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탭7.7 해외판 3G+WiFi 개봉기, 사용전 그 느낌! 갤럭시탭7.7 해외판 3G+WiFi는 해외판매 업체를 통해서 구입하였고 배송은 평일기준 5일정도 소요되어 도착하였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갤럭시탭7.7 해외판을 선택하는 이유는 몇가지 있는데 국내 SKT 단독으로 출시한 LTE버전 갤럭시탭7.7과 해외에서 출시된 3G버전의 갤럭시탭7.7 사이에는기존에 잘 알려진 갤럭시노트의 국내버전과 해외버전의 차이와 거의 동일한 차이가 있습니다. IT제품에 대한 개봉기는 항상 설레는 마음으로 시작합니다. 


갤럭시탭7.7 해외판 (3G+WiFi)에 대한 또 다른 이야기!갤럭시탭7.7 해외판 3G 해외구매, 지금은 배송중!



거리감이 느껴지는 택배상자!  

해외구매 업체를 통해서 구입한 갤럭시탭7.7 3G+WiFi 해외판이었으므로 FedEx를 통해서 홍콩에서부터 한국으로 배송이 되었습니다. 홍콩에서 한국으로 택배가 오는 과정에서 역시나 택배상자읨 모서리는 남아나질 않았습니다. 해외배송 택배의 특징으로 위와 같이 덕지덕지 많은 스티커들과 서류가 동봉되어 있었습니다.

나름 꼼꼼하게 박스테이프로 박스의 파손을 우려해 모서리마다 테이핑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배송중인 물건들을 함부로 다루는 택배사들 사이에서 칼로 뜯지 않는 이상 상자가 벌어지는 불상사와 같은 일은 겪지 않을 수 있어 좋은 방법입니다. 종종 국내택배 이용시에도 위와 같은 방법을 이용하곤 합니다.

구매여서 역시나 배송주소는 영어로 작성해야합니다. 엉터리 영어가 섞여있어도 FedEx 한국 직원이 알아서 감안해서 잘 배송해줍니다.


과잉 친절업체의 언더밸류!  

업체에서 보내온 Invoice입니다. 'Total Invoice : 100'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전에는 해당 업체에서 언더밸류로 보내옴으로서 세관통과를 할 수 있었지만 상습업체로 찍혀서 이제는 USD100 언더밸류로 배송되더라도 통관 과정에서 다 걸러집니다.


갤럭시탭7.7 해외판, 개봉의 시작!  

박스테이프로 꼼꼼하게 테이핑되어 있어 칼로 옆면을 도려냄으로서 개봉을 시작하였습니다. 제일 먼저 보이는 것은 따로 동봉된 '충전기 콘센트 변환 잭'이었습니다.

갤럭시탭7.7 해외판이다보니 충전기가 3구형식이어서 2구 변환 잭이 주어지지만 실질적으로는 사용할 수 없다고 보면 됩니다. 아무래도 기본적인 멀티탭, 콘센트의 현태가 원형인데 사다리꼴 형태의 변환 잭이어서 사용할 수가 없는 상황입니다.


갤럭시탭7.7 해외판 3G+WiFi 박스!  

5일동안 그토록 기다리고 기다리던 갤럭시탭7.7 해외판 3G+WiFi 박스를 만났습니다. 사진으로는 가늠이 안되지만 태블릿이라면 큰 크기일 것이다라는 생각과는 다르게 7.7인치라는 것에 맞게 상당히 아담한 사이즈입니다. 박스의 앞면에는 해외판임을 알 수 있는 정보는 없습니다.

옆면에는' Samsung GALAXY Tab 7.7'이라는 문구가 적혀있습니다. 옆면에도 앞면과 마찬가지로 해외판임을 알 수 있는 정보는 없습니다.

다른쪽 한 면에는 IMEI번호와 함께 제품 색상이 적혀있습니다. Light Silver라는 색상인데 이러한 표시가 있으면 다른 색상이 있을 것이라는 예상이 되지만 아쉽게도 Light Silver 외에는 현재로서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얼마전에 Plemix에서 갤럭시탭7.7 화이트 색상 판매가 등록되서 논란이 있었지만 Plemix사의 제품등록 실수로 종결되었습니다.

갤럭시탭7.7 3G+WiFi 버전이라는 표시 또한 박스의 어느 부분에서도 찾아볼 수 없습니다. 국내에는 통신사와 제조사간의 관계때문에 WiFi버전이 없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해외에는 3G+WiFi 버전과 함께 WiFi 버전이 존재합니다.

