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킹 오디오]세계 최초 듀얼 도킹 오디오 DA-E550,유연함을 보여주는 개봉기!
지난주부터 삼성 무선 도킹 오디오 DA-E550 체험단으로 활동을 하게 되어 제품 이미지로만 보았던 DA-E550 제품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항상 떨리는 마음으로 시작하는 개봉기를 삼성 무선 도킹 오디오 DA-E550 제품을 통해서 다시 한번 시작하려 합니다. 삼성 무선 도킹 오디오 DA-E550의 개봉기는 2012 런던 올림픽에서의 우리나라 선수들을 응원하며 탁구대 위에서 진행하였습니다.






4가지 제품군으로 구성된 삼성 무선 도킹 오디오!  

삼성 무선 도킹 오디오는 4가지 제품군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좌측부터 삼성 무선 도킹 오디오 DA-E750, DA-E660, DA-E570이며 제가 체험하게된 DA-E550까지 총 4가지 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위의 삼성전자 제공 스펙사항에서 알 수 있으며 체험을 통해서 보여드릴 DA-E550이 DA-E570과 더불어 최하위 모델로서 더 상위 제품의 경우 좀 더 나은 출력의 성능을 느낄 수 있는 것을 감안하시면 됩니다. 

삼성 무선 도킹 오디오 DA-E750에 대한 삼성전자 제작 소개 영상입니다.
 



속내를 보기 전에 겉모습을 보다!  

개봉기는 항상 박스를 살펴보는 것부터 시작하고 있는데 삼성 무선 도킹 오디오 DA-E550도 역시 박스부터 살펴보았습니다. 박스 개봉할 때의 위치를 기준으로 후면부의 모습입니다. SAMSUNG Wireless Audio with Dock 이라는 문구가 선명합니다. 


후면부의 모습과 전면부의 모습입니다. 후면부에는 DA-E550의 미도킹 모습이 전면부에는 갤럭시S2와의 도킹 모습이 위치해 있습니다.


삼성전자에서 진행되는 여느 체험단의 제품과 같이 제품 출시와 함께 이른 시기에 진행되는 것이 일반적이라 이번 삼성 무선 도킹 오디오 DA-E550 제품의 박스에도 반출확인필 테이핑이 꼼꼼하게 되어 있었습니다. 
또한 The First Dual Docking System이라는 것이 이번 삼성 무선 도킹 오디오 DA-E550의 독특한 제품 특징으로 세계 최초로 듀얼을 지원하는 도킹 오디오라는 점이 인상적입니다.

홍콩에서부터 인천으로 날아온 DA-E550의 이동 경로를 볼 수 있는 라벨지도 붙어 있었습니다.  

해외배송 택배 라벨지가 붙어있는 옆면의 반대쪽에도 동일한 형태의 디자인으로 되어 있는데 DA-E550 제품의 스피커형태가 위치해 있습니다.



설레는 개봉기는 DA-E550에서도 느끼다!  

꼼꼼하게 테이핑되어 있는 반출확인필 테이프를 칼로 제거하고 설레는 마음으로 개봉하였습니다. 

삼성 무선 도킹 오디오 DA-E550을 개봉하니 충격 완화제 스티로폼으로으로 내부 포장이 되어 있었습니다.

충격 완화제 스티로폼 위로 특이한 무언가가 올려져 있습니다. 다름아닌 고광택 제품인 삼성 무선 도킹 오디오 DA-E550을 긁힘없이 닦을 수 있게 융이 제공되는 것입니다.

윗부분을 덮고 있던 스티로폼을 제거하면 속으로 포장지에 둘러싸인 DA-E550 본체와 부속품 박스가 보입니다.


삼성 무선 도킹 오디오 DA-E550 박스에 들어있던 본체와 부속품을 모두 꺼내놓은 모습입니다. 아직까지는 DA-E550이 포장지에 둘러싸여져 있어서 디자인의 유연함을 볼 수 없는 상태입니다.

DA-E550 본체와 함께 들어있던 새하얀 부속품 박스 또한 개봉하였습니다.


부속품으로는 리모컨, 리튬 배터리(3V), 전원 어댑터, 고무 지지대(2개), 고무 받침 이렇게 여섯가지입니다.

리모컨은 손이 작은편에 속하는 제게 안성맞춤의 크기로 기본적인 버튼으로는 재생 컨트롤, 볼륨 컨트롤, BASS 강화, FUNCTION 등이 위치해 있습니다.

