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 받은 트랜센드 SDHC 32GB UHS-I CLASS10!
최근에 니콘 D800으로 카메라 기변을 하면서 기존에 갖고 있던 32GB 메모리 두개에 추가적으로 트랜센드 SDHC 32GB UHS-I CLASS10 제품 두개를 구입하였습니다.
이로서 트랜센드 SDHC 32GB CLASS10 1개, 샌디스크 SDHC Extreme CLASS10 (45MB/s) 32GB 1개, 트랜센드 SDHC 32GB UHS-I CLASS10 2개 이렇게 4개의 메모리를 갖게 되었습니다.






A/S를 위한 증상과 정품 스티커!  
트랜센드 SDHC 32GB UHS-I CLASS10 제품을 구입해서 바로 사용하자마자 메모리에 문제가 생겼습니다. 노트북에 내장되어 있는 리더기에 삽입하고 인식시키면 파일을 옮기는 도중에 다운되는 현상이 발생하였고 이후에 다시 인식시켜보니 메모리를 포멧하라는 메세지가 팝업되었습니다.
니콘 D800을 이용해 촬영하였던 사진 100여장을 날려버리게 되었지만 중요한 사진들이 아니었기에 큰 문제가 되지는 않았습니다. 혹시나 행사 취재용 사진이었으면 아찔했을 순간이었습니다.

포멧하라는 메세지가 포멧을 진행한 후에도 계속되어서 A/S를 받기 위해 알아보니 정품 스티커가 붙어있어야 A/S가 가능하다는 검색결과를 볼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제가 사용중인 트랜센드 SDHC 32GB UHS-I CLASS10 메모리에는 스티커가 붙어있지 않았습니다. 다소 당황했지만 A/S 하청 업체들이 아닌 트랜센드 본사로 직접 전화를 하니 정품 스티커가 없어도 확인할 방법이 있으며 본사에서 직접 A/S를 진행해준다고 하였습니다.

택배로 A/S를 받기 위한 트랜센드 SDHC 32GB UHS-I CLASS10 제품을 보냈더니 A/S가 완료된 상태의 제품이 다시 도착하였습니다. A/S가 완료되었다기 보다는 새제품으로 교환되었습니다. 단 왕복 택배비는 본인이 부담해야 했습니다.

새제품이 도착한 트랜센드 SDHC 32GB UHS-I CLASS10을 보니 원래가 별도의 정품 스티커가 없는 제품이었습니다. 제 실수로 부착을 하지 않았던 것으로 기억했는데 본래가 없는 제품이었다는 사실에 다소 허탈감이 있었지만 빠른 A/S에 만족스러웠습니다.



교환받은 SDHC 32GB UHS-I CLASS10   

교환받은 트랜센드 SDHC 32GB UHS-I CLASS10 제품의 모습입니다. 본래 정품 스티커가 있는 경우 겉 포장지에 안내 문구와 함께 붙어있는데 이 제품에는 그러한 스티커가 위치해 있지 않았습니다.




왜? 트랜센드 SDHC 32GB UHS-I CLASS10 ?  

왜 트랜센드 SDHC 32GB UHS-I CLASS10 제품을 선택하였을까. 바로 저렴한 가격으로 UHS-I의 전송속도를 느낄 수 있는 제품이기에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트랜센드 SDHC 32GB UHS-I CLASS10 겉 포장지를 보면 'Up to 85MB/s'라는 것이 눈에 띕니다.
니콘 D800에는 SD 메모리 카드와 더불어 CF 메모리 카드의 사용이 가능한데 가격적이 면에서 CF 메모리 카드가 다소 부담스러워서 안정성을 포기하고 SD카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트랜센드 SDHC 32GB UHS-I CLASS10 포장지 뒷면에는 영어로 해당 메모리 제품의 특징이 나열되어 있습니다. 사실 자세히 보게되는 부분은 아니라 좌측 상단의 Chart 정도만 훑어보면 됩니다.

트랜센드 SDHC 32GB UHS-I CLASS10의 개봉, 절단면이 구멍이 난 형태의 점선으로 처리되어 있어서 쉽게 뜯을 수 있었습니다. 샌디스크 제품의 경우 이와 같은 형태가 아니라 칼을 사용해야 개봉할 수 있는데 각각의 방법에 장단이 있는 것 같습니다.

트랜센드 제품을 구입하면 항상 아쉬운 부분이 바로 이 부분입니다. 샌디스크 메모리 제품의 경우 이처럼 플라스틱 틀에 제품이 고정되어 있는 것이 아니라 실질적으로 사용이 가능한 플라스틱 케이스 형태로 메모리가 보호되고 있어 추후에 SD 메모리 카드 소지시에 케이스에 넣어 다닐 수 있습니다. 



