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리F2(SHW-A280K)(NORiF2폰),다시한번 노리F2를 재조명
합니다. KT 노리F2(SHW-A280K)에 대해서 이전에 노리F2를 구입한 후 올레KT샵의 배송지연과 도착직후 대강의 박스샷으로 정리를 했었습니다. KT 노리F2(SHW-A280K)는 올레샵에서 구입 후에 노리F2(SHW-A280K)가 도착하자마자 이래저래 빨리 개통해서 사용하기 급급했었기에 오늘에 이르기까지 이전에 제 손에 없었습니다. 노리F2(SHW-A280K)는 어머니폰이기 때문에 제가 이렇게 갖고서 사진을 찍을 시간이 마땅치 않았습니다. 그러다가 노리F2(SHW-A280K)에 대해서 궁금해서 검색해오시는분들이 많으신것을 보고 이전의 포스팅들이 인터넷상에서 존재가 적은 노리F2의(SHW-A280K) 정보를 얻기에는 많은 부족함이 있다는 생각에 재조명의 필요성을 느끼고 밤에 주무실 때 슬쩍 갖고와서 갤럭시S2로 사진을 빠르게 찍고 다시 갖다놓았습니다. 


노리F2의 외관부터 메뉴테마까지!

노리F2의 "From. 외관 To. 메뉴" 살펴보겠습니다.

노리F2를 완전히 오픈했을 때 볼 수 있는 장면입니다. 여느 핸드폰과 마찬가지로 180도로 오픈되는것이 아니고 대략 160도~170도 정도가 되지 않나 예상해봅니다. 한마디로 다른 폴더폰과 비슷합니다. 


전원이 OFF되어있는 상태에서 전원을 ON시켰을 때 볼 수 있는 장면입니다. 처음에 Anycall 로고가 나오면서 진행바가 움직이고 이어서 SHOW로고가 나옵니다.
 

노리F2의 키패드 모습입니다. 노리F2 KT폰이기 때문에 가운데 SHOW버튼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저 SHOW버튼은 각종 메뉴 및 기능 이동간에 확인버튼의 기능을 수행합니다. 그리고 양쪽 상단에 있는 ㅡ 이 버튼 두개는 각각 취소와 이전으로가기 등의 상황에 따라 조금씩 다른 기능을 수행합니다.
 

전원을 ON시킨 후에 만날 수 있는 대기화면입니다. 부모님이 사용하시기때문에 연예인 사진 혹은 기타 화려한 것이 아닌 달력이 메인으로 되어있으며, 배경화면으로는 기본으로 내장되어있는 배경입니다. AM 12:52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부모님 주무실 때 갖고와서 찍었던 사진이라...)
 

노리F2에는 기본으로 내장되어있는 메뉴UI테마는 세가지가 저장되어있습니다. 그중에서 첫번째 UI테마입니다. 노리F2를 처음에 받게되면 위 테마가 기본으로 설정되어있습니다. 공장도초기화를 하면 기본으로 지정되는 테마인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기본테마1이다보니 제일 첫번째에 있기때문에 기본중에도 기본으로 지정되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사진이 다소 흔들려서 죄송합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DSLR을 사용하기에는 밤이 너무 깊어 셔터소리가 너무 크게 울리기 때문에 갤럭시S2 루팅을 통해 카메라소리 무음으로 설정하였기에 이럴때 유용하게 써먹고자 갤럭시S2로 찍었고 침대위에서 찍다보니 다소 흔들림이 있었습니다.
위 테마는 기본테마2로 부모님들이 사용하시기에는 다소 가독성이 떨어지는감이 있습니다.
 

위 테마는 기본테마3으로서 어머니가 현재 사용중인 아무래도 부모님들이 좋아할만큼 한눈에 잘 들어오는 형태의 메뉴UI입니다. 

12개 메뉴가운데 컨텐츠보관함과 환경설정을 제외한 9개 메뉴!

12개의 메뉴가운데 컨텐츠보관함 메뉴와 환경설정메뉴를 제외한 9개의 메뉴에대해서 보여드리겠습니다. 다 찍는다고 찍었는데, 갤럭시S2에서 노트북으로 사진을 옮기고보니 연속적인 9개의 메뉴를 제외하고는 찍지 않았었습니다. 그 나머지 2개의 메뉴는 설명이 필요없는 메뉴라 알아서 제외되었다고 위로하면서 시작합니다.

메뉴1 : SHOW, 메뉴2 : 전화번호부, 메뉴3 : 멀티미디어
SHOW는 주로 고객센터에 관련된 메뉴들이며, 전화번호부메뉴는 여느 핸드폰과 마찬가지로 연락처에 관련된 메뉴입니다. 멀티미디어메뉴에는 TV(지상파DMB)가 있는데 노리F2에는 지상파DMB기능이 있어서 원한다면 DMB를 시청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DMB 안테나가 내장되어있지 않기때문에 노리F2 이어폰을 안테나로 사용해야합니다. 즉, 안테나를 결합한 상태에서만 DMB시청이 가능한 것입니다.  

메뉴4 : 메모, 메뉴5 : 메시지, 메뉴6 : 모닝콜/알람
메모메뉴, 메시지메뉴, 모닝콜/알람메뉴는 설명이 필요없는 위에서 볼 수있는 그대로입니다. 

메뉴7 : 카메라, 메뉴8 : 앨범, 메뉴9 : 일정, 메뉴10 : 애니콜기능
카메라 메뉴, 앨범 메뉴, 일정 메뉴가 있고, 애니콜기능메뉴에는 블루투스, 사전, 지하철노선도, 계산기 등의 기능이 있는데, 이중에 블루투스 기능을 잘 활용하면 이전의 핸드폰(블루투스 가능기종)에서 노리F2로 PC의 백업, 동기화 기능을 사용할 필요없이 블루투스를 이용하여 이전 핸드폰의 추억이담긴 사진부터해서 연락처까지 모두 손쉽게 간단히 옮길 수 있습니다.
 

노리F2의 재조명을 정리하면서...


이번에도 결국에는 간단한 외관 및 메뉴의 형태설명뿐이었습니다. 하지만 노리F2를 사시는분들이 기능을 보고 구입하시지는 않으시리라 믿습니다. 제 생각에는 노리F2만한 피쳐폰(폴더)이 현재 출시되어 판매중인 최신폰중에는 없다고 소심하게 주장합니다.
지난주 불만제로에서 최신핸드폰의 전자파 측정을 했는데 그중에 피쳐폰으로는 노리F2만 있었던 것으로 기억되지만 확실하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노리F2의 전자파 영향이 제일 낮은 그룹에 속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참고로 갤럭시S2는 노리F2의 3~4배 되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그래도 허용 기준치는 초과하지않아 정상입니다.)

혹시나...

혹시나 남들 다 스마트폰 구입할 때 피쳐폰에 관심이 있으신분들이 이 포스팅을 보고 노리F2에 대해서 궁금한 것이 생기셨다면 댓글이나 방명록을 통해 질문을 남겨주시면 아는 한도내에서 답변달아드리겠습니다.
CANTATA에 의해 창작되거나 옮겨진 "노리F2(NORiF2폰),다시한번 노리F2를 재조명한다." 은(는) 본 블로그의 필자(CANTATA)의 허락에 의해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본 블로그 포스트의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FACEBOOK 디지털자키닷컴 페이지의 좋아요를 통해 디지털자키닷컴를 구독하시면,
FACEBOOK으로 “디지털 라이프를 들려주는 사람의 이야기”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1. 이전 댓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