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틀 경험해봤던 삼성 미러리스 카메라 NX1000,다시금 기대되는 이유!
최근 니콘 풀프레임 DSLR D800을 사용하면서 얼마전까지 사용했었던 미러리스 NEX-5N과 NEX-7의 가벼움이 그리워지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페이스북에 사진올리는 재미가 들렸는데 이를 한번에 잡을 수 있는 스마트카메라에 눈이 돌아가기도 합니다.
이러한 이유때문에 직접 사진을 올릴 수 있다는 스마트 기능까지 있는 삼성 미러리스 NX1000이 서브 카메라로의 입지에서 다시금 기대되기 시작했습니다.






카메라 기변으로 얻는 즐거움과 아쉬움!  
기존에 소니 미러리스 카메라 NEX-5N과 NEX-7을 사용했었습니다. 파우치 안에 쏙 넣은 상태로 항상 백팩에 가지고 다니는 센스를 발휘해 어디서나 카메라를 꺼내들 수 있었습니다. 놓치면 아까운 장면들을 종종 담기도 했었던 제 스냅 사진 취미의 시작을 도와준 카메라들입니다.

미러리스 카메라로 느낄 수 없었던 심도와 시원시원한 화각을 느끼고 싶어 풀프레임 DSLR 니콘 D800으로 기변하였습니다. 사진의 질은 따로 말하지 않아도 이미 검증된 카메라기에 아쉬움이 없습니다.
넥스트랩을 연결해서 자주 어깨에 매고 돌아다니기는 하나 예전과는 다른 부담이 있어 이러한 부분에 아쉬움이 있습니다. 그래서 행사촬영과 같은 경우에는 메인 카메라로 D800을 그외 일상의 스냅은 서브 카메라로서 작지만 훌륭한 사진의 질을 자랑하는 미러리스와 함께 해보고 싶은 마음은 굴뚝같습니다.



손맛을 느끼기도 전에 떠나버린 NX1000  

삼성전자의 대학생 대외활동 프로그램인 I-Creator 3기로 활동하면서 잠깐 만져볼 수 있었던 NX1000, 그저 바라보기만 하고 떠나보낼 수 밖에 없었습니다. 그 당시에는 소니 미러리스 카메라 NEX-7을 사용하고 있었기에 또 다른 미러리스 카메라에 대한 필요성을 크게 느끼지 못했는데 어느새 이렇게 다시금 미러리스 카메라를 둘러보고 있습니다.


삼성 미러리스 카메라 NX1000은 WiFi 연결을 통해 SMART한 기능들을 20.3MEGA PIXEL로 담아낸 사진들로 소화할 수 있습니다. 


간편하게 구성된 다이얼로 각 모드를 쉽고 빠르게 선택할 수 있다는 점, 크기는 컴팩트 카메라 크기이나 그 역할만큼은 메인 카메라로서도 이용할 만큼 꽤나 괜찮은 편입니다. 사진을 업으로 하는 분들이 아닌 저와 같이 블로그를 운영하며 스냅사진을 즐기는 사람들이라면 크게 지장이될 만큼의 다이얼은 아닙니다.

최근에 미러리스 카메라에서 대세인 센서를 사용해서 NX1000으로도 꽤나 좋은 질의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물론 풀프레임 센서의 크기는 아니지만 스냅 사진을 담아내기에는 충분하리라 생각됩니다.


