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itzwolf Mini Monopod,알리발 셀카봉 개봉 후기 리뷰!

알리발 셀카봉 Blitzwolf Mini Monopod 개봉 후기 리뷰를 전해드리려 합니다. 알리발 셀카봉이라는 이유는 얼마전에 클리앙 알구게를 통해 정보를 득하고 AliExpress 에서 구매하였기 때문입니다. 셀카봉 대부분이 Made in China 제품으로 이러한 공산품은 중국 쇼핑몰을 통해 주문하여 받아보아도 특별히 품질의 차이나 사용에 불편이 없기에 종종 이용하고 있습니다.

셀카봉이 한창 유행을 타던 때는 지나갔지만 봄꽃 시즌이 돌아오면서 서랍속에 있던 셀카봉을 다시금 꺼내볼 시기가 다가왔습니다. 이 제품 또한 봄꽃 시즌에 맞춰 사용하기 좋게 알리에서 특가로 판매되어 $11.39 금액으로 주문할 수 있었습니다.







 저렴한 알리발 셀카봉, Blitzwolf

 

AliExpress에서 Blitzwolf Mini Monopod 제품을 3월 13일에 구입하였고 2주정도가 흐른 3월 29일에 받아볼 수 있었습니다. 워낙 알리에서 구매하는 제품은 배송에 소요되는 기간이 제각각이기 때문에 한달정도 바라보고 있었는데 2주만에 도착해서 이번 배송은 만족스러웠습니다.


Blitzwolf Mini Monopod의 경우 Bluetooth 셔터, 이어폰 셔터 두가지 종류로 나뉘는데 Bluetooth로 작동되는 제품의 경우 가격이 조금 더 높게 형성되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BT로 동작하는 셀카봉 보다는 볼륨키를 눌러 촬영하는 이어잭 형태를 선호하여 이어잭으로 동작하는 제품을 구매하였습니다.


제품 박스 외관에는 Mini Monopod라고 적혀있습니다. 모노포드라는 것은 하나의 다리로 카메라를 지탱하는 장비입니다. 미니 모노포드라고 부르면 꽤나 있어보이지만 우리에게 친숙한 용어로는 셀카봉입니다.



Blitzwolf Mini Monopod 제품의 경우 스마트폰을 지탱하는 헤드 부분이 180도 스와이프되는 형태를 갖고 있다는 것이 강조되어 있습니다.


Bluetooth 방식이 아닌 이어잭을 이용한 방식임을 알 수 있는 것 또한 표현되어 있습니다.






 Blitzwolf 알리발 셀카봉 개봉!

 

알리발 셀카봉으로 불리는 제품들은 가성비가 괜찮은 제품들이 대다수입니다. 너무 저렴해서 품질도 별로인 제품들은 대개 인터넷에서 추천되지 않으며 가격도 잘 비교한 후에 구매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Blitzwolf Mini Monopod 셀카봉을 개봉하면 위와 같이 플라스틱 틀에 제품이 동봉되어 있습니다.



Blitzwolf Mini Monopod의 구성품으로는 간단한 사용 설명서, 셀카봉 본체, 백팩 등에 걸어서 고정할 수 있는 D형 안전고리가 있습니다.



Blitzwolf Mini Monopod 본체를 살펴보면 상단부에 스마트폰을 고정할 수 있는 거치대가 있으며 그 헤드 부분을 돌려서 고정시킬 수 있는 고정 나사가 위치해 있습니다.

알리발 저렴한 셀카봉임에도 불구하고 딴딴하다는 느낌을 줍니다. 물론 사이드 부분의 플라스틱 마감은 다소 아쉬운 부분이 있습니다.


Blitzwolf Mini Monopod 본체 하단부에는 D형 안전고리를 결합할 수 있는 나사 구멍과 스트랩이 묶여있습니다.


알리발 저렴한 셀카봉이라는 것을 짐작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셔터의 역할을 해줄 수 있는 스마트폰과의 연결 수단인데 이어잭 몰딩의 표면 마감이 매우 아쉽습니다.