갤럭시탭7.7 봉인씰은 역시 잘 보존된 상태로 배송되었습니다. 갤럭시노트 해외판의 경우에는 이중씰이 많다고 하는데 그 또한 정상이라고 하니 그다지 문제는 되지 않지만 아무래도 잘 보존된 봉인씰이 믿음이 갈 수밖에 없습니다. 

갤럭시탭7.7 해외판임을 알 수 있는 단서는 박스의 옆면 한쪽 부분과 뒤쪽면에서 볼 수 있는 삼성 홈페이지가 'www.samsung.com/hk'라고 적혀있는 부분입니다. 뒤에 붙은 '/hk'가 홍콩 제품임을 알 수 있게 해줍니다.

박스의 뒤쪽면은 위와 같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상단으로는 기본적인 IT제품 박스들의 공통점인 제품에 대한 특징적인 기능이 나열되어 있고 아랫부분에는 'MADE BY SAMSUNG'과 같이 제품 공급자에 대한 내용이 적혀있습니다.

'SUPER AMOLED', 'ANDROID technology', 'WiFi', 'Bluetooth'. 'apt X', 'DIVX', 'dlna' 의 7가지 기능에 대한 대표적인 로고가 인쇄되어 있습니다. 역시나 갤럭시리즈이기 때문에 안드로이드 OS가 기본이며 '허니콤'이 탑재되어 있는데 빠른 시일내에 ICS 업데이트가 진행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스마트폰으로 갤럭시S2를 사용중인데 ICS 업데이트 이후 버그도 있지만 사용환경이 좀더 쾌적해졌습니다. 갤럭시탭7.7에서도 ICS를 만나보길 기대합니다.


갤럭시탭7.7을 만나기 위한 봉인해제!  

봉인씰을 칼로 조심스레 자름으로서 갤럭시탭7.7 해외판을 만나기 위한 준비가 완료되었습니다.

갤럭시탭7.7 해외판 박스 커버를 열면 요즘 트렌드인 제품 포장 방법이 사용되었습니다. 이 부분은 스마트폰, 태블릿 시장에서 대부분 동일한 형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박스의 크기를 최소화함과 동시에 깔끔한 구성방법이라 그런것 같습니다.


위에서 내려다본 갤럭시탭7.7 해외판의 모습입니다. 여느 갤럭시리리즈와 마찬가지로 보호필름은 위와 같이 초기에 붙어있습니다.

GALAXY Tab 7.7이며 SUPER AMOLED Plus를 사용한 것을 확실하게 알 수 있습니다.

갤럭시탭7.7 박스의 안쪽 구성품을 보기 위해서는 갤럭시탭7.7 본체를 들어내야합니다. 위와 같이 손잡이와 같은 부분이 있어서 그것을 위로 잡아당기면 아래의 구성품을 볼 수 있습니다.

좀더 들어올리면 설명서와 충전기등의 구성품이 잘 정리되어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구성품을 완전히 꺼내기 전에 살짝 살펴보기 위해 열어보았습니다. 좌측으로 간단한 사용 설명서와 그 밑에 숨겨져있는 이어폰, USB케이블 그리고 우측으로 충전 어댑터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아래쪽의 구성품을 숨기고 있던 갤럭시탭7.7 본체부분을 들어내면 위와 같이 심플하게 구성된 주변 구성품을 볼 수 있습니다. 


심플한 주변 구성품!  

갤럭시탭7.7 본체를 제외한 구성품을 모두 꺼내서 늘어놨습니다. 나뉘어져 있는 구성품의 개수를 세어보면 6가지로 각각 나뉘어져 있습니다.

갤럭시탭7.7 충전을 위한 어댑터부분의 모습입니다. 아쉽게도 역시 해외판이기 때문에 해외 환경에 맞게 제작되어 3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3구를 처음 봤기 때문에 그 형태가 상당히 신기합니다.
(※ 사진을 클릭하면 크게 볼 수 있습니다.)


갤럭시탭7.7 해외판에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3구 형태를 한국에서 사용가능한 2구형태로 변경해주는 변환 잭을 제공해주었는데 아쉽게도 콘센트 모양과 맞지 않아서 사용하기에는 제한점이 있습니다. 세가지로 나뉘어져 있던 것을 결합해놓으니 기차가 떠오르는 길죽한 모양이 됩니다.

