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S7 보호필름 추천,힐링쉴드 커브드핏 필름 후기!

삼성 갤럭시S7 보호필름으로 붙인 힐링쉴드 커브드핏 필름 후기를 전해드립니다. 힐링쉴드 갤럭시S7 실버티타늄 보호필름 체험단으로 참여하게되어 해당 제품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힐링쉴드 커브드핏 제품의 체험단에 참여하게된 이유는 전면 필름보다는 후면 필름을 붙이기 위함이었습니다. 전면은 타사의 강화유리를 부착하려 하였기 때문입니다. 마지막 부분에서 이야기 해드리겠지만, 갤럭시S7, 갤럭시S7 엣지 제품은 어느 브랜드 제품이든 강화유리 필름은 비추천입니다.

힐링쉴드 보호필름 제품은 스마트폰을 제외하고도 니콘D810과 노트북에 부착하여 이용하고 있었던 제품이어서 거부감없이 새폰인 갤럭시S7에 처음 부착하게 되었습니다. 이어서 갤럭시S7 실버티타늄 개봉기는 생략하고 외관만 잠시 살펴본 후 힐링쉴드 커브드핏 필름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잠시 훑어보는 삼성 '갤럭시S7 실버티타늄'

 

예약을 통해 11일에 개통된 삼성 갤럭시S7 실버티타늄 제품입니다. 갤럭시S7은 전면과 후면 표면을 보호하기 위해 출고 당시 보호비닐이 붙어있습니다. 갤럭시S7 실버티타늄의 디자인이야 MWC 공개를 시작으로 많은 후기를 통해 보아왔으니 사진으로 몇장 보여드리고 넘어가겠습니다.




갤럭시S7으로 올라오면서 전작대비 큰 변화 중 하나로 꼽히는 것이 바로 위 사진에서 볼 수 있는 리시버 데코 밑 SAMSUNG LOGO 삭제 부분입니다. 이와 더불어 후면부에서 볼 수 있는 통신사 로고 삭제 부분도 있습니다.


옆면은 갤럭시S7 엣지 모델이 아님에도 전작인 갤럭시S6 대비 얇아진 형태를 보입니다. 그 이유는 뒷면에 엣지 형태의 라운드가 들어가 있기 때문입니다. 이로인해 갤럭시S6 대비 그립감 또한 상승하였습니다.


리시버 데코 밑 SAMSUNG LOGO 삭제는 리시버의 애매한 위치로 인해 호불호가 갈리고 있지만 후면부의 통신사 로고 삭제 및 SAMSUNG LOGO 상단부 각인은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완전하지는 않지만 상당히 개선된 카툭튀 부분 또한 호평 일색입니다.


갤럭시S7 실버티타늄 뒷면에도 전면부와 마찬가지로 보호비닐이 부착되어 있습니다. 만약 뒷면 필름을 부착하는 번거로움을 건너 띄시려면 케이스 사용자의 경우 위 비닐을 굳이 제거하지 않고 사용해도 큰 무리는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가운데 라벨 붙어있던 자리가 뻥 뚫려있어 다소 거슬리기에 대부분 새로 붙이는걸 추천해드립니다.





 갤럭시S7 힐링쉴드 커브드핏 보호필름!

 

체험단을 통해 갤럭시S7 힐링쉴드 커브드핏 보호필름 두가지를 접하게 되었습니다. 먼저 고광택 제품입니다.


최근 출시되는 스마트폰들은 대부분 전면 글래스 부분에 곡률이 들어가있어 필름 업체에 있어서 매우 큰 어려움을 가져다 주고 있습니다. 특히 강화유리 필름같은 경우는 아예 사용 불가할 정도로 제대로 만드는 업체가 없어 힐링쉴드 커브드핏 필름과 같은 곡면에 대응하는 일반 필름 사용을 권해드립니다.


힐링쉴드 커브드핏 필름은 'Made in Korea'임이 표기되어 있습니다. 아직까지도 Made in Korea라는 것이 객관적인 메리트가 있는지 알 수 없으나 Made in China에 대한 불신을 염두해보면 국산제품이라는 것이 제품에 대한 주관적인 이미지를 좋게 만드는 경향이 있습니다.


