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포스트 홈페이지에 대해서 악성코드에 감염되었다는 메세지가 출력되고 있다. Olpost.com이 수상하다. 현재 Olpost.com(올포스트)을 크롬으로 접속시 "이 사이트를 방문하는 것이 컴퓨터에 해를 줄 수 있습니다."라는 경고문구가 출력된다. 이는 과거 애드센스 포럼이 악성코드에 감염되었을 때와 마찬가지로 악성코드 감염에 대해서 경고해주기위해 출력해주는 문구이다.
 
※ 경고 문구는 파이어폭스 혹은 크롬을 이용하여 블로그를 하는 분들에게만 보일 것이며, 인터넷익스플로러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아래 경고 문구를 볼 수 없으며, 악성코드에 대해서 직접적인 노출을 받고 있을 것이다.
2010/09/29 - [핫이슈] - 알라딘 23~24일 악성코드 감염! 추석기간 사용자들 경고!
2010/04/04 - [IT 이야기] - 악성코드 제거 프로그램, 실태조사 결과, 방송통신위원회&인터넷진흥원
2010/04/21 - [IT 이야기] - 인터넷 주소창에 한글 검색어로 Enter! 해보세요! 후킹!? (소프트포럼&소프트씨큐리티)


http://ok-dj.com 접속시 Olpost.com에 대한 악성코드 경고문구!


조금 전까지 필자의 블로그인 ok-dj.com에 크롬을 이용하여 접속할 시에 블로그 메인에 연결되기 전에 출력되는 경고문구였다. 현재 olpost.com이 감염된 것으로 확인되며, 이로인해서 olpost.com에 대한 도메인 관련 링크가 있을 경우 위 해당 문구가 출력되는 것으로 예상된다. 따라서 필자의 경우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 프로필 레이어에서 Olpost.com 부분을 제거하였으며, 현재는 정상적으로 블로그가 뜨고있으며 경고문구 또한 출력되지 않고 있다.


이웃 블로그 접속시 Olpost.com 악성코드에 대한 경고문구!



레뷰(revu.co.kr)를 통해서 이웃 블로그의 포스팅을 읽고 추천을 하기위해 접속하였는데 위의 악성코드 경고문구때문에 원활한 포스팅보기가 힘들다. 무시하고 계속하기를 통해서 접속이 가능하기는 하지만 ... 미심쩍은 부분이 있어서 추천하지는 않는다.


Olpost.com 직접 접속! 경고 문구!



현재 아직까지도 Olpost.com(올포스트)은 경고문구를 출력중이며 과연 Olpost.com에서 악성코드 감염 스크립트를 수정하고 있을지 의문이며, 언제까지 이대로 진행될지 또한 궁금하다.


Google의 안전 브라우징 진단 페이지 결과


현재 감염되어 많은 블로거들에게 피해를 주고 있는 Olpost.com에 대한 진단 결과 페이지이다.


Olpost.com에 감염시킨 악성 소프트웨어를 호스팅하고 있는 사이트로 진단되고 있는 사이트이다.


현재 Olpost.com에 접속하는 사람들에게 악성코드를 유포하기 위한 중개역할을 하는 사이트로 진단되는 사이트이다.


블로거들은 지금이라도 서둘러서! 올포스트 위젯 또는 올포스트관련 링크를 링크하고 있는 블로그의 경우 지금이라도 임시적으로 위젯을 삭제하고 링크를 삭제하는 것이 길이라고 생각된다.

자신의 블로그를 위한 길 뿐만아니라 악성코드 유포를 돕는 꼴이 되지 않기 위해서라도...

CANTATA에 의해 창작되거나 옮겨진 "수상한 올포스트 Olpost.com(올포스트) 악성코드 감염 경고!" 은(는) 본 블로그의 필자(CANTATA)의 허락에 의해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본 블로그 포스트의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FACEBOOK 디지털자키닷컴 페이지의 좋아요를 통해 디지털자키닷컴를 구독하시면,
FACEBOOK으로 “디지털 라이프를 들려주는 사람의 이야기”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