하게 서있는 것만 같은 디자인의 TB750(T27B750)입니다. 이렇게 찍고보니 무게중심이 상당히 불안정해보이지만 생각보다 넓은 받침대와 연결부를 갖고 있어서 문제가 없습니다.

일단은 모니터를 보호하고 있는 또 한가지인 보호비닐을 벗겨내지 않고 디자인을 살펴보았습니다. 항상 새 제품을 만나게되면 보호필름 혹은 비닐을 벗겨내기가 무서운게 사실입니다. 계속 보호하고 싶다는 생각때문이 아닐까합니다. 그래서 비닐이 붙어있는 채로 사용하다가 나중에 제거하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TB750(T27B750)의 비대칭 디자인뿐만 아니라 패널의 두께또한 엄청 얇습니다. 최근에 출시되는 울트라북의 얇기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제 삼성 SENS 노트북(NT-Q70/A2)의 두께보다 얇아서 놀랐습니다.

탁구대를 따라 돌아가면서 카메라의 셔터를 눌렀습니다. 뒷면에는 수많은 연결단자들이 위치해있습니다. 

수많은 연결단자들이 위치해있는 뒷면의 모습입니다. 이중에서 특징적인 좌측하단으로 보이는 구멍 2개는 USB 단자로 이곳에 USB 키보드와 마우스를 연결하면 스마트 허브에서 키보드와 마우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리모콘으로 작동해야하는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 또한 PC와 USB를 연결해주는 기능도 있어 이를 연결할 시에는 USB허브의 기능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2개의 USB단자와 함께 TB750(T27B750)의 뒷부분에 위치한 연결단자들의 모습입니다. PC입력으로는 VGA 케이블을 기본으로 받으며 각종 외부입력과 함께 TB750(T27B750)의 중요한 특징인 MHL기능을 위한 단자도 볼 수 있습니다. 모니터의 기능뿐 아니라 스마트TV의 기능이 있기 때문에 TV신호를 위한 안테나 입력 단자도 보입니다.
이 부분에서 아쉬운 점은 많은 모니터에서 찾아볼 수 있는 DVI입력 단자가 없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HDMI입력 부분과 VGA입력 부분으로 충분히 커버가 가능하기 때문에 문제가 되지는 않습니다.

탁구대를 따라서 한바퀴 돌며 찍은 다른 사진입니다. 어느 각도에서 보아도 정말 매끈한 디자인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 사진을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보호비닐도 벗겨내지 않았는데 설레는 마음을 더 흔드는 디자인의 TB750(T27B750)입니다. 

TB750(T27B750)의 또 다른 옆면의 모습입니다. 얇은 두께도 두께지만 비대칭 디자인의 TB750(T27B750)이 쓰러지지 않고 불안한 모습으로 위와 같이 서있는데는 다 이유가 있습니다. 혼자 이곳저곳 살피며 분석해본 결과 받침대의 너비가 넓을 뿐만 아니라 모니터의 총 무게중에 받침대의 무게가 대부분을 차지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래서 불안한 모습으로 세워져있음에도 흔들림 하나 없습니다.

보호비닐이 둘러싸여 있음에도 매끈한 뒤태를 자랑합니다. 연결단자가 위치한 부분을 제외하고는 깔끔하게 유광으로 처리되어 있습니다.

탁구대와 함께 어우러진 TB750(T27B750)의 뒤태입니다. 비대칭의 모니터 모습이 각진 탁구대 위에서 이색적으로 다가옵니다.

아직 붙어있는 보호비닐은 검은색의 패널 테두리 위에서 다소 지저분하게 보입니다. 잠시후 보호비닐이 제거된 깔끔한 모습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삼성 스마트TV 모니터 TB750(T27B750)의 특징을 가장 잘 나타낸 부분으로서 이 부분만 보아도 모니터의 모든 기능 목록을 다 보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HDTV, WIDI, SMART HUB, MHL, AllShare 등 정말 많은 기능들이 내장되어 있는 모니터입니다. 일반 사용자들은 저들 중 일부를 사용할뿐 전부를 사용하지는 못할 많은 기능들입니다.

