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EBS 2012, 색다른 가전 제품들을 만난다!
얼마전 블로그를 통해 소개해드린 aTEBS 2012 행사에 직접 다녀왔습니다. 생각보다는 작은 규모의 행사인 aTEBS 2012의 각 브랜드 부스에서 신기한 아이디어 제품들을 직접 만져보고 대기업인 삼성, LG, 캐논 브랜드 제품도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였습니다.





aTEBS 2012 코엑스 C Hall에서 진행되다!  

코엑스에 종종 행사 구경차 찾아가는데 이번에는 C홀에서 행사가 진행되었습니다. 홍보 포스터에서 볼 수 있었던 이미지가 aTEBS 2012의 행사장임을 알리고 있었습니다.

'차원이 다른 감동! 최고의 가전 브랜드쇼!'라는 문구가 눈에 띕니다. 올해 처음으로 시작한 aTEBS가 앞으로 매년 지속되면서 좀 더 커진 규모의 행사로 거듭나길 기대해 봅니다.

aTEBS 2012 블로그 기자단의 자격으로 행사에 참석하였기 때문에 입장시 PRESS 목걸이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코엑스까지 이동하면서 지친 몸은 행사장 내에 준비되어 있는 카페 ATTIBASSI에서 아이스 카페라떼 한 잔과 함께 충전하였습니다.



aTEBS 2012, 행사장에 들어서다!  

무엇보다도 익숙했던 기업인 몹씨 부스는 aTEBS 2012 행사장 입구쪽에 배치되어 있어서 제일 먼저 찾게된 곳입니다.

몹씨 부스에서 세가지 게임이 있었습니다. 게임을 모두 잘 완료하면 한창 인기리에 판매되는 몹씨 스마트폰 케이스를 무료로 받을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되었습니다.

위에서 잠시 언급한 세가지 게임이 바로 'Event 1 Coupon'의 내용입니다. Event 1 보다도 인기가 많았던 것은 바로 모델분들의 퍼포먼스가 이루어지는 이벤트 타임이었습니다. '11시 30분/1시 30분/2시 30분/3시 30분' 이렇게 하루에 네번 행사가 진행되었습니다. 밑에서 몹씨걸분들의 사진을 보여드리겠지만 저는 '1시 30분/3시 30분' 총 두번 구경하였습니다.

Event 1을 잘 완수하면 도장 세개를 받게 되는데 그 경우 몹씨 케이스를 현장에서 받게 됩니다.

스마트폰의 각 브랜드와 모델명에 맞는 케이스들이 쌓여 있었습니다. 이벤트가 진행되면 순간적으로 소진되곤 하는데 금방 금방 다시 준비해두는 것 같았습니다.

저는 Event 1을 완수해서 갤럭시S2용 케이스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3가지 색상이 존재했는데 초록색을 선택하였습니다. 몹씨 케이스 포장을 보니 얼마전 리뷰했던 몹씨 케이스가 다시 떠올랐습니다.
[IT 이야기/스마트폰] - 몹씨 글로시멜로 케이스,1년 넘은 갤럭시S2에 신선함을 부여하다!



가전의 트렌드는 역시 스마트폰!  

aTEBS 2012에서도 역시 가전의 트렌드는 '스마트폰'이었습니다. 무엇보다도 사람들이 관심을 많이 갖는 부분이었고 저 또한 제 사용환경과 맞다보니 눈에 더 갈 수 밖에 없었습니다.

보호 케이스 일체형 보조 입력 장치로 상당히 신기한 아이디어 제품입니다. 케이스를 끼우면 뒷면에 위치한 노트북 마우스패드와 같은 역할을 하는 것과 세개의 버튼을 이용해 스마트폰의 모든 것을 컨트롤 할 수 있었습니다. 
판매여부를 여쭤보니 아직은 판매가 되지는 않고 올해 말쯤에 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하셨습니다.

아이폰 사용자를 위한 자석이 달린 충전 및 데이터 케이블입니다. 뺐다 끼웠다 하는 형식이 아니라 간편함을 더하고 아이폰 단자부분의 마모도 줄일 수 있는 제품입니다. 아이폰5의 단자 규격이 변화된 것에 대해 여쭤보니 변환 젠더를 사용해야될 것이라고 하셨습니다.