리모컨의 배터리가 AAA 정도일 줄 알았는데 리튬 배터리로 동작하는 리모컨이었습니다. 아무래도 슬림하게 제작하다보니 리튬 배터리가 사용되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2012 런던 올림픽을 맞아 선수들 응원할 겸 개봉기를 탁구대 위에서 촬영하였는데 충전 어댑터가 탁구 선수들을 응원하기라도 하듯이 매달려 있는 컨셉의 사진입니다.

충전 어댑터의 세부 사양을 볼 수 있는 부분으로 INPUT을 100~240V, 0.7A, 50~60Hz 로 받고 있는 어댑터입니다.

개봉하면서 제일 먼저 보게된 부속품으로 여러가지 언어로 적혀있는 안내문과 함께 고광택 고급 사양의 DA-E550 제품을 긁힘없이 닦을 수 있는 융이 제공됩니다.

Wireless Audio with Dock User manual이 제공되는데 외국에서 국내로 들어온 제품이라 그런지 한국어 메뉴얼이 아닌 외국어 메뉴얼이 동봉되어 있습니다. 또한 Galaxy Compatibility List가 제공되서 갤럭시 시리즈 중에서 지원되는 모델을 상세히 명시하는 안내문도 동봉되어 있습니다.

각 국가마다 지원되는 갤럭시 시리즈의 제품군에 대해서 지원가능한 기기 목록을 나열한 리스트를 제공합니다. 블루투스가 지원되는 대부분의 기기는 지원되는 것으로 보면 됩니다.

포장 비닐에 싸여져 있는 삼성 무선 도킹 오디오 DA-E550 본체의 모습을 보기 위해서 포장을 벗겼습니다. 벗기고 보니 포장 비닐이 상당히 넓은 크기여서 꼼꼼한 포장에 신경을 썼구나라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디자인의 유연함을 엳보는 DA-E550 모습!  

삼성 무선 도킹 오디오 DA-E550을 감싸고 있었던 포장 비닐을 벗겨낸 후에 만난 것으로 Dual Docking, Blutetooth 3.0 with apt-X에 대한 특징을 담고 있는 라벨지가 스피커 부분에 붙어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유선형 디자인이 돋보이는 DA-E550의 전체적인 모습입니다. 기존에 없었던 디자인으로 상당히 독특한 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삼성 무선 도킹 오디오 DA-E550을 통해서 음악을 들으려할 때에 전면부에서 듣기에 상당히 매력있는 형태로 스피커도 배치되어 있습니다.

DA-E550의 좌우측 스피커의 모습으로 제품의 특징을 명시한 라벨지가 붙어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아이폰의 일반적인 도킹 오디오와는 다르게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경우 도킹을 통한 음악 재생이 불가능한 점 때문에 블루투스를 통한 재생이 구현되고 있습니다. 또한 세계 최초로 삼성에서 갤럭시 시리즈와 아이폰 시리즈 제품의 듀얼 도킹 시스템을 도입했다는 점에 박수를 보냅니다.

전면부의 다른 각도에서 바라본 DA-E550의 모습입니다. 도크 부분도 포장시에 테이핑 해두어서 본체 안으로 들어가있는 상태입니다.


삼성 무선 도킹 오디오 DA-E550을 뒤집어본 모습입니다. 뒤집은 후 보이는 아랫부분도 고광택으로 코딩되어 있는 모습으로 반짝거리는 깔끔한 표면을 볼 수 있습니다.

뒤집은 후에 볼 수 있는 아랫부분에서 지면과 맞닿는 부분으로 세 부분이 있습니다. 좌측 중앙 우측에 위치한 지지대 부분이 고무재질로 처리되어 있어서 바닥에서 안정적으로 지지되어 있을 수 있게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전면부와 더불어 후면부도 깔끔한 유선형으로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또한 위에서 본 지지대 역할을 하는 세 부분이 탁구대에 지지되어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복잡하게 구성된 여러가지 단자가 아닌 간단하게 두개의 단자가 위치해 있습니다. 좌측부터 전원 어댑터 연결 단자, AUX IN 단자입니다. 중앙으로는 ONLY FOR SERVICE로 블라인드 처리되어 있는 단자가 두개 위치해 있는데 하나는 USB단자로 추측되는 부분으로 어찌하여 이러한 처리를 해두었을지 의문이 드는 부분입니다. 

삼성 무선 도킹 오디오 DA-E550의 자체 컨트롤 버튼도 위치해 있습니다. 터치형식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모든 컨트롤은 리모컨을 통해서도 가능하며 간단한 컨트롤은 직접 DA-E550 본체의 컨트롤 버튼을 통해서 가능합니다.

