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러리스계 우두머리 NEX 7, 소니 알파 NEX-7 간단 개봉기입니다. 소니 미러리스 알파 NEX-7을 만나기까지는 니콘 P300을 거쳐 소니 미러리스 NEX-5N에 이르렀고 이 기간은 1년도 채 걸리지 않았습니다. 소니 알파 NEX-7은 많은 분들이 이미 알고 계시는 것과 같이 현재 소니에서 출시한 미러리스 제품중에서 우두머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NEX-5N도 고감도에서 훌륭한 사진을 보여주는 등 만족스러운 기기였으나 역시 기변의 기로에 서있을 때의 고민으로 결국, 만족스럽게 사용하던 NEX-5N은 여행을 떠나시려고 카메라를 구입하신다는 어느 한 여성분께 넘겨드리고 SLRCLUB 장터의 미개봉 NEX-7 제품을 들였습니다. NEX-5N을 먼저 판매하는 바람에 NEX-7 간단 개봉기는 갤럭시S2의 800만 화소 카메라를 이용하여 촬영하였습니다.


NEX-7에 이르기까지 다른카메라의 또 다른 이야기!한효주 디카 미러팝,삼성 미러팝 MV800 간단 개봉기!
트랜센드 SDHC 32GB Class10 메모리카드를 만나다!
소니 알파 NEX-5N 카메라 넥스트랩, 알파 넥스 넥스트랩
소니 알파 NEX-5N 카메라 렌즈 필터, 삼양 폴라 HMC UV 렌즈필터!
소니 알파 NEX-5N 카메라 파우치, MATIN 네오프렌 카메라 바디케이스!
소니 알파 NEX-5N 미러리스 카메라 간단 개봉기!
Nikon 쿨픽스 P300, 굿바이 P300 컴팩트디카!
Nikon 쿨픽스 P300을 이용한 근접촬영 사진!
컴팩트 디카, 니콘(Nikon) COOLPIX P300 개봉기!
컴팩트 디카, 니콘(Nikon) 쿨픽스 P300을 구입하다!



장터에서 미개봉으로 만난 NEX-7!  
NEX-5N을 네이버 중고나라를 통해 판매하고 NEX-7은 SLRCLUB 회원장터를 통해서 구입하였습니다. 미개봉 NEX-7이라는 판매자의 말을 보여주기라도 하듯이 위와 같이 뾱뾱이에 싸여진 상태로 제 손에 들어왔습니다.

NEX-5N의 가격보다 무려 두배정도의 가격의 NEX-7이어서 그런지 제품 박스에서부터 차이가 많이 느껴집니다. 상당히 고급스러워보이는 검은색의 디자인을 사용하였습니다.

SONY NEX-7 제품의 특징을 역시 간단한 문구들로 표시해주고 있습니다. 0.02 sec가 아무래도 가장 눈에 띕니다. 아쉬운 부분은 iso가 100-16000으로 NEX-5N에 비해서 범위가 줄어들었다는 것입니다.

3월 말에 구입한 제품인데 제조연일은 2012-03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E 18-55mm F3.5~5.6 OSS 번들 렌즈킷으로 정확한 제품명은 NEX-7K입니다. NEX-5N과 동일한 18-55 번들렌즈를 사용하지만 NEX-7만의 특징은 번들렌즈의 색상이 블랙이라는 점입니다. 그 부분은 아래에서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상품교환, 반품안내라는 문구가 적힌 스티커로 어찌보면 NEX-7을 판매하는 사이트에서 붙인 자체적인 봉인씰의 역할을 합니다. 본래 NEX 시리즈 카메라 제품 상자에는 봉인씰이 붙어있지 않습니다. 그래서 구매자의 입장에서 이 제품이 새 제품인지 약간 의구심이 들게 하는 부분입니다.


봉인 풀린 NEX-7의 모습!  

NEX-7의 제품상자는 조금 독특하게 포장되어 있습니다. 겉의 포장 종이가 제품 박스를 감싸고 있어서 한겹을 벗겨내야하는 구조입니다.

