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노트3 플립커버 케이스,솔로젠 트루뷰 플립커버 케이스 후기!
갤럭시노트3 플립커버 케이스인 솔로젠 트루뷰 플립커버 케이스를 사용할 기회가 닿아 케이스 사용 후기를 전해드리려 합니다. 솔로젠 트루뷰 플립커버 케이스를 사용하기 전에는 갤럭시노트3 생폰을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강화유리 필름을 사용하고 있음에도 역시나 케이스 없는 불안함은 어쩔 수 없어 현재는 케이스를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갤럭시S2, 아이폰5를 사용할 때만 하더라도 다이어리 형태의 케이스에는 눈길도 주지 않았었는데 워낙 갤럭시노트 시리즈에는 다이어리 형태의 플립커버 케이스가 다양한 용도로 유용해서 사용하고 있는 것입니다.







개봉 전에 살펴본 솔로젠 트루뷰 플립커버!  

솔로젠 트루뷰 플립커버 케이스는 1차로 종이형태로 되어 있는 박스에 들어 있으며, 2차로 비닐이 종이 박스 겉을 감싸고 있는 형태로 포장되어 있습니다. 솔로젠 트루뷰 플립커버는 총 10가지 색상이 존재하는데 제가 사용하고 있는 제품의 옵션은 스카이 색상입니다.

전면부에 적혀있는 '강력 보호 케이스'라는 문구가 인상적입니다. 솔로젠 트루뷰 플립커버를 사용하고 있는 느낌을 리뷰에 앞서 말씀을 드리자면 솔로젠 트루뷰 플립커버의 가죽 재질 안쪽에 들어있는 딱딱한 재질이 어떠한 것인지 알 수 없으나 꽤 높은 강도를 보이는 케이스입니다. 또한 갤럭시노트3를 잡아주는 고무재질의 틀 역시 또 하나의 케이스를 사용하고 있는 느낌을 줍니다.

솔로젠 트루뷰 플립커버가 포장되어 있는 박스 측면과 후면에는 'SOLOZEN'이라는 브랜드 로고와 함께 트루뷰 플립커버 케이스의 사용상 특징이 인쇄되어 있습니다.

솔로젠 트루뷰 플립커버 케이스의 가장 큰 특징 두가지가 나열되어 있습니다. 정리하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1. 휴대폰 설정의 '터치 감도 향상'모드를 실행하면 커버를 닫은 상태에서도 통화 및 작동을 할 수 있습니다.
2. 커버를 열지 않은 상태에서도 케이스 전면 투명 창을 통해 휴대폰 기능을 컨트롤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S2, 아이폰5 사용시에는 한손에 쏙 들어오기 때문에 놓치고 할 일이 없어 생폰을 고집했었는데, 갤럭시노트3는 한손에 쏙 들어오지 않다보니 항상 불안한 마음을 갖고 생폰으로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갤럭시노트3로 기변한지 두달이 조금 지났는데 이렇다할 케이스를 사용하지 않다가 이번에 솔로젠 트루뷰 플립커버를 사용할 기회를 얻어서 매우 만족하며 사용중입니다.



항상 기대와 설렘이 함께하는 개봉기!  

갤럭시노트3용 솔로젠 트루뷰 플립커버 케이스의 경우 인터넷 최저가 구매시 택배비 별도 1만원 미만으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보통 플립커버 케이스들의 가격이 2만원 이상으로 형성되어 있는 것으로 보았을 때 상당히 저렴한 가격에 갤럭시노트3에 플립커버 케이스를 입힐 수 있습니다.

갤럭시노트3와 솔로젠 트루뷰 플립커버의 만남에 앞서 찍은 사진입니다.
얼마전에 액정 보호 필름을 강화유리로 교체했던 포스팅을 작성했었습니다. 강화유리를 부착함으로서 디스플레이의 직접적인 충격은 어느정도 보호할 수는 있으나 워낙에 베젤의 충격으로 인한 액정 파손이 많기 때문에 스마트폰 생폰 생활은 항상 충격에 대한 경각심을 갖고 생활해야 합니다. 

항상 스마트폰 관리에 신경써야 하는 번거로움 때문에 이번에는 솔로젠 트루뷰 플립커버 케이스와 함께 걱정을 덜어보려 하였습니다.

솔로젠 트루뷰 플립커버 케이스 박스의 실 개봉기를 이제서야 시작합니다. 케이스 제품은 플라스틱 틀에 고정되어 들어있습니다.

솔로젠 트루뷰 플립커버의 경우 Designed By Solozen in Korea 이지만 일반적인 공산품과 마찬가지로 Made in China임을 알 수 있습니다.

