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로의 궁금증은 월례회의에서! 한국지역난방공사 대학생은 무엇을 하고 있을까! 한국지역난방공사 대학생 홍보대사 및 블로그기자단은 매월 말에 월례회의를 가져왔습니다. 이번 대학생 홍보대사 및 블로그기자단 월례회의를 포함해 2월, 3월, 4월, 5월에 이르기까지 총 4회에 걸친 월례회의를 가졌습니다. 총 5개월간의 한국지역난방공사 대학생 홍보대사 및 블로그기자단 활동중에서 한 달간의 시간만 남은 상황에서 마지막 월례회의 시간을 통해 지난 5월의 활동을 돌아보고 앞으로 남은 1개월간의 활동을 내다보았습니다.



한국지역난방공사 대학생 블로그기자단 또 다른 이야기!한국지역난방공사 대학생 홍보대사 및 블로그기자단 서류/면접 합격 팁!
유앤아이 방청,한국지역난방공사 대학생 홍보대사와 블로그기자단의 소소한 만남!
서울시립대 환경공학 교수님께 듣다, 신재생에너지와 한국지역난방공사
두시탈출 컬투쇼 방청, 에코백과 함께 찾아간 한국지역난방공사!
에코백과 함께하는 친환경 세상 만들기,한국지역난방공사의 응원!
전국 대학생들과의 소통 기회,한국지역난방공사 월례회의!
한국지역난방공사가 함께한 열린 아이들과의 지구의 날 맞이!
영어와 친구하는 아이들과 한국지역난방공사, 예미초등학교 아이들!
대한민국녹색에너지체험전에서 만난 한국지역난방공사!
2012년 한국지역난방공사 신입사원 채용공고 시작!
정선 예미초등학교 아이들과 느끼는 한국지역난방공사의 따스함!
목표를 갖고 걷는 대학생들의 두번째 만남, 한국지역난방공사 월례회의!
한국지역난방공사의 벌, 캐릭터 따소미를 만나다!
한국지역난방공사에서 훈훈한 난방비를 지원합니다.
한국지역난방공사의 모습을 세계 태양에너지 엑스포에서 보다!
한국지역난방공사 대학생 홍보대사 첫달을 되돌아보다!
한국지역난방공사 고양지사의 훈훈함을 들어보다!
한국지역난방공사 행복나눔의 현장에서 나눔의 기쁨을 느끼다!
한국지역난방공사 열린토론마당의 실무를 느끼다!
한국지역난방공사 대학생 홍보대사 2기 발대식/OT를 가다!




사람과 사람사이의 관계가 모이는 시간!
 

지난 4월 한국지역난방공사 대학생 홍보대사 및 블로그기자단 월례회의가 열렸던 강남 토즈에서 이번 월례회의도 진행되었습니다. 전국에서 모이는 학생들의 교통편의 및 강남역의 좋은 접근성 때문에 월례회의 핫플레이스로 이용되었습니다. 다음학기에 활동할 한국지역난방공사 대학생 홍보대사 3기  및 블로그기자단의 월례회의도 이러한 곳에서 열리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



이제는 익숙한 토즈 속 한국지역난방공사 대학생 홍보대사 문구, 이 문구도 이 장소도 이번 월례회의가 마지막이었습니다. 이번에 블로그기자단의 5월 활동 결과보고 발표를 맡았기에 서둘러 찾아 갔더니 아무도 없었습니다. 휑했던 월례회의 장소가 암시라도 하듯이 이번달 경고 누적으로 많은 홍보대사들이 제적되었습니다. 


딱딱할 것만 같은 한국지역난방공사 대학생 홍보대사 및 블로그기자단 월례회의는 달콤한 도넛과 함께 대학생들의 집단에 맞는 분위기로 진행이 되었습니다.


한국지역난방공사 대학생 홍보대사 및 블로그기자단 프로그램으로 함께하는 대학신문사 직원분입니다. 월례회의가 열렸던 다음날 결혼을 앞두고 계셨는데 월례회의에 끝까지 자리해주셨습니다. 결혼과 함께 승진의 겹경사까지 다시한번 축하드립니다. 




