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스마트 TV모니터 TB750과 함께 둘러보는 AllShare 기능, T27B750과 AllShare의 만남을 소개해드립니다. 스마트 TV모니터 TB750의 특징이며 최근 삼성에서 대표 기능으로 내세우고 있는 AllShare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AllShare 기능을 활용하기 위한 제품으로는 AllShare 기능이 지원되는 삼성 스마트 TV모니터 T27B750과 제가 현재 사용중인 갤럭시S2(SHW-M250K)를 이용하겠습니다. 


삼성 스마트TV 모니터 TB750(T27B750) 또 다른 이야기!삼성 스마트 TV모니터 TB750, T27B750과의 어플리케이션 여행을 떠나다!
대학생이 바라본 TB750, MHL기능! T27B750으로 공부도한다!
삼성 스마트TV 모니터(TB750) 쇼케이스를 가다!
비대칭의 꽃 TB750, 삼성 스마트TV 모니터 T27B750을 만나다!



AllShare 기능이 무엇인가?  

제가 AllShare 기능을 활용하기 위해서 삼성 Apps에서 다운로드 받아 설치한 어플리케이션은 'AllShare Player', 'AllShare Control', 'Samsung Smart View', 'Samsung Remote' 이렇게 네가지 입니다.

■ AllShare Player : 삼성 Smart Phone 및 DLNA 기기/서버의 콘텐츠를 자동으로 브라우징하고, Mobile에서 보던 콘텐츠를 TV/PC로 이어보기 할 수 있는 N-Screen향 미디어 플레이어 앱입니다.
■  AllShare Contrl : Smart Phone에서 Wi-Fi로 연결된 PC와 삼성TV를 제어할 수 있는 앱입니다.
■  Samsung Smart View : Samsung Smart View 버전을 사용하면 동일한 공유기에 연결한 삼성TV, BD 제품을 편리하게 제어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TV에서 방영 중인 방송 컨텐츠를 App이 설치된 모바일 기기에서도 무선 인터넷 연결을 통해 TV와 동시에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  Samsung Remote : Samsung 리모컨 앱을 사용하면 동일한 공유기에 연결한 삼성TV, BD 제품을 편리하게 제어할 수 있습니다.

※ 위의 각 설명은 삼성Apps에서 제공하는 각각의 어플리케이션에 대한 설명입니다.

삼성 스마트 TV모니터 스마트허브의 좌측 하단에서 볼 수 있는 AllShare Play 어플리케이션의 모습입니다. 위의 어플리케이션 실행 없이도 스마트폰에서의 연결 요청으로 연결이 가능하지만 편의를 위해서 스마트허브에도 AllShare Play 어플리케이션이 설치되어있습니다.

AllShare 기능을 활용하기 위한 준비가 마무리되었고 본격적인 AllShare 기능을 위한 어플리케이션과 함께 TB750의 동작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 TV모니터 TB750, AllShare Player  

스마트허브에 설치되어있는 AllShare Player를 실행하면 위와 같이 '현재 날짜와 시간을 먼저 설정 하시기 바랍니다.'라는 문구를 만나게 됩니다. 초기 실행단계에서 볼 수 있는 화면으로 시간 설정을 따로 하지 않아도 AllShare 기능에는 지장이 없습니다.

AllShare Play를 실행시키면 마이 리스트라는 탭이 먼저 보입니다. 최근에 AllShare Play를 통해서 재생한 '최근 재생목록', '최근 신규목록', '재생 목록' 이렇게 세가지의 분류로 나만의 리스트를 볼 수 있습니다.

AllShare Play의 동영상 부분은 USB, DLNA, SugarSync 세가지 방법을 통해서 동영상의 재생이 가능합니다. 일반적으로 AllShare라고 하는 것은 DLNA 기능을 통한 무선 연결 방법을 의미합니다. 사진 부분은 페이스북, 페밀리스토리, USB를 통해서 사진의 재생이 가능합니다. 사진 또한 DLNA라는 기술로 무선으로 컨텐츠의 재생 또한 가능합니다.
(※ 사진을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음악 부분 역시 동영상 부분과 마찬가지 형식입니다. 대개 동영상, 사진, 음악의 세가지 형태는 거의 동일한 방법으로 재생이 가능하다고 보시면됩니다. 그리고 녹화된 TV는 USB 장치에 저장된 TV 녹화분을 재생해서 감상할 수 있습니다. 
재생의 의미가 있는 AllShare Play로 어떻게 보면 USB에 저장된 파일을 재생한다는 의미에서 윈도우 미디어플레이와 같은 스마트 TV모니터의 플레이어정도로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 사진을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동영상 재생을 위해서 스마트 기기와 연결을 해야할 경우 DLNA 장치의 연결 방법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해당 연결 방법을 선택하면 위와 같이 AllShare Play 원격 장치가 없습니다. 연결 방법을 확인하고자하는 장치의 종류를 선택하는 창이 팝업됩니다.

