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텍트엠 레볼루션 쉴드 프리미엄팩, 레볼루션 쉴드를 통해 산뜻한 갤럭시S2로 거듭나다! 갤럭시S2 프로텍트엠 레볼루션 쉴드 프리미엄팩 액정보호필름으로 교체하였습니다. 기존에 일년정도 사용해온 슈피겐SGP 지문방지용 보호필름을 제거하고 새로만난 프로텍트엠 레볼루션 쉴드 프리미엄팩 지문방지용 필름을 부착하였습니다. 갤럭시S2부터 시작해서 갤럭시탭7.7까지 사용하다보니 이제는 보호필름도 손쉽게 붙일 수 있는 경지에 올랐는지 먼지하나 없이 부착할 수 있었습니다.






프로텍트엠 레볼루션 쉴드 프리미엄팩?!  

어떠한 제품이든 개봉하기 전에 항상 박스 겉을 살펴봅니다. 프로텍트엠 레볼루션 쉴드 프리미엄팩도 제품의 박스부터 살펴보았습니다.

'레볼루션 쉴드 프리미엄팩'이라는 어쩌면 상당히 화려한 이름을 갖고 있는 보호필름 제품입니다.워낙 요즘에는 보호필름의 이름에 울트라, 올레포빅 등 화려한 단어들이 많이 등장하기에 이 제품 또한 그다지 어색하지 않았습니다.

박스옆면은 레볼루션 쉴드라는 이름과 함께 프로텍트엠 인터네셔널에서 제작하였다는 것을 알 수 있는 글귀가 적혀있습니다.

프로텍트엠 레볼루션 쉴드 프리미엄팩 보호필름 박스의 전면부 모습입니다. 일반적인 보호필름 포장 박스와 동일한 형태를 갖고 있습니다. 하단부에는 MODEL NO. GALAXY S2 SK/KT라는 것이 적혀있습니다. 프로텍트엠에서는 워낙 많은 스마트폰 및 태블릿PC의 보호필름 제품이 있기에 위와 같이 큼지막하게 구분되어지고 있었습니다.

'TYPE-GLOSSY [Ultra-glossy]'라는 문구가 제일 눈에 띄었습니다. 화려한, 윤이나는과 같은 의미인데 하단부에서 보여드리겠지만 보호필름이 두가지 동봉되어 있는데 한가지는 광택이 있는 제품, 그리고 나머지 하나는 지문방지용 제품이 있습니다.
또한 오른쪽 상단부에 보이는 '100% REMEMBER'라는 마크는 기존의 매끈한 보호필름의 형태에서 스크래치로 인한 변형이 일어난 경우 뛰어난 인장력과 복원력으로 스크래치 부분이 자연스레 어느정도 기존의 형태로 복원이되게 제작된 제품이라고 합니다.
 

프로텍트엠 레볼루션 쉴드 프리미엄팩 박스 후면의 모습입니다. QR코드를 읽어들여서 MANUAL을 볼 수 있다는 내용이 영어로 빼곡히 적혀있습니다. 
 

Protection Film 제품이고, 우레탄으로 제작된 필름이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Made in U.S.A 이지만 Packing은 한국에서 이루어졌다는 것도 특징입니다.

프로텍트엠 레볼루션 쉴드 프리미엄팩 박스의 후면부 전체 모습입니다. 뒤쪽 면의 대부분이 보호필름 부착 MANUAL 및 동영상으로 이동할 수 있는 QR코드와 그에 관한 설명이 위치해 있습니다.



프로텍트엠에서만 볼 수 있었던 SOLUTION!  

박스 외관을 살펴본 이후에 본격적인 개봉에 들어갔습니다. 사실 갤럭시탭과 같은 제품의 개봉과는 비교가 되지 않지만 새로운 제품을 개봉한다는 것은 항상 설렙니다.

일반적으로 밑에 보이는 보호필름 키트만 들어있는 것이 일반적인 보호필름 제품의 모습인데 특이하게도 REVOLUTION SHIELD EMBO라는 이름의 구성품이 들어있었습니다.

크게 두가지 구성으로 되어있는데 위쪽으로 보이는 REVOLUTION SHIELD SOLUTION KIT와 아래쪽으로 보이는 프리미엄팩 보호필름이 있습니다.

타사의 일반적인 보호필름 제품에서는 볼 수 없었던 구성으로 프로텍트엠 레볼루션 쉴드 제품에서 위와 같은 구성을 볼 수 있었습니다. 

레볼루션 쉴드 솔루션키트라는 이름의 구성품이었는데 이는 보호필름 부착시 뿐만 아니라 부착후에도 필름 표면의 광택유지, 먼지 고착현상 방지, 변색 방지의 효과를 낼 수 있는 솔루션이라고 합니다.


각각의 솔루션은 Lubricating solution, Coating solution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향수와 같은 분사 형식으로 되어있는 것으로 NOTICE에 나와있는 용도에 맞게 사용하면 됩니다.



레볼루션 쉴드 프리미엄팩의 알맹이!  