보호비닐이 붙어있어 깔끔한 상태는 아니지만 TB750(T27B750) 특유의 디자인을 볼 수 있는 부분입니다. 하단부에는 유선형으로 처리되어있으며 튼튼한 지지대 역할을 하는 받침대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깔끔해진 TB750(T27B750)을 다시 보다!  

완벽한 제품 보호를 위해서 붙어있던 보호비닐을 벗겨내니 완전히 깔끔해진 본래의 삼성 스마트TV 모니터 TB750의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보호비닐을 제거한 후, TB750이 뽐내는 블랙과 화이트의 조화가 상당히 멋들어진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대각선에서 바라보아도 깔끔한 디자인의 TB750(T27B750)입니다. 위에서 내려다보면 특유의 비대칭 디자인을 맛볼 수는 없습니다.

이 사진을 보고 있으면 휘는 디스플레이를 사용하는 스마트폰이 생각납니다. 옆면의 유선형 디자인이 그런 생각을 떠올리게 합니다. 

디자인에 대해서 잘 모르는 사람이지만 TB750(T27B750)을 사용하기 전에 디자인만 보더라도 책상위에 어느 한 곳에 올려놓고 싶은 마음이 절로 생기는 제품입니다.


이렇게 사진으로만 보고 있으면 TB750(T27B750)이 27인치 제품이라는 것을 잊게됩니다. 워낙 넓은 공간인 탁구대가 위치한 휴게실에서 촬영한 사진이다보니 그런것 같습니다.

보호비닐을 벗기기 전의 사진에서 TB750(T27B750)에 대해서 이야기를 많이 하였으니 아래는 깔끔한 TB750의 모습을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삼성 스마트TV 모니터 TB750(T27B750) 은 모니터의 각도가 조절되지 않을 것 같이 생겼다라는 추측이었는데 위와 같이 어느정도의 범위 안에서 각도가 조절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사진을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탁구대의 네트와 삼성 스마트TV TB750(T27B750)과의 두께 대결의 승리자는 역시 네트입니다. 하지만 이처럼 비교해보아도 알 수 있듯이 TB750(T27B750)의 두께는 상당히 얇습니다.


TB750의 구성품을 알아보다!  

TB750(T27B750) 언박싱 과정에서 보았듯이 여러가지 케이블들이 한 포장지 안에 들어있습니다.  

구성품을 모두 꺼내서 나열해 놓은 모습입니다. 스마트TV의 역할을 하는 모델이기 때문에 스마트TV에서나 볼 수 있는 리모콘도 동봉되어 있습니다. CD는 소프트웨어가 담긴 것이 아닌 전자메뉴얼이 들어있는 CD입니다.

동봉된 케이블들에 대한 설명을 해드리겠습니다. 좌측 상단부터 오른쪽 하단에 이르기까지 차례로 설명하겠습니다. HDMI/DVI 케이블, 전원 케이블, 전원 어댑터, 스테레오 케이블, USB케이블, 안테나 케이블, HML 케이블 이렇게 일곱가지입니다.

삼성 스마트TV를 사용한다면 익숙할 수 있는 구성의 리모콘입니다. TV뿐만 아니라 스마트TV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기 위한 많은 조작버튼들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 사진을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페라이트 코어라는 것인데 저도 삼성 스마트TV 모니터 TB750을 만나면서 처음 이 구성품에 대해서 접하게 되었습니다. 전파간섭에서 케이블을 보호하는데 사용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페라이트 코어의 설치는 설명서의 그림과 같이 생각보다 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삼성 스마트TV 모니터TB750의 제품보증 기간은 1년, 패널 보증기간은 2년이내 5,000시간까지이며 부품 보유기간은 4년이라고 합니다. 혹시 제품의 이상이 의심될 경우에는 1년 이내에는 귀찮더라도 거침없이 A/S를 받는 센스를 발휘하시는게 좋습니다.