갤럭시S2 스마트폰과 스마트 TV모니터 TB750과의 연결을 위해서 스마트폰 연결 방법을 선택하였습니다. 위와 같이 스마트폰을 이용한 연결방법에 대한 설명이 나열되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AllShare 기능을 활용하기 위해서는 각각의 스마트 기기가 모두 한 인터넷 망 안에 있어야합니다. 한개의 공유기를 기반으로 각 기기들의 인터넷 신호가 공유되어야만 서로가 연결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갤럭시S2의 데이터 사용 상태를 Wi-Fi로 변경하여 스마트 TV모니터와 같은 공유기의 신호를 받도록 하였습니다.
(※ 사진을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DLNA 기능을 통해 [Mobile]SHW-M250K가 연결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AllShare Play 장치로 연결이 되었기 때문에 그 다음부터는 쉽게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다뤄주면 됩니다.


이제는 무선으로 Play한다! AllShare Play!  

Wi-Fi라는 좋은 기술 덕분에 AllShare라는 기능 또한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Wi-Fi의 연결을 통해서 출력신호를 내보내고 그 신호를 스마트 TV모니터 TB750이 받아서 출력해주는 시스템! 이전에 MHL 기능에 대해서 소개하였었는데 그 기능도 매력적이지만 거추장스러운 선의 연결 없이도 멀티미디어 기능이 가능한 AllShare 기능도 매력적입니다.

AllShare Play 기능을 통해서 동영상을 재생시킨 후의 모습으로 터치 컨트롤을 통해서 재생되는 동영상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즉 영상은 스마트 TV모니터로 출력이되고 제어를 위한 터치 컨트롤 화면은 갤럭시S2에 출력됩니다.

AllShare Play를 이용해 더 우월한 사운드 출력을 지닌 스마트 TV모니터 TB750으로 음악을 듣기 위한 첫 과정입니다.

재생 제어 버튼들 끝으로 우측 하단에 보이는 작은 모니터 형태의 버튼을 누르면 위와 같이 재생 장치 변경의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자동으로 연결되어 있는 TB750을 인식하고 출력을 그 방향으로 내보내게 됩니다.

AllShare Play 기능을 통해서 음악 재생되고 있습니다. 기존에 갤럭시S2에서 재생되던 화면은 사라지고 TB750 모니터에서 출력되는 사운드를 제어하기 위한 컨트롤러로 바뀌어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간단한 UI의 형태로 제어가 가능하게 어플리케이션이 만들어졌습니다. 중앙에 보이는 볼을 좌우로 움직이면 음악의 이전곡 다음곡이 선택되고 위아래로 움직이면 볼륨이 조절되는 간단 명료한 형태입니다.

AllShare Play를 통해서 지원되는 세가지 기능중에 나머지 기능인 사진보기 기능입니다. 갤럭시S2를 통해서 촬영하거나 저장되어있는 사진을 재생 장치 변경의 과정을 거쳐 스마트 TV모니터 TB750으로 출력이 가능합니다.

사진을 보기 위한 AllShare 기능 또한 기존의 동영상, 음악과 마찬가지로 갤럭시S2를 통해서 사진의 선택이 가능하게 되어있습니다. 위 사진은 작은 크기의 720X540 해상도의 사진이므로 작게 출력이 된 부분입니다. 큰 해상도를 갖는 사진은 그 크기에 맞게 모니터에 출력됩니다.


불편한 리모콘은 Bye! 익숙한 스마트폰으로!  

현재 갤럭시S2를 통해서 AllShare 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이 위와 같이 네가지가 있습니다. AllShare를 통한 프린트 기능도 있기는 하지만 스마트 프린터를 활용해야하기에 설치하지 않았습니다.