트랜센드 SDHC 32GB UHS-I CLASS10 총평!  
니콘 D800으로의 기변을 하면서 RAW+JPG로 촬영하면 32GB 메모리로도 약 300여장밖에 찍지 못하기에 추가적으로 두개의 메모리를 더 구입하게된 것입니다.
수많은 메모리 중에서도 저렴하면서 D800의 RAW파일 저장속도를 따라갈 수 있을 만한 특성을 고려하다보니 트랜센드 SDHC 32GB UHS-I CLASS10라는 결론을 얻었습니다. 

구입후에 사용해보니 저장속도는 빠르나 레노버 Z570 노트북에 내장되어 있는 메모리 카드 리더기에서의 인식이 불안정해 메모리 to 노트북으로의 파일 전송이 되지 않았고 교환받은 제품도 동일한 증상이 나타나는 것을 보니 메모리 카드의 특성으로 보입니다. D800의 파일 용량이 워낙 커서 이 부분이 메모리에 문제로 다가갈 수도 있을 것 같다는추측을 해봅니다.

위 문제의 해결 방법으로 D800에 메모리 카드를 꽂아 놓은 상태로 USB 케이블을 이용해 D800 to 노트북으로 전송하고 있습니다.

트랜센드 SDHC 32GB UHS-I CLASS10 제품이 CF 메모리 카드에 비해 안정성 부분에서 다소 떨어지는 것이 사실이나 저렴한 가격으로 UHS-I의 전송속도를 느끼고 싶다면 이 제품을 고려해 보실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CANTATA에 의해 창작되거나 옮겨진 "A/S 받은 트랜센드 SDHC 32GB UHS-I CLASS10!" 은(는) 본 블로그의 필자(CANTATA)의 허락에 의해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본 블로그 포스트의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FACEBOOK 디지털자키닷컴 페이지의 좋아요를 통해 디지털자키닷컴를 구독하시면,
FACEBOOK으로 “디지털 라이프를 들려주는 사람의 이야기”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1. 이전 댓글 더보기
  2. 멋진 한가위 되세요.
    잘 보구 갑니다.
  3. 추석음식 만들고 뻗었다 일어나니 몽롱하네요...
    잠시 다녀갑니다... 추석 잘 보내세요~~
  4. 잘 보고 갑니다~ 추석 잘 보내세요
  5. 중국여행때 찍은 사진이 메모리카드 손상으로 날아간 적이 있답니다.
    그때부터...믿지 못하고 수시로 백업받고 있답니다...ㅠㅠ
  6. 트랜센드 제품이 역시 믿을만 하네요. ㅎㅎ
    추석연휴 잘 보내시길 바래요~
  7. 잘 보구 갑니다..^^
    추석연휴 잘 보내시기 바래요..!!
  8. 당장 지금상태에서 풀프레임바디로 갈 생각도 없고 지금 바디로도 적어도 1년이상은 더 쓰려고 하는 저는 비록 cf카드를 쓰지만(고용량 sd카드는 여기저기서 받은것도 많았는데 다 팔아먹었죠.) 샌디스크 카드 하나가 맛이 갔더라구요ㅠㅠ

    아아.. 이거 고쳐야할텐데......ㅠㅠ
  9. 메모리도 역시 정품을 써야되요~ㅎ
    스키커로 인증을 해줘야하죠~ㅎㅎ

    추석은 잘보내셨어요??ㅎ
    맛난거 많이 드셨구요?ㅎ
  10. 좋은 정보네요
    잘보고 갑니다
  11. 추석이 후딱 지나갔네요.
  12. 즐거운추석 보내셧나요~
    이제 10월이네요^^
  13. 아~ D800 유저시군요..^^
    SD카드도 사용할수 있다니..ㅎㅎ
  14. 저도 요즘 32GB짜리 하나 구입할까 고민하고
    있었는데 좋은 포스팅 잘 보았습니다.
    그럼 남은 연휴 잘 마무리 하세요~
  15. 좋은 제품 소개 잘보고갑니다^^
    명절 후유증 이겨내시고, 좋은 저녁되세요^^
  16. 잘보고 갑니다 좋은 하루되세요~!
  17. 메모리 카드도 금방 맛이 가나봅니다 ㅠㅠㅠ
    위험해서...미리미리 다 옮겨놓고 그래야겟어요 ㅠ
  18. 신규규격이나 하나 장만할까 했더니 안정성 문제가 살짝 나와서 보류중이었네요.
    리뷰 잘 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