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롭게 등장한 삼성 ATIV 스마트PC가 기대되는 블로거의 마음!
삼성 ATIV 스마트PC가 출시되기 전부터 갤럭시탭7.7, 갤럭시S2, 노트북, 니콘 D800 카메라와 함께 블로그 운영 및 사진취미 생활을 해오고 있었습니다. 갤럭시탭의 경우 주로 PDF 및 블로그 포스팅용으로 사용되었고 주된 기기인 노트북은 사진 보정 및 블로그 관리에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많다면 많을 수 있는 IT기기들을 갖고도 가려운 곳을 긁을 수 없는 경우가 존재합니다. 




블로거, 나만의 공간 속 환경을 둘러보니...  

학교 통학을 위해 집에서 나와 기숙사에서 거주중인데 텅텅 비었던 작년 이맘때쯤과는 다르게 사진에서와 같이 어느새 몇몇 전자제품들이 책상위 공간을 차지하기 시작했습니다.
주로 인터넷을 하며 블로그 관리 및 사진 보정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더블모니터의 경우 조금 더 넓은 컴퓨팅 환경을 위해 설치한 것입니다.

갤럭시탭7.7은 주로 수업자료(PDF) 뷰어 혹은 다소 떨어지지만 간간히 사용하는 필기기능과 함께 블로그 포스팅 작성에 사용하였습니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카메라로 니콘 P300을 시작으로 소니 NEX-5N, NEX-7을 거쳐 다다른 니콘 D800입니다. 사진을 업으로 하는 사람이 아니기에 부탁받는 일이나 찍고 싶은 것들을 주로 찍고 행사장 현장 스케치 및 제품 리뷰에 사용하고 있습니다. 

노트북을 이용해 주로 사용하는 프로그램으로 포토샵입니다. 포토샵터치가 태블릿PC용 애플리케이션으로 존재하지만 아쉬운 상황인지라 노트북으로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노트북을 이용해 주로 사용하는 프로그램 두번째로 니콘 D800을 사용하게 되면서 접한 니콘의 이미지 보정 프로그램으로 니콘캡쳐입니다. 

노트북을 이용해 주로 사용하는 프로그램 세번째로 어도비사의 사진 보정 프로그램 라이트룸입니다.



태블릿과 노트북의 만남! 기대되는 시너지!  

삼성 ATIV 스마트PC가 출시되어 이미 판매중이지만 아직 제품을 직접 접해보지 못해서 현재로서는 기대를 크게 갖고 있습니다. 특히나 태블릿의 형태와 노트북의 형태를 함께 취하고 있는 ATIV 스마트PC가 시장에서 어느정도 성공을 거둘지는 앞으로 두고봐야 알겠지만 슬레이트 PC이상은 해내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삼성전자 홈페이지에서 접한 스펙사항으로 이번에 출시된 삼성 ATIV 스마트PC의 경우 크게 두가지 종류로 출시가 되었는데 그중에서 낮은 사양의 스펙입니다. 가장 큰 두 스펙간의 차이점은 프로세서 / 칩셋으로 위 제품은 ATOM 프로세서를 탑재하였으나 좀 더 고사양의 제품은 i5 프로세서를 탑재하였다는 점입니다. 물론 가격차이도 꽤 나는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삼성 ATIV 스마트PC의 경우 위 사진에서와 같이 키보드 부분과 화면부분이 분리가되는 형식이라는 것이 특이합니다. 이 형태를 보고 제일 먼저 떠오른 것이 갤럭시탭7.7을 블루투스 키보드와 연결해서 들고다니며 사용하던 제 모습입니다.

키보드와 분리한 화면을 태블릿PC용으로 들고 다니면서 사용할 수 있게 제작된 제품으로 이 모습만 보면 마치 갤럭시노트10.1 정도를 보는 듯 합니다.


간단한 회의록 작성 혹은 블로그 포스팅 내용작성 정도로 사용하기 위해서 별도로 구입한 블루투스 키보드를 갤럭시탭7.7에 연결한 모습입니다. 조금 과장해서 말하면 위의 삼성 ATIV 스마트PC의 모습과 흡사합니다.


