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녹색에너지체험전에서 만난 한국지역난방공사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부산 벡스코에서 진행되었던 대한민국녹색에너지체험전에는 한국지역난방공사뿐만 아니라 에너지 관련 공사들이 참여한 체험전이었습니다. 대한민국녹색에너지체험전 전시장에 많은 방문객들이 다녀갔는데 그 중에서도 초중고 학생들이 많이 찾았던 체험전이라고 합니다.


한국지역난방공사 대학생 블로그기자단 또 다른 이야기!2012년 한국지역난방공사 신입사원 채용공고 시작!
정선 예미초등학교 아이들과 느끼는 한국지역난방공사의 따스함!
목표를 갖고 걷는 대학생들의 두번째 만남, 한국지역난방공사 월례회의!
한국지역난방공사의 벌, 캐릭터 따소미를 만나다!
한국지역난방공사에서 훈훈한 난방비를 지원합니다.
한국지역난방공사의 모습을 세계 태양에너지 엑스포에서 보다!
한국지역난방공사 대학생 홍보대사 첫달을 되돌아보다!
한국지역난방공사 고양지사의 훈훈함을 들어보다!
한국지역난방공사 행복나눔의 현장에서 나눔의 기쁨을 느끼다!
한국지역난방공사 열린토론마당의 실무를 느끼다!
한국지역난방공사 대학생 홍보대사 2기 발대식/OT를 가다!


부산의 BEXCO에서 열리다!  

대한민국녹색에너지체험전은 2012년 4월 5일을 시작으로 4월 8일까지 부산 BEXCO에서 전시가 되었습니다. 아쉽게도 부산을 찾아가지 못하신 분들을 위한 기회가 아직 남아있습니다. 아쉬운 점은 남쪽 지역에서만 현재 전시회 일정이 잡혀있다는 부분입니다. 그러나 일반적인 전시회의 유료관람과 다르게 무료관람이라는 점이 특징입니다.

 ■ 대구광역시
  장소 : 엑스코 (EXCO)
  기간 : 2012년 4월 26일(목)∼29일(일)

  관람시간 : 10:00~17:00

  무료관람
 ■ 광주광역시
  
장소 : 김대중컨벤션센터
  기간 : 2012년 5월 17일(목)∼20일(일)

  관람시간 : 10:00~17:00

  무료관람 



2012 대한민국녹색에너지체험전의 현수막입니다. 캐릭터를 중심으로 구성되어있는 홍보 현수막을 보니 아이들을 대상으로 하는 행사임을 뚜렷하게 알 수 있습니다. 어린아이들이 직접 체험을 하면서 녹색 에너지에 대한 정보를 얻어갈 수 있는 행사입니다.


체험전 속 한국지역난방공사!  
지역난방관이라는 이름으로 한국지역난방공사의 체험관이 배치되어 있었습니다. 전국적으로 지역난방이 공급되고 있는 것이 아닌지라 지역난방이라는 이름이 많은 사람들에게 아직도 생소한 부분들이 있습니다. 이런 체험전과 같은 기회를 통해서 앞으로 공급될 수도 있는 지역난방에 대해서 미리 알아보고 현재의 난방과 비교해보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한국지역난방공사의 체험관이 위치한 곳에 설치된 구조물입니다. Happy Energy, Happy Life 기존에 한국지역난방공사에서 추구하는 문구들이 적혀있습니다. 행복한 에너지 세상을 만든다는 것이 말은 쉽지만 사실 상당히 어렵고 신기술이 필요한 부분입니다.


지난주에 강원도 정선에 위치한 예미초등학교에 컴퓨터 기증을 취재하기 위해 방문하였습니다. 한국지역난방공사에서 폐광촌 인재양성 지원 활동으로 예미초등학교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아마 위의 디지털 액자 속 아이들의 모습이 예미초등학교 학생들의 사진이 아닐까 예상해봅니다.


한국지역난방공사에서 진행하는 사회공헌 활동에 대한 내용이 좌측의 두개 사진에 나와있습니다. '행복나눔 봉사활동', '소외계층 지원', '1사1촌자매결연' '폐광촌 인재 양성 지원' 이렇게 네가지 활동이 소개되었는데 '1사1촌자매결연'의 내용은 처음 알게 되었고 나머지 세가지는 한국지역난방공사 대학생 블로그 기자단의 이름으로 직접 참여해보면서 느껴보았던 활동입니다.


