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LKIN(벨킨) 갤럭시S2 케이스, 쉴드 마이크라 퍼플색상 사용기
입니다. 본 리뷰 제품인 BELKIN(벨킨) 갤럭시 S2 케이스인 쉴드 마이크라 퍼플색상 제품은 갤럭시S2 사용자 모임 갤포스에서 체험단으로 선정되어 리뷰를 진행하게되었습니다. 벨킨 갤럭시 S2 케이스인 쉴드 마이크라의 색상은 3가지 색상(블랙, 클리어, 퍼플)이 존재합니다. BELKIN(벨킨) 갤럭시S2 케이스, 쉴드 마이크라 자주색상 리뷰에 앞서 제가 기존에 사용하던 갤럭시S2 케이스는 SGP울트라캡슐-라임 케이스입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케이스와 비교하며 설명해드리겠습니다.

BELKIN(벨킨) 갤럭시S2 케이스, 쉴드 마이크라 퍼플의 케이스

체험단은 지난주에 발표되었지만 결과를 주말에 확인해서 배송지정보를 보냈더니 오늘에서야 도착하였습니다.

배송은 위와같이 비닐포장으로 이루어집니다. 한진택배처럼 불만족스러운 택배회사는 아니어서 일단 첫만남은 만족스러웠습니다.

비닐포장에서 갓 꺼내놓은 BELKIN 갤럭시S2 케이스, 쉴드 마이크라 퍼플색상 제품입니다. 제품의 위쪽부분에 BELKIN이라는 상호는 확실하게 새겨져있습니다. 케이스는 여느 회사와 마찬가지로 SKT/KT 공용제품입니다. 그로고보니 SKT/KT인지 LG인지 말안했는데, 다행히 SKT/KT로 제대로 보내줘서 다행입니다. LG였으면 어땠을런지... 

다시한번 찍은 BELKIN 갤럭시S2 케이스 쉴드 마이크라 퍼플의 케이스안 모습입니다.

기존에 사용중이던 SGP울트라캡슐-라임 케이스를 다시 케이스에 집어넣고 벨킨 케이스와 비교해보며 찍은 사진입니다.

쉴드 마이크라 케이스를 담고있는 케이스를 개봉하는 과정입니다. 옆 부부분을 마치 책을 펴듯이 열어서 개봉합니다.

케이스를 보호하고 있던 덮개를 완전히 열어젖혀 벨킨 쉴드 마이크라 케이스의 본모습을 보게되었습니다.

벨킨 쉴드 마이크라를 감싸고있던 케이스를 완전히 개봉한 상태의 겉 모습입니다. 언어가 영어, 일본어, 한국어, 중국어, 그리고 하나, 나머지 하나는 무슨 언어인지 잘 모르겠으나 여러가지 언어로 설명이 적혀있습니다. 한국뿐만아니라 여러 나라에 납품하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벨킨 쉴드 마이크라를 감싸고있던 케이스에 적혀있는 문구입니다. 별다른 특별한 내용은 없습니다.


우연찮게 만난 갤럭시S2 목업


뒤집혀서 뒷모습을 보이던 벨킨 쉴드 마이크라 케이스를 뒤집어보면 위와 같이 플라스틱 모형에 종이로 감싸져있는 갤럭시S2 목업이 보입니다. 실제 크기의 목업에 케이스를 끼워 고정시켜놓았습니다.

벨킨 쉴드 마이크라 케이스가 끼워져있던 갤럭시S2 목업과 실제 사용중인 갤럭시S2의 비교모습입니다. 크기도 동일하거니와 멀리서보면 목업도 실제 갤럭시S2같아 보입니다.

이번에는 목업 갤럭시S2와 실제 갤럭시S2의 뒷모습 비교입니다. 통신사 로고, SAMSUNG로고 그리고 스피커 구멍만 빼고는 동일합니다.

BELKIN(벨킨) 갤럭시S2 케이스, 쉴드 마이크라 퍼플 알맹이


갤럭시S2 목업에서 분리해놓은 벨킨 쉴드 마이크라의 알맹이입니다. 여느 케이스와 마찬가지로 갤럭시S2에 끼워넣는 비슷한 형태입니다.

벨킨 쉴드 마이크라의 뒷모습입니다. 스피커부분과 카메라부분에 구멍이 뚫려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벨킨 쉴드 마이크라의 윗부분 모습입니다. 아래에서 비교하면 알 수 있는데 미리 말하자면 저렇게 윗부분이 막혀있지 않고 뻥뚫려있는 것이 이 제품의 최대 장점입니다.

