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자소서 작성툴 준비물 [글자수 세기, 맞춤법/문법 검사기]

어느덧 여름이 막바지로 접어들면서 취업 자소서 작성 시즌이 돌아오고 있습니다. 이미 시작해서 제출중인 기업들도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몇년 전 취업 자소서를 작성하면서 사용했던 툴을 공유하고자 해당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자소서 작성에 앞서 가장 필요한 부분은 물론 자신의 스토리겠지만 그 스토리를 담아내는 과정에 있어서 기업에서 요구하는 글자수 그리고 취준생의 이미지로 보여질 수 있는 맞춤법/문법은 필수가 갖추어야할 취준생 덕목 중 한가지입니다.








 자소서의 필수 조건, 글자수 세기!

 

자소서를 작성하면서 스토리를 제외하고 항상 걸림돌이 되는 부분이 바로 글자수입니다. 많은 스토리를 담아낼 수 있을 때는 500자, 300자로도 부족한데 줄여야 하고, 스토리가 없는 항목에 대해서는 500자도 많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고심끝에 작성을 하게 되는 자소서 작성 간에 항상 글자수세기 서비스를 사용하면서 처음, 중간, 끝 부분에 이야기의 중심을 잘 실어줄 수 있어야 합니다. 다 작성한 후에 마지막으로 글자수를 체크한다면 글자수 맞추기에 급급하여 문장과 문단의 흐름이 다소 어색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사람인 글자수 세기 서비스 [바로가기] 




몇년전에 취업 자소서 작성할 때 즐겨찾기로 추가해놓고 돌아가면서 사용했던 서비스인데, 다음 취업 카페로 유명한 닥치고취업에서도 글자수 세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특히 이 서비스 페이지는 사람인과 달리 다른 메뉴가 없는 깔끔한 형태의 페이지입니다. 그러나 개인적으로는 닥치고취업 글자수 세기 서비스보다는 사람인 서비스를 애용하였습니다. 


 닥치고취업 글자수 세기 서비스 [바로가기] 




 자소서의 첫 이미지, 맞춤법/문법!

 

자소서 작성 간에 확인해야 하는 글자수와는 달리 맞춤법/문법은 자소서 등록 직전에 마지막으로 재확인을 해야하는 부분입니다. 종종 어색하게 검사가 되는 부분이 있지만 기본적으로 문제가 될 만한 맞춤법/문법 부부은 확인이 가능합니다. 특히 작성한 자소서를 토대로 면접이 진행되는데 이때 임원들과 대화하는 시간에서 그들의 눈에 띄는 거슬리는 맞춤법/문법은 면접과정에 전혀 도움이 되지 않을 것이니 유의해야 합니다.


글자수 세기, 맞춤법/문법 검사기 외에도 띄어쓰기 검사기가 네이버를 통해 서비스가 되었었는데 2014년 11월 18일부로 서비스가 종료되어 아쉬움이 남습니다. 다른 사이트를 통해 서비스가 지원되고 있을 것으로 짐작되니 띄어쓰기 검사기도 함께 활용하면 더욱 정교한 취업 자소서 작성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나라인포테크 맞춤법/문법 검사기 [바로가기] 


글·사진 : 디지털자키닷컴

신고
CANTATA에 의해 창작되거나 옮겨진 "취업 자소서 작성툴 준비물 [글자수 세기, 맞춤법/문법 검사기]" 은(는) 본 블로그의 필자(CANTATA)의 허락에 의해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본 블로그 포스트의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FACEBOOK 디지털자키닷컴 페이지의 좋아요를 통해 디지털자키닷컴를 구독하시면,
FACEBOOK으로 “디지털 라이프를 들려주는 사람의 이야기”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