서브 카메라로서의 역할을 충분히 할 수 있도록 플래시가 핫슈 탈부착형이어서 크기를 최소화해서 다닐 수 있습니다. 특별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ISO를 올림으로서 셔속을 확보하는 편이어서 NX1000을 사용하게 된다면 플래시는 빼놓고 다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소니 미러리스 중에서도 고급기에 속하는 NEX-7의 내장 플래시 가이드 넘버가 6인데 반해 NX1000은 그보다 조금 높은 가이드 넘버 8을 자랑합니다. NEX-7 사용시에도 일반적인 경우는 내장 플래시로 커버가 가능했으니 NX1000의 기본 외장 플래시로도 큰 문제가 되지는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미러리스를 사용하다가 DSLR로 넘어오면서 가장 불편해진 점이 바로 이 부분입니다. 기존에 미러리스만 2종류를 사용했었기에 뷰파인더를 바라보는 것이 익숙치 않아 니콘 D800에 적응하는데 한참이 걸렸습니다. 특히나 다리쪽 부근 아래에서 위쪽을 바라보는 사진은 LCD를 바라보고 촬영하는 미러리스 카메라로 촬영하면 상당히 편합니다. 그에반해 DSLR은 뷰파인더를 바라볼 수 없어 촬영이 다소 제한적입니다. 이러한 부분을 서브 카메라로 삼성 미러리스 카메라 NX1000을 사용한다면 커버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돌리고 돌리고, NX1000을 사용하려는 이유!  

프로그램 자동모드, 조리개 우선모드의 모습입니다. 저는 무엇보다도 조리개 우선모드를 즐기는 카메라 사용자입니다.

위의 프로그램 자동모드, 조리개 우선모드와 함께 셔터 우선모드, 매뉴얼 모드가 있습니다. 좀더 나만의 스타일을 만들고 싶은 사진의 경우 매뉴얼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미러리스 카메라가 컴팩트 카메라보다 좀 더 괜찮다고 느끼는 부분들이 이 촬영모드들입니다. 물론 최근에 나오는 고가의 컴팩트 카메라들은 이러한 모드들을 담고 있는 경우도 있지만 워낙에 고가이기에 눈길이 가지는 않습니다.


'렌즈 우선 모드'라는 소니 미러리스 카메라에는 없는 모드도 삼성 미러리스 카메라 NX1000에는 있습니다. 렌즈에 i-Fn 버튼이 위치해 있어서 이를 통해 빠르게 장면 모드와 같은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치 DSLR의 Fn키를 벤치마킹한 느낌이 듭니다.


매직 프레임 모드는 마치 스마트폰의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듯 프레임과 필터의 효과를 넣을 수 있는 기능입니다. 개인적으로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사진들은 별도의 편집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레토르 효과를 넣는 것을 즐기는데 이러한 효과를 사용하여 감성 스냅 사진을 찍어보고 싶습니다.
장면 모드는 각각의 사진촬영 상황에 맞게 설정하여 사진의 질을 최대화할 수 있게 도와주는 것입니다. 최근에 공개된 갤럭시카메라의 경우도 이러한 기능을 주로 강조하는듯 했습니다.


동영상 촬영도 물론 가능합니다. 니콘 D800의 경우도 동영상 촬영이 가능한데 워낙에 무게가 많이 나가는 DSLR이다보니 간단한 동영상 촬영에는 NX1000과 같은 미러리스가 제격입니다.



NX1000의 매력, 이곳에 모여 있다!  

미러리스도 미러리스 이거니와 NX1000의 매력적인 기능이 바로 Wi-Fi 기능입니다. MobileLink, Remote, 소셜 공유, 이메일 이 네가지의 기능이 작은 아이콘으로 표시되어 있지만 상당히 크게 다가오는 부분입니다. 
특히나 Remote 기능의 경우 스마트폰의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스마트폰 화면이 뷰파인더로서의 역할이 되어 혼자 우너거리에 있는 자신의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홀로 출사를 자주 다니는 저로서 이러한 부분은 상당히 필요를 느끼는 기능입니다. Remote 기능과 더불어 소셜 공유는 페이스북과 트위터 등에 바로 업로드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더할 나위없이 간편함을 줍니다.
이메일 기능의 경우 타인의 사진을 한두장 촬영해서 보내줘야하는 경우 정말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이 모든 기능들이 WiFi에 연결된 상태에서 진행되는데 갤럭시탭7.7과 함께 사용하던 KT 4G 와이브로 EGG를 갖고 있어서 스마트카메라의 스마트함을 더 높여줄 수 있습니다.