어디서 보더라도 유선형 디자인으로 깔끔한 표면을 볼 수 있는 삼성 무선 도킹 오디오 DA-E550입니다. 

더욱 깔끔한 모습을 보기 위해서 삼성 무선 도킹 오디오 DA-E550의 특징이 적혀있는 라벨지를 스피커 부분에서 제거하였습니다. 제거하니 스피커 부분이 훨씬 깔끔해지고 세련된 모습으로 바뀐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도킹 오디오 DA-E550 본연의 모습을 살피다!  

각종 라벨지 및 스티커를 제거한 후 한결 말끔해진 삼성 무선 도킹 오디오 DA-E550의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새하얀 DA-E550의 모습이 새파란 탁구대와 독특한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삼성 무선 도킹 오디오 DA-E550 본체 안에 숨겨져 있었던 도크 부분을 꺼내놓은 모습입니다. 도크 부분은 버튼 형식으로 넣고 꺼낼 수 있게 되어 있는 형태입니다.

세계 최초로 구성된 듀얼 도킹 시스템으로 갤럭시 시리즈 스마트폰과 아이폰 시리즈 스마트폰 모두 도킹이 가능하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일반적인 생각으로는 갤럭시 시리즈만 도킹이 가능할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삼성에서 타사 경쟁사 제품인 아이폰까지 도킹이 가능하도록 구성하였다는 점이 놀랍습니다. 

각종 라벨지 및 스티커를 제거하고 좀 더 깔끔해진 삼성 무선 도킹 오디오 DA-E550의 모습입니다. 무엇보다도 스피커 부분이 상당히 크게 구성되어 있어서 10W의 출력을 갖고 있는 오디오임에도 작은 방에서 사용하기에는 적절한 출력을 들을 수 있습니다.


삼성 무선 도킹 오디오 DA-E550의 도크 부분에 대한 영상으로 버튼 형태로 들어갔다 나왔다 하는 것을 보여드리기 위해서 촬영하였습니다.

기존에 소지하고 있던 갤럭시S2를 삼성 무선 도킹 오디오 DA-E550과 연결시킨 모습을 보기 위해서 꺼내보았습니다.

세가지 종류의 갤럭시S2 중에서 제일 처음 출시된 Original 갤럭시S2를 삼성 무선 도킹 오디오 DA-E550과 도킹한 모습입니다. 아쉽게도 DA-E550의 최대 성능을 끌어내기 위해서는 갤럭시S3가 제격이라는 말이 있어서 다소 아쉽지만 실제 구현 성능이 기대되는 순간이었습니다.

고무 받침 1개와 고무 지지대 2개의 모습입니다. 고무 받침은 도크 부분 끼워넣는 것이고 고무 지지대는 DA-E550과 도킹한 스마트폰이 맞닿는 부분에 붙일 수 있는 형태입니다.

고무 지지대는 현재 사용하지 않았고 고무 받침만 갤럭시S2와 DA-E550의 안정적인 도킹 상태 유지를 위해서 끼워 넣었습니다. 고무 받침의 경우 도크 부분의 구멍에 맞게 끼워 넣으면 되는 단순한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고무 받침을 끼워넣은 DA-E550 도크 부분의 모습입니다. 도크부분의 연결 단자 부분과 그 밑의 지지대 부분의 높이차가 줄어들어서 좀더 안정적인 도킹을 구현할 수 있는 것이 고무 받침의 이점입니다.

갤럭시 시리즈를 도킹할 수 있는 5핀 단자로서 핀이 뒤쪽으로 일정 각도 기울어지는 움직임을 보이기 때문에 도킹 후 스마트폰의 움직임에 대해서 어느정도 커버가 가능하게 설계되어 있습니다.

갤럭시 시리즈의 5핀 단자와 마찬가지로 애플의 아이폰 시리즈 30핀 단자 역시도 뒤쪽으로 일정 각도 기울어지기 때문에 안정적인 도킹이 가능하게 설계되어 있습니다.


삼성 무선 도킹 오디오 DA-E550의 도크 부분은 본체 안으로 넣었다가 뺐다가 할 수 있는데 가능하게 설계된 속내는 뒷부분을 봄으로서 알 수 있습니다. 톱니 형태의 레일로 구성되어 있어 제어가 가능하게 설계되어 있습니다.

갤럭시S2와 삼성 무선 도킹 오디오 DA-E550과의 도킹 상태 모습으로 말끔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아쉬운 점은 갤럭시S3에 최적화되어 출시된 삼성 무선 도킹 오디오인 만큼 갤럭시S3와의 도킹 모습을 보여드렸으면 좋았을 것 같다는 생각을 잠시 해봅니다.