비쥬얼에서 느껴지듯 아웃도어용 케이스입니다. 일반적인 스마트폰 사용자들에게는 권하지 않는 제품이며 격한 운동을 하시는 분들에게 제격이라는 설명을 하셨습니다. 사진 속 케이스에 고리가 달려있는 케이스들은 실제 바닥에 던져도 문제가 되지 않는 형태로 제작된 케이스입니다.



삼성전자&LG전자&캐논이미징코리아에는!  

LG전자는 삼성전자와는 다르게 스마트기기 제품들이 아닌 순수 가전용 제품들만 전시하고 있었습니다. 특히 의류관리기와 안마의자가 인기가 많았습니다. 안마의자는 현장에서 체험해볼 수 있어서 어르신분들이 꽤나 좋아하셨습니다.

LG 트롬 스타일러로 의류 관리기인데 처음 보는 제품이라서 신기하게 구경하고 왔습니다. 정말 '세상에 없던 의류관리기'라는 말이 맞습니다.

삼성전자는 역시 갤럭시 스튜디오 형식으로 부스를 운영하고 있었습니다. 워낙에 이러한 형태 부스를 자주 보아왔기에 상당히 익숙했습니다.


모바일 스마트기기와 더불어 한쪽으로는 스마트 TV가 전시되어 스마트허브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게임을 체험하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모션으로 동작하는 앵그리버드를 체험하고 계시는 모습입니다.

앵그리버드 옆으로 위치한 쉬렉카트는 모션이 아닌 스마트TV 리모컨을 이용핻 동작하는 형태였습니다.

'갤럭시 노트' 브랜드가 있는 곳이면 항상 따라가는 '노트로 그림그리기' aTEBS 2012 삼성전자 부스에서도 진행되었습니다. 꽤나 인기가 많아 줄을 서서 기다려야 하는 부분이었습니다.

삼성전자와 LG전자 사이 앞쪽으로는 INFINITY가 위치해 있었는데 aTEBS 2012에서 몇 안되는 모델분이 있는 부스였습니다.

전시회에서 빠질 수 없는 부분이 모델분들인데 aTEBS 2012에는 몹씨 부스와 INFINITY 부스에만 모델분들이 위치해 있었습니다. 그래서 그냥 지나칠 수 없었던 곳이었습니다.


삼성전자 앞에는 또 다른 대기업 부스가 위치해 있었는데 바로 캐논이었습니다. 사전에 정보를 받은 바로는 다소 출시시기가 오래된 제품들이 전시된다는 사실이었는데 실제 확인해보니 출시 예정 제품까지 사용해볼 수 있게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역시 명불허전 5D Mark3 였습니다. 70-200 렌즈까지 마운트되어 있는 상태로 테스트해볼 수 있었는데 연사 속도가 다소 떨어지는 니콘 D800에 비해 연사 속도가 상당했습니다. 그러나 조작은 니콘에 이미 익숙해진 저로서는 한참을 헤맸습니다.

캐논의 보급기로서 상당히 인기가 많은 650D 제품으로 터치액정이 상당히 마음에 들었습니다.

이 제품이 바로 출시되기 전 말이 많은 6D 제품입니다. 다른 제품들은 이미 출시된 제품이지만 6D의 경우 현재 미출시 상태이기에 캐논 부스에 있던 관계자분들도 이 기기에 대해서는 다소 민감해 하셨습니다. 6D도 6D이거니와 마운트되어 있는 85mm f/1.2L II USM 렌즈가 가격을 검색해보니 상당해서 놀랐습니다.

기존에 전시될 것으로 알려졌던 1D X의 모습입니다. 무려 연사가 12매나되는 제품이라 셔터를 누르고 있으면 경쾌함이 느껴질 정도 였습니다.



스마트기기 외에도 가전으로는...  

스탠드 제품도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형태를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는 스탠드 제품이 무엇보다도 눈에 띄었습니다.

최근에 간편함과 사용성으로 인기가 많은 포터블 스피커 제품들도 있었습니다. 이 제품은 디자인 만큼이나 가격이 꽤나 쎈 편인 NuForce Cube 포터블 스피커의 모습입니다.

