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머니(T-money)로 즐기는 던킨도너츠(Dunkin Donuts) 오픈, 할인은 덤으로! 티머니(T-money)로 던킨도너츠에서 결제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티머니(T-money) 서포터즈 티모터1기로 활동을 시작하면서 첫 시작을 티머니 결제 서비스가 얼마전 오픈된 던킨도너츠를 찾았습니다. IT를 즐기는 블로거답게 티머니 카드가 아닌 갤럭시S2의 NFC 유심 티머니를 활용해 던킨도너츠를 이용하였습니다.




저렴하게 즐기고자 들어간 던킨도너츠!  
던킨도너츠에서는 현재 티머니 카드에 대해서 할인 행사가 진행중입니다. 티머니(T-money) 카드로의 20~30% 현장 할인을 받아보기 위해서 던킨도너츠를 찾았습니다. HAPPY 5월이라고 되어있지만 티머니(T-money) 결제 할인행사는 6월 15일까지 계속됩니다. 시작된지도 얼마되지 않아서 약 한달정도 할인이 제공되는데 티모터 활동이 아니었으면 그냥 지나칠 뻔한 희소식입니다.


던킨도너츠에 들어서면 항상 이렇게 맛있는 도너츠들이 줄지어서 진열되어 있어 그냥 지나칠 수 없습니다. 그러나 가격들이 워낙 개당 천원이상 나가는 것들이라 고심끝에 고르게 됩니다.

던킨도너츠에 들어가서 이리저리 무엇을 먹을지 둘러보았습니다. 기다리다 지쳤는지 점원도 잠시 사라졌습니다. 결국에 선택한 도너츠와 음료는 1300원짜리 도너츠 2개와 던킨아이스티복숭아 한잔이었습니다.


처음보는 던킨의 티머니(T-money) 결제!  

종종 커피전문점보다 저렴한 커피를 마시기 위해 던킨도너츠를 갔었는데 계산대 앞에서 이러한 결제기기는 처음 봤습니다. 티머니(T-money)로의 결제가 지난 5월 16일부터 던킨도너츠와 베스킨라비스에서 가능해졌기 때문에 아마도 이러한 결제기기가 놓인지 며칠되지 않은 것 같습니다.

티머니(T-money)로의 결제 서비스가 지난 5월 16일부터 시작되어서 현장할인 행사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6월 15일까지 약 한달간 진행되는데 일반 티머니(T-money)의 경우 20% 할인이 이루어지며, POP티머니(T-money) 카드로 결제시 30% 할인이 적용됩니다. 저는 갤럭시S2 NFC 유심 티머니를 이용하였기 때문에 일반 티머니(T-money)에 해당되서 20% 할인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티머니(T-money)로 결제하는 것이 처음인지라 당황한 나머지 카드 대는 곳이 아닌 결제기기의 액정부분에 갤럭시S2를 내려놨습니다.

주문한 내역을 살펴보니 5,600원정도가 나왔습니다. 원래 던킨도너츠에는 커피가 제맛이기는 하지만 최근들어서 카페인의 섭취량을 줄여보고자 아이스티 복숭아를 선택하였습니다.


올려놓고 기다리면 결제, 간단한 방법!  

던킨도너츠 점원에게 티머니로 결제를 한다고 말하고 티머니(T-money)카드 혹은 갤럭시S2와 같은 결제 수단을 기기에 올려놓으면 티머니(T-money)로의 결제가 진행됩니다. 'T-MONEY 카드를 서명패드에 접촉해 주세요'라는 문구가 나오기전에 미리 올려놓고 기다려도 됩니다.


'처리중입니다. 잠시 기다려주세요.'라는 문구는 보기 힘들정도로 빠르게 결제가 진행됩니다. NEX-7의 연사 기능을 이용해서 촬영하였기에 사진에서 볼 수 있는 장면입니다.

기존에 충전되어 있던 금액에서 던킨도너츠를 이용한 금액을 제한 최종 카드잔액이 기기의 LCD창에 표시됩니다. 생각보다 많은 8,400원이나 갤럭시S2에 남아있는 것이 왠지 모르게 든든한 느낌입니다.



20%할인 받고 저렴하게 먹는 즐거움!  

티머니(T-money)를 이용한 던킨도너츠 결제 서비스가 오픈해서 이벤트로 20% 할인행사가 진행중인데 20%라는게 생각보다 직접 다가오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실제 결제해보니 무려 1,120원이나 할인이 적용되었습니다. 특히 저와 같은 대학생들에게는 꽤나 크게 다가오는 할인입니다.

