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악성코드 감염! 도서 주문자들뿐만 아니라 수많은 블로거들이 TTB2 서비스를 위해 많이 접속하고 사용하는 알라딘에서 2010년 추석기간의 막바지인 23~24일에 악성코드가 유포되었다. 알라딘을 포함하여 최근 홈페이지의 해킹을 통해 악성코드를 삽입하여 접속과 동시에 유포시키는 형태가 많이 나타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알라딘을 제외하고도 애드센스 사용자라면 최소한 한번쯤은 접속해보았을 애드센스포럼(부정클릭 방지코드 제공)에서도 해킹으로인한 악성코드 감염때문에 많은 블로그들이 위협요소가 있는 페이지로 분류되기도 했다.


Exploit.JS.CVE-2010-0806.z

"Exploit.JS.CVE-2010-0806.z"
알라딘에 9월 23일부터 24일 자정까지 삽입되었던 악성코드 진단명이다.
현재 위 악성코드는 게임을 플레이할 경우 계정 정보가 공격자에게 유출될 수 있다고 한다. 저정도의 능력을 갖춘 악성코드라면 게임의 계정 정보뿐만 아니라 감염PC에서의 메신저 사용 계정, 각종 홈페이지의 로그인 계정들에 대한 정보도 안전하지 못하리라 생각된다.

9월 23일부터 24일 자정까지 사이에 알라딘을 이용하여 도서를 구입하였거나, 특히 블로거분들 같은 경우에는 TTB2 클릭수 또는 수익을 확인하기 위해서 접속하셨던 경우에 무조건적인 감염은 아니지만 감염의 우려가 있기 때문에 백신을 통한 검사를 실시하여 사용 PC의 보안을 점검해야한다.


무료 백신 프로그램을 이용한 PC 점검

현재 알라딘 고객센터에서 위 악성코드에 대한 진단 및 치료를 할 수있는 곳을 소개하고있다.

※ 추천 프로그램
 AVG 안티바이러스(http://www.avgkorea.com/product/antivirus_free_service.asp)  
 알약(http://alyac.altools.co.kr/Main/Person.aspx)  
 네이버 백신(http://security.naver.com)  
 다음 툴바( http://toolbar.daum.net)   
 안철수 V3 Lite( http://www.ahnlab.com/kr/site/download/evaluate/evaluateView.do?prodSeq=20)

위 무료 백신중에 필자는 제일 가벼운 느낌의 V3 Lite를 사용중이다. 무료 백신을 통해서도 감지를 할 수 있으니, C:\, D:\에 대한 정밀검사를 지금바로 실시해보는 것도 좋을듯하다.

CANTATA에 의해 창작되거나 옮겨진 "알라딘 23~24일 악성코드 감염! 추석기간 사용자들 경고!" 은(는) 본 블로그의 필자(CANTATA)의 허락에 의해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본 블로그 포스트의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FACEBOOK 디지털자키닷컴 페이지의 좋아요를 통해 디지털자키닷컴를 구독하시면,
FACEBOOK으로 “디지털 라이프를 들려주는 사람의 이야기”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