프로텍트엠 레볼루션 쉴드 프리미엄팩의 알맹이입니다. 부피가 컸던 솔루션 키트와는 다르게 필름이 주 구성품인 부분이므로 부피가 매우 작습니다. 전면부에는 영어로 여러가지 사항이 적혀있었습니다. 특별히 주의하거나 알아두어야할 부분은 없어서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프로텍트엠 레볼루션 쉴드 프리미엄팩의 알맹이를 오픈해보면 위와 같은 모습입니다. 여기부터는 일반적인 보호필름 제품의 모습과 유사합니다. 

레볼루션 쉴드 보호필름 전면부 2매, 레볼루션 쉴드 보호필름 후면부 1매(상하좌우 부분 보호필름 포함), 품질보증서비스 카드, 스마트태그, 먼지제거 테이프, 융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PROTECTM 보증서비스 카드라는 이름의 품질보증서입니다. 저가의 제품인 보호필름에 대해서 품질 보증을 하고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것이 슈피겐SGP와 같이 상당히 마음에 드는 부분입니다.

A/S 신청방법이 설명되어 있습니다. 홈페이지를 통해서 제품에 대한 A/S를 신청할 수 있고 그 처리비용에 대한 설명도 제시되어 있습니다. 

기프트카드를 종이에서 떼어내듯이 보증서비스 카드를 빼서 살펴보면 위와 같습니다. 크게 특별한 부분은 없지만 후면부에 보이는 SN 부분이 상당히 제품 하나하나에 신경을 쓰겠다라는 느낌을 주었습니다.


프로텍트엠 레볼루션 쉴드 프리미엄팩은 갤럭시S2의 전신보호필름 구성입니다. 레볼루션 쉴드 전면부(액정) 보호필름과 더불어 후면부 그리고 상하좌우 부분의 필름이 위와 같이 동봉되어 있습니다.




헌 옷을 벗기고, 새 옷을 입히다!  

작년 6월부터 갤럭시S2를 사용하였는데 구입당시 슈피겐SGP 지문방지 보호필름을 구입하여 부착한 상태로 1년여간 사용하였습니다. 어느새 1년이 지나고 프로텍트엠 레볼루션 쉴드 프리미엄팩을 만나 액정에 새로운 필름을 붙이기로 하였습니다.
1년여간 갤럭시S2를 사용하면서 케이스는 사용하지 않아 베젤부분에 상당한 상처가 있지만 가장 중요한 액정만큼은 보호해야 한다는 일념하에 사용해왔기에 보호필름은 항상 중요시하였습니다.

기존에 부착되어있던 슈피겐SGP사 보호필름을 드러내는 모습입니다. 생각보다 쉽게 틈새를 이용해 떼어낼 수 있었습니다. 


아무리 좋은 보호필름이라 하더라도 부착 후 떼어내면 점성물질이 남게 마련입니다. 새로운 필름 부착을 위해 기존에 부착하였던 것에 의한 점성물질을 제거를 해야했는데 레볼루션 쉴드 프리미엄팩에 동봉되어 있던 알콜 패드를 이용해 닦아내는 방법을 이용하였습니다.

말끔히 지난 액정보호 필름의 흔적을 닦아내고 새로운 레볼루션 쉴드 프리미엄팩 필름을 붙이기 위해 갤럭시s2에 대보았습니다. 딱 맞는 크기로 잘 제작되었고 무엇보다 기존에 사용하던 보호필름과 비교해서 수화부 부분옆으로 위치한 근접센서와의 간섭을 방지하고자 근접센서부분까지 뚫려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프로텍트엠 레볼루션 쉴드 프리미엄팩에는 두가지 종류의 전면부 보호필름이 들어있습니다. 지문방지 필름과 하드코핑 필름 이렇게 두가지입니다. 

필름 부착의 정확한 위치를 찾은 후에 프로텍트엠 스마트 태그를 이용해서 베젤과 필름을 고정시켜놓고 필름 부착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평소에 이러한 부가적인 스티커들은 잘 사용하지 않는데 한번 사용해보았더니 부착이 좀 더 수월했습니다.

하드코팅 필름보다는 지문방지 필름을 선호하기 때문에 지문방지 필름을 부착하였습니다. 필름은 투명하고 광택이 있는 것이 좋기도 하지만 항상 손에 들고다니는 스마트폰이기에 지문의 영향을 무시할 수 없어 위와 같은 선택을 하였습니다.

보호필름 부착 과정으로 두가지 스텝이 이루어지는데 첫번째로 하단부에 접착력이 있는 부분의 보호비닐을 벗겨 부착하는 것과 상단부 보호필름의 표면을 보호하는 비닐을 벗겨내는 과정이 있습니다.

하단부 접착력이 있는 부분의 보호비닐을 벗기고 프로텍트엠 스마트 태그로 정확하게 고정시켜놓은 부착위치대로 살짝 눌러서 부착해놓은 상태입니다. 위치만 잡아놓은 상태라 수많은 기포들의 상태가 보입니다.

액정보호 필름의 겉 표면을 보호하고 있던 비닐을 벗겨내는 과정입니다. 이미 보호필름은 액정에 어느정도 부착된 상태이므로 슬쩍 잡아당기면 윗부분 비닐만 벗겨지게 됩니다.