스마트 오토모드 이 기능도 스냅 사진을 촬영할 시에 SMART함을 더해주는 기능입니다. 모드 다이얼에서도 알 수 있듯이 SMART하게 촬영자를 도와줍니다. 빠르게 지나가는 장면을 찍어서 최적의 결과물을 내고자할 때 사용하면 제격일 것으로 보입니다.



서브 카메라로서의 삼성 미러리스 NX1000  
메인 카메라 니콘 D800과 함께하는 서브 카메라로서의 삼성 미러리스 카메라 NX1000을 사용하게 된다면 카메라가 서로 비교된다기 보다는 각각의 부족함을 메인과 서브가 채워주는 모습이 연출될 것 같습니다. 니콘과 삼성의 만남 그리고 풀프레임 DSLR과 크롭바디 미러리스 카메라의 만남이 만들어낼 사진취미 재미의 배가를 기대해봅니다.

CANTATA에 의해 창작되거나 옮겨진 "이틀 경험해봤던 삼성 미러리스 카메라 NX1000,다시금 기대되는 이유!" 은(는) 본 블로그의 필자(CANTATA)의 허락에 의해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본 블로그 포스트의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FACEBOOK 디지털자키닷컴 페이지의 좋아요를 통해 디지털자키닷컴를 구독하시면,
FACEBOOK으로 “디지털 라이프를 들려주는 사람의 이야기”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1. 이전 댓글 더보기
  2. 오호 가지고 싶어지네요
  3. 미러리스로 하나 저도 보조카메라를 마련하고 싶은데.. 돈이ㅠㅠ

    일단은 뭐 무거워도 DSLR 세로그립까지 껴서 돌아다니는걸 좋아하니 참아야겠습니다
  4. 저도 몇달 동안 nx1000을 사용하고 있는데
    부담없이 가지고 다닐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인 것 같아요.
  5. 요즘 카메라 관심가는데..
    좋은 정보 잘 보고갑니다~~^^
  6. D800...미러리스...
    저에게는 꿈의 카메라들이내요..ㅋ
  7. 삼성의 카메라가 이제 드디어 조금식 진가를 발휘하는것 같습니다
  8. 요즘 카메라 성능이 너무 좋아요. 새로 나올 때 마다 확 바꿔 버리고 싶다는 ㅎㅎ 잘 보고 갑니다. 활기찬 하루 되세요~
  9. 저도 nx100을 사려다가.. 파나소닉 루믹스 쓰는데요~
    무난히 괜찮더라구요 ㅎㅎ 와이파이는 음 ㅎㅎ많은사진을
    옮길땐 힘들거같기도하고 ㅎ
  10. 요즘 미러리스 성능이 점점더 좋아지는듯 해요~~ ^^
  11. 저도 가지고 싶은..ㅎ
    잘보고 갑니다~
  12. 가볍고 화질도 좋고 이제품 지름신을 동하게 하네요...^^
  13. 바로 인터넷에 올릴수 잇어서 완전 편해보이네요 +_+
    D800 너무 부럽습니다 ㅠ_ㅠ
    즐겁고 행복한 하루되세요~^^
  14. 좋아보이는군요..!!
    잘 보구 갑니다..^^
  15. 가벼워서 좋긴 하더라구요
  16. 사진기는 잘 모르지만...뭔가 상당히... 좋아보이네요 ㅎㅎ
  17. 똑딱이로 사용하던 것들의 반란인가요?
    요즘 기기들의 성능이 너무 좋아 탈이네요 ^^
    추석은 건강하게 보내셨지요.
  18. 작고 가벼워서 좋긴한데, 아쉬운 부분도 있어서 ㅎㅎ
  19. 멋지네요^^
    잘 보고 갑니다!!
  20. 미러리스카메라 구입할대 고민햇던 삼성제품..ㅎㅎ
    역시 뭔가 탐나네요 ㅋㅋ
  21. 저도 NX1000 정말 기대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