벨킨 쉴드 마이크라의 아랫부분 모습입니다. 위에서 설명했듯이 아래도 윗부분과 마찬가지로 감싸져있지 않고 뻥뚫려있습니다.

기존 사용제품과의 벨킨 쉴드 마이크라 제품 비교

# 기존 사용제품 : SGP울트라캡슐-라임 케이스
기존에 사용중이던 SGP 울트라캡슐-라임 케이스의 갤럭시S2 착용 모습입니다.


SGP울트라캡슐-라임 케이스의 착용모습으로 좌측부터 상, 하, 좌, 우의 순서로 나열되어있습니다.
SGP울트라캡슐-라임 케이스는 볼륨키, 전원키, 상단부, 하단부가 케이스로 갤럭시S2를 감싸고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벨킨 쉴드 마이크라 케이스의 갤럭시S2 착용모습입니다. 우측의 모습으로 SGP울트라캡슐-라임 케이스는 전원버튼을 감싸고있지만 위 쉴드 마이크라 케이스는 전원버튼에 간섭을 주지 않는 형태입니다.

벨킨 쉴드 마이크라 케이스의 갤럭시S2 착용모습입니다. 좌측의 모습으로 이 또한 SGP울트라캡슐-라임 케이스는 볼륨버튼을 감싸고있지만 위 쉴드 마이크라 케이스는 볼륨버튼을 감싸고있지않아 간섭을 주지 않는 형태입니다.

벨킨 쉴드 마이크라 케이스의 갤럭시S2 착용모습입니다. 아랫부분의 모습으로 SGP울트라캡슐-라임 케이스는 충전단자와 마이크부분을 제외하고는 아랫부분을 전체적으로 감싸고있지만 쉴드 마이크라 케이스는 전체적으로 개방되어있는 형태입니다.

벨킨 쉴드 마이크라 케이스의 갤럭시S2 착용모습입니다. 윗부분의 모습으로 SGP울트라캡슐-라임 케이스는 이어폰 단자와 DMB안테나를 제외하고는 윗부분을 전체적으로 감싸고있지만 쉴드 마이크라 케이스는 전체적으로 개방되어있는 형태입니다.
여기서 쉴드 마이크라 케이스가 갖는 장점이 나타납니다. 윗부분이 전체적으로 개방되어있음으로서 SGP울트라캡슐-라임 케이스와 같은 형태에서 나타나는 이어폰과 이어폰단자의 연결 불가현상이 없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SGP울트라캡슐-라임 케이스를 사용하면서 불편했던 점으로서 케이스를 착용한채로 이어폰을 이어폰단자에 끼우면 케이스때문에 이어폰이 이어폰단자에 완전히 꽂히지 않는 상황이 발생하기 때문에 이어폰사용시에는 케이스를 제거하고 사용하였습니다. 그러나 쉴드 마이크라 케이스는 그러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 제가 사용하는데 있어서 매우 장점으로 작용합니다. 

벨킨 쉴드 마이크라 케이스의 갤럭시S2 착용모습으로 뒷부분의 모습입니다. 이는 SGP울트라캡슐-라임 케이스와 다른점이 없이 동일합니다.

SGP울트라캡슐-라임 케이스의 유연성입니다.(손은 엑스트라 출연) 고무재질로 엄청난 유연성을 자랑합니다.

벨킨 쉴드 마이크라 케이스의 유연성입니다.(이번에도 손은 엑스트라 출연) 플라스틱 재질로 유연성과는 거리가 멉니다. 유연성이 강한 제품을 사용하다가 유연성이 없는 제품을 갤럭시S2에 처음 끼워볼때에는 이게 과연 들어갈까라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불안한감이 있기는 하지만 생각보다 잘 맞아들어갑니다.

BELKIN 쉴드 마이크라 케이스는...

벨킨 쉴드 마이크라 케이스는 대체적으로 갤럭시S2 케이스로 사용하기에 적합해보입니다.

갤럭시S2에 케이스를 사용하는 이유부터 살펴보면 일단 충격으로부터의 보호를 떠나서 제일 걱정되는 부분은 뒷면의 카메라부분입니다. 카메라부분이 돌출되어있기때문에 케이스를 사용하지 않을경우에 카메라부분의 손상이 예상됩니다. 그래서 저는 갤럭시S2 케이스를 이용하고 있으며, 사실 충격으로 인한 보호는 워낙 폰을 잘 떨어뜨리지 않기에 그다지 걱정은되지 않지만 어떠한 케이스를 사용하든지간에 큰충격은 갤럭시S2에 손상을 입히고 작은 충격일경우에만 케이스로 커버가 가능하다고봅니다.

