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역난방공사 한난원정대(내일로,여수엑스포) 지원 팁, 한번에 두마리 토끼 잡는 한난원정대(내일로,여수엑스포), 내일로와 여수엑스포를 한손에 잡을 수 있는 소소한 팁을 전해드리려 합니다. 최근 한난원정대라는 프로그램을 한국지역난방공사에서 진행중이며 대상은 내일로를 이용한 국내여행이 가능한 연령대 사람들을 대상으로 합니다. 여느 대외활동의 지원과 비슷하게 서류접수를 하고 발표를 기다리는 순으로 이루어지는데 면접의 과정이 없다는 것이 상당히 간편한 부분입니다. 면접을 보지 않는다는 것은 서류를 지원하는 과정에서 모든 것을 보여줘야 한다는 것입니다. 서류에서는 온라인 활동(블로그와 SNS)이 중점적으로 체크될 부분이라고 예상됩니다. 대외활동에 간간히 지원해보면서 느낀점 그리고 대외활동 담당자 분들에게 들었던 부분을 바탕으로 작게나마 도움이 될 수 있는 소소한 팁을 전해드리겠습니다.



한국지역난방공사 대학생 블로그기자단 또 다른 이야기!한국지역난방공사 월례회의 속 PPT 작성, 두번째 이야기 하얀 연기 백연현상이란?
한국지역난방공사 사보에 실린 첫번째 기사 작성, 그리고 첫경험!
한국지역난방공사 직원과 함께 간 타임캡슐공원 속 엽기소나무!
무료 에코백,한국지역난방공사가 서른분께 무료로 에코백을 쏩니다.
서로의 궁금증은 월례회의에서! 한국지역난방공사 대학생은 무엇을 하고 있을까!
한국지역난방공사 대학생 홍보대사 및 블로그기자단 서류/면접 합격 팁!
유앤아이 방청,한국지역난방공사 대학생 홍보대사와 블로그기자단의 소소한 만남!
서울시립대 환경공학 교수님께 듣다, 신재생에너지와 한국지역난방공사
두시탈출 컬투쇼 방청, 에코백과 함께 찾아간 한국지역난방공사!
에코백과 함께하는 친환경 세상 만들기,한국지역난방공사의 응원!
전국 대학생들과의 소통 기회,한국지역난방공사 월례회의!
한국지역난방공사가 함께한 열린 아이들과의 지구의 날 맞이!
영어와 친구하는 아이들과 한국지역난방공사, 예미초등학교 아이들!
대한민국녹색에너지체험전에서 만난 한국지역난방공사!
2012년 한국지역난방공사 신입사원 채용공고 시작!
정선 예미초등학교 아이들과 느끼는 한국지역난방공사의 따스함!
목표를 갖고 걷는 대학생들의 두번째 만남, 한국지역난방공사 월례회의!
한국지역난방공사의 벌, 캐릭터 따소미를 만나다!
한국지역난방공사에서 훈훈한 난방비를 지원합니다.
한국지역난방공사의 모습을 세계 태양에너지 엑스포에서 보다!
한국지역난방공사 대학생 홍보대사 첫달을 되돌아보다!
한국지역난방공사 고양지사의 훈훈함을 들어보다!
한국지역난방공사 행복나눔의 현장에서 나눔의 기쁨을 느끼다!
한국지역난방공사 열린토론마당의 실무를 느끼다!
한국지역난방공사 대학생 홍보대사 2기 발대식/OT를 가다!




내일로이다보니 주로 대학생들!
 

서울시립대 학생회관 1층에 직접 게시한 한난원정대 모집 포스터의 모습입니다. 아쉽게도 이 기둥이 홍보 포스터들의 핫플레이스라 하루정도만 게시되었다가 다른 게시물에 덮히게 되었습니다. 여름방학을 맞아 내일로에 대해서 관심을 많이  갖고 있는 분들이 있어서 그런지 국내여행이라는 단어에 관심을 갖고 기둥앞에 서성이는 분들이 많이 보였습니다. 더군다나 일반 기업이 아닌 공기업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보니 조금 더 신뢰가 가는 것 같다는 친구의 말을 들어볼 수 있었습니다. 포스터를 붙이는 제 자신도 왠지 모르게 제가 한난원정대 프로그램의 담당자라도 된 것 처럼 많은 사람들이 보고 지원해줬으면 하는 바람을 하게 되었습니다. 결국에는 저도 일개 한난원정대 지원자고 경쟁자들만  늘게되는 결과겠지만 말입니다.