갤럭시S2 NFC 유심 티머니를 이용하면 좋은 점이 최근 이용내역을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처음 이용하다보니 제대로 결제가 이루어진 것인지 확인하고자 최근 이용내역을 살펴봤습니다. 5,600원에서 20% 할인된 금액인 4,480원만 결제가 이루어진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저녁시간이 다가오던 오후 6시 30분즈음이라 두개의 도너츠는 포장을 했고 복숭아맛 아이스티는 던킨도너츠에서 마시고갈 계획이었습니다.


오랜만에 느긋하게 둘러본 던킨도너츠!  

일반적으로 워낙 사람들이 바글바글한 던킨도너츠에 비해 당산역에 위치한 던킨도너츠에는 저녁시간대와 겹치다보니 사람이 없었습니다. 느긋하게 여러가지 메뉴들에 대해서 구경도하고 티머니(T-money) 할인 행사가 끝나기 전에 다시 와서 다음번에는 무엇을 마실지 고민도 해봤습니다.

후각과 시각을 자극하는 수많은 도너츠들이 놓여있는 진열대는 유난히 빛을 내고 있습니다. 저녁시간대라 그런지 꽉 채워져 있어야할 진열대는 비어있는 도너츠 받침들이 군데군데 보였습니다.

'HAPPY 5월'이라는 문구에 맞게 저렴하게 티머니(T-money)로 결제하는 기쁨과 함께 맛있는 도너츠를 먹을 수 있다는 기쁨이 더해지는 곳이 바로 던킨도너츠였습니다.

진열대에 놓여있는 형형색색 음료들이 눈을 즐겁게 합니다. 비타민워터는 몇번 마셔봤는데 마시는 것보다도 보고 있는 눈이 즐거운 형형색색 음료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티모터로의 활동을 던킨도너츠에서 시작하면서 티머니(T-money)로 간단하게 결제하고 20%라는 큰 금액을 할인받아보니 티머니(T-money)의 사용이 상황에 따라서는 체크카드, 신용카드로의 결제보다 간단하고 대학생에게는 실질적인 혜택을 가져다 준다는 느낌입니다.


포장해서 집으로 가져온 도너츠는...  

던킨도너츠에서 구입한 두개의 도너츠는 포장을 해서 집으로 가져와서 저녁 후식으로 먹으려 했습니다.


카페인 섭취를 줄이고자 했던 생각은 어느새 사라져버리고 도너츠는 집으로 가져와 저녁식사 후에 커피와 함께 먹었습니다. 역시 도너츠는 커피와 마셔야 한다는 이미지처럼 도너츠와 커피는 잘 어울리는 한쌍인 것 같습니다. 


대학생이 말하는 티머니(T-money) 서비스!  

던킨도너츠와 베스킨라빈스의 결제수단으로 티머니(T-money)가 적용되었고 현재 할인행사가 진행중입니다. 단돈 천원도 소중한 대학생으로서 할인을 받기위해 티머니(T-money)를 들고 던킨도너츠를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생각보다 큰폭의 할인액에 만족스러웠으며 결제방법도 마치 지하철 타듯이 찍는 형식이라 편했습니다.

티모터라는 이름으로 시작된 티머니(T-money) 대학생 마케터의 활동을 하게 되었습니다. 서울에 거주하다보니 티머니는 어쩌면 일상에서 제외할 수 없는 필수요소가 되어버렸습니다. 보통은 버스, 지하철, 택시와 같은 교통시설을 이용하는데만 사용하지만 최근에 티머니(T-money)가 여러 곳에서 결제수단으로 적용되어 종종 할인행사도 함께 진행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아직은 낫설은 티머니(T-money) 결제에 대해 앞으로의 티모터 활동을 통하여 티머니(T-money)를 활용한 여러가지 이야기를 전해드리려 합니다.