갤럭시탭7.7에 기본제공되는 USB케이블입니다. 이 케이블의 USB부분을 위의 충전 어댑터에 연결해서 충전하는 방식을 지원합니다. 현재로서 충전 어댑터의 사용이 제한적이라 USB 충전방식을 이용해서 충전을 하고 있습니다.
(※ 사진을 클릭하면 크게 볼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번들 이어폰과 사용 설명서 구성품의 모습입니다. 번들 이어폰은 흰색이 제공되는데 블랙이 아닌것이 의아하지만 실제 갤럭시탭7.7 색상이 Light Silver이기 때문에 흰색이 제공되는 것도 이해가 되는 부분입니다. Quick Start Guide는 한글이 전혀 적혀있지 않은 이유도 있지만 설명서를 읽지 않더라도 기존에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갤럭시탭7.7도 수월하게 조작할 수 있습니다.
(※ 사진을 클릭하면 크게 볼 수 있습니다.)



이번 갤럭시탭7.7 해외판의 알맹이!  

갤럭시탭7.7 해외판 3G+WiFi 버전 개봉기의 알맹이인 본체의 모습입니다. 1차적으로는 7.7인치의 크기가 상당히 작은 것에 놀라웠으며 갤럭시S2 사용자의 입장에서 기본적으로 있었던 메뉴키가 없음으로서 디자인적으로 매끈한 느낌입니다.

갤럭시탭7.7의 하단부 모습입니다. 중앙으로 케이블을 꽂을 수 있는 단자와 좌우로 듀얼 스피커가 위치해 있습니다. 갤럭시탭인 만큼 스피커도 듀얼로 위치해 있어서 스피커의 성능이 기대됩니다. 또한 좌측 스피커 옆으로 작은 구멍의 마이크가 위치해있는 것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각선 시선에서 바라본 갤럭시탭7.7의 모습입니다. 모서리가 매끈한 디자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스피커가 위치해있는 하단분의 우측, 좌측, 중앙부분에 대한 확대 사진입니다. 
(※ 사진을 클릭하면 크게 볼 수 있습니다.)

갤럭시탭7.7의 측면부 모습입니다. 우축으로 보이는 두개의 버튼이 좌측부터 볼륨조절 버튼, 전원버튼입니다.

갤럭시탭7.7 상단부분 모서리를 대각선에서 바라본 모습입니다. 매끄러운 곡선으로 처리되어 있습니다. 흐릿하지만 한쪽으로는 수화부와 함께 200만화소의 전면부 카메라가 위치해 있습니다.

좌측부터 볼륨조절 버튼, 전원버튼의 모습입니다. 메뉴버튼이 없는 갤럭시탭7.7의 기본적인 화면 ON/OFF에 대한 동작은 주로 전원버튼을 이용하여 동작하게 됩니다.

갤럭시탭7.7의 상단부 모습으로 이어폰 단자와 스피커폰용 마이크가 위치해있습니다. 

마이크가 하단부와 더불어 상단부에 하나더 위치해 있는 일반적인 스마트폰의 형태와 마찬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무래도 갤럭시탭7.7은 통화가 가능한 태블릿이기 때문에 특히 갤럭시노트와 거의 비슷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측면의 모습입니다. USIM과 MicroSD를 끼워 넣을 수 있는 공간이 위치해 있습니다. 해외판만의 특징으로3G를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전파등록, 개통이력 생성등의 과정을 거친후에 기존에 사용중인 3G USIM을 끼워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USIM칩과 MicroSD카드를 끼울 수 있는 단자가 위치한 측면의 모서리에서 바라본 갤럭시탭7.7의 모습입니다. 

USIM을 끼울 수 있는 단자의 모습입니다. 무엇보다 괜찮은 것은 탈부착 형식의 마개가 아니고 일체형으로 붙어있는 마개여서 마음에 드는 부분입니다.
(※ 사진을 클릭하면 크게 볼 수 있습니다.) 

MicroSD 카드를 끼울 수 있는 단자의 모습입니다. 이 또한 USIM 단자와 마찬가지로 마개가 탈부착형이 아닙니다.
(※ 사진을 클릭하면 크게 볼 수 있습니다.) 

