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와 서울시립대의 만남! 마이크로소프트 데이! 마이크로소프트 데이의 행사 중 체험 행사의 일부를 참여해보았습니다. 서울시립대가 마이크로소프트사와 MOU협약을 함으로서 이번 행사를 서울시립대 내에서 열게 되었습니다. 여러 가지 마이크로소프트사 관련 특강도 진행되었으나 수업이 있는 평일에 진행되는 바람에 특강은 하나도 듣지 못하였습니다. 그러나 대강당 앞에 설치되어 있던 마이크로소프트 Windows7 체험에 참여해 보았습니다.




Windows7 관련 볼품 없던 체험 행사!  

마이크로소프트의 체험 차량에서 체험을 할 수 있었던 것은 다름아닌 Windows7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체험 과정에서 체험 전 사전 설문지를 작성하고 체험 후에는 체험 후 설문지를 작성하여 제출하였습니다. 설문지 작성을 할 수 밖에 없었던 이유는 모든 설문을 작성하고 제출하면 최종에 추첨을 통해서 삼성 시리즈5 울트라북과 XBOX를 증정했기 때문입니다. 사람이 적기로 소문난 서울시립대에서 1000여명이 넘는 사람들이 이 설문과 체험 과정을 참여 했다는 부분을 보면 울트라북과 XBOX의 공짜 증정은 대단한 효과가 있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체험 차량에서 아쉬웠던 부분은 기존에 사용중인 Windows7에 대한 특별한 기능과 같은 것의 소개가 아닌 단순한 AERO 효과, 파일 찾기 등의 기본적인 설명만 해주었던 부분이 매우 아쉬웠습니다.

'Windows7 캠퍼스 탐험대'라는 이름으로 마이크로소프트 체험 차량은 운영되고 있었습니다.

삼성 스마트 TV모니터 TB750에 대한 체험단 진행을 하고 있는 상황에서 마이크로소프트 체험 차량에서 TB750 모니터를 만나니 매우 기뻤습니다. 그러나 제대로된 설명을 하지 못했던 행사 진행자들의 아쉬운 모습을 보았습니다.


삼성 스마트TV 모니터 TB750(T27B750) 또 다른 이야기!비대칭의 꽃 TB750, 삼성 스마트TV 모니터 T27B750을 만나다!
삼성 스마트TV 모니터(TB750) 쇼케이스를 가다!
대학생이 바라본 TB750, MHL기능! T27B750으로 공부도한다!
삼성 스마트 TV모니터 TB750, T27B750과의 어플리케이션 여행을 떠나다!
삼성 스마트 TV모니터 TB750과 둘러보는 AllShare, T27B750과 AllShare의 만남!
스마트 TV모니터 TB750의 넓은 화면으로 얻은 작업공간! [모니터 추천 T27B750]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체험 차량임에도 느낌은 삼성전자의 체험 차량같이 느껴졌습니다. Windows7을 보여주기 위한 노트북, TV, 모니터 모두 삼성제품이었고 사실 더 눈에 띄었던 것은 Windows7이라는 OS보다는 WIndows7이 구동되고 출력되고 있는 삼성전자 제품들이었습니다.

분명 Windows7이라고 위에 적혀있지만 관심이 가는 부분은 아래 보이는 TV의 출력화면입니다. Windows7의 계산기의 기능을 굳이 이러한 체험차량에서 설명할 필요가 있는 'Windows7만의 특별한 기능인가'라는 생각을 잠시 해보았습니다.


Windows7 체험 후 설문과 응모권!  

사실 위 행사의 체험 이유는 위에 보이는 '추첨 응모권'이 주된 이유였습니다. 해당 캠퍼스의 인원 1000명 이상이 체험을 하게되면 해당일 오후 5시경 삼성 시리즈5 울트라북과 XBOX 360을 증정하는 추첨을 한다는 사실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아쉽게도 저는 오후 5시경 현장에 있지 못해서 추첨하는 현장을 지켜보지는 못했습니다. 그러나 어찌되었든 제 이름은 불리지 않았다는 사실을 전해들었습니다. 
또한 추첨 응모권 옆으로 보이는 솜사탕 교환권은 현장에서 솜사탕으로 교환해주었습니다.

우측을 시작으로 좌측으로 내려와서 응모권과 설문지를 제출하고 솜사탕을 교환해가는 그러한 순서로 체험 차량의 행사가 진행되었습니다.

오후 3시경 정도의 시간이었는데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이미 응모를 하고 가서 1000명의 기준은 이미 넘은 상황이었습니다. 


빛 좋은 개살구, Windows7 체험 차량!  

마이크로소프트 데이 행사에서 삼성전자 제품 전시를 볼 수 있었습니다. Windows7에 대한 명확한 설명도 없었을 뿐더러 흥미로운 기능도 없었습니다.

사람이 유난히 적은 시간이어서 그랬던 것인지 행사 진행을 해야하는 사람들(빨간 티셔츠)이 옹기종기 모여서 자기 할 일들을 하고 있었습니다. 서울시립대의 대강당 앞에 떡하니 자리잡았지만 그다지 매력적이지 않았던 행사였습니다.

