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탭7.7,블루투스 키보드 아이락스(i-rocks) BT-6460 개봉기입니다. 블루투스 키보드 아이락스 BT-6460을 갤럭시탭7.7 해외판에 사용하기 위해서 구입하였습니다. 갤럭시탭7.7, 블루투스 키보드 아이락스 BT-6460은 기존에 판매중인 많은 블루투스 키보드 중에서 저렴한 가격군에 위치해있는 제품입니다. 저렴한 가격임에도 기존에 아이락스(i-rocks)라는 브랜드 제품에 대한 만족스러운 경험때문인지 BT-6460도 가성비가 높으리라 예상하며 구입결정을 하였습니다. 갤럭시탭7.7의 QWERTY 자판을 손가락으로 입력하던 불편함에서 벗어나 BT-6460 키보드를 이용해 갤럭시탭7.7의 활용도를 높여보려 합니다. 


갤럭시탭7.7 해외판 (3G+WiFi)에 대한 또 다른 이야기!갤럭시탭7.7 해외판 3G+WiFi 개봉기, 사용전 그 느낌!
갤럭시탭7.7 해외판 3G 해외구매, 지금은 배송중! 


아이락스 블루투스 BT-6460 박스를 보다!  

갤럭시탭7.7에 사용할 블루투스 키보드 제품으로 선택한 아이락스 BT-6460제품 박스의 모습입니다. 저렴한 제품군에 속하다보니 박스는 일반적인 저렴한 데스크탑 키보드의 박스와 유사합니다. Bluetooth의 파란색 로고가 눈에 띌 뿐입니다.

'Slim & Compact Bluetooth Mobile Keyboard'에서 알 수 있듯이 애초에 BT-6460은 모바일기기를 위한 블루투스 키보드 제품으로 출시되었습니다. 또한 BT-6460의 색상으로는 세가지 있는데 Black, White, Silver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실제 인터넷에서 구매시 Silver 색상이 가장 저렴하게 형성되어 있으며, Black, White의 경우에는 추가금 옵션을 선택해야하는 가격차이가 있습니다. 저는 갤럭시탭7.7과의 깔맞춤을 위해서 추가금을 결제하고 Black을 구입하였습니다.

여느 제품들의 상자와 마찬가지로 제품의 특징이 보기 쉽게 적혀있습니다. '2.4GHz', 'Ultra Slim Design', 'Mac, Win', 'Specular reflection', 'Foot Stand', 'Windows7'의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이해하기 쉽게 작은 그림과 함께 표시되어 있습니다.

아이락스 블루투스 키보드 BT-6460 제품은 기본적으로 위의 박스뒷면에 표시되어 있듯이 266(L) x 124(W) x 21(H) mm의 크기를 갖는 제품입니다. 밑에서 볼 수 있겠지만 갤럭시탭7.7과 비교했을 때 너비와 두께는 비슷하나 블루투스 키보드의 길이기가 다소 길은 정도입니다.

'Product explanation' 제품설명이라는 이름으로 제품에 대해서 차근차근 잘 설명되어 있습니다. 무엇보다 BT-6460 제품에서 만족스러운 부분은 아이락스 팬터그래프 방식으로 만족스러운 키감과 조용함입니다.

BT-6460 제품의 외적인 특징 또한 위와 같이 나열되어 있습니다. '컴팩트 디자인', '파워/캡스럭 LED', '전원/블루투스 링크 스위치', '팬터그래프 키작동 방식', '높낮이 받침대', '초슬림 키보드 구조' 입니다. 



아이락스 블루투스 키보드 BT-6460 알맹이!  

보통의 키보드 상자와 동일한 구성이므로 이 장면은 매우 익숙한 부분입니다. 아이락스 블루투스 키보드 BT-6460 제품또한 위와 같은 첫 만남을 가질 수 있습니다.

키보드의 특성상 주변 구성품은 추가로 필요한 것이 없으며 더군다나 블루투스 키보드이기 때문에 너저분한 케이블 조차 찾아볼 수 없습니다. AAA 배터리 2개로 동작하는 방식이므로 건전지 또한 2개 1쌍이 동봉됩니다. 그 외로는 블루투스 키보드의 사용법 정도의 메뉴얼입니다.

'사용전 반드시 읽어 주십시오.' 사실 많은 사람들이 이러한 메뉴얼은 잘 읽지 않는 경향이 있습니다. 사실 위 메뉴얼을 읽지 않고도 기본적인 블루투스 기기 연결 방법을 아시는 분들이라면 쉽게 사용하실 수 있지만 블루투스 기기 사용을 처음 접하시는 분들은 위 메뉴얼을 읽으면서 차근차근 따라하면 쉽게 IT기기와 블루투스 키보드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아이락스 블루투스 키보드 BT-6460 제품의 알맹이인 키보드를 보면 위와 같습니다. 크기를 어느정도 가늠해보고 구입하여서 그런지 꽤 만족스러운 키보드 크기입니다. 대략적으로 가늠해볼 수 있는 비교군으로는 노트북에 내장된 키보드를 예로 들 수 있습니다. 우측으로 숫자 입력키가 없는 키보드 기준으로 거의 동일한 크기입니다.