갤럭시탭7.7의 앞면과 측면을 살펴본 이후 이제는 뒷면을 살펴보겠습니다. 처음에 받게되면 위와 같이 비닐에 쌓여있는 느낌이 있습니다. 보호필름으로 감싸져있기 때문입니다. 실제 사용시에는 비닐을 벗기고 사용하게 됩니다.

갤럭시탭7.7의 박스에 적혀있던 색상은 아마도 뒷부분의 색상을 의미하는 것으로 예상됩니다. 'Light Silver'의 색상은 위에서 보이듯이 갤럭시탭7.7 뒷부분에서 볼 수 있습니다.

3G+WiFi, 16GB 제품이라는 제품의 정보가 뒷면에 새겨져 있습니다. 해외판을 선택하게된 이유인 3G가 눈에 들어옵니다.

보호비닐에는 초기 사용자에게 설명을 위해서 USIM과 MicroSD카드 단자 부분을 그림으로 간단하게 설명해 놓았습니다.

보호 비닐에만 붙어있는 MODEL명과 MIEI 번호, S/N 정보가 적혀있는 스티커입니다. 보호비닐 제거시 함께 제거됩니다.

카메라 부분의 모습입니다. 플래시가 내장되어 있는 형태이며 300만 화소의 카메라입니다. 갤럭시S2의 후면부 카메라가 800만화소임을 감안해보면 더 후에 출시된 갤럭시탭7.7이 300만 화소의 카메라라는 것은 상당히 아쉬운 부분입니다.

갤럭시탭7.7을 뒤집어 놓고 대각선에서 바라본 모습입니다. 보호비닐을 뜯어내지 않은 상태에서 개봉기 리뷰를 진행하다보니 기포가 많이 보이지만 깔끔한 곡선으로 각각의 모서리들이 처리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비교군이 아니지만, 갤럭시S2와의 비교!  

태블릿VS태블릿의 비교가 아니라 아쉬운 부분이지만 기존에 사용중인 갤럭시S2와의 비교를 해보았습니다. 갤럭시S2와의 두께 비교인데 갤럭시탭7.7이 더 얇은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갤럭시탭7.7과 갤럭시S2를 겹쳐보니 두께를 비교하려 했지만 색상을 비교해보게 됩니다. 기존에 사용중인 카메라 SONY 미러리스 NEX-7도 블랙, 스마트폰 갤럭시S2도 블랙, 노트북도 블랙, 프린터도 블랙으로 대부분의 전자제품들이 블랙인 상태에서 처음 사용하게된 Light Silver 색상도 꽤나 매력이 있습니다.

갤럭시S2와의 정면 크기 비교는 위의 사진과 같습니다. 갤럭시S2를 이용해서 크기를 가늠해보면 갤럭시S2를 세로로 두개 가로로 한개 배치하였을 때 갤럭시탭7.7에 딱 맞는 크기가 나옵니다. 혹시나 크기를 가늠해보고 싶으신분들은 그렇게 유추해보시면 될 듯 싶습니다. 또한 7.7인치 크기는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A4용지를 반 접은 크기 A5용지보다 약간 작은 정도의 크기입니다.


갤럭시탭7.7 해외판(3G+WiFi)사용 앞두고!  

갤럭시S2에 이은 갤럭시시리즈 갤럭시탭7.7 해외판 3G+WiFi 제품의 사용을 앞두고 설레는 개봉기로 갤럭시탭7.7과의 만남을 소개했습니다. 사실 태블릿은 이전부터 사용해보고 싶은 마음은 있었으나 필요성과 함께 가격적인 부분에 있어서 많은 제한점이 있었기에 이제서야 태블릿의 세상에 접어들게 되었습니다. MWC2012에서 선보인 갤럭시탭7.7에 대한 좋은 평가와 반응들과는 반대로 SKT 단독 LTE출시라는 좋지 않은 국내 소식과 함께 삼성전자에서의 소극적인 갤럭시탭7.7 마케팅 덕분에 많은 사람들이 접하지 못한 제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인터넷에도 정보가 많이 부족한 상태이기에 구입전에 많은 고민을 했습니다. 사용해보면서 추천해드릴만한 제품인지 안팔리는 이유가 있었던 제품인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일단 잠시 사용한 외형적인 느낌으로 남자치고 작은 손인 제게는 '너무 큰 아이패드보다 갤럭시탭7.7이 딱이다'라는 느낌입니다.