모든 전자제품의 중요한 부분중 일부인 전원 어댑터입니다. 이번에는 이 어댑터에 대해서 살짝 살펴보고 가겠습니다.

AC/DC 어댑터로서 14.0V 4.5A 63W를 출력으로 내놓는 어댑터입니다. 또한 우측사진을 보면 수입업자가 SAMSUNG Japan Corporation이라고 적혀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사진을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기숙사 책상의 센터를 차지한 TB750!  

삼성 스마트TV 모니터 TB750을 체험하게 되어서 기존에 사용하던 모니터는 SUB중에서도 최하위 순위로 밀려났습니다. 현재 위와 같이 설치한 상태이며 삼성 SENS 노트북(NT-Q70/A2)에 연결해서 디스플레이 확장의 용도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좌측으로 보이는 삼성 SENS 노트북(NT-Q70/A2) 제품이 13인치, 가운데 위치한 삼성 스마트TV 모니터 TB750(T27B750) 제품이 27인치이며 가장 우측에 SUB의 최하위로 밀려난 모니터가 HANMOY 제품으로 20.1인치입니다. 13인치, 21인치, 27인치의 차이가 이렇게 큰 차이였다니 놀랍습니다. 역시 쾌적한 작업환경은 27인치 TB750을 따라갈 수 없습니다.


수박 겉핥기 식, TB750 기능 훝어보기!  

삼성 스마트TV 모니터 TB750의 특징이 되는 기능중에 한가지인 MHL기능의 시연모습입니다. MHL케이블을 이용하여 갤럭시S2와 TB750(T27B750)을 연결한 모습입니다. 별다른 설정없이 케이블의 연결만으로 위와 같이 갤럭시S2의 화면이 모니터로 출력됩니다.

갤럭시S2에 세로로 화면이 출력될 시에는 화면에 꽉차지 않는 모습을 볼 수 있었지만 가로로 출력되는 게임과 같은 어플리케이션 실행시 위와 같이 스마트TV 모니터 27인치 화면 전체에 꽉찬 화면으로 크게 어플리케이션의 구동을 즐길 수 있습니다.
(※ 사진을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삼성 스마트TV 모니터 TB750의 기능 중 AllShare를 통한 갤럭시S2와 TB750(T27B750)과의 무선 연결을 통한 컨텐츠 재생시연 모습입니다. 위 기능을 통해서 갤럭시S2에 저장되어있는 사진, 동영상, 음악의 재생이 가능합니다.

삼성 스마트TV 모니터라는 이름에 걸맞게 SMART HUB 기능이 지원됩니다. 위와 같이 스마트TV에서나 볼 수 있는 모습을 TB750(T27B750)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관심이 가는 부분은 Samsung Apps를 통한 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 및 실행입니다.

Samsung Apps에 들어가면 위와 같이 어플리케이션 마켓으로 들어가게되는데 이곳에서 각종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받을 수 있고 그것들을 실행하여 삼성 스마트TV 모니터 TB750(T27B750)에서 직접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삼성 스마트TV 모니터라는 이름에 걸맞게 웹브라우저를 통해서 정보검색이 가능합니다. 리모콘으로 조작하는 것이 다소 어려운 부분이 있기 때문에 이런부분을 해소하고자 언박싱 과정에서 설명드렸던 두개의 USB단자에 마우스와 키보드를 끼워서 위와 같은 동작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삼성 스마트TV 모니터의 기능인 TV기능입니다. 현재 기숙사에 거주하고 있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TV신호는 각 방으로 들어오지 않습니다. TV단자는 위치하고 있지만 신호가 들어오지 않아서 이 부분에 대해서 추후 리뷰를 위해 사무실과 이야기를 해볼 예정입니다.