현재 한국지역난방공사에서는 신재생에너지사업을 진행중입니다. 다른 무엇보다도 태양에너지 활용을 제대로 할 수 있는 기술을 앞으로 더 발전시켜 현재의 에너지 판도를 뒤집을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한국지역난방공사의 오해와 진실이라는 주제로 지난 달에 한국지역난방공사 대학생 홍보대사들이 많은 활동을 하였습니다. 특히 지역난방공사라는 이름과는 다르게 지역냉방이라는 서비스도 현재 제공하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에어콘이 필요없는 지역난방과 같이 통합적인 냉방이 가능한 서비스로 아직 많이 알려지지 않아 생소한 부분입니다.


한국지역난방공사는 Happy Energy, Happy Life를 위해 지금도 많은 직원들이 각 지사에서 24시간 모니터링을 통해 에너지 공급에 신경쓰고 있습니다.

'행복한 에너지 세상을 만든다'라는 궁극적인 목적의 Vision 2020, 지역난방 서비스를 이용하는 가정뿐만 아니라 앞으로 이용할 가정과 함께 한국지역난방공사의 비전을 이룰 수 있을지 앞으로 8년간 지켜봐야 겠습니다.


어린 아이들의 입맛에 맞는 체험전!  

단체로 참석하는 어린아이들의 모습입니다. 부모님과 손붙잡고 체험전에 참석하는 아이들도 보입니다. 이 아이들이 자라서 사회인이 될 때 즈음에는 에너지문제에 대한 걱정이 조금은 줄어들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체험전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아이들이 직접 체험해보면서 느낄 수 있도록 각 공사 부스마다 특징적인 체험 프로그램이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어른들과는 다르게 역시 아이들은 직접 몸으로 하는 것을 좋아하나 봅니다.

한국지역난방공사에서는 벌을 형상화한 캐릭터인 따소미를 이용한 머리띠 등의 악세사리를 만드는 프로그램을 진행하였습니다. 빨간색과 노란색이 잘 어울리는 따소미라는 이름에 걸맞는 귀여운 악세사리가 완성되었습니다.


신의 직장이라 불리우는 공사들의 집합소!  
부산 벡스코 안의 넓은 공간 중에서도 위에 보이는 만큼만 할당되서 진행되었습니다. 에너지관련 공기업들이 생각보다 그렇게 많은 편은 아니라 체험전의 전시 부스 규모면으로는 작은 규모로 진행된 듯 싶습니다. 

사진에 나오지 않은 전시 부스까지 포함하면 총 11개의 부스가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에너지정책관

광해관리관

지역난방관

천연가스관

석유관

전력관

원자력관

방사성 폐기물관

원자력문화관

광물자원탐험관

녹색에너지 체험관



귀여운 따소미를 만나볼 수 있는 기회!  

한국지역난방공사 대학생 블로그 기자단으로 활동하면서 따소미 캐릭터를 자주 봐서 익숙하다라고 생각했는데 위와 같이 초록색 따소미는 처음봤습니다. 왼쪽의 따소미도 상당히 귀여운 모습입니다. 공사라는 딱딱하고 사무적인 이미지를 벗어난 귀여운 따소미를 만날 수 있는 흔치 않은 기회입니다.
아이들과 함께 아이들의 미래를 준비하려고 노력중인 에너지 관련 공기업들의 녹색 에너지 체험전에 함께 참석해보는 것도 뜻깊은 자리일 것 같습니다.


(※ 본 포스팅에 사용된 이미지는 한국지역난방공사에서 직접 촬영한 이미지입니다.)

CANTATA에 의해 창작되거나 옮겨진 "대한민국녹색에너지체험전에서 만난 한국지역난방공사!" 은(는) 본 블로그의 필자(CANTATA)의 허락에 의해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본 블로그 포스트의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FACEBOOK 디지털자키닷컴 페이지의 좋아요를 통해 디지털자키닷컴를 구독하시면,
FACEBOOK으로 “디지털 라이프를 들려주는 사람의 이야기”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1. 공부가 되는 전시회같네요
    즐거운 주말 되세요 ^^
  2. 개인적으로 녹색환경에 관심이 많은데~
    이렇게 좋은 행사가 있었네요~
    좋은 정보 감사드려요~
    우리 모두 에너지 절약! 유후!
  3. 머니머니 해도 꽁짜라는게 가장 좋아요.^^
  4. 머니머니해도 공짜라는 말에는 솔깃...^^
    좋은 정보 많이 얻고 가네요.^^
  5. 지역난방공사에서 하는 전시회에 다녀오셨군요.
    사진으로나마 잘 보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