모집공고에서 찾아보는 포인트!
 

한난원정대의 인기가 높은 이유는 무엇보다도 학생에게는 가격적으로 가볍지만은 않은 내일로 티켓과 최근 다사다난한 이야기들이 기사로 쏟아져 나오는 여수엑스포 티켓이 주어진다는 사실이 상당히 매력적이기 때문입니다. 그 혜택이 대학생들의 방학기간 중 여행 계획과 맞물려 지원자들에게 금상첨화의 기회로 다가오게 되었습니다. 더군다나 무료로 내일로 여행을 할 수 있는 동시에 블로그 및 SNS를 활용한 미션수행 우수팀에 대해서 포상도 주어지니 지원 메일 전송을 망설일 이유가 없습니다. 
기타 구체적인 지원대상 및 선발인원, 활동기간에 대한 내용은 위의 모집공고를 참고하면 됩니다.


면접의 과정이 없는 서류전형 대외활동의 경우 해당 활동에 대한 모집공고를 면밀히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한난원정대 모집공고에서는 지원대상과 활동형태를 주의깊게 보고 지원서를 작성해야 합니다. 한국지역난방공사에서 한난원정대를 통해서 얻고자하는 것이 무엇인지 어느 정도 예상들은 하고 계시리라 생각됩니다. (온라인을 통한 기업의 홍보가 목적인 것은 누가보더라도 알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한국지역난방공사는 한난원정대 활동이 효과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는 기반이 잘 갖추어진 사람들을 원하고 있을 것입니다. 우대사항에서 볼 수 있는 스마트폰 사용자, 개별 블로그 및 SNS운영자가 그 기반을 갖추고 있는 사람들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우대사항에 명시된 스마트폰, 개별 블로그 및 SNS를 통한 한국지역난방공사 지사 1곳 방문 포스팅, 내일로 여행을 통한 여행일지 포스팅을 수행해야합니다.
위에서 살펴본 두가지를 기억하고 이를 어필하는 지원서 작성을 하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전적으로 제 개인의 생각이므로 한국지역난방공사 한난원정대 프로그램 담당자 관점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짧은 만큼 어려운 한난원정대 지원서 작성!
 

한난원정대 지원서는 채워야할 공간이 상당히 적은 편에 속합니다. 기본적으로 한정된 공간에 주어진 지원서이므로 인적사항 부분부터 빈칸으로 남겨지는 것이 있다면 한난원정대와 함께할 수 있는 가능성이 낮아진다고 보면 됩니다. (블로그 주소를 적어야하는데 블로그가 없다면 만들면 되는 것이고, 페이스북 주소를 적어야하는데 페이스북이 가입되어있지 않으면 가입하면 되는 것입니다.)

자신의 팀에 대해서 표현할 수 있는 한정된 공간에서 자신이 한난원정대 그리고 한국지역난방공사가 원하는 일종의 마케터 대학생으로서의 적합하다는 모습을 보여줘야 합니다. 특히 내일로를 통한 국내여행 포스팅이 이루어져야하기 때문에 기존에 트래블로거로 활동을 하고 있다면 금상첨화일 것입니다.

가장 우려되는 부분은 팀소개란으로서 앞에 인적사항 부분에 나와있는 것을 나열하는 우행을 하지 말아야합니다. 기본적으로 팀소개, 지원동기, 자신의 SNS를 이용한 '한난원정대' 홍보 계획, 여행 계획서는 '나는 이런사람이다'라기 보다는 '나는 한국지역난방공사에서 진행하는 한난원정대가 찾는 사람이다'와 같이 자신을 중심으로 생각하기 보다 한난원정대라는 특성을 감안하여 그에 맞춰가는 내용을 작성해야 합니다.





보여지는 글자 하나하나가 만든다!
 

