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OS 관련해서 하드를 날린다는 소리때문에,,, 불안에 떠는 몇몇 분들은 컴퓨터 날짜를 변경하고 계실것이다. 특히 매우 안전하게 가자는 생각으로 2009년 1월이나 2008년 등의 선택을 하시는 분이 계신다. 중요한 문제는 아니지만,, 날짜를 너무 멀리하면, 이용할 수 없는 사이트가 생기게 된다. 인증서의 기간때문에!!
(※ 현재 구글의 인증서이다. 유효기간을 잘 살펴보아야한다.)

현재 날짜를 2009년 1월로 변경후에 구글 애드센스, 웹마스터, 애널리스틱스 세곳을 접속해보았다. 결과는 아래와 같다.

Mozilla Firefox는 신뢰할 수 없는 연결이라는 메세지와함께 접속이 불가능한 상태로 뜬다. 처음 이화면을 만나게되면, 매우 당황스럽다 접속이 잘 되던 곳이 갑자기 신뢰할 수 없다니,,,

(※ Mozilla Firefox에서의 접속화면)

파이어폭스에서도 임시방편으로 해당 사이트에 접속이 가능하긴 하다.
위험 사항 확인아라는 메뉴(?)를 클릭하면 예외라는 것을 추가할 수 있다.
예외에 추가하면, 인증서의 유효기간과 상관없이 접속 가능하다.

익스플로러도 파이어폭스와 유사하게 인증서 문제에 따른 임시방편이 있다.
(※ Internet Explorer에서의 접속화면)

위와 같이 익스플로러에서는

                이 웹페이지지를 닫으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이 웹 사이트를 계속 탐색합니다(권장하지 않음).


두가지의 메뉴(?) 정도를 클릭할 수 있게 되어있어서,


"이 웹 사이트를 계속 탐색합니다(권장하지 않음)." 을 선택하여 접속하면 위와같이 주소표시줄이 붉게 변하면서 인증서 오류라는 메세지와 함께 사이트 탐색을 진행할 수 있다.


결국, 잘 사용하던 사이트가 갑자기 인증서 오류라고 뜨면서 접속이 불가능하다면, 해당 사이트의 인증서를 확인해보고, 인증서 유효기간의 범위를 벗어난 날짜를 선택하지 않았나 확인한 후에 그 범위내의 다른 날짜로 수정하면 된다.

CANTATA에 의해 창작되거나 옮겨진 "컴퓨터 날짜 수정에 따른 인증서 오류 발생 구글 AdSense,WebMaster,Analystics" 은(는) 본 블로그의 필자(CANTATA)의 허락에 의해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본 블로그 포스트의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FACEBOOK 디지털자키닷컴 페이지의 좋아요를 통해 디지털자키닷컴를 구독하시면,
FACEBOOK으로 “디지털 라이프를 들려주는 사람의 이야기”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1. 맞습니다. 날짜 기반으로 작동하는 것은 상당수 문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TV 에서 바꾸라고 하니깐, 상당수가 그냥 바꾼것 같습니다.
    전문가가 아닌 일반인들에게, 공중파에서 하라고 하니, 당연한 결과 일것 입니다.
    이거 뭐 어떻게 얘기를 더 꺼내야 할지 난감하네요..
    • 왠만한 백신 한개 시스템감시정도 돌아가는 정도면 안심해도되는데,,, 하도 언론에서 무조건 바꿔야된다,,, 켜서도 안된다는 식으로 말해서,,,
      구글만이 그런것도 아니고 왠만한 사이트는 인증서를 갖고있는데 말이죠,,,ㅎ
      모르는사람이 날짜변경하고 저런것이 뜨면,,,
      대략 난감TT
  2.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3. 다시 날짜를 바꾸지 않고서 다음과 같은 포털의 로그인문제로 하소연하는 분들이 꽤 많더라구요.
    • ㅎㅎ 여럿 계시는것 같아요,,,
      지금은 그래도 좀 줄은듯해보이지만요,,ㅎ
      DDOS공격이 끝나고는 ㅎ

      7월 10일인가 하드 파괴된다는 그시점에서 저런 문제를 호소하시던 분들이 많이 있었죠 ^ ㅎ
      검색 유입으로만 봐도 그당시에 ㅎ ^

      저도 혹시나해서 한번 바꿔봤었는데 위와같이 나와서 당황했었더라죠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