플라스틱 틀에 고정되어 포장되어 있는 솔로젠 트루뷰 플립커버 케이스의 모습입니다. 갤럭시노트3에 장착해서 사용할 때의 모습을 연상시킬 수 있도록 액정 화면을 스티커에 디자인해서 투명 창에 붙여놓았습니다.


솔로젠 트루뷰 플립커버 케이스의 제품 특징으로 제시되고 있는 '전면 터치기능' 두가지를 모두 사용하기 위해서는 갤럭시노트3에서 위와 같은 환경설정 셋팅이 필요합니다.

1. '환경설정' 메뉴에서 '입력 및 제어' 선택
2. 터치 감도 향상 사용 체크


솔로젠 트루뷰 플립커버 '전면 터치기능' 설정 방법이 적혀있는 종이를 제거하면 드디어 갤럭시노트3를 케이스에 장착할 수 있는 공간이 생깁니다. 갤럭시노트3 스마트폰을 케이스에 고정시킬 수 있는 틀 부분 중앙에 네모난 홈이 보이는데 이 부분은 아래에서 추가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솔로젠 트루뷰 플립커버를 준비하는 자세!  

솔로젠 트루뷰 플립커버 케이스의 경우 상단부에 커버를 닫은 상태에서도 갤럭시노트3의 일부 상태를 볼 수 있는 투명 창이 위치해 있습니다. 투명 창이 스크래치에 취약하기 때문에 위와 같이 보호 비닐이 붙어있어 제거해줘야 합니다.

트루뷰 플립커버 케이스의 전면부에는 갤럭시노트3를 장착했을 때의 상태를 옅볼 수 있는 스티커가 붙어 있습니다. 실제 갤럭시노트3에 케이스를 장착하면 위와 같은 모습을 동일하게 투명 창을 통해 볼 수 있습니다.

솔로젠 트루뷰 플립커버의 전면부 스티커를 제거했음에도 투명 창에 기포같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앞면에만 보호 비닐이 붙어 있는 것이 아니라 안쪽에도 붙어 있기 때문입니다.

투명 창의 안쪽에 부착되어 있는 보호비닐도 제거하면 어느새 말끔해진 솔로젠 트루뷰 플립커버를 만날 수 있습니다.




디테일하게 바라보는 솔로젠 트루뷰 플립커버!  

개봉기를 전해드렸던 윗 부분에 이어서 여기부터는 솔로젠 트루뷰 플립커버 케이스의 알맹이를 디테일하게 살펴보려 합니다.

솔로젠 트루뷰 플립커버 케이스는 가죽재질의 커버와 안쪽에 갤럭시노트3를 거치할 수 있는 부분으로 나뉩니다. 또한 갤럭시노트3를 거치할 수 있는 부분에는 중앙부 안쪽으로 한장의 카드를 넣어서 갖고 다닐 수 있도록 홈이 파여있습니다.

솔로젠 트루뷰 플립커버 케이스의 가죽 재질은 이처럼 후면부가 반쯤만 고정되어 있어 케이스의 형태를 이용하여 갤럭시노트3의 커치대로 사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갖춰져 있어야 하는 부분으로 갤럭시노트3의 각종 구멍에 맞게 솔로젠 트루뷰 플립커버 케이스 또한 구멍이 뚫려있습니다.
갤럭시노트3에 맞춰진 구멍의 용도는 좌측부터 마이크, 충전 단자, 스피커, S펜입니다.

우측면과 상단에도 역시나 구멍이 뚫려 있는데 좌측부터 전원키, DMB 안테나, 적외선 LED, 마이크, 이어폰 단자입니다.

좌측면에는 유일하게 볼륨조절 버튼의 위치에 융리하게 구멍이 뚫려 있습니다.

솔로젠 트루뷰 플립커버 케이스에서 갤럭시노트3를 거치시킬 수 있는 부분은 고무 재질이지만 유연한 정도는 다소 단단해서 갤럭시노트3를 잡아주는 고정력이 강한 편입니다.





갤럭시노트3와 만난 솔로젠 트루뷰 플립커버!  

드디어 본격적으로 솔로젠 트루뷰 플립커버 케이스에 갤럭시노트3를 거치시키는 과정으로 넘어왔습니다. 특별한 부분은 없지만 다양한 사진으로 자세히 보여드리려 합니다.


솔로젠 트루뷰 플립커버 케이스의 갤럭시노트3 거치 부분에 갤럭시노트3 본체를 끼워넣을 때 다소 버거울 수 있습니다. 타이트하게 맞을 수 있게 디자인되어 있어서 끼울 때 힘을 들여서 해야하는 과정이지만 다 거치한 후에는 잡아주는 탄탄함이 매력적인 부분으로 작용합니다.


