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대학생들의 소통의 기회가 주어지는 한국지역난방공사 대학생 홍보대사 월례회의에 다녀왔습니다. 한국지역난방공사 대학생 블로그 기자단으로 활동하면서 어느덧 세번째 대학생 홍보대사 월례모임을 가졌습니다. 한국지역난방공사 대학생 블로그 기자단으로 활동한지도 벌써 3개월이 지나갔고 앞으로 5월, 6월의 활동만 남게 되었습니다. 한국지역난방공사 활동과 함께 시작한 2012년도 이렇게 지나가고 있습니다. 한국지역난방공사 대학생 홍보대사 월례모임은 전국구 대학생들로 구성된 홍보대사 및 블로그 기자단이 모이는 기회여서 전국 대학생들간의 소통 기회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한국지역난방공사 대학생 블로그기자단 또 다른 이야기!한국지역난방공사가 함께한 열린 아이들과의 지구의 날 맞이!
영어와 친구하는 아이들과 한국지역난방공사, 예미초등학교 아이들!
대한민국녹색에너지체험전에서 만난 한국지역난방공사!
2012년 한국지역난방공사 신입사원 채용공고 시작!
정선 예미초등학교 아이들과 느끼는 한국지역난방공사의 따스함!
목표를 갖고 걷는 대학생들의 두번째 만남, 한국지역난방공사 월례회의!
한국지역난방공사의 벌, 캐릭터 따소미를 만나다!
한국지역난방공사에서 훈훈한 난방비를 지원합니다.
한국지역난방공사의 모습을 세계 태양에너지 엑스포에서 보다!
한국지역난방공사 대학생 홍보대사 첫달을 되돌아보다!
한국지역난방공사 고양지사의 훈훈함을 들어보다!
한국지역난방공사 행복나눔의 현장에서 나눔의 기쁨을 느끼다!
한국지역난방공사 열린토론마당의 실무를 느끼다!
한국지역난방공사 대학생 홍보대사 2기 발대식/OT를 가다!


색다르게 강남 토즈에서의 월례회의!  

지난 첫번째 월례회의는 대학신문사 건물에서 두번째 월례회의는 한국지역난방공사 본사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워낙 대학신문사와 한국지역난방공사 본사의 위치가 찾아가기에 애매한 거리와 시간이어서 대학생들의 시험기간이라는 점을 감안해 강남역 토즈에서 월례회의가 진행되었습니다. 토즈라고 하면 작은 스터디룸 정도 빌려 사용해본 정도였는데 이런 큰 세미나실을 빌려서 활용해보니 이런 공간도 꽤나 활용도면에서 괜찮았습니다.

월례회의가 진행되기전에 한국지역난방공사 대학생 홍보대사 및 블로그 기자단의 발표자료에 대한 PPT자료의 이상 유무를 확인하는 준비과정을 거쳤습니다. 이 과정에서 일찍 도착한 학생들은 다른 팀의 4월 한달간의 활동을 발표 전에 미리 잠시 엿볼 수 있었습니다.  

한국지역난방공사 대학생 홍보대사 및 블로그기자단 4월달 활동의 총 결산이 이루어지는 월례회의이기 때문에 반드시 참여해야하는 자리입니다. 그래서 시험기간 사이에 월례회의 일정이 끼어있었음에도 참석하였습니다. 저 포함 많은 대학생들이 시험기간임에도 함께 자리해서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지구의날을 기념했던 4월달 활동!  
전국 각지에서 모인 대학생 홍보대사 및 블로그 기자단이 각 팀의 4월달 활동 결과를 PPT로 작성하여 프레젠테이션 능력을 가미해 발표를 진행하였습니다. 이런 일련의 과정을 통해 대학생 홍보대사 그리고 블로그 기자단의 단순 활동 결과뿐만 아니라 자신들의 생각과 사실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짐으로서 많은 사람들 앞에서 발표하는 프레젠테이션 능력 또한 기를 수 있는 기회를 갖고 있습니다.


한국지역난방공사 본사 홍보팀에서 대학생 홍보대사 및 블로그 기자단을 담당하시는 직원분의 모습입니다. 한국지역난방공사 대학생 홍보대사 및 블로그 기자단의 활동 장점으로 대학생 프로그램 운영진들과의 직접적인 소통이 가능하다는 점이 있는데 이는 상당히 마음에 드는 부분입니다. 현재 2기로서 앞으로 많은 대학생들이 활동할 것으로 예상되는데 앞으로도 운영진과의 원활한 소통은 지속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4월달 활동결과 보고 그 이후...  

