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스(ecoce) 아로마 천연 수제 비누,에코스 피톤치드 비누와 라벤더 비누 후기!
에코스 아로마 천연 수제 비누 중에서 피톤치드 비누와 라벤더 비누를 사용할 기회를 얻게 되었습니다. 피부가 매우 예민한 타입에 속하는 저는 일반 비누를 사용하기에는 너무 건조하거나 트러블을 일으키는 경우가 많아서 천연 비누를 어쩔 수 없이 찾곤 합니다. 특히 이러한 천연 비누는 아기들 피부에도 큰 자극을 주지 않기 때문에 주부님들에게도 꽤나 관심이 가는 제품 타입입니다. 
이번 리뷰를 통해 전해드리는 제품은 '에코스(ecoce) 아로마 천연 수제 비누' 중에서 피톤치드 비누와 라벤더 비누 두가지입니다. 천연 비누이기 때문에 향도 천연 그대로의 향이 물씬 풍깁니다.





에코스 아로마 천연 수제 비누, 비누 커버부터 보면!  

이번 리뷰에서 다룰 제품인 에코스(ecoce) 아로마 천연 수제 비누의 커버 모습입니다. 위 사진의 좌측부터 보이는 것이 피톤치드, 핑크 라벤더 제품입니다. 깔끔한 커버 디자인을 하고 있습니다.

에코스(ecoce) 아로마 천연 수제 비누의 커버 측면에 위치한 '품질경영 및 공산품 안전관리법에 의한 품질표시' 부분입니다. 천연 수제 비누이기 때문에 주성분에 주목해야 합니다. '식물성팜유지분, 에센셜오일 외'라고 표시되어 있습니다.

품질표시가 제시되어 있는 커버 반대편으로는 '에코스 천연비누 사용방법'이 제시되어 있습니다.

사진에서 보이는 '에코스 천연비누 사용방법'을 옮겨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1. 계면활성제, 인공향, 방부제등을 사용하지 않은 천연비누 입니다.
2. 비누를 다단하게 하는 경화제등 화학적 물질이 첨가되어 있지 않아 다소 무를 수 있으니 물이 잘 빠지는 비누틀 혹은 비누 홀더를 사용해 주세요.
3. 손으로 하나하나 정성스레 만든 수제비누로 형태와 모양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4. 비누는 구입 후 직사광선을 피해 선선한 곳에 보관하시고 1년 안에 사용하세요.


이렇게 제시되어 있는 사용방법 중에서 주목해야할 부분은 1번과 3번입니다. 아래에서 다시 말씀드리겠지만 인공향을 넣지 않은 천연비누임에도 화장실을 가득 채울 정도의 은은한 향기가 매우 매력적인 비누입니다. 또한 수제 비누이기 때문에 모양이 다소 투박스럽지만 그 투박함에서 수제 비누의 매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에코스(ecoce) 아로마 천연 수제 비누의 커버에는 특이한 디자인적인 요소를 갖추고 있지는 않습니다. 필요로 하는 정보만 제공하는 형태로 디자인되어 있으며, 수제 비누의 투바함과 단순함을 느낄 수 있는 커버를 갖고 있습니다.

에코스(ecoce) 아로마 천연 수제 비누의 커버 후면부에는 'www.ecoce.co.kr' 브랜드 홈페이지 주소가 제시되어 있습니다. 아직은 에코스 브랜드 홈페이지가 많이 활성화되어 있다는 느낌은 들지 않습니다. 




에코스(ecoce) 아로마 천연 수제 비누 개봉!  

에코스(ecoce) 아로마 천연 수제 비누 두가지를 모두 개봉하였습니다. 비누늘 개봉하면서 무엇보다 첫 느낌은 '정말 수제 비누가 맞구나'라는 것입니다. 비누의 일부만 밖으로 나왔을 뿐인데 그 투박함이 느껴집니다.

핑크 라벤더 비누의 경우는 '핑크'라는 색을 예상해볼 수 있었는데, 피톤치드 비누는 예상 외의 비누 색상이었습니다.