한난원정대와 같은 대외활동 지원서뿐만 아니라 취업시 자소서와 같은 자신을 글로 표현할 수 있는 모든 것에서 글을 볼 때 첫 인상이 바로 한국어 맞춤법입니다. 워낙 요즘같이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와 같이 단문형태로 패킷을 타고 돌아다니는 언어생활을 하다보니 문자단위의 글들을 작성하게되면 습관적으로 틀린 문법과 단어사용이 드러나게 됩니다. 많은 사람들이 간과하고 있는 맞춤법 체크가 가장 기본적으로 수행되어야할 과정입니다.
저 또한 블로그에 짤막 짤막한 글들을 작성하면서 맞춤법, 띄어쓰기에 유의하고 있습니다. 맞춤법 검사기, 띄어쓰기 검사기에 글을 체크해보면서 작성하고 단어의 사용 용법은 주로 뉴스기사에서 쓰이는 형태를 찾아보고 있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두번째 과정입니다. 실제 한 기업의 마케팅 담당자에게 들은 부분입니다. 지원서 작성이 끝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어쩌면 지원서를 실행시켜 열어보기도 전에 지원자의 첫인상을 판단할 수 있는 부분이 바로 지원서를 첨부해서 보내는 메일입니다. 옳지 않은 경우로서 '메일제목 :  연동주 지원서, 메일내용 : 연동주 지원서' 이렇게 보내는 분들이 많다는 것입니다. E-mail이라는 것이 처음 등장했을 때보다 사용을 잘 하지 않는 것이 사실인것만큼 그 사용에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서툴다는 것 또한 사실입니다. E-mail 즉 전자우편은 타인이 읽어주기를 바라고 보내는 일종의 편지입니다. 초등학교 국어시간에 배웠던 편지의 딱딱한 형식을 다 지켜야 한다는 것은 아니지만 기본적으로 자신을 뽑아달라고 보내는 입장에서 '첫인사, 자신의 신분, 내용, 끝인사' 정도의 형태는 갖추어야 한다는 것 입니다.

면접의 과정을 거치지 않는 서류 100% 선발이기에 이와 같은 사소한 부분들부터 시작해서 글로서 표현되는 모든 수단들에서 철저하게 자신을 어필하거나 혹은 주의해야 합니다. 




한난원정대와 함께 떠날 국내여행, 10팀!
 

한난원정대와 함께 떠날 국내여행, 10팀의 선발을 위해서 한국지역난방공사 홍보팀에서는 지금도 수시로 접수되는 서류들을 검토하고 있다고 합니다. 저 또한 한난원정대에 친구와 함께 지원할 예정입니다. 내일로는 평소 생각만 했지 실행에 옮기지 않았던지라 지원을 위한 여행계획을 생각하면서 괜히 설렙니다. 저와 같은 입장에 있는 많은 한난원정대 지원자분들이 올 여름방학에는 제대로된 국내여행을 단짝친구와 함께 떠날 수 있는 기회를 잡을 수 있었으면 합니다.



CANTATA에 의해 창작되거나 옮겨진 "[한국지역난방공사 한난원정대] 한번에 두마리 토끼 잡는 한난원정대, 내일로와 여수엑스포를 한손에 잡는 팁!" 은(는) 본 블로그의 필자(CANTATA)의 허락에 의해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본 블로그 포스트의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Tag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FACEBOOK 디지털자키닷컴 페이지의 좋아요를 통해 디지털자키닷컴를 구독하시면,
FACEBOOK으로 “디지털 라이프를 들려주는 사람의 이야기”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1. 나이제한이 있군요~ 어흑흑~
    꼭 선정되시기 바랍니다 ^^
  2. 그러고보니......
    여수엑스포...다녀오고 싶다는....생각이...
    다시 들어요.....

    꼭 선정되시길... ㅎㅎ
  3. 내일로와 여수엑스포 두가지토끼를 잡을 수 있겠군요
  4. 나... 나... 나이가... ㅠ_ㅠ
    멋진 여행기 기대해봅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5. 원정대에 다들 건강하고
    무사히 다녀오세요.
  6. 잘 보구 갑니다..^^
    아무쪼록 좋은 하루 되시기 바래요..^^
  7. 재밌는 활동은 많아도 막상 신청하기는 주저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렇게 열심히 하시는 모습을 보니 대단하세요^^
  8. 한난원정대 끌리는군요^^
  9. 꼭 다녀오셔서~ 좋은 글 많이 보여주세요~
  10. 여수 엑스포에 가보고 싶은데 거리가 말어서리...ㅜㅜ 연령제한은 좀 아니다 싶네요
  11. 대..단하시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ㅠ.ㅠ
    저도 지원자 중 한명인데, 10팀중 한팀으로 만나면 좋겠네요.ㅎㅎ
    근데...저는 이 포스팅에서.. 어떻게 쓰면좋을지 팁을 얻어갑니다.. 하하ㅠ
    감사합니다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