갤럭시노트3를 솔로젠 트루뷰 플립커버에 거치시킨 모습입니다.
일반적인 케이스들과 마찬가지로 솔로젠 트루뷰 플립커버 또한 갤럭시노트3 디스플레이에 붙어있는 보호필름이 케이스에 의해서 가장자리가 뜰 수 있으니 마무리로 가장자리를 잘 눌러서 케이스가 보호필름 위로 잘 올라오도록 해주는 센스가 필요합니다.

위에서 설명해드렸던 솔로젠 트루뷰 플립커버에 뚫려있는 많은 구멍들이 갤럭시노트3의 각종 버튼 및 안테나, S펜 등과 맞아들어가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갤럭시노트3의 S펜을 꺼내기 위한 과정에서 플립커버의 후면부 가죽부분으로 인해 발생하는 간섭 현상은 어쩔 수 없지만 꺼내지 못할 정도의 간섭은 아닌편입니다.

솔로젠 트루뷰 플립커버 케이스의 후면부는 리뷰 앞부분에서 보여드렸던 것과 같이 반은 고정되어 있고 반은 자유로운 움직임을 보이므로 그 구분이되는 선이 음각으로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또한 갤럭시노트3 후면부 카메라와 플래시에 맞게 구멍 크기도 적당하게 뚫려있습니다. 이런 부분에서 1만원 미만으로 구입가능한 케이스임에도 마감처리가 상당히 깔끔하게 되어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많은 가죽 재질의 제품들을 볼 때 자주 보는 주변 테두리의 박음질 상태를 보면 그 마감처리의 상태에 대해서 판단할 수 있는데 박음질 또한 깔끔하게 처리되어 있습니다.

갤럭시노트3와 솔로젠 트루뷰 플립커버 케이스의 만남은 생각보다 잘어울리는 조합입니다.
대부분의 스마트폰 케이스는 화이트 색상일 경우가 케이스와 잘 어울리는데 블랙 색상의 갤럭시노트3임에도 솔로젠 트루뷰 플립커버와 잘 어울릴 수 있는 이유는 갤럭시노트3 본체가 거치되는 부분이 블랙색상으로서 일체감을 주기 때문입니다.




솔로젠 트루뷰 플립커버의 특징 사용해보니!  

솔로젠 트루뷰 플립커버를 갤럭시노트3와 결합시킨 후 케이스의 특징을 테스트하였습니다.
올레 kt 심플 유심으로 추가 번호를 사용중인 3G 피쳐폰을 이용하여 전화온 상태를 조성하였습니다.

솔로젠 트루뷰 플립커버의 첫번째 특징으로 '휴대폰 설정의 '터치 감도 향상' 모드를 실행하면 커버를 닫은 상태에서도 통화 및 작동을 할 수 있습니다.'를  확인해보았습니다.
플립커버 전면부에 전화가 올 때 밀어서 받을 수 있는 위치에 전화기 모양이 음각으로 새겨져 있어 위치를 인식하기수월합니다.

전화기 모양이 음각으로 새겨져 있는 부분을 위로 들쳐보면 바로 전화를 받을 수 있는 초록색 전화기 버튼이 위치해 있습니다. 솔로젠 트루뷰 플립커버 위쪽에서 스와이프하여도 해당 움직임이 디스플레이에 전달되어 커버가 닫힌 상태에서도 전화를 받을 수 있습니다.

직접 해당 기능을 활용해보니 대충 스와이프하면 동작되지 않으며 커버가 완전히 갤럭시노트3에 밀착된 상태를 유지한 상태에서 어느 정도 압력을 가해서 밀어주면 무난하게 동작되었습니다.

투명 창을 통한 휴대폰 기능 컨트롤 또한 커버가 갤럭시노트3와 밀착된 상태에서 손가락에 어느 정도의 압력을 가해 터치하면 컨트롤이 가능합니다.



솔로젠 트루뷰 플립커버의 부가 활용성 1st.  

위쪽에서 솔로젠 트루뷰 플립커버 케이스와 갤럭시노트3의 조합을 보았다면 이 부분부터는 솔로젠 트루뷰 플립커버의 다양한 활용성 3가지에 대해서 전해드리려 합니다.


첫번째 솔로젠 트루뷰 플립커버의 활용성은 커버에 위치해 있는 카드 삽입부입니다.
자주 사용하게 되는 교통카드 혹은 신용카드, 체크카드 등 한 장의 카드를 넣어두고 사용하면 지갑에서 매번 꺼내 사용하는 번거로움을 덜 수 있습니다. 특히 NFC 기능을 활용하는 교통카드를 넣어두고 다니면 편리합니다.