제가 사용하게된 제품은 고광택, 저반사 이 두제품으로 개인적으로는 저반사 제품을 선호합니다. 이유는 갤럭시S6, 갤럭시S7의 표면이 편광필름 및 유리로 처리되어 있어 지문에 매우 취약하기 때문에 '저반사' 제품이 이를 보완해줄 수 있는 필름이라 생각되기 때문입니다.


힐링쉴드에서는 동일한 제품을 재구매 시에는 '50%'할인, 다른 제품으로 재구매 시에는 '30%'할인을 제공하고 있다고 합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필름 재구매 부착을 종종하는데 대개 1년 정도는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갤럭시S7 힐링쉴드 커브드핏 보호필름 '저반사' 제품입니다. 저반사라는 역할에 맞게 단정한 커버 디자인을 볼 수 있습니다.



갤럭시S7 필름 두가지 중에서 '저반사' 제품의 과정을 주로 보여드리고, 함께 동봉되어 온 후면 필름을 부착한 후기를 전해드립니다.





 힐링쉴드 커브드핏 필름 저반사 개봉!
 

힐링쉴드 커브드핏 보호필름 두가지 제품중에서 '저반사' 제품을 개봉하였습니다. 부착방법이 인쇄되어 있는 비닐 안에 전면 필름 2매, 후면필름 1매가 동봉되어 있습니다.


전면필름 2매, 후면필름 1매 외에 극세사 크리너, 먼지 제거용 스티커, 밀대가 동봉되어 있습니다.


힐링쉴드 커브드핏 제품에는 전면필름 2장, 후면필름 1장 구성이 일반적입니다. 고광택 제품 또한 동일한 구성으로 되어 있습니다. 실제 부착해보니 뒷면이 갤럭시S7은 뒷면이 커브드한 형태이기 때문에 후면필름 또한 2장으로 구성되어 있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실제 필름을 잘 붙인다고 생각하는 편인데 이번에 후면 필름 부착을 실패해서 추가로 동봉된 후면 필름을 부착했기 때문입니다.


기본으로 부착되어 있던 보호비닐을 제거한 후 바라본 갤럭시S7 실버티타늄의 후면 모습입니다. 노트5와 마찬가지로 후면부가 커브드로 되어 있기 때문에 부착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으니 주의해야합니다.


갤럭시S7 후면에 힐링쉴드 커브드핏 저반사 후면필름을 올려 난이도를 가늠해봤습다. 힐링쉴드 커브드핏 제품은 커브드핏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사이즈가 완전 딱맞는 형태입니다. 그래서 다소 난이도가 있는 편으로 무료로 부착해주는 부착점에 방문하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갤럭시S7 후면 필름이 붙이기 어려운 이유가 좌우 엣지 곡면부 갭과 상하 갭 그리고 카메라 홀, LED, HRM 센서부 데코의 구멍을 모두 일치시켜 붙여야하기 때문입니다.

홀을 기준으로 조절하고 상하를 맞추고 보면 어느새 엣지 부분이 한쪽으로 조금 쏠려있다거나 하는 불상사가 있어 다소 난이도가 있습니다. 브랜드 상관없이 후면 필름 부착은 난이도가 있는 부분입니다.




전면 보호필름도 한번 오려두고 사이즈를 어림잡아 보았습니다. 하단 홈키, 근접센서, 리시버, 전면 카메라 홀은 구멍이 잘 뚫려 있으며 전면부는 역시 후면에 비해 부착이 수월합니다.


전면부는 이번 후기에서는 보여드리지 못합니다. 전면 유리 보호를 위해 P사의 방탄필름을 구매하여 부착하였기 때문인데 돈을 날렸습니다. 설마하며 우려를 했던 것이 현실로 다가와 커브드한 전면 유리에 제대로 부착되지 않습니다. 좌우가 붕 떠서 매우 보기 싫은 형태가 되었습니다. 거슬리지만 일단 며칠 사용한 후 힐링쉴드 커브드핏 저반사 전면필름으로 재부착예정입니다.