NEX-7의 가격만큼이나 깔끔하니 고급스러워보이는 NEX-7의 상자모습입니다. 갤럭시S2로 촬영한 사진이라 고급스러움이 묻어나오지 않을 수 있다는 점을 감안해서 봐주셨으면 합니다.

최근 IT업계에서 한창인 제품 박스구조입니다. 최근에 보이는 제품들의 박스형태가 위와 같은 형태들이 많습니다. 1차적인 겉 박스에 넓직한 스마트탭이 있을만한 구조로 카메라라는 특징 때문에 알맹이이는 NEX-7은 박스의 안쪽에 들어있습니다.

예상은 했었지만 기대감에 부풀어 위와 같이 열어보니 NEX-7의 사용설명서 및 소니코리아 정품보증서와 같은 문서 종이가 들어있었습니다. 대개 한개로 두껍게 구성된 설명서와는 다르게 사용설명서가 조작편과 시작편으로 나뉘어져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조심스레 덮어져있는 NEX-7 동봉 융의 모습입니다. 위의 융을 사용해봤는데 닦으려는 물품에 먼지만 많이 묻어서 닦이기는 커녕 더러워지는 정도였습니다.


NEX-7 개봉기의 알맹이라고 할 수 있는 NEX-7 본체와 sel1855 블랙렌즈의 모습이 보입니다. 왼쪽 상단으로는 NEX-7의 기본 스트랩이 들어있습니다. NEX-5N과 위 부분이 많이 다릅니다. NEX-5N의 경우 번들렌즈킷을 구매하였을 때 카메라 바디에 번들렌즈가 마운트된 상태로 구성이 되어있어 바디캡과 렌즈 뒷캡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NEX-7은 위와 같이 각각 분리된 상태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각각의 바디캡과 렌즈 뒷캡이 제공됩니다.

NEX-7과 sel1855렌즈를 받쳐주는 박스의 내부 틀도 깔끔한 융과 같은 느낌의 처리를 하여 한껏 고급스러운 느낌을 자아냈습니다.

NEX-7 바디와 sel1855렌즈를 받쳐주던 내부 틀을 들어내니 정말 단순한 주변 구성품이 보였습니다. NEX-7 카메라 자체가 워낙 필요로하는 주변 구성품이 없는 것이 맞지만 저렇게 적을 줄은 예상하지 못했습니다. 

배터리 충전기, 아이피스, 배터리, USB케이블, 배터리 충전기 연결선 이렇게 5가지의 구성입니다. NEX-7이 다행히도 NEX-5N과 동일한 배터리를 사용하고 있어서 NEX-5N 정품등록 이벤트를 통해서 받았던 추가배터리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미개봉, 미사용을 뒤로 중고 NEX-7으로!  
NEX-7 바디의 모습입니다. 갤럭시S2로 촬영하다보니 사진에서 색감과 노이즈가 다소 거슬리는 부분이 있습니다.

NEX-7 바디에 매달려있는 택에서와 같이 TRINAVI 기능이 NEX-7에서 바로 볼 수 있는 큰 특징입니다. 실제 사용해보니 NEX-7이 TRINAVI로 인해서 NEX-5N의 조작성보다 우월한 조작성을 보인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 위의 사진을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SLRCLUB 회원장터에서 본래 SEL1855 렌즈의 정가보다도 더 비싼 가격으로 거래가 되고 있는 블랙 번들렌즈입니다. 본래 단품으로는 실버렌즈만 존재하기 때문에 블랙렌즈를 구하기 위해서는 NEX-7K를 구입해야 합니다. NEX-7의 블랙 바디에 블랙 렌즈를 마운트시켰을 때의 모습은 깔끔한 통일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아쉽게도 이번 개봉기에서는 마운트된 모습을 보여드리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추후 포스팅에서 마운트된 모습을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시험삼아 찍어본 먼지로 뒤덮인 키보드!  