광택 몸체 처리로 고급스러운 표면을 보여주는 키보드여서 첫 개봉시에는 표면에 보호 필름이 감싸져 있습니다. 고가의 제품이라면 쉽게 저 필름을 벗겨낼 수 없는 망설임을 느꼈겠지만 저렴한 가격의 제품이다보니 망설이지 않고 바로 벗겨버렸습니다. 오밀조밀 배치되어있는 작은 키들을 볼 수 있는데 크기는 작아도 있어야할 것들은 모두 배치되어 있습니다.


팬터그래프 방식의 대표적인 예를 보다!  

팬터그래프 방식의 대표적인 예를 잘 보여주는 형태입니다. 넓적하고 얇은 키로 배치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팬터그래프 방식은 주로 노트북과 넷북과 같이 얇은 키보드 구성이 필요한 경우 자주 사용합니다. 이 또한 모바일 IT기기 블루투스 키보드이므로 얇은 크기를 자랑합니다.  

박스에 표시되어있는 제품의 특징에서 볼 수 있는 광택 몸체 처리를 사진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키는 광태처리가 되어있지 않으며 키가 끼워져있는 몸체가 광택으로 처리되어 있습니다. 팬터그래프 방식의 키보드로 낮은 높이의 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갤럭시탭7.7과 함께 사용하려고 구입하였지만 일반적인 PC, 노트북에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노트북에서 주로 사용되는 Fn키 또한 있습니다.

아이락스 블루투스 키보드 BT-6460 제품의 알맹이를 다른 각도에서 바라본 모습입니다. 특징으로는 Fn키가 좌우 2개 배치되어 있는 특이한 구조이며, 상하좌우 방향키를 PgUp, PgDn, Home, End 키로도 사용가능합니다.

우측 상단으로는 일반 키보드에서 볼 수 있는 캡스럭 LED와 함께 건전지로 전원이 동작하는 제품으로서 전원의 On/Off를 쉽게 알 수 있는 파워 LED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좌측 상단으로는 모든 아이락스 키보드에서 i-rocks 로고를 볼 수 있습니다. 군대에서 행정병으로 복무했었는데 키보드가 i-rocks 였던 PC의 키감, 2년동안의 느낌을 잊을 수 없습니다.


BT-6460 키보드의 후면으로는 CONNECT버튼과 ON/OFF 스위치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블루투스 연결 과정은 함께 동봉된 메뉴얼을 통해서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저렴하고 작은 블루투스 키보드임에도 일반적인 키보드에 있어야할 높낮이 받침대 또한 위와 같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측면에서 바라본 아이락스 블루투스 키보드 BT-6460의 모습입니다. 전체적으로 얇은 형태의 키보드이지만 배터리와 CONNECT 버튼, ON/OFF 스위치가 위치해있는 좌측부분은 어느정도의 두께감을 보입니다.

아이락스 블루투스 키보드 BT-6460의 전체적인 뒷면의 형태는 위의 사진과 같습니다. 


BT-6460은 AAA 배터리 2개로 동작됩니다. 위와 같이 뒷부분에 배터리를 뺐다 끼웠다할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AAA 배터리 2개가 어느정도의 사용 시간을 보여줄 수 있을런지 궁금합니다. 갤럭시탭7.7과 함께 들고다니면서 사용하려면 여분의 AAA 배터리 2개 1쌍정도는 예비용으로 들고다녀야 할 것 같습니다.


갤럭시탭7.7과 함께하는 블루투스 키보드!  

갤럭시탭7.7과 함께하는 블루투스 키보드의 모습입니다. 갤럭시탭7.7의 크기가 워낙 작은 크기여서 아이락스 블루투스 키보드 BT-6460의 크기가 상대적으로 많이 커보입니다. 그러나 워낙 작은 갤럭시탭7.7과 비교되어 위의 사진과 같이 보이는 것일뿐 가방에 넣고다니기에는 무난한 크기입니다.