갤럭시S7 보호필름 부착전에는 극세사 크리너, 안경닦이 등과 같이 표면의 먼지를 제거할 수 있는 도구를 사용해야합니다. 개인적은 보호필름 부착 노하우는 뜨거운물로 습기를 가득채운 욕실에서 작업하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습기로 인해 공기중 먼지가 아래로 가라앉아 필름 사이에 먼지가 끼어드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후면 필름을 위치에 맞게 부착한 후에는 뒷면 파란색 전면 보호비닐을 제거해주면 됩니다. 이 전면 보호비닐을 먼저 제거할 경우 흐물흐물한 보호비닐을 지지할 수 있는 것이 없어 부착을 할 수 없기에 주의해야 합니다.





 무늬가 들어있는 '후면필름'으로 마무리!

 

힐링쉴드 커브드핏 저반사 제품에 동봉되어 있는 후면필름 부착 결과 사용할만 했지만 불만족스럽게 삐뚫어져 제거한 후 체험단 제품으로 별도 추가 동봉되어 온 후면필름을 부착하였습니다.


이 필름은 일반적인 민무늬 광택 필름이 아니고 표면에 일정한 형태의 무늬가 있는 저반사 후면필름입니다. 사진을 통해서도 보이듯이 밋밋했던 갤럭시S7 후면부에 포인트를 줄 수 있습니다. 물론 이 디자인은 호불호가 갈릴 수 있으므로 갤럭시S7 본연의 디자인을 원한다면 힐링쉴드 커브드핏 제품에 동봉되어 있는 후면필름 1장 제품을 부착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힐링쉴드 커브드핏 후면필름 부착의 실패로 별도 후면필름을 부착하였는데 이 또한 후면부의 포인트로서 역할을 하게되어 결과물을 보니 꽤나 만족스럽습니다.


갤럭시노트5 사용자들도 그랬듯이 갤럭시S7 또한 전면필름 부착보다 후면필름 부착이 난이도가 있습니다. 저 또한 불만족스러운 위치에 부착되어 재시도하였습니다. 후면필름 부착시에 주의가 필요하며 근처 부착점 방문도 추천해드립니다.





 강화유리 필름보다는 커브드핏 제품으로!

 

갤럭시S7 보호필름 힐링쉴드 커브드핏 제품을 체험하고 후기를 전해드렸습니다. 후면에 힐링쉴드 후면필름을 부착하였고, 전면부는 강화유리를 부착하기 위해 타사의 다른제품을 부착하였지만 제 선택이 미스였습니다. 갤럭시S6 Edge를 사용할 때도 강화유리가 없어 엣지 화면까지 덮는 핏한 보호필름을 찾고자 여러 후기를 찾아봤었습니다. 이번에는 후기가 없는 상태에서 갤럭시S7을 접하게 되다보니 플랫이라는 생각에 섣부르게 방탄필름을 선택하였던 것이 후회됩니다. 구매한 필름인데 돈이 너무나 아까운 제품입니다.


위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상단부의 좌우가 마치 엣지폰이라고 착각을 일으킬 정도로 떠서 하얗게 거슬리고 있습니다. 기왕 부착한 것이기에 며칠 두고 사용할 예정이지만 곧 힐링쉴드 커브드핏 저반사 전면필름으로 재부착예정입니다.

혹여나 어느 브랜드가 되든간에 방탄필름은 절대 선택하지 않는 것이 현명한 소비자일 것입니다. 점점 커브드한 표면이 많아지는 요즘 트렌드에 맡게 힐링쉴드 커브드핏 제품과 같이 곡면을 고려한 설계로 양산된 핏한 형태를 보여주는 제품을 선택하길 추천해드립니다.


글·사진 : 디지털자키닷컴

신고
CANTATA에 의해 창작되거나 옮겨진 "삼성 갤럭시S7 보호필름 추천,힐링쉴드 커브드핏 필름 후기!" 은(는) 본 블로그의 필자(CANTATA)의 허락에 의해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본 블로그 포스트의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FACEBOOK 디지털자키닷컴 페이지의 좋아요를 통해 디지털자키닷컴를 구독하시면,
FACEBOOK으로 “디지털 라이프를 들려주는 사람의 이야기”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