니콘 P300을 구매하였을 때, NEX-5N을 구매하였을 때 모두 테스트로 키보드를 찍어보는 과정을 거쳤습니다. 눈앞에 보이는 글씨가 빼곡하게 적힌 피사체가 바로 키보드라서 선택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NEX-7에 렌즈를 마운트시키고 테스트한 결과 위와 같이 사진결과가 나타났습니다. 위 두 사진은 무보정으로 다단계 리사이징 과정만을 거친 사진입니다.


앞으로의 블로그 사진들은...  
한동안 블로그에 게재된 사진들은 NEX-5N으로 촬영되었습니다. 앞으로는 미러리스계의 우두머리 NEX-7을 사용하여 촬영된 사진들로 블로그에 찾아뵐 예정입니다. 사실 어떠한 IT 제품이든 장비가 중요하긴 하지만 그 장비를 사용하는 사용자의 역량에 달려있는 것이 결과물입니다. 그래서 최근에는 SLRCLUB에서 활동하시는 외모지상열주의님이 출판하신 카메라 관련 서적으로 간간히 공부해가고 있습니다.

신고
CANTATA에 의해 창작되거나 옮겨진 "미러리스계 우두머리 NEX 7, 소니 알파 NEX-7 간단 개봉기!" 은(는) 본 블로그의 필자(CANTATA)의 허락에 의해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본 블로그 포스트의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FACEBOOK 디지털자키닷컴 페이지의 좋아요를 통해 디지털자키닷컴를 구독하시면,
FACEBOOK으로 “디지털 라이프를 들려주는 사람의 이야기”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1. 이전 댓글 더보기
  2. 가격이 참 후덜덜해서 지르지 못한 제품이예요.
  3. 오 앞으로는 새로운 카메라로 찍은 사진을 볼 수 있겠네요~
    기대 기대하고 있겠습니다~~^^
  4. 저도 카메라 하나 보고 있는군인데,,요것도 상당히 좋아보이네요^^ 잘보고 갑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5. 가격만 조금 착하면 좋겠는데....
  6. 앞으로 이용후기가 무척 기대되네요.^^
  7. 잘보고 갑니다 !
  8. 저는 디자인이 마음에 드는데요?^^
  9. 제가 사고 싶었던 카메라네요.. 지인에게 부탁해서 할인을 받으려고 기다리고 있답니다.ㅋㅋ
  10. 햐~화질정말 선명하네요 ^^
  11. 우와 저는 저 사진들을 갤투로 찍으셨단게 더 신기합니다 갤투로 저정도인데 이 디카로는 어느정도 찍으시려고 기대합니다^^
  12. 와우 간지나는 카메라~ 앞으로 블로그의 사진이 더 업글되겠는데요 ^^
  13. 우두머리라는 말이 맞는 것 같아요... 간만에 카메라 가지고 싶어지네요 ^^
  14. 꿀단지미엘입니다.저는 얼마전 nex-5 샀는데ㅋㅋㅋ
    레뷰추천하고갑니다^^즐거운하루보내세요^^
  15. 앗 구매 하셨내요..ㅋㅋ 축하드립니다.^^
  16. 유익한 정보 잘 보고 갑니다. 레뷰도 꾸~욱... 좋은 하루 되세요...^^*
  17. it 전문가는 역시 다르네요.
    저도 미러리스 사용해보고 싶은데.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IT를 어깨너머로 보고 있는 대학생에 불과합니다^^ㅎ
      미러리스 한번 고려해보세요.
      DSLR과 화질면에서 뒤지지 않는 좋은 카메라랍니다.
      단지 오토포커스 등등의 약간의 단점이 있기는 하지만요.
  18. 확실히 차이 나죠?
    그런데 렌즈를 구입하고픈 욕심... 아, 자꾸 생기면 안되는데 사진 찍을때마다 떠오르니...
    사진의 질적인 차이가 앞으로 느껴지겠어요~
  19. 우와~~ NEX7!! 넘 부러워요~
    볼수록 뽐뿌 커지는 카메라인데...
    NEX7 가격이 좀만 더 착해지면 좋겠어요....
  20. ㅎ,ㅎ 저는 nex-c3 55mm 사용중인데 nex-7 땡기네요. 사진찍으시는거 열심히 봐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