앞으로의 스마트한 생활은...  
앞으로 약 한달간 삼성 스마트TV 모니터 TB750(T27B750)과 함께 블로그로 찾아뵐 예정입니다. '스마트'라는 이름에 걸맞게 대학생의 관점에서 사용하는 스마트한 내용을 보여줄 수 있는 만큼 보여드리겠습니다. 또한 현재로서는 TB750(T27B750)의 실사용이 며칠되지 않아서 익숙하지 않은 부분들이 많이 있어 자세히 말씀드리지 못하지만 꼼꼼히 사용해보고 추후 리뷰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신고
CANTATA에 의해 창작되거나 옮겨진 "비대칭의 꽃 TB750, 삼성 스마트TV 모니터 T27B750을 만나다!" 은(는) 본 블로그의 필자(CANTATA)의 허락에 의해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본 블로그 포스트의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FACEBOOK 디지털자키닷컴 페이지의 좋아요를 통해 디지털자키닷컴를 구독하시면,
FACEBOOK으로 “디지털 라이프를 들려주는 사람의 이야기”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1. 이전 댓글 더보기
  2. 체험단 당첨되셨군요. 축하드려요.

    저도 한번 신청 해볼까 하다가 포기했습니다. ㅠㅠ

    다른 체험단 이벤트를 기대 하고 있습니다. ^^
  3. 와 좋아보이네요..
    저도 모니터 듀얼구성에서 하나 더 늘릴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참고해봐야겠군요..
  4. 깔끔하게 보이는 군요~~
    축하합니다~
    좋은 포스팅잘 보고 갑니다^^
  5. 우와~~~~!!!
    넘.넘.넘....탐도 나고 욕심도 생기는데요...
    ㅎㅎㅎ
    즐건날 되세요^^*
  6. 우우워워워워워워워워워!!!!
    입에서 이 말 나옵니다.
    "대박~"
  7. 오~~ 뽐뿌 오네요~~ 정말 좋아 보여요~~
    WIDI 기능이 있는 모니터는 첨 보는것 같아요~~

    다녀갑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8. 커헉...
    뭔가 아슬아슬해보이는데요!? ㅎ
  9. 오 체험단에 당첨되셖군요. 추카드려요^^
    넘 부러운데요
  10. 27인치로 게임하면 ..화면이 한눈에 안들올때가 있습니다 ㅋㅋ
  11. 오오옷 요런 멋진 모니터를 득템하시다니.. 부럽내용..ㅋ
  12. 당당히 책상의 센터 자리를 확보했군요. 간지가 좔좔 흐르는!!!
  13. 탁구대가 부럽습니다.
  14. 포스팅 잘보고갑니다^^
    이제 즐거운 주말이네요^^ 주말에는 휴식으로 한주 피로 풀어버리세요^^
    잘 쉬시고, 즐거운 토요일 보내세요^^
  15. 비대칭 디자인.. 볼수록 참 예쁜 것 같아요~~ ^^
    옆면에서 봤을 때의 라인도 넘 예쁘고요~ ^^
  16. 디자인의 압권이 엄청나네요. ^^
  17. 저 이거 삼성몰같은데 가서 봤는데 완전 탐나던걸요 ~ 본체랑 일치형 모니터들도 제법 있던데 정말 탐났어요 !!!!!
  18. 안녕하세요. 세상 모든 것에 대한 리뷰 레뷰입니다.

    CANTATA 님의 좋은글을 많은 분들께 소개해드리고자
    [RevU 오픈캐스트 : 한주간의 IT 인기리뷰]에 발행하였습니다.
    (http://opencast.naver.com/RE224)

    원하지 않으시면 레뷰 블로그 (http://blog.revu.co.kr) Q&A에 말씀해주세요 ^^
  19. 허걱 이거 짱이네요! 보기에는 왠지 균형 못 잡을까봐 불안해 보이는데
    화면 보고 깜놀. 사진으로도 이런데 실제로 보면 더 선명하겠죠? 비싸겠다.....
  20. TA950하고 비슷한 디자인이네요. 하단부만 조금 바퀸 디자인..

    이 디자인의 가장 큰 단점은 좌우로 회전이 안된다는거더라구요..;;


    가장 신기한건 TN패널 계열인데 왠만한 IPS 색감하고 비슷하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