4월달 활동결과 보고를 위해서 전국 각지에서 모인 대학생들의 모습입니다. 앞에 놓인 도시락 선물에 다들 기뻐하는 모습과 함께 월례회의 과정을 촬영하는 모습도 볼 수 있습니다. 전국에 퍼져있는 30명에 이르는 대학생 홍보대사 및 블로그 기자단이 한자리에 모여서 짧지만 월례회의 시간 동안 서로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집니다. 평소에는 SNS와 블로그를 통해서 소통을 하고 있지만 무엇보다도 사람과 사람사이의 관계는 직접적인 만남이 중요하다보니 이런 자리가 더 가치있게 느껴집니다.


한국지역난방공사 본사 홍보팀 직원(우측)과 대학신문 직원분(좌측)의 모습입니다. 대학생 홍보대사 및 블로그 기자단 활동 프로그램이 한국지역난방공사에서 단독으로 진행하는 것이 아니라 대학신문의 대행으로 진행되는 것이라 두 회사간의 소통 또한 매우 중요합니다. 월례회의 과정에서도 지속적인 소통이 이루어지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지난 강원도 정선 예미초등학교 방문시 함께 동행하셨던 한국지역난방공사 본사 홍보팀 직원분이 마지막 총평을 해주셨습니다. 홍보팀 직원분께서 바라보고 지적해주신 포인트들을 기반으로 5월달 활동에서는 더욱 빛나는 활동을 보여드리려합니다.


5월달 활동에서는...  

중간고사 시험기간과 겹쳐있던 4월달 활동은 정신없이 시작되고 마무리되었습니다. 그에 반해 축제의 기간으로 들뜨는 5월달에는 축제라는 분위기에 맞게 축 쳐져있던 4월달 활동보다도 더 활발한 활동을 보여드리려 합니다. 블로그를 통해서 종종 한국지역난방공사에 대한 소식을 전해드리는데 아쉽게도 아직도 멀게 느껴지지만 가까운 곳에서 동행하고 있는 한국지역난방공사에 대해서 많이들 생소해하고 모르시는 분들이 있으셔서 5월달에는 좀더 한국지역난방공사에 대해서 알려드릴 수 있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CANTATA에 의해 창작되거나 옮겨진 "전국 대학생들과의 소통 기회,한국지역난방공사 월례회의!" 은(는) 본 블로그의 필자(CANTATA)의 허락에 의해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본 블로그 포스트의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FACEBOOK 디지털자키닷컴 페이지의 좋아요를 통해 디지털자키닷컴를 구독하시면,
FACEBOOK으로 “디지털 라이프를 들려주는 사람의 이야기”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1. 이전 댓글 더보기
  2. 벌써 세번째군요. 이제 고참이 되신걸까요? ^^*
  3. 이런 회의도 하고!
    저도 기회만 오면 해보고 싶은 느낌이 팍팍 오네요 ㅎㅎ
    재밌으셨겠습니다 ㅠㅠ
  4. 내일이면 어버이 날이네요.
    오늘 준비? 잘 하셨으면 해요?^^
    아무쪼록 행복한 하루 되세요^^
  5. 월에 한번씩 회의가 있으시군요..^^

    다녀갑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6. 왕성한 활동이 돋보이는 블로그 기자단이라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열심히 하시니, 많은 것을 얻게 되실 것 같습니다.
    잘 보고 갑니다.
    즐거운 한 주 보내세요
  7. 생소하기는 하지만,
    이런 활동들을 통해서 많은 사람들에게 가까워 지겠지요.
    잘 보고 갑니다.
  8. 한주가 새롭게 시작되었네요.
    즐거운 하루되세요
  9. ㅎ,ㅎ 정말 좋은 경험하시네요^^ 뭔가 있어보입니다 ㅎ
  10. 음~
    지역난방공사 대학생 홍보대사로 활동하시는군요.
    암튼 좋습니다.
  11. 좋은 취지네요.
    잘 보고 갑니다.
  12. 월례회의 잘 보고 갑니다.
  13. 정말 좋은 경험하고 계십니다^^
  14. 대학때 좋은 활동을 많이 하시네요. ^^
  15. 좋은 경험을 계속 하시네요~
    지구의 날은 기념하는 만큼 이번 활동이 더욱 의미 있었을 것 같습니다..ㅎㅎ
  16. 지역난방공사 활동 정말 열심히 꾸준히 하시는 것 같아요~
    화이팅입니다~~
  17. ㅎㅎ 참 열심히 활동하시는것이 보기 너무 좋아요....
  18. 다시금 느끼지만 전 왜 대학생때 이런걸 안했나 싶네요~
    불과 몇년(?!) 안된거 같은데 말이죠~
  19. 대학생들에게 좋은 경험들이 제공되는군요.^^
  20. 벌써 축제의 계절이라죠....

    저희학교도 지금 축제중이랍니다 ㅎㅎ
  21. 좋은 활동을 하고 계시는군요...
    지역난방공사 포스팅 기대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