지난날은 되돌아보고 다가올 앞날은 미션과!
 

한국지역난방공사 본사 홍보팀의 담당자분이 전체적인 월례회의를 진행하였습니다. 마지막 월례회의였던 만큼 지난 회의에서와는 다르게 현재 스코어라는 항목으로 경고자 및 월례회의 불참자에 대해서 브리핑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경고자에 대한 브리핑과 더불어 매월 우수자로 선정된 학생들의 목록도 공지되었습니다.


한국지역난방공사 대학생 홍보대사 및 블로그기자단은 월례회의 참석 및 활동을 바탕으로 매월 평가가 이루어지고 기본적인 활동이 수행되지 않으면 경고가 주어지게됩니다. 2회에 걸친 경고를 받으면 제적을 당하는 상황에 이르는데 이번 월례회의에서 아쉽게도 기존 1기 멘토를 포함 총 6명이 제적을 받아 더이상 같이 활동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경고 및 제적자들에 대한 발표 이후 4월 한 달간의 활동 우수자 발표 및 시상이 이루어졌습니다. 개인활동 우수자 2명, 팀활동 우수 1팀 이렇게 매달 시상이 이루어졌습니다. 


대학생 홍보대사 원종인, 블로그기자단 연동주, 에반젤리스트조 서혜민 이렇게 세명이 수상을 하였는데 아쉽게도 제 카메라에는 저의 모습이 담기지 않았습니다. 시험기간과 겹쳐서 힘든 나날을 보냈던 4월의 활동으로 수상을 했기에 더욱 의미있었습니다.


기존 팀별 활동의 틀을 벗어나 개인으로 활동하게되는 6월 한 달간의 미션발표가 이어졌습니다. 그중에서 첫번째 미션은 한국지역난방공사 영업팀 김리진 차장님께서 월례회의를 찾아 직접 설명해주셨습니다.


총 6개월간의 활동 기간중에 마지막 한 달의 활동을 남기고 뵙는 영업팀 김리진 차장님입니다. 미션을 수행하는데 해당 미션이 적용될 업무의 담당 부서가 영업팀이다보니 직접 찾아주셨다고 합니다. 해당 업무의 실무자와 함께 직간접적으로 한국지역난방공사의 업무에 영향을 주고받을 수 있다는 것이 한국지역난방공사 대학생 홍보대사 및 블로그기자단만이 누릴 수 있는 또 하나의 혜택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여느 공기업에서 하는 것과 같이 한국지역난방공사도 국민체감도 조사라는 것을 하고 있었습니다. 첫번째 미션이 이 설문지의 내용과 연관된 사항이었습니다. 아이디어의 상태에 따라서 직접적으로 영향을 줄 수도 있을 것이라는 생각에 상당히 신중해지고 고심이 되는 미션입니다.


한국지역난방공사 영업팀에서 직접 설명해주신 첫번째 미션과는 달리 두번째 미션은 한국지역난방공사 대학생 홍보대사 및 블로그기자단이 활동을 했던 부분들을 되돌아보며 자기 자신의 회고록을 포스팅하는 것이었습니다. 기존에 새로운 것과 몰랐던 것에 대한 소식들을 전해드렸다면 앞으로의 6월 한 달간 활동은 2월부터 4개월간 바쁘게 움직였던 이야기를 다시 되돌아보며 들려드릴 예정입니다.




그들의 마지막 한국지역난방공사 PPT!
 

한국지역난방공사 대학생 홍보대사 및 블로그기자단이 처음 모여서 프레젠테이션을 하던 2월말의 PPT 능력에 비해 많은 성장을 보여준 5월 월례회의였습니다. PPT 작성 능력부터 발표하는 것까지 처음과는 다르게 많이 능수능란해져서 어느덧 마지막이 다가오고 있다는 느낌도 강하게 들었습니다.