좌측에 위치한 것이 에코스 아로마 천연 비누 핑크 라벤더이며, 우측에 위치한 것이 에코스 아로미 천연 비누 피톤치드입니다. 천연 비누로서의 첫 느낌이 어떠한 것인지 사진을 통해 옅보실 수 있습니다.

에코스(ecoce) 아로마 천연 수제 비누 피톤치드의 경우 이처럼 식물의 잎이 비누에 첨가되어 있어 천연 비누로서의 느낌을 물씬 풍깁니다.

에코스(ecoce) 아로마 천연 수제 비누 핑크 라벤더의 경우 피톤치드와는 다르게 수제 비누라는 느낌은 확실히 덜하지만 이 또한 라벤더 향을 풍기는 천연 비누입니다.

에코스(ecoce) 아로마 천연 수제 비누 핑크 라벤더 제품과 피톤치드 제품을 나란히 놓고 비교해본 사진입니다. 핑크 라벤더와는 다르게 피톤치드 비누에는 상단부와 하단부에 각각 식물 잎을 첨가해 만들었기 때문에 상단부는 다소 울퉁불퉁한 투박한 처리가 되어 있습니다. 이 또한 수제 비누만이 가질 수 있는 형태적인 특징입니다.

에코스(ecoce) 아로마 천연 수제 비누의 두가지 제품 중에서 독특하게 식물 잎이 첨가되어 만들어진 피톤치드 비누를 먼저 사용하기 위해 디테일한 사진을 촬영하였습니다. 
본 리뷰 도입부에서 전해드린 '에코스 천연비누 사용방법'의 2번을 다시 살펴보면, '비누를 단단하게 하는 경화제등 화학적 물질이 첨가되어 있지 않아 다소 무를 수 있으니 물이 잘 빠지는 비누틀 혹은 비누 홀더를 사용해 주세요.'와 같습니다. 경화제가 첨가되지 않은 천연 비누이기 때문에 다소 무를 수 있는데 직접 피톤치드 비누의 상단부에 위치한 울퉁불퉁한 부분을 눌러보니 형태가 변형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본 리뷰에서는 핑크 라벤더는 다음번 사용을 위해 보관해두고 에코스(ecoce) 아로마 천연 수제 비누 피톤치드를 직접 사용해본 후기를 전해드리려 합니다.




에코스(ecoce) 아로마 천연 수제 비누 실사용!  

서울 기숙사에서 수원 원룸으로 얼마전에 이사를 한다는 사실을 포스팅을 통해 전해드렸었습니다. 이사전에 사용하던 쓰다 남은 비누 그리고 세재 등은 짐을 줄이기 위해서 모두 버리고 왔기 때문에 새로운 비누와 세재를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새로 사용하게된 비누는 바로 '에코스(ecoce) 아로마 천연 수제 비누 피톤치드'입니다.
에코스 천연비누 사용방법에도 제시되어 있듯이 물이 잘 빠지는 비누틀이 필요한데 이사한 자취방 화장실 벽에 물이 잘 빠지는 비누틀이 거치되어 있어 무른 타입의 수제 비누를 사용하기에도 적합한 환경이었습니다.

처음으로 에코스(ecoce) 아로마 천연 수제 비누 피톤치드 사용을 개시하는 장면입니다. 사용하기 전부터 수제 비누의 천연향이 너무 좋아서 실사용의 만족도도 기대했습니다.

수제 비누라고 해서 사용법에서 특별한 점은 없으며, 기존 화학 비누를 사용하듯 물을 적당량 묻혀 거품내는 과정을 거쳐 사용하면 됩니다.

종종 수제 비누라고 하면 각종 화학 물질이 들어가 있지 않아서 비누로서의 제 역할을 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어 염려스러웠습니다. 그러나 에코스(ecoce) 아로마 천연 수제 비누의 경우에는 경화제, 계면활성제 등 화학 물질이 첨가되지 않은 천연 비누임에도 실사용에서 비누 거품이 잘 만들어지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특히 식물의 잎이 첨가되어 만들어진 피톤치드 비누의 경우 식물 잎이 사용간에 거품과 함께 묻어 나옴으로서 조금 더 천연 비누라는 느낌을 주는 제품이었습니다.




