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로스터 터보 NEFD 디퓨져윙 장착기!

벨로스터 터보 차량의 오너로 약간의 드레스업 튜닝을 조금씩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 과정중 하나로 벨로스터 NEFD 디퓨져윙 장착기를 전해드리려 합니다. 벨로스터 NEFD 디퓨져윙을 장착한지는 꽤 되었고, 과정에서 사진촬영을 진행하지 않아 장착 작업을 진행한 업체 '모터홀릭'의 촬영 사진을 차용하였습니다.

아래 나오는 '모터홀릭' 업체의 워터마크가 찍힌 사진의 차량은 제가 소유하고 얼마전 작업한 차량에 대한 사진이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NEFD에서 권한 모터홀릭 업체에서 장착

 

벨로스터 터보용 NEFD 디퓨져윙의 경우 NEFD의 유통 경로를 통해 무도색 기준 180,000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현재 기준 도색을 진행할 경우 70,000원 부가 비용이 발생하며, 장착까지 NEFD의 협력 업체를 통해 진행하면 장착비까지 발생합니다.


위 작업을 진행할 때 도색비가 현재보다는 조금 저렴했었는데 현재로서는 꽤나 비싸진 NEFD 벨로스터 디퓨져윙 입니다. 무도색 제품에 도색을 진행하고 협력업체를 통해 장착까지 하는 총 비용을 따져보았을 때 처음부터 모터홀릭 업체를 통해 문의하여 진행하면 조금 더 저렴하게 장착을 진행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큰 차이는 나지 않습니다.



대개 썬플라워 색상의 도색이 타 색상에 비해 비싼 경향을 보이는데, NEFD 디퓨져윙 유통 경로에서 판매중인 도색옵션은 모두 동일한 가격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NEFD 협력업체 '모터홀릭'에서 도색된 벨로스터 터보 NEFD 디퓨져윙의 색상이 기존 차량의 색상과 잘 어울리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색상의 차이가 날 것을 우려하였지만 크게 이색감이 느껴지지 않아 만족스러웠습니다.


모터홀릭의 작업 리뷰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벨로스터 터보 NEFD 디퓨져윙의 경우 리어 범퍼 하단부에 6개의 피스를 통해 고정하는 형태의 제품입니다. 강제로 구멍을 뚫어 고정하는 형태여서 다소 불안한 감이 있었으나 6월에 장착한 후 지금까지 운행한 결과 특별히 이상이 될만한 문제점이 발견되지는 않았습니다.




 벨로스터 터보 엉덩이의 볼륨을 살려주는...

 

벨로스터의 디자인은 출시부터 지금까지 호불호가 많이 갈리고 있습니다. 특히 운행중에 다른 차량의 운전자가 가장 많이 바라보게 되는 벨로스터의 이미지는 바로 리어 부분입니다. 뒷부분이 마치 피카츄와 같다고 불리는 경우도 있는데, 개인적으로는 리어 아랫부분의 검은색을 감싸는 썬플라워 색상의 NEFD 디퓨져윙이 다소 맹한 이미지의 벨로스터 리어 이미지를 보완해줄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NEFD 디퓨져윙을 장착하는 오너들의 트렌드를 살펴보면 차량의 색상과 매치시키는 경우도 있지만 사이드 스텝, 프론트립, 리어립에 포인트 랩핑을 진행하여 호불호가 갈리는 이미지에 포인트를 주기도 합니다.


밑밑해보이는 벨로스터 터보의 리어 이미지에 포인트를 주고싶은 오너라면 한번쯤 고려해볼만한 드레스업 튜닝 아이템이라고 생각하며 추천합니다. 현재로서는 NEFD 벨로스터 디퓨져윙을 정상적으로 납품하는 업체는 '모터홀릭' 정도로 보여집니다.


글·사진 : 디지털자키닷컴

신고
CANTATA에 의해 창작되거나 옮겨진 "벨로스터 터보 NEFD 디퓨져윙 장착기!" 은(는) 본 블로그의 필자(CANTATA)의 허락에 의해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본 블로그 포스트의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FACEBOOK 디지털자키닷컴 페이지의 좋아요를 통해 디지털자키닷컴를 구독하시면,
FACEBOOK으로 “디지털 라이프를 들려주는 사람의 이야기”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