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추석('10.09.22)을 맞아 각 검색엔진들이 메인화면의 로고를 변경하였다. 사실 이번 추석만의 일이 아닌 매 기념일마다 각 검색엔진 사이트들은 서로의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기념일의 특징을 로고를 만들어 게재해놓는다.
이번 추석에는 네이버가 가장 큰 사이즈의 로고여서인지 추석느낌이 제일 잘 묻어나는 로고였다. 그 다음으로 다음로고인데 Daum이라는 자사의 본래 로고의 크기를 줄여서 발생한 빈공간을 확보하여 한복입은 사람의 형상이있는 로고를 만들었다. 그 외로 드림위즈, 네이트가 있는데 두 로고는 심플하게 추석의 특징을 잡아 살렸다.


    각종 검색엔진 사이트들의 추석맞이 로고 변경!
 
 
   
 
 



이번만은 의외인! Google!

 2010년 설날 Google의 로고

2010년 스승의날 Google의 로고

2010년 백남준 탄생 78주년 Google의 로고

2010년 광복절날 Google의 로고




항상 Google은 네티즌들을 실망시키지 않았다. 수없이 많은 기념일에 맞추어 로고변경을 계속해왔다. 2010년 설날에도 변경하였으며, 2010년 스승의날에도 변경하였다. 그 외에도 많은 로고변경이 있었다.
그런데, 이번에는 예외였다. 그 정확한 이유는 알 수 없지만, 지금까지 꾸준했던 로고변경이 되어있지 않았다는 사실에 기대하고 접속했던 http://google.com에서 약간의 실망감을 얻었다.



※ 추가('10.09.22. 00:09)

해당 글을 작성할 시점('10.09.21.)에 구글 로고는 위와같이 변경되지 않은 상태였다.
해당 포스팅을 발행한 후 '10.09.22. 추석 당일로 넘어가는 시점에 설마설마해서 다시한번 구글에 접속해보니 아래와 같이 구글 로고는 바뀌어 있었다. 역시 구글은 실망시키지 않는다. Google~@





CANTATA에 의해 창작되거나 옮겨진 "추석맞는 검색엔진의 모습" 은(는) 본 블로그의 필자(CANTATA)의 허락에 의해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본 블로그 포스트의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FACEBOOK 디지털자키닷컴 페이지의 좋아요를 통해 디지털자키닷컴를 구독하시면,
FACEBOOK으로 “디지털 라이프를 들려주는 사람의 이야기”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