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7 강화유리 보호필름 비추천,프로텍트엠 레볼루션글라스 강화유리 필름 들뜸 후기!

갤럭시S7 강화유리 필름을 제일 먼저 구매했습니다. 프로텍트엠 레볼루션글라스 강화유리 필름은 갤럭시노트3 사용 당시에 접했던 제품이어서 갤럭시S7을 접하면서 재구매를 하게되었는데 후회하고있습니다. 프로텍트엠 브랜드의 강화유리 필름 설계 자체가 삼성 갤럭시S7의 액정 라운드 값에 대한 고려가 전혀 없는 형태로 설계되어 있어 액정 좌우 들뜸 현상이 매우 심하여 실사용에 매우 불편할 정도입니다. 프로텍트엠 레볼루션글라스 강화유리 0.3T 두께의 필름 후기를 간단히 전해드리며, 갤럭시S7, 갤럭시S7 엣지 사용자들에게는 강화유리 보호필름을 절대 비추천합니다!








 삼성 갤럭시S7, 엣지 모두 액정에 R값이!

 

삼성 갤럭시S7을 접하게 되면서 제일 먼저 액정 파손에 대한 걱정으로 0.3T라는 튼실한 느낌의 두께를 갖는 프로텍트엠 레볼루션글라스 강화유리 필름을 구매하였습니다. 그러나 이는 큰 후회를 남기는 신의 한수였습니다.


갤럭시S7, 갤럭시S7 엣지에 관해 많은 관심을 갖고 계신분들이라면 알 수 있는 액정 유리의 라운딩 처리는 아이폰과 마찬가지로 액정 보호필름 업체에게 큰 난관을 가져다 주었습니다.

그러나 아이폰6 등에서 이미 겪은 경험으로 갤럭시S7 강화유리 필름은 충분히 상품성을 갖고 있을 것이라는 생각은 후회로 돌아오게 되었습니다.



갤럭시S7의 경우 갤럭시노트5와 마찬가지로 후면부의 경우 좌우 엣지형태를 갖고 있기 때문에 별도의 필름을 사용하기로 마음먹었고 H사의 필름을 부착하였습니다. 커브드한 표면을 잘 잡아주는 형태의 제품이었습니다.


다음번 포스팅을 통해 비교해드릴 부분이긴 하지만 잠시 보여드리고 넘어갈 갤럭시S7과 갤럭시S6 엣지의 비교사진입니다. 칼라감을 비교해보면 좌측으로 실버타타늄, 우측으로 골드가 위치해 있습니다. 갤럭시노트5부터 개선이 되었지만 홈키 색상과 액정 색상의 일체감 개선이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측면에서 보면 갤럭시S7에 강화유리 필름을 비추천하는 이유를 알 수 있씁니다. 사진에서는 다소 적은 R값을 갖는 형태로 표현되어 있지만 실제로 보면 생각보다 둥글 둥글한 형태를 갖습니다.

프로텍트엠 레볼루션글라스 강화유리 필름의 경우 이를 전혀 고려하지 않은 형태를 갖고 있어 아래에서 보여드릴 좌우 들뜸 현상이 매우 심하게 나타납니다.






 프로텍트엠 레볼루션글라스 강화유리 비추천!
 

직접 구매 부착한 입장에서 0.3T의 두께를 갖는 믿음직스러운 첫느낌의 필름인 프로텍트엠 레볼루션글라스 강화유리 필름은 절대 비추천합니다. 리뷰 작성을 해보고자 중간 과정을 촬영하였으나 그 사진의 활용 가치를 느낄 수 없을 정도로 비추천이라는 부정적인 단어로 포스팅을 작성하게 만든 제품입니다.


마치 갤럭시S6 엣지를 정면에서 바라보았을 때 빛이 반사되어 녹테가 있다는 평을 받는 것과 같이 좌우 R값이 들어가있는 액정 부분에 프로텍트엠 레볼루션글라스 강화유리 필름이 밀착되지 못한 것이 매우 심하게 티가 납니다.


보호필름의 들뜸이 후면부에서 나타난 현상이라면 케이스와 같은 보완재로 해결을 해볼 수 있으나 액정의 출력 화면을 항상 보아야하는 사용자 입장에서는 상당히 거슬리는 부분입니다. 또한 액정 유리를 보호하기 위해 부착한다는 목적과는 달리 액정에 밀착되지 않아 실질적으로 그 역할 또한 제대로 수행하지 못하는 제품입니다.


물론 프로텍트엠 레볼루션글라스 강화유리 필름 뿐만의 문제는 아닌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번 갤럭시S7, 갤럭시S7 엣지 제품들의 경우 전작대비 전면 액정 글라스의 곡률이 좀 더 높아졌기 때문에 이에 대응하지 못한 업체들의 공통적인 문제입니다.

예상하기로는 이를 제대로 대응할 수 있는 강화유리 필름은 현재로서는 없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강화유리라는 소재부터가 곡면에 대한 대응성이 우레탄 커브드핏 필름들에 비해 상당히 떨어지기 때문입니다.


이처럼 프로텍트엠 레볼루션글라스 강화유리 필름은 택배배 포함 2만원이 넘는 비용을 들여 구매하였음에도 바로 떼어 다른 필름으로 교체하고싶은 마음을 들게 합니다. 밝은 출력화면에서는 감안하고 넘아가준다고 치더라도 AOD 화면과 같이 배경이 어두운 경우 위 사진에서 보이듯이 사이드 부분이 하얗게 뜰떠보이는 것이 매우 눈에 띄기 때문입니다.





 강화유리 필름은 비추천! 일반 필름 선택!

 

갤럭시S7, 갤럭시S7 엣지는 기본적으로 일반 보호필름을 선택하는 것이 현명한 소비자입니다. 갤럭시S7 실버티나늄 제품에 0.3T 두께의 프로텍트엠 레볼루션글라스 강화유리 필름을 부착해본 결과 상하의 들뜸은 없지만 좌우 곡률이 적용된 부분이 심하게 눈에 띄고 일상 사용에 거슬립니다. 물론 이것이 프로텍트엠 레볼루션글라스의 제품 하자라고 보기엔 애매한 것이 대부분의 강화유리 필름이 갖는 한계이기 때문입니다.


강화유리 필름 구매 부착을 통해 액정의 파손 가능성을 줄여보려 하였지만 부착 후의 결과물을 본 후에 바로 파손 보장형 제일 저렴한 보험을 가입하게 되었습니다. 강화유리 필름을 부착한 플랫한 액정대비 파손의 가능성을 줄이지 못하기에 보험을 통해 보장받는 방법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디지털자키닷컴과 같이 강화유리 필름도 구매하여 부착하고 보험도 가입하는 중복투자는 없길 바라며 이번 포스팅을 마무리해봅니다.


글·사진 : 디지털자키닷컴

신고
CANTATA에 의해 창작되거나 옮겨진 "갤럭시S7 강화유리 보호필름 비추천,프로텍트엠 레볼루션글라스 강화유리 필름 들뜸 후기!" 은(는) 본 블로그의 필자(CANTATA)의 허락에 의해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본 블로그 포스트의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FACEBOOK 디지털자키닷컴 페이지의 좋아요를 통해 디지털자키닷컴를 구독하시면,
FACEBOOK으로 “디지털 라이프를 들려주는 사람의 이야기”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