AllShare Control을 통해서 스마트 TV모니터의 번들 리모컨이 아닌 익숙한 스마트폰으로 TV 또는 PC의 제어가 가능합니다. 현재 연결 가능한 기기가 [MON]LT27B750이 인식되어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AllShare Control로 연결된 갤럭시S2 리모콘과 번들 리모콘의 모습입니다. 여러가지 버튼이 나열되어있는 번들 리모콘도 나름 편의성을 높였다고는 하나 인터넷 서핑등의 기능을 행하기 위해 커서를 움직일 때의 불편함은 말로 표현할 수 없습니다. 

AllShare Control 기능을 통해서 삼성 스마트 TV모니터 TB750의 리모콘이 되어버린 갤럭시S2의 모습입니다. 번들 리모콘에 있는 기능을 대부분 다 갖추고 있다고 보면 됩니다.

갤럭시S2를 통해서 제어되는 TB750, 대표적으로 스마트허브로의 화면전환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허브 버튼을 누르면 위와 같이 TB750의 출력이 PC화면에서 스마트허브로 전환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볼륨 업 다운의 기능도 물론 갖고 있기에 볼륨 조절도 시행해보았습니다. 볼륨 업 버튼을 눌러 96까지 올리고 있는 모습입니다. 

위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총 다섯개의 컨트롤러 판이 제공됩니다. 노트북에 제공되는 마우스 터치패드와 거의 동일한 컨트롤러, 채널 및 볼륨 컨트롤, 숫자 컨트롤, 상하좌우 컨트롤, 녹화 및 재생 컨트롤 이렇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기본 번들 리모콘에 있는 버튼들이 모두 AllShare Control 안에 들어가 있습니다.
(※ 사진을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노트북의 마우스 터치패드와 같은 기능을 하는 위 컨트롤은 스마트 TV모니터의 자체 인터넷 서핑시에 매우 유용하게 커스를 움직일 수 있는 컨트롤 기능입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지 않고 번들 리모콘으로 커서를 움직이려면 한칸한칸 조심스레 움직여야 한다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마우스 터치패드와 같은 컨트롤러 기능을 통해 TB750의 스마트허브에서 움직임을 테스트해보았습니다.

인터넷 주소창과 같이 문자를 입력해야하는 경우에 위와 같이 갤럭시S2에 입력 창 및 문자패드를 사용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이 부분 또한 상당히 매력적인 부분입니다. 기존에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익숙한 그 키패드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S2를 이용하여 제 블로그인 http://OK-DJ.COM을 입력하였습니다. 마치 카톡하듯이 쉽고 빠르게 입력이 가능해서 편리합니다.

삼성 스마트 TV모니터를 통해서 제 블로그에 접속한 모습입니다. 화면에서 보이는 '삼성 스마트 TV모니터 TB750과의 어플리케이션 여행을 떠나다'의 후속 리뷰가 바로 현재 이 리뷰입니다.


갤럭시S2가 게임 컨트롤러로 변신!  

또 다른 AllShare 어플리케이션인 Samsung Remote를 이용해보았습니다. 제일 1차적인 과정으로 Remote를 수행할 제품과의 연결이 필요합니다. 위와 같이 TB27B750의 제품이 검색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AllShare Control에서 제공되던 리모콘의 기능 또한 제공됩니다. 리모콘 기능과 더불어 Game Remote라는 이름으로 갤럭시S2를 게임 컨트롤러로 사용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됩니다.

위에서 살펴보았던 AllShare Control과의 가장 큰 차이점은 마우스 터치패드와 유사한 기능이 이 어플리케이션에서는 제공되지 않는 부분입니다. 아무래도 이름부터 TV Remote이다보니 TV에 맞춰진 컨트롤 기능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 사진을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Game Remote 기능으로 모바일을 이용하여 TV의 게임 앱을 조정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스마트TV 혹은 스마트 TV모니터의 경우 스마트허브를 지원하면서 삼성Apps를 통해 게임 어플리케이션의 설치 및 실행이 가능합니다. 그 경우에 게임 실행을 통해 모바일을 게임 컨트롤러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토이카 레이싱이라는 게임 어플리케이션을 스마트 TV모니터 TB750에 설치하여 실행해보았습니다. 본래 간단한 컨트롤은 리모콘으로 가능하나 스마트폰을 위와 같이 게임 전용 컨트롤러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컨트롤 동영상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토이카 레이싱'을 실행해서 컨트롤해본 모습입니다. 게임을 잘 하지 못하는 편이라 상당히 허접한 조작을 보여드려서 아쉽습니다.