티머니 교통카드 한 장이 쏙 들어가는 딱 맞는 크기로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추가로 시도해보았지만 한 장의 카드까지만 삽입이 가능한 공간이었습니다.



솔로젠 트루뷰 플립커버의 부가 활용성 2nd.  

솔로젠 트루뷰 플립커버의 활용성 두번째입니다. 하마터면 이 부분은 그냥 지나칠 뻔 하였는데 전면부 커버에 위치한 카드 삽입부와 마찬가지로 이 부분도 카드를 한장 넣어서 갖고 다닐 수 있는 활용성이 있습니다.

전면부에 자주 사용하는 체크카드, 신용카드, 교통카드 등을 꽂아 사용한다면, 이 부분에는 NFC 태깅 기능으로 작동하기 때문에 넣고 빼고 할 필요가 없는 교통카드를 넣어두는 용도로 보면 됩니다. 

물론 갤럭시노트3에 NFC 기능이 내장되어 있고 USIM칩에 따라 교통카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스마트폰을 활용한 교통카드 태깅과 플라스틱 카드를 활용한 교통카드 태깅의 속도 및 정확도는 많은 차이를 보입니다. 따라서 스마트폰의 교통카드 인식률과 정확도 문제로 플라스틱 카드를 선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 분들에게는 이러한 형태의 케이스 활용도가 좋을 것입니다.



솔로젠 트루뷰 플립커버의 부가 활용성 3rd.  

솔로젠 트루뷰 플립커버의 다양한 활용성 세번째는 바로 갤럭시노트3 거치대 용도의 사용입니다. 


리뷰 초반에 언급했던 것과 같이 솔로젠 트루뷰 플립커버의 경우 후면부 가죽재질 커버가 반만 고정되어 있고 반은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는 형태여서 이처럼 거치대로 활용이 가능하게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솔로젠 트루뷰 플립커버 케이스의 커버 위치를 조절하면 갤럭시노트3를 거치해둘 수 있는 각도를 다양하게 변형하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요즘에는 스마트폰을 통해 드라마, 예능 등 TV 프로그램을 많이 시청하는 추세입니다. 책상에 그냥 올려두거나 손으로 들고 보는 것보다 거치대를 사용하는 분들이 최근들어 꽤나 많습니다. 그래서 이러한 케이스가 디자인 된 것이고 사용자 친화적인 디자인에 맞게 일체형으로 간단하게 사용하기 좋은 활용도를 갖추고 있는 것이 솔로젠 트루뷰 플립커버입니다.



가성비와 활용도 좋은 플립커버를 찾는다면!  

솔로젠 트루뷰 플립커버는 인터넷에서 최저가로 1만원 미만으로 구입가능한 저렴한 가격대의 갤럭시노트3 플립커버 제품입니다. 플립커버 제품이 꽤나 가격이 높게 형성되어 있는 추세인데 저렴한 가격으로 플립커버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노트3를 잘 보호해줄 수 있을 만큼의 강도를 가진 커버와 탄성이 있는 안쪽 거치대는 생폰 사용자인 저에게 충격으로 인한 파손의 우려에서 조금은 해방시켜준 제품입니다.

특히 솔로젠 트루뷰 플립커버의 경우 저렴한 가격 탓에 제품의 품질에 대해서 의문이 생길 수 있습니다. 저 또한 너무나 저렴한 가격대여서 마감이나 재질이 아쉬울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투명 창, 카메라 구멍, 가죽 재질 가장 자리의 박음질 상태는 꽤 만족스러운 품질을 보여주었습니다.

가격 대비 만족스러운 품질과 더불어 최근 플립커버들이 갖고 있는 활용도를 모두 갖추고 있습니다. 첫번째로 전면부 커버의 카드 삽입부, 갤럭시노트3 거치대 안쪽 카드 삽입부, 플립커버 거치대로의 사용 이 세가지 활용도는 가성비와 함께 솔로젠 트루뷰 플립커버 케이스의 매력포인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저렴한 가겨대에서 가성비가 좋고 활용도 또한 좋은 갤럭시노트3 플립커버를 찾고 계신다면, 솔로젠 트루뷰 플립커버를 한번 고려해보실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신고
CANTATA에 의해 창작되거나 옮겨진 "갤럭시노트3 플립커버 케이스,솔로젠 트루뷰 플립커버 케이스 후기!" 은(는) 본 블로그의 필자(CANTATA)의 허락에 의해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본 블로그 포스트의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FACEBOOK 디지털자키닷컴 페이지의 좋아요를 통해 디지털자키닷컴를 구독하시면,
FACEBOOK으로 “디지털 라이프를 들려주는 사람의 이야기”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1. 당신의 은하 주 3 케이스는 너무 사치스러운, 난 정말 사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