탁구대 네트 너머로 보이는 삼성 무선 도킹 오디오 DA-E550과 갤럭시S2의 도킹 상태 모습입니다. 전원 어댑터로만 동작하고 건전지로의 동작이 지원되지 않는데 선이 연결되지 않은 상태로 건전지로도 동작을 하는 DA-E550이었으면 좋았을 것 같다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앞으로 함께할 DA-E550의 설치 환경!  

초기 설치시에 갤럭시S2와 삼성 무선 도킹 오디오 DA-E550과의 블루투스 연결을 잡아주어야 합니다. 그 과정을 거치는 상황으로 DA-E550의 전원을 켠 상태에서 갤럭시S2의 블루투스를 활성화시키고 검색을 통해서 기기를 인식시키면 추후에는 자동으로 인식이 가능합니다.

지난 1주간 개봉기와 함께 홀로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데 앞으로 진행될 3주간의 삼성 무선 도킹 오디오 DA-E550에 대해서 보여드릴 환경은 위의 사진에서 보이는 것과 같습니다. 삼성 제품으로 가득차 있었던 책상 위가 노트북의 교체로 타사 제품이 올라오기는 하였으나 좀 더 좋아진 컴퓨팅 환경과 더불어 좋아하는 음악을 마음껏 들을 수 있는 나만의 오디오를 갖고 생활하는 모습을 보여드릴 계획입니다.

신고
CANTATA에 의해 창작되거나 옮겨진 "[도킹 오디오]세계 최초 듀얼 도킹 오디오 DA-E550,유연함을 보여주는 개봉기!" 은(는) 본 블로그의 필자(CANTATA)의 허락에 의해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본 블로그 포스트의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FACEBOOK 디지털자키닷컴 페이지의 좋아요를 통해 디지털자키닷컴를 구독하시면,
FACEBOOK으로 “디지털 라이프를 들려주는 사람의 이야기”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1. 입양 축하드립니다.
    타사에 비해 사운드(2.1)는 어떤지 궁금하군요..
    날이 너무 더워요... 무더위 조심하세요. *^^**
  2. 디자인부터가 너무 마음에드네요~ ㅎㅎ
    저도 하나 갖고싶어요~
  3. 우와 좋아보이네요^^
    책상위가 더 멋져졌어요ㅎㅎ
  4. 와우 축하드려요,, 삼성제품을 많이 리뷰하시는 군요.. 열심히 하시니 늘 보고 배웁니다.
  5. 디자인이 너무 탐나네요 +_+
    멋진 소개기 잘 보고 갑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6. 오호~먼가 있어보이는데요~ㅎ
    책사위에 두니깐 인테리어가 완성 됐네요~ㅎ
    전 살알짝 오른쪽 끝에 보이는 삼성스마트TV 리모컨이 눈에 들어오네요~ㅎㅎ
  7. 상당히 혁신적인 제품이네요.
    멋진 제품기획을 칭찬해주고 싶어요~!
  8. 안녕하세요. 황금너구리입니다. 블로그를 다시 시작하겠다는 마음으로
    다시 블로그를 개설하였습니다. 블로그 필명은 여전히 황금너구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다시 제대로 활동을 하겠습니다.
  9. 상세한 정보 잘보고 갑니다.^^
  10. 와우! 진짜 탐나는데요.^^
  11. 블루투스로도 재생이 가능한가보군요.
    디자인 참 좋네요~
  12. 이거 월드IT쇼에서 한번 본 기억이 나요.
  13. 세계 최초로 삼성이 해낸건가요? 정말 최고 입니다.!
    근데 궁금증이 하나 있습니다.ㅠ
    이물건들을 직접 다 구매하시는건가요? 아님 지원을 받으시고
    체험 리뷰를 쓰는 조건인가요? 매번 궁금했어요 ㅋ
  14. 오호 좋아보이는데요 ^^
    저도 저런게 있었으면 ...
  15. 너무 신기해요.
    이젠 즐겁고 재미나게 볼 것 같은데요? ㅋㅋ
  16. 디자인이 정말 독특하네요!
    도킹오디오 집에 하나두면 음악들을 때 정말 편리할텐데 ㅎㅎ!!
  17. 아이폰, 안드로이드폰 둘다 된다니 좋네요. ^^
  18. 오~ 재미있는 제품이네요.

    어떤 소리를 들려줄지 궁금하네요.

    그럼 즐거운 주말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19. 디자인이 확 땡기는데요^^ 멋져요~~ ㅎ,ㅎ 색상도 시원시원하고 잘보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