아이락스 블루투스 키보드 BT-6460과 갤럭시탭7.7을 블루투스로 연결해서 제대로 작동하는지 반응속도와 키의 이상유무 그리고 블루투스 키보드의 중요 포인트인 한/영 전환에 대해서 테스트하였습니다.
반응속도는 어느정도 만족스러운 속도이며 태블릿과 함께 연결시 중요한 포인트 한/영 전환은 키보드에서 제공되는 '한/영'키로는 작동하지 않았으며 'Shift + SpaceBar'를 누름으로서 한/영 전환을 할 수 있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갤럭시탭7.7 해외판을 구매한지 며칠되지 않아서 갤럭시탭과 관련된 주변 악세사리들을 구입하고 있는데 필름, 케이스의 뒤를 이어 블루투스 키보드를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BT-6460의 색상은 Silver, White, Black 세가지가 있는데 위에서 볼 수 있듯이 갤럭시탭7.7과의 깔맞춤을 위해서 Black을 선택하였습니다.


처음 사용해보는 블루투스 키보드!  

블루투스 키보드 제품 자체를 처음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기존에는 일반적인 키보드와 노트북 내장 키보드를 주로 사용하였기 때문에 블루투스 키보드라는 것을 구입할 때부터 어떤 것을 선택하고 구입해야할지 고민이 많았습니다. 그러나 역시 어떠한 제품이든지 브랜드와 경험을 토대로 판단하고 구입하면 꽤나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아이락스라는 브랜드를 보고 구입하였는데 현재로서는 좋은 가성비 제품이라는 느낌으로 만족스럽게 사용중입니다. 가장 우려되는 것은 AAA 배터리 2개로 동작되는 방식이기 때문에 실질적인 사용시간에 관련된 부분입니다.

신고
CANTATA에 의해 창작되거나 옮겨진 "갤럭시탭7.7,블루투스 키보드 아이락스(i-rocks) BT-6460 개봉!" 은(는) 본 블로그의 필자(CANTATA)의 허락에 의해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본 블로그 포스트의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FACEBOOK 디지털자키닷컴 페이지의 좋아요를 통해 디지털자키닷컴를 구독하시면,
FACEBOOK으로 “디지털 라이프를 들려주는 사람의 이야기”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1. 이전 댓글 더보기
  2. 이런 첨단세상에...제가 함께 산다는것이 너무 안어울려요...ㅋㅋ
  3. 애플 무선키보드와 모양이 매우 닮아있네용!!! ㅎㅎㅎ
    예뻐요!
  4. 갤탭시리즈도 키보드가 점점 많이 나오네요!
    조으다조으다+_+
    회사에 하나 사달라고 졸라봐야겠어요 ㅋㅋ
  5. 이런 방법도 있군요.
    알고 갑니다.^^
  6. 우와~ 너무 좋으네요.
    저도 갤탭으로 바꾸고 싶어요. ㅠ.ㅠ
  7. 드디어 금요일!!
    불타는 금요일 되시길 바라면서,,,
    오늘도 화이팅입니다^^
  8. 글 잘보고 갑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9. 무거운 노트북을 탭과 블루투스 키보드 조합이 대신할 수도 있을 것 같아,
    관심이 확 가네요.
    잘 보고 갑니다. 한 주 마무리 잘하시고,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10. 아담하니 좋아보이는데요??
    다만 충전식이었으면 어떨까 하는 생각도 해보게 되네요
  11. 테블릿 등으로 다시 키보드에 대한 관심이 가더라구요.
    차분히 잘 살펴보며 좋은 참조했습니다.
  12. 오호호~ 아이락스에서 블루투스 키보드도 만들었군요. 지금 사무실에서 사용하고 있는 키보드가 아이락스 껀데 블루투스용 키보드도 생산하는지 처음알았어여 ㄷㄷ
  13. 어이쿠, 진정한 IT맨 이시군요. : )
  14. 와~ 딜레이도 없고 노트북이 부럽지 않군요 +_+
    탭 + 블루키보드 앞으로 대세가 될것 같습니다...
    즐거운 주말되세요~^^
  15. 블루투스 키보드 디자인도 이쁘고
    맘에드네요~~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16. 기계식 키보드 쓰기전에는 항상 아이락스만 썼었죠.
    심플하니 좋네요~
  17. 블루투스 키보드 생각보다 괜찮네요
  18. 점점 타블렛pc가 노트북을 잡아먹을거 같은 생각이 들어요. 사실 성능면에서는 아직 힘들겠지만 ㅎㅎ
  19. 아주 괜찬은것 같은데요? 일단 탭부터 사야... ㅋㅋㅋ
  20. 와~~~설명 잘 보고 갑니다.
    배움이 되었어요^^
    즐건 주말 되세요~~
  21. 이거 혹시 비밀번호 설정 어떻게 하는지 아세요?
    이번에 동생 놋북에 연결하는 거 보여주려고 했는데 비번 넣으라 그래서 당황 당황 ;;; 아이폰에 연결 된 거 지우고 다시 시도 할래니 혹시 비번 모를까봐 그러지도 못하고 못 보여줬네요 ㅋ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