갤럭시탭7.7과 블루투스 키보드를 연결해서 타이핑을 테스트한 결과입니다. 물론 간단한 텍스트 형식의 회의록 작성과 같은 경우는 큰 문제가 되지 않으나 안드로이드 환경에서 작업을 할 수 있는 한계가 있기에 메모정도 수준으로 밖에 활용하지 못했습니다.

답답한 안드로이드 환경을 벗어나기 위해 삼성 ATIV 스마트PC를 활용하면 윈도우 환경으로 다시 돌아올 수 있습니다. 특히나 분리버튼으로 키보드와 분리하면 무게 744g정도 이고 두께가 9.9mm로 꽤나 이동성면에서 괜찮아 보입니다. 작업환경은 노트북과 같은데 이동성은 흡사 10.1인치 태블릿PC 정도라고 하니 제게는 매력적으로 다가옵니다.

물론 상대적으로 낮은 스펙의 경우 최신 노트북과의 성능 차이가 나지만 절전형 프로세서 사용을 위해 선택한 아톰 프로세서이기에 고급 유저라면 i5 프로세서가 들어간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맞을 듯 합니다.

갤럭시 시리즈 제품을 사용하다보니 종종 사용하게 되는 기능이 MHL 기능과 더불어 AllShare 기능입니다. 삼성에서 출시되는 IT 제품들이 연동되는 기능으로 사용자의 환경에 따라서 꽤 괜찮은 기능으로 다가올 수 있습니다. 삼성 ATIV 스마트PC 또한 삼성 제품이기에 AllShare 기능이 지원된다고 합니다. 현재 27인치 삼성 스마트TV 모니터를 사용하고 있다보니 작은 화면을 크게 보려고 할 때 무선으로 연결해서 보려할 때 편한 기능으로 ATIV 스마트PC의 작은 화면을 27인치로 보고싶을 때 활용하면 좋을듯 합니다.


삼성 ATIV 스마트PC는 태블릿과 노트북의 만남이라고 할 수 있는 또 다른 것이 바로 입력방법의 다양성입니다. 어떻게보면 마치 갤럭시노트10.1과 흡사한 듯한 느낌을 받게됩니다. 키보드 입력, 화면터치, S펜 이 세가지가 모두 가능하다보니 입력방법에 대해서는 갤럭시노트10.1과 동일하다고 보면 됩니다. 특히나 삼성 ATIV 스마트PC에서는 화면터치 입력방식과 어울어진 윈도우8의 모습이 기대됩니다. 


최근 삼성에서 출시된 갤럭시노트2를 접했었는데 S펜의 느낌이 상당했습니다. 갤럭시노트10.1은 이미 인정을 받아서 학교에서도 친구들이 필기노트 대용으로 사용하고 있을 정도니 신기할 따름입니다. 
역시나 반응이 좋은 S펜이 이번 삼성 ATIV 스마트PC에도 탑재가 되어서 이 또한 갤럭시노트10.1과 유사한 크기와 이동성 때문에 좀 더 나은 윈도우 환경을 바라는 사람들에게는 갤럭시노트10.1의 대안이 되기도 할 것 같습니다.

키보드를 분리하지 않았을 때와 분리했을 때의 두께 차이가 확연히 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S펜과 터치입력이 가능하니 빠른 작업속도가 필요한 경우가 아닐 때에는 키보드를 분리해서 다니는 것이 일반적인 모습일 것으로 보입니다.



노트북이 필요한 상황에서 ATIV 스마트PC를...  