가전하면 빠질 수 없는 것은 역시 스피커 부분입니다. 각기 다른 가격과 성능을 갖고 있는 제품들이 줄지어 전시되고 있었습니다. 직접 자신의 스마트폰 혹은 MP3에 꽂아 청음해볼 수 있었습니다.




하루에 딱 4번, 몹씨걸의 퍼포먼스를 만나다!  

aTEBS 2012에 가면 놓칠 수 없는 한가지! 몹씨걸의 퍼포먼스 시간입니다. 
'11시 30분/1시 30분/2시 30분/3시 30분' 이렇게 네번만 진행되므로 잘 참고하고 가시면 좋을 듯 합니다.




최근 가전의 트렌드를 알아보고 가방은 무겁게!  

예상보다는 다소 작은 규모로 진행된 aTEBS 2012 행사지만 그곳에서 최근 가전의 트렌드를 알아볼 수 있었습니다. 일반적으로 이러한 전시회의 관람 목적은 개인별로 제각각이겠지만 저는 학생이다보니 구입과 B2B 계약을 위한 방문보다는 트렌드의 흐름을 보기 위한 목적이 큽니다. 이번 aTEBS 2012에 대기업은 실질적으로 몇개 참여하지 않았지만 어쩌면 최근 가전의 트렌드를 알아보기에는 중소기업들의 아이디어 상품이 더 제격이라는 생각입니다.

시간이 되신다면 27일 목요일 aTEBS 2012 행사의 마지막날 코엑스 C홀을 찾아 트렌드의 흐름을 살펴보고 오시길 추천해드립니다. 



CANTATA에 의해 창작되거나 옮겨진 "aTEBS 2012, 색다른 가전 제품들을 만난다!" 은(는) 본 블로그의 필자(CANTATA)의 허락에 의해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본 블로그 포스트의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FACEBOOK 디지털자키닷컴 페이지의 좋아요를 통해 디지털자키닷컴를 구독하시면,
FACEBOOK으로 “디지털 라이프를 들려주는 사람의 이야기”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1. 행사장느낌이 참 좋네요.
    몹시걸때문일까요?ㅎㅎㅎ
    이런 가전제품 행사에는 한번도 찾아가본적이 없는데
    상세히 써주셔서 마치 가본것같은 느낌이네요.
    개인적으로 의료보관함이 어떤건지 궁금하네요.ㅎㅎ
  2. 오오 오두막3 만져보고 싶네요 ㅎㅎ
  3. 오호~~~저도 여기에 다녀왔는데~언제 오셨어요?ㅎ
    재미있는 제품들이 많더라구요~~~
    아이디어 상품들이 톡톡!!ㅎ
  4. 미러리스 카메라 캐논 EOS M도 전시되어 있는데 아쉽게도 유리상자 안에 전시하고 있군요. 제가 캐논 6d만질 때 뭐라 안했는데.... ㄷㄷ;;; 블로그 기자단 부럽네요. 일반인이 부스 접근하면 이상하게 쳐다보더라구용 ㅠㅠ 그런면에서 프레스 부럽..
  5. 잘 읽었습니다. 아래에 자격증관련 좋은 정보가 많네요.

    유망직종 및 모든 자격증에 대한 자료를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답니다.

    방과후교사 자격증은 무료 수강신청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신청해보세요^^ http://www.edulicense.co.kr
  6. 아, 오늘이 행사의 마지막날이군요.
    너무 늦게 알았습니다. ㅠㅠ
    다음에는 놓치지 않아야겠습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7. 잘 보고 갑니다~ 오늘 하루 잘 보내세요
  8. 잘읽고가요~! 좋은하루되세요!
  9. 눈이 즐겁네요..!! ㅎ
    너무 잘 보구 갑니닷..^^
  10. 정말 잘보고 가요~ 편안하고 즐거운 추석되세요~
  11. 저도 가고싶었는데, 아쉽습니다.
    시간도 장소도 모두 안되는군요 ㅠㅠ
  12. 항상 좋은곳을 다녀오시는군요 ㅋㅋ 항상 부럽습니다 ㅋㅋㅋ
  13. 탐나는 제품이 참 많은 것 같네요. ^^*
    저도 한 번 가보고 싶네요!~
  14. 5d까지만 만져봤었는데 막3는 어떻게 바꼈는지 궁금하네요.
    잘 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