 가성비 좋은 알리발 셀카봉!

 

가성비 좋은 알리발 셀카봉 Blitzwolf Mini Monopod 제품의 헤드 부분을 잘 펼쳐놓은 모습입니다.


여느 셀카봉과 마찬가지로 위아래로 벌려서 스프링의 힘으로 잡아주는 형태입니다.

사용해보면 위와 아래에 ㄷ자 형태로 스마트폰을 잡아주는 부분이 고무재질로 되어 있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생깁니다.



Blitzwolf Mini Monopod 제품을 길게 펼치면 이러한 형태를 보입니다. 최소 22.5cm, 최대 90cm 길이로 조절이 됩니다. 90cm보다 더 길게 확장되는 제품들도 있긴 하지만 그만큼 봉의 두께 및 강성도 좋아져야 하는 트레이드 오프 부분이 있습니다.

갤럭시S7, 갤럭시S6 엣지, 갤럭시 알파, 갤럭시노트3를 거치해보았는데 가장 큰 노트3 기준 지장없이 사용 가능했습니다.



Blitzwolf Mini Monopod 제품에서 꽤나 만족스러운 부분은 바로 그립부입니다.

이 제품은 그립부 부분이 스폰지, 고무 재질이 아닌 플라스틱이지만 매끄러운 무광 플라스틱으로 처리되어 있어 손으로 잡았을 때의 느낌이 부드럽습니다. 또한 사진에 보이듯이 손에 쥐었을 때 엄지로 셔터를 누르기 좋은 그립에 맞는 형태로 성형되어 있습니다.



구성품 설명시에 언급한 D형 안전고리를 셀카봉 본체에 결합하는 사진입니다. 나사로 돌려서 끼워넣는 형태이며, 등산을 하거나 캠핑시에 배낭 속이 아닌 겉에 매달고 다니며 즉각적인 사용이 가능하도록 해줄 수 있는 악세사리입니다. 물론 사용하는 사람이 많지 않을 수 있겠지만 이러한 선택권을 제공해준다는 부분에 있어서 박수를 쳐줄만합니다.







 다가오는 봄 알리발 셀카봉으로!

 

Blitzwolf Mini Monopod 제품은 국내 오픈마켓에서도 해외구매대행 형태로 판매중입니다. 국내로 유통되고 있지 않은 제품입니다. 클리앙 알구게를 통해 정보를 접하였고 저렴한 가격에 직구를 하였습니다. 워낙 예전부터 유행이었지만 셀카봉을 직접 구매해보기는 처음입니다.


각종 행사나 이벤트를 통해서 이보다도 더 저렴한 거치대로서의 역할정도만 해주는 셀카봉들은 접할 수 있었지만 다소 아쉬웠습니다. 블루투스, 이어잭 두가지 형태가 아닌 셔터 버튼이 없어 셔터 타임을 지정하고 써야하는 셀카봉이 있는데 이는 너무 불편해서 이 제품을 구매하게되었습니다.


알리발 셀카봉으로 저렴한 가격만큼이나 마감처리 부분에서 아쉬움을 드러냈지만 사용성에 있어서는 충분히 그 가치를 발휘한다고 평가하는 제품입니다. 현재 판매되는 가격은 다시 상승하였는데 종종 프로모션이 진행되니 그 때 구매하면 두고두고 가끔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악세사리입니다.


글·사진 : 디지털자키닷컴

신고
CANTATA에 의해 창작되거나 옮겨진 "Blitzwolf Mini Monopod,알리발 셀카봉 개봉 후기 리뷰!" 은(는) 본 블로그의 필자(CANTATA)의 허락에 의해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본 블로그 포스트의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FACEBOOK 디지털자키닷컴 페이지의 좋아요를 통해 디지털자키닷컴를 구독하시면,
FACEBOOK으로 “디지털 라이프를 들려주는 사람의 이야기”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