서울시립대학교 Microsoft Day! 제대로된 행사의 내용은 아마 특강에서 알 수 있었을 것입니다. 아쉽게도 특강을 하나도 듣지 못했지만 체험 차량의 내용을 보고는 상당히 실망스러웠던 Microsoft Day가 아니었나 생각됩니다. 이름만 번지르르했던 행사로 기억됩니다.


하나의 솜사탕과 같은 체험 차량!  

하나의 솜사탕과 같은 체험 차량이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나와서 진행한다는 너무 큰 기대감 때문이었는지 매우 실망스러운 행사였습니다. 이번 행사에서 본 모습은 위에서 말했던 것과 같이 삼성전자 체험차량의 느낌과 함께 Windows7이 이렇게 특별한 기능이 없구나라는 체험의 역효과였습니다. 특히 OS를 설명하시는 분께 Windows7에 대한 질문을 했는데 답을 못해주시는 모습은 제가 괜히 민망했습니다. 
Windows7 체험을 한 후에 받은 솜사탕을 집에 가져와 뚜껑을 열어놓고 조금 있으니 공기중으로 날아가서인지 먹을 수 없게 사라져버렸습니다. 

CANTATA에 의해 창작되거나 옮겨진 "마이크로소프트와 서울시립대의 만남, 마이크로소프트 데이!" 은(는) 본 블로그의 필자(CANTATA)의 허락에 의해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본 블로그 포스트의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FACEBOOK 디지털자키닷컴 페이지의 좋아요를 통해 디지털자키닷컴를 구독하시면,
FACEBOOK으로 “디지털 라이프를 들려주는 사람의 이야기”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1. 애플만 애플온캠퍼스등의 행사를 진행하는줄 알았는데, 마소도 하는군요!!

    여튼 서울시립대 정겹습니다.. 입원해있던 성바오로병원이랑 가까운......
  2. 서울시립대에 이런 축제가 있었군요.. 부럽다..
  3. 반값등록금이 실현된 서울시립대군요. 그나저나 윈도우8 나올마당에 7시연을 하고 있다니..
  4. 새롭네요 마이크로소프트 데이라니ㅋ
  5. 별게 다 있다고 해야하나..^^;
    잘 보고 갑니다~
  6. 울트라북 아쉽네요 ^^
    그래도 대학생이라 더 자유롭고 많은 프로모션에 참여할 수 있어 부럽습니다~
    중고생때 서울시립대 인근에 살아서 종종 가고 했는데 지금은 많이 변했겠네요.
    • 울트라북을 받았으면 좋았겠지만....ㅎ 운이 아니었나봅니다ㅎ
      시립대근처라면 전농동 휘경동쪽에서 거주하셨었나봐요ㅎ
      제가 입학하던 2008년의 모습과도 많이 달라졌답니다.ㅎ
  7. 아이고 얘기만 들어도 제가 다 안타깝네요.
    이렇게 많은 학생들이 참가했는데도 이를 활용하지 못했다니....
  8. 친척동생도 서울시립대를 다니지만(졸업했나??)....
    마이크로소프트라는 이름도 간만에 듣는것 같고.....
    ㅎㅎ
    말씀하시는것을 보니 좀 아쉽긴 했나보네요
  9. 실속있는 축제였다면 더 좋았을텐데요~~
    잘 보고 갑니다.
  10. 뭔가 새로운 정보가 많이 제공되는 행사였으면 더 좋았을텐데 하는 생각을 하게 되네요.
    잘 보고 갑니다. 행복한 한 주 보내세요.
  11. 잘 보고 갑니다. 레뷰도 꾸~욱... 좋은 하루 되세요...^^*
  12. 마소에서 요런 행사도 하는군요 +_+. 캠퍼스 말고 직장인을 위한 행사도 해달라~~
  13. 울트라북에 xbox... 마이크로소프트 멋지네요 +_+
    솜사탕 맛있어 보이는데 아쉽네요^^

  14. 행사장에서의 하루~
    소중한 하루 보내셨어요?
  15. 윈도우 8도 맛보기로 보여주고,
    윈도우 7을 쓰면서도 잘 모르는 기능도 가르쳐주고 그러는것 아닐까..
    기대했는데... 뭔가 허망한 솜사탕이네요.... ^^:;;
  16. 예전 Windows7 행사때는 이것저것 많이 보여주더니 뭔가 더 조촐해진것 같네요.
    잘 봤습니다~~
  17. 참 다양한 행사들이 많이 있네요. ㅎㅎ
    이런 행사 정보는 어디서 알 수 있나요? 좋은 행사 있음 알려 주세요. ^^
  18. 흠... 저것이 윈도우7이 아니라 윈도우8 이었다면 좋았을 텐데 아쉽네요 ㅠㅠ
  19. 요런 행사를 캠퍼스에서 하는군요~
    졸업한지 얼마안된거 같은데..(으..응?!)
    저런걸 못봐서 신기하기도 하네요(학교를 잘 안간기도..-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