AllShare와 함께한 모.니.터!  
지난 3월부터 계속해서 삼성 스마트 TV모니터 TB750과의 만남을 리뷰해오고 있습니다. 아직도 모니터가 아닌 TV로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셔서 다시 알려드리려합니다. TB750은 스마트TV의 기능이 가능한 모니터입니다. 워낙 27인치로 크기도 크고 TV의 기능에 스마트TV에서 인상깊은 스마트허브 기능까지 있어서 TV로 혼동이 되는 것은 사실이나 어찌되었든 주 목적은 모니터라는 사실입니다. 다음주에도 마지막 한번의 리뷰가 진행될 예정이니 또 어떠한 기능이 나올지 기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신고
CANTATA에 의해 창작되거나 옮겨진 "삼성 스마트 TV모니터 TB750과 둘러보는 AllShare, T27B750과 AllShare의 만남!" 은(는) 본 블로그의 필자(CANTATA)의 허락에 의해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본 블로그 포스트의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Tag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FACEBOOK 디지털자키닷컴 페이지의 좋아요를 통해 디지털자키닷컴를 구독하시면,
FACEBOOK으로 “디지털 라이프를 들려주는 사람의 이야기”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1. 이전 댓글 더보기
  2. 괜찮은 기능이 많네요.
    잘보고 갑니다
  3. 잘보고 갑니다. 주말 잘 보내세요.
  4. 저렇게 쓰는거군요. ㅎㅎ 전 주연테크로 샀는데 그닥 사용을 못 하는듯...
    역시 첨단 생활은 아줌마에겐 어렵네요.^^
  5. Allshare 앱 설치는 꽤 오래전에 했는데 크게 이용할 일이 없었는데, 스마트TV모니터와 연결하면 활용도가 높겠군요.
    좋은 정보 잘 봤습니다.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6. 네가지 어플의 기능들이 대단 하군요.
    이런 것을 보면 머잖아서 휴대폰으로
    집에 원격조정해서 밥이나 찌게도
    자동으로 만들어지는 세상이 곧 실현 될 것 같습니다..ㅎㅎ
  7. 리모컨 기능까지 있다니~+_+
    완전 신기신기하네요....ㅎㅎㅎㅎ 최신제품들을 안써서그런지
    칸타타님 블로그오면 미래세계 기계들 만나는 느낌..ㅎㄷㄷ ㅎㅎㅎ
  8. 스마트 모니터 정말 다양한 기능이 있네요.

    점점 침대에서 못일어 날거 같아요. ^^;

    너무 편해져서
  9. 제가 사는 동네는 바람도 쪼끔 불고,,
    이제 봄날씨 같네요~
    행복한 주말되세요^^
  10. 잘 보구 갑니다..!!
    좋은 주말 좋은 날씨네요..^^
    아무쪼록 평안한 주말 되시기 바랍니다..^^
  11. 디테일한 리뷰 잘보고 갑니다^^
  12. 신기한 기능들이 많네요! 잘 보고 갑니다.
  13. 스마트TV와 갤투간의 올쉐어 연동이라..!

    저는 노트북으로 몇번 써먹고도 감탄을 금치 못했는데..ㅎ 티비는 어떨지 궁굼합니다!
  14. 그냥 보면 정말 신기하네요 ㅎㅎ;;;
    세상 정말 좋아졌습니다 ...
  15. 역시나 양질의 포스팅..잘 보고 갑니다 ^^
  16. 와오- 상세한 설명 잘보고 가요^^!!
  17. 이렇게 하면 리모콘 잃어버려 찾아헤맬 염려는 없겠네요.
    점점 좋은 세상이네요 ^^
  18. 휴대폰을 리모콘으로 사용할 수 있다니...
    정말 재미 있네요...
    리모콘 찾으러 이리저리 헤매는일 없어질듯 싶네요.^^
  19. 리모콘보다 더 편한 리모콘이 생긴답니다ㅎㅎ
    조작의 우월감을ㅎㅎ
  20. 특히 스마트허브와 같은 조작이 많이 필요한 경우는 더없이 좋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