베젤부분에 붙어있던 프로텍트엠 스마트 태그를 뗴어내서 겉 표면 비닐을 벗길 때 함께 제거하게 됩니다.


겉 표면 보호 비닐까지 벗겨내고는 본격적인 기포 제거작업을 하였습니다. 동봉된 SQEEZE를 이용하여 기포부분을 압박해서 밀어내는 형식으로 이루어졌습니다. 

프로텍트엠 레볼루션 쉴드 프리미엄팩의 부착도 먼지와 기포 하나없이 깔끔하게 완료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프로텍트엠 스마트 태그가 부착하는 과정에서 큰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그러한 태그를 이용하지 않았을 때 사실 이리저리 크기와 위치를 맞추느라 고생했던 작년의 기억이 있어서 저에게는 더욱 크게 다가왔습니다. 




부착점 찾아가지 않고도 손쉽게 부착완료!  

예전만 하더라도 보호필름 부착을 위해서 직접 부착해주는 지점들을 찾는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그러나 요즘 나오는 제품들 특히 프로텍트엠 레볼루션 쉴드 프리미엄팩과 같이 보호필름 부착 DIY가 가능한 제품들이 시중에 많이 나오고 있어서 스마트폰, 태블릿PC 사용자로서 상당히 만족스럽습니다.
이번 리뷰를 통해 보여드렸던 프로텍트엠 레볼루션 쉴드 프리미엄팩은 본래 구성이 전신보호 필름이지만 갤럭시S2를 1년간 이미 상처투성이로 사용해온 저로서는 전면부 보호필름을 제외하고는 부착의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였습니다. 남은 한장의 하드코팅 보호필름과 뒷면과 상하좌우 필름은 지인의 갤럭시S2에 부착을 해드릴 예정입니다.

프로텍트엠 :  http://protectm.co.kr

[※ 본 리뷰는 스마트기기 주변기기 전문업체 프로텍트엠으로부터 제품을 지원받아 작성한 것입니다.] 
CANTATA에 의해 창작되거나 옮겨진 "프로텍트엠 레볼루션 쉴드 프리미엄팩, 산뜻한 갤럭시S2로 거듭나다! [갤럭시S2 액정보호필름]" 은(는) 본 블로그의 필자(CANTATA)의 허락에 의해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본 블로그 포스트의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FACEBOOK 디지털자키닷컴 페이지의 좋아요를 통해 디지털자키닷컴를 구독하시면,
FACEBOOK으로 “디지털 라이프를 들려주는 사람의 이야기”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1. 이전 댓글 더보기
  2. 혼자 붙일려고 해봤는데 쉽지 않더라구요,, 요건 쉽게 되어있네요
  3. 필름 붙이는건 실패할 확률이 많다고 하던데 성공하셨네요.
    대리점에서 직원이 붙이는데도 한참 공들이던데요.^^
  4. 전 이런 필름 붙일 때면 늘 실패를 해서 ㅠ_ㅠ
    잘 붙이시네요 ㅠ
    ㅎㅎㅎ;;
  5. 보호필름이 참 좋아보이네요? ^ㅡ^
  6. 새로운 한주의 시작이군요..ㅎ
    행복한 하루 되시길 바래요~
  7. 좋으네요^^
    잘 보구 갑니다!
    아무쪼록 좋은 하루 되시기 바래요^^
  8. 글 잘보고 갑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9.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10. 저의 갤노 액정보호필름이 살짝 까졌는데...
    다시 구매해야겠어요;;
  11. 야 정말 멋지네요
    요즘 보호필름들 정말 너무 좋은것 같습니다
  12. 레볼루션 쉴드 솔루션 키트인가요???
    이런 솔루션이 있다는 것 자체가 완전 품격이 있어 보여요.^^
  13. 잘~~~~보고 갑니다.
    신나는 월요일 되세요^^*
  14. 진짜 자세한 리뷰네요 ㅋㅋㅋㅋ 어쩜 이리도 자세한지...ㅋㅋㅋ
    잘 봣습니다~
  15. 참 다양하고 멋진것들이 너무 많아요
    제 휴대폰만 해도...들여다보니...좀 바꿔줘야할듯하네요.. ㅎㅎ
  16. 전 아에 엄두도 못내는데,,
    잘 붙이시는군요~~액정보호필름도 종류가 여러가지라
    취향에 맞게 고르면 좋더군요~
  17. 전 수전증 떔시 요런거 잘 붙이지 못합니다. 붙이면 왕~~ 기포 발생
    화면이 좀더 밝게 보이겠군요. :-)
  18. 확실히 저런식으로 액정보호필름을 부착하면 더 수월할 듯 보이네요 ㅋ
  19. 제 친구는 이런거 잘 못 붙여서 한번 살때마다 2개씩 사던데..
    이건 붙이기 쉽게 되어있네요..
    잘보고 갑니다..
  20. 예전에는 붙이려면 참 공을 많이 들여야 했는데 참 편해졌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