스마트기기라 불리는 갤럭시탭, 스마트폰이 있어도 윈도우 환경과는 물론 비교가 되지 않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이동성을 고려하여 갤럭시탭, 스마트폰을 선택하면 활용도가 떨어지고, 활용도를 고려하여 노트북을 선택하면 15.6인치 노트북을 들고 다닐 수 밖에 없는 상황에 봉착합니다.
특히 대학생들에게 주어지는 기회들 바로 대외활동 혹은 팀플에서 노트북을 활용해야하는 경우가 꽤 많습니다. PPT 작성을 해야하는 경우 태블릿PC로는 해결할 수 없는 부분들이 많습니다. 또한 블로거로서 모바일 환경에서의 포스팅이 PC환경과 대등하게 이루어지면 좋으련만 어느정도 원활한 네이버 블로그와는 달리 티스토리의 경우 모바일 글작성 기능은 아직까지는 거의 유명무실한 기능이라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부분을 긁어줄 수 있도록 포지셔닝된 제품이 태블릿의 모습으로 노트북의 기능을 내는 삼성 ATIV 스마트PC인 것 같습니다.


CANTATA에 의해 창작되거나 옮겨진 "새롭게 등장한 삼성 ATIV 스마트PC가 기대되는 블로거의 마음!" 은(는) 본 블로그의 필자(CANTATA)의 허락에 의해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본 블로그 포스트의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FACEBOOK 디지털자키닷컴 페이지의 좋아요를 통해 디지털자키닷컴를 구독하시면,
FACEBOOK으로 “디지털 라이프를 들려주는 사람의 이야기”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1. 이전 댓글 더보기
  2. 정말 스마트한 세상 맞내요^^
  3. 참으로, 기술의 한계가 어디까지인지 궁금합니다 !
  4. 책상에서 꼼꼼함이 엿보이는데요??
    저도 전자제품을 좋아해서 이런거 보면 참 좋다는..ㅎㅎ
    앞으로 어디까지 발전할지 궁금하네요
  5. ㅎㅎ 정말.....스마트한 세상..신기한 세상이네요
    다들 저렇게 빠르고 현대를 사는데...
    어째 저만 떨어지는 느낌이....ㅎㅎ
  6. 알찬 하루가 되셔요!
    잘 알구 갑니닷 ^^
  7. Kes2012에서 만져봤는데 하나 갖고싶단 생각이 들더군요
  8. 스마트pc 에 기대하고 있습니다
    과연 인기가 있을지 궁금하네요 ^^
  9. 유용한 정보 잘 보고 갑니다^^
  10. 데스크탑과 스마트폰이 전부인 저로써는 심하게 탐나는 물건입니다.
  11. 윈도8이 탑재된 만큼 태블릿에 최적화된 타일UI가 너무 기대되고 그만큼 활용도가 높을 것 같아요.. 지금까지의 태블릿도 매력적이지만 윈도우OS를 통해 호환성의 끝을 보여주는 태블릿이 되겠죠?^^;;
  12. 그러게요... 안드로이드와는 다른 W8의 멋진 퍼포먼스를 기대해 봅니다~
  13. 체험단은 되셨나요? ㅎㅎ
    갤탭 7.7도 가지고 계시다니 부럽네요 ㅋ
  14. 최근 출시된 윈도우8 덕분에
    새로운 시장이 열렸네요! ㅎㅎ
  15. 좋은 정보 잘 보고 갑니다~ 오늘 하루 잘 보내세요
  16. 테블릿과 노트북 기능을 동시에 가지고 있어서 상황에 맞게 사용할수 있다는 그 제품인가 보네요.^^
  17. 윈도우8의 등장과 함께 다양한 스마트PC들이 등장하고 있어서 저도 기대 만땅 이에요~
  18. 저도 아티브 스마트PC를 사용해 보았는데
    활용하는 조건에 따라서 굉장히 유용할 것 같았어요.
  19. 좋은 정보입니다.

    좋은 제품들이 너무 많으세요.@,.@
  20. 아티브 정말 기대되는 제품인것 같아요
    태블릿으로 pc를 다 대체할수는 없죠 ㅎ
    이제는 그런걱정이 필요없을것 같습니다.
  21. 일단 제품의 가격대가 어느정도 도전해볼 수 있는 가격대에서 책정되었음 좋겠습니다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