CANTATA에 의해 창작되거나 옮겨진 "[티모터1기 "놀고 찍고 맛보고 즐기기"]티머니(T-money)로 즐기는 던킨도너츠(Dunkin Donuts) 오픈, 할인은 덤으로!" 은(는) 본 블로그의 필자(CANTATA)의 허락에 의해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본 블로그 포스트의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FACEBOOK 디지털자키닷컴 페이지의 좋아요를 통해 디지털자키닷컴를 구독하시면,
FACEBOOK으로 “디지털 라이프를 들려주는 사람의 이야기”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1. 이전 댓글 더보기
  2. 티머니로 던킨도너츠에서 결제가 되는군요.
    던킨 자주 가는데, 관심을 가져봐야겠습니다.
    잘 보고 갑니다. 행복한 한 주 보내세요.
  3. 세상 참 편해졌군요. : )
    전 던킨 도넛 중에 가장 단순한 녀석만 좋아합니다. 히히~
    베이스 도넛이라고 해야할까요?
  4. 티머니로도 결제가가능하네요 ㅋㅋ
    세상참좋아진거같습니다 잘보구가요^^
  5. 점점 지갑이 필요없는 시기가 도래하는군요~~
    신용카드도 조만간 사라질수 있을거 같아요~참 편하네요
  6. 요즘 티머니는 NFC 유심에 삽입되는 경우가 많아서 활용도가 극대화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도 원래는 교통카드에 분실을 우려해 일정액만 충전했었는데, 여기저기 쓸 곳이 늘어나니 점차 충전액이 늘어나더라구요.
    • 스마트폰의 경우 항상 손에 들고다니기 때문에 결제 수단으로서 티머니와 같은 것이 상당히 가능성이 많아보입니다.
      기본적으로 편의점은 이미 가능했었고 던킨, 베스킨과 같은 곳도 결제가 오픈되며 점점 확대되어 가는게...
      충전을 점점 더 해놓게 만들죠^^
  7. 아.. 이게 티모터라는 이름으로 활동이 시작 됐네요 ㅎㅎ
    어떻게 진행되는지 궁금했는데^^
  8. 대박 정보네요 ㅋㅋㅋ
    이런것 알뜰 살뜰 챙겨야죠!!! ㅎㅎㅎ
  9. 던킨도너츠 빵 좋아합니다.
    잘보고 갑니다.
  10. 으아니!! 던킨 맛있겠네요 ㅠㅠ!!!
    티머니 유용한데요?

    그냥 결제도 된다닝 ..!! 으아닝!!
  11. 우와~
    참 신기합니다.
    저도 휴대폰에 결제 시스템을
    좀 장착해야겠어요.
    • NFC 티머니 기능을 활용하면 카드없이도 티머니를 사용할 수 있어서 간편함이 배가되죠...ㅎ
      예전에는 핸드폰에 고리로된 티머니 매달고 다녔는데...ㅎ
      기술이 참 좋네요~~ ㅎ
  12. 이제 던킨도너츠로 티머니 결제할 수 있군요
  13. 티모니 활용도 기대해 보겠습니다.
    제가 티머니를 몰라서요...
    • 아 티머니를 잘 모르시는군요^^
      아마도 서울/경기지역이 아닌곳에 거주중이신가봐요^
      지역별로 교통카드가 조금씩 차이가 있긴하죠...ㅎ
      그래도 결제는 전국 매장에서 가능해요^
      티모터 활동으로 티머니에 대해서 잘 소개해드릴게요~~
  14. 던킨도너츠에서 티머니 결제 하면 할인 되는군요...^^
    좋은 정보네요.^^
  15. 20퍼센트 할인이면 엄청나네요~~
    티머니 이용하는 분에게 좋은 정보가 될 것 같아요~
  16. 티머니 카드 찾아서 충전시켜야겠는데요 ^^
    잘 봤습니다~
  17. 티머니로 결제도 하고 너무 좋네요. 최고.
    저도 시도해봐야겠습니당. 즐거운 하루 되세용~
  18. 할인율이 20 ~ 30%라니 상다하네요 +_+
    티머니 활용도가 점점 높아지고 있는것 같군요^^
    유용한 정보 잘 보고갑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19. 티머니 용도가 정말 다양하네요!!
    던킨 같은 일반 음식점에도 결제가 가능하면~
    그냥 충전식 선불카드랑 별반 다를게 없네요!!!
  20. 티머니로 결재가 가능 하군요.
    20%라는 할인 혜택까지~~
    좋은 정보 잘 보고 갑니다.
    • 일반적인 카드가 20%고 POP카드를 구매하면...
      무려 30%할인이 적용되더라고요;
      간편한 결제도 가능한데 할인까지 적용받으니 좋더라고요~
      이베트 기간내에 좀 더 많이 사용해야겠어요~
  21. 티모터..
    좋은 활동 하시길 바랍니다!
    재밌으시겠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