에코스(ecoce) 아로마 천연 수제 비누 총평!  

브랜드를 불문하고 '수제 비누'는 건강을 생각하면서 음식을 섭취하거나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트렌드인 요즘 시기에 하나쯤은 갖추고 사용해야할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요즘 어린 아이들이 과거보다 아토피성 피부염이 많은 것도 결국 환경적인 요인에서 유추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 이러한 시기에 우리가 사용하는 제품에서 화학 물질을 최소화 할 수 있는 수단이 있고 여건이 된다면 망설이지 말고 실천에 옮기는 것이 자기 자신 그리고 가족의 건강을 위해 이로울 것이라 생각합니다.

필자도 워낙에 예민한 피부를 갖고 있기 때문에 천연 비누와 같이 화학 물질이 들어있지 않은 제품들을 선호합니다. 이번 에코스(ecoce) 아로마 천연 수제 비누도 계면활성제, 인공향, 방부제, 경화제 등과 같은 화학 물질이 첨가되지 않은 제품이라는 점에서 제가 사용하기에는 안성맞춤인 제품이다라고 평할 수 있습니다.
천연 비누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 무르다는 점이 불편할 수 있는데 물이 잘 빠지는 비누틀 혹은 비누 홀더를 이용한다면 잘 관리할 수 있으며, 천연 비누 중에서는 에코스 아로마 천연 수제 비누가 거품이 잘 만들어지는 제품군에 속합니다.

CANTATA에 의해 창작되거나 옮겨진 "에코스(ecoce) 아로마 천연 수제 비누,에코스 피톤치드 비누와 라벤더 비누 후기!" 은(는) 본 블로그의 필자(CANTATA)의 허락에 의해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본 블로그 포스트의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FACEBOOK 디지털자키닷컴 페이지의 좋아요를 통해 디지털자키닷컴를 구독하시면,
FACEBOOK으로 “디지털 라이프를 들려주는 사람의 이야기”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1. 다녀간답니다 ^^
    행복하게 오늘을 보내셔요~
  2. 저도 한 번 써보고 싶은걸요^^
    너무 잘 보고 갑니닷!
  3. 좋은 정보가 너무 많아요~0.0
    새로운 정보는 여기 다 있군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즐건 하루되세요~^^
  4. 핑크라벤더 비누의 색이
    참 곱습니다.^^
    천연비누여서 관심이 많이 갑니다.
    즐거운 화요일 보내세요!
  5. 꼼꼼한 수제비누 사용후기 잘 봤어요.
    인체에 무해하고 더불어 환경에도 화학비누에 비해 악영향이 적을 듯 하니 애용하면 좋겠네요
  6. 천연아로마 비누가 사용하기에 참 좋지요..~~ 우리도 사용하고 있는데 괜찮더라구요
  7. 후기글 잘보고 갑니다^^
    즐거운 오후되세요^^
  8. 오...비누가 너무 예쁘네요.
    저런건 어디서 사요?
  9. 수제 비누...저도 언젠가 써보고 싶네요.
    화학 비누보다 매력적인 제품인 것 같아요.

    즐거운 하루 되세요...^^
  10. 저도 한번 사용해보고 싶군요.ㅎ
    덕분에 잘 보고 갑니다`
  11. 티스토리 사용자는 호환이 잘 되지 않네요.
    어쨌든 잘 보고 갑니다.
  12. 천연제품이라고 하니 예민한 피부를 가지신 분들께도 정말 좋은 제품이네요^^
  13. 유익한 정보 갈보고 갑니다^^
  14. 천연비누를 종종 쓰긴하는데 에코스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핑크가 예쁜 라벤다 비누에 관심이 가네요.행복하세요.^^
  15. 엇 요거 써보고 싶은걸요?ㅎㅎ
    향이 기대됨ㅎㅎㅎ
  16. 비누가 젤리같이 맛있어 보여요 !!!
  17. 저만 그런가요? ie에서는 블로그가 깨져보이네요. 구글 크롬에서는 제대로나오는데..
    암튼.. 저도 다른 브랜드의 수제 비누 쓰는데 요것도 한 번 써봐야겠네요.
    잘보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