신고
CANTATA에 의해 창작되거나 옮겨진 "갤럭시탭7.7 해외판 3G+WiFi 개봉기, 사용전 그 느낌!" 은(는) 본 블로그의 필자(CANTATA)의 허락에 의해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본 블로그 포스트의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FACEBOOK 디지털자키닷컴 페이지의 좋아요를 통해 디지털자키닷컴를 구독하시면,
FACEBOOK으로 “디지털 라이프를 들려주는 사람의 이야기”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1. 이전 댓글 더보기
  2. 갤럭시탭 정보 잘 보고 갑니다.
    사용후기 기대할께요.^^
  3. 아 부럽네요
    저도 사용해 보고 싶습니다 ㅎ
  4. 대단하네요
    덕분에 후기 너무 잘보고 갑니다
  5. 정말 슬림한데요 한번 사용해보고싶네요~ ㅎㅎ
  6. 아주 멋지게 보이는 제품 입니다.
    메딘 코리아가 아닌 메이드 바이 삼성이
    참 세상이 요렇게 변해 간다는 느낌이 드네요.
  7. 너무 잘 보구 갑니다!
    좋~은 주말이에요^^
    아무쪼록 평안한 주말 되시기 바랍니다!
  8. 잘 보고 갑니다.
    갤럭시~~~
    즐건 주말 되세요^^*
  9. 해외배송으로 구입을 +_+ 후기가 엄청 꼼꼼하십니다~
  10. 이제 다시 봄이 찾아온거 같애요!
    날씨가 너무 좋네요..ㅎㅎ
    행복한 주말 보내세요^^
  11. 뜨아... 역시 .. IT 기기는 개봉기부터 설렙니다..ㅋㅋ
    탐나는 아이템 !! ㅎㄷㄷ
  12. 메모리카드를 밖에서 꽂을수 있군요 +_+
    디자인도 심플하고 크기도 딱 좋고 우리나라에서 팔아도 될듯한데 ㅠ_ㅠ
  13. 생각했던 것보다 두께가 상당히 얇은것 같네요.^^
  14. 갤탭..! 정말 탐나는 제품인데요..(사실 전 모든 전자기기가 탐납니다..^^;;)
    갤탭 10.1 보다 갤탭 7.7이 휴대하기 편해서 더욱 끌리더라구요.
    갤럭시탭의 성능을 보면 삼성이 뛰어나다고 생각합니다..ㅎㅎ
  15. 이것이 해외판 갤탭이로군요...
    늘 새 제품은 사람의 마음을 설레게 한다니깐요....
    글보다 이미지가 확 들어 오는 것은 어쩔 수가 없는 것 같아요..ㅋㅋ
    포스팅 잘 보고 갑니다...^^
  16. 혹시 통관 수수료 얼마나 부담하셨는지요? 지금 구매 고려중입니다. ^^
  17. 신상 새제품이군요 @_@
    눈돌아갑니다 ^^
  18. 저도 리뷰해 주신 갤럭시탭7.7 해외버전 (3G와 WIFI 공용인 기계) 를 사려고합니다.

    다만 궁금한게, 이것을 구입해서 어떻게 국내에서 사용하느냐 인데

    저같은 경우 유심칩이 있긴 합니다만 2G 핸드폰이라 소용이 없을 것 같습니다.

    이 기계를 산 다음에 통신사로 가서 신규 가입을 해서 써야하는건가요 ??
  19. 저두 해외판 구입했는데요.. 폰은 갤2쓰고있습니다.sk루요..근데
    유심칩바꿔끼워 탭7.7에서 설정무선데이터에들어가 자동네트워크클릭하여
    sk텔레콤으로 클릭하니sim을사용하여 네트워크에연결할수없다
    는문구만뜨네요.. 해외판이라 따로 통신인증받아야 하나요?
    아님 설정에서 변경하여3g 데이터.전화기능사용할수있나요?
    해외판이 첨이라 무뇌하네요.. 알고계신정보있으시면 사용법좀
    전수해주시길바래요.^^ 아! 멜 주소smile5926@naver.com이니 쪽지나 멜로답장주시면
    넘 감사하겠습니다.^^
    • 설정 건드는것 없고요 유심끼운 후에 기다리면 자동으로 신호를 잡습니다.
      그런데 종종 한번에 못잡는 경우가 있는데 유심을 끼운 후에 재부팅을 몇번 하시면 잡을 거에요..
      한번 해보세요~
      예전에는 통신 인증 받아야 했는데 이제는 필요없다고 하네요.
      전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