각각의 팀 역할에 맞게 활동한 결과와 사진들 그리고 꼼꼼하게 준비한 통계 수치들은 한국지역난방공사 대학생 홍보대사 및 블로그기자단의 열정과 합쳐져 그 빛을 발했습니다.




한국지역난방공사 홍보팀 팀장님께서...
 

종종 한국지역난방공사 관련 행사에 취재를 나가거나 월례회의가 있을 때 뵐 수 있었던 한국지역난방공사 본사 홍보팀 팀장님을 이번 월례회의 때 또한 뵐 수 있었습니다. 어느덧 한 달밖에 남지 않은 대학생 홍보대사 및 블로그기자단의 지난 활동에 대한 결과보고를 들으셨고 앞으로의 남은 한 달 동안 어떠한 자세로 마무리를 해나가면 좋을 것인지에 대해서 말씀해주셨습니다.




4월에 이은 5월 우수자 시상! 그리고...
 

본래 4월 활동 우수자만 발표하는 것이 보통이지만 6월에는 월례회의가 열리지 않는 관계로 5월의 활동 우수자도 바로 이번 월례회의에서 발표하였습니다.


한국지역난방공사 대학생 홍보대사 및 블로그기자단 활동에서도 유난히 눈에 띄는 우먼파워를 볼 수 있었던 5월 우수자 시상이었습니다.


 

'?'에서 '!'로 달려왔던 대학생들의 한달...
 

한국지역난방공사에 대해서 잘 모르는 상태에서 대외활동이라고 무작정 지원했던 대학생들이 대부분인 것이 사실입니다. '?'에서 '!'를 위해서 달려온 지난 4개월간의 활동 동안 한국지역난방공사에 대해서 알아가고 모르는 사람들에게 알리는 역할을 수행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에 다다랐다고 생각됩니다. 그러나 지난 활동도 중요하지만 앞으로 남은 한 달 동안의 활동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한국지역난방공사 대학생 홍보대사 및 블로그기자단 활동을 통해서 얻어가는 것이 실무에 대한 경험 혹은 기타 무언가가 있겠지만 제일 중요한 것은 사람과 사람사이의 관계입니다. 그 관계에 있어서 첫 이미지, 중간 이미지도 크게 작용하지만 대부분 기억에 남는 것은 끝 이미지입니다. 대학생 홍보대사 및 블로그기자단 모두가 가장 큰 무언가를 얻어갈 수 있는 6월 한 달이 되길 바래봅니다.

CANTATA에 의해 창작되거나 옮겨진 "서로의 궁금증은 월례회의에서! 한국지역난방공사 대학생은 무엇을 하고 있을까!" 은(는) 본 블로그의 필자(CANTATA)의 허락에 의해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본 블로그 포스트의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FACEBOOK 디지털자키닷컴 페이지의 좋아요를 통해 디지털자키닷컴를 구독하시면,
FACEBOOK으로 “디지털 라이프를 들려주는 사람의 이야기”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1. 지역난방공사 박사님이 되시겠어요,,덕분에 몰랐던 것도 많이 알게 되었네요
  2. 4월 우수자에 Cantata님이 딱보이네요 ^^
    축하합니다~
  3. 기자단 활동을 하며 노력에 대한 성과도 있어 보람되겠군요.
    축하드립니다.
  4. 역시 열심히 활동하고 계시는군요 ^^
    항상 멋진 모습 보여주시네요!!! ㅎㅎ
    앞으로도 더 멋진 정보 부탁드려요~
  5. 벌써 5개월이 지났나요?
    불과 엊그제 시작햇던 것 같은데 말에요.
    마지막 한달 잘 마무리하기 바랍니다.^^
  6. 아 그렇군요
    덕분에 너무 잘알고 갑니다
  7. 항상 열심히 하시는 군요. 벌써 5개월이라니...
    5개월이라는 시간을 너무나도 알차게 보내신 듯 하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