현재 사용중인 SGP울트라캡슐-라임 케이스도 만족스러운 케이스이지만 이어폰사용이 잦은 스마트폰에서 제일 필요로하는 이어폰연결시 케이스때문에 문제가 생기기때문에 좋지만은 않지만 이번에 체험단을 통해서 만나게된 쉴드 마이크라 케이스는 SGP울트라캡슐-라임 케이스를 사용하면서 느꼈던 간지러운곳을 긁어주는 케이스였다라는 평을 내립니다.
그러나 유연성이 다소 부족하고 딱딱한재질이라 케이스의 겉 표면이 쉽게 손상되어 생활의 잔기스로 많이 따라올 것으로 보입니다. 이런 기스나는 부분에 신경을 많이 쓰시는분이라면 다시한번 고려해봄직한 케이스이기도합니다.
CANTATA에 의해 창작되거나 옮겨진 "BELKIN(벨킨) 갤럭시S2 케이스, 쉴드 마이크라 사용기" 은(는) 본 블로그의 필자(CANTATA)의 허락에 의해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본 블로그 포스트의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FACEBOOK 디지털자키닷컴 페이지의 좋아요를 통해 디지털자키닷컴를 구독하시면,
FACEBOOK으로 “디지털 라이프를 들려주는 사람의 이야기”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1. 이전 댓글 더보기
  2.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벨킨 케이스군요..
    가장 무난한거 같아요..ㅋㅋ
  3. 스마트폰 케이스는 반드시 필요한것
    같습니다
    액정화면 보호 필름은 더더욱
    필요한것 같습니다
    유용한 글 잘보고 갑니다.
    • 케이스는 필수가되어버렸죠..
      보호뿐만아니라 거의 디자인으로서의 역할도하기에...
      액정화면 보호필름 저도 붙였는데...
      지문방지아닌것으로 붙였더니 지문이 덕지덕지..
      한동안 사용하다가 지문방지로 갈아타야겠습니다...
  4. 요즘 벨킨이 이런 액세서리들을 잘 만드는 것 같아요.
  5. 잘보고 간답니다 ^^
    색도 이쁘네요 ㅎㅎ
  6. 디자인도 깔끔한데 세심한 부분까지 신경쓴 모습에서 정말 간지러운 곳을 긁어준 제품 같습니다.
  7. 케이스가 참 예쁘네요...스마트폰은 기능 뿐 아니라 디자인도 멋져요~
  8. 케이스가 간지나네요 ㅎㅎ
  9. 와~ 퍼플 색상이 너무 예뻐요^^
    탐나는 케이스네요ㅎㅎ
  10. 케이스가 이쁜데요?ㅋㅋㅋ
    제 아이폰 케이스는 쓴지가 오래되서 다 깨지고 난리도 아니랍니다 ㅠㅠㅠ
    소중한 스마트폰에 케이스는 필수겟죠?ㅋㅋ
  11. 역시 스마트폰엔 저런 케이스는 필수죠~~
    괜히 기스라도 나면 속상하자나요~ㅎㅎ
  12. 스마트한 케이스 너무 예쁜데요
  13. 비밀댓글로 할 글이 아니였는데 ㅎㅎㅎ
    댓글 등록하는 버튼이 안보여서 ㅎㅎㅎ 비밀댓글로 ㅋㅋ
    지송~
    • 댓글 등록 버튼이 안보이셨군요...
      지금은 잘 보이시는지요...ㅎ
      싸이월드에서 이곳까지 와주시다니 감사할따름입니다.
      플라스틱 재질이 약한감이 있지만 열 방출, 무게등에서는 고무재질보다 뛰어나네요...
  14. 케이스 정말 멋지네용..정말 탐납니당...
  15. 잘보구 가요 ~

    비가 무진장 왔던 하루 ..
    늘 조심하세요 ~~
  16. 케이스가 깔끔하니 좋네요^^
    비 조심하시고 편안한 밤 되세요~
  17. 제가 갤럭시K 쓰는데 갤럭시S랑 비교할때는 속도면에서 안뒤쳤는데..
    갤럭시S2랑 비교하니..
    암울,,
    빨리 일년 반이 지나야 폰을 바꿀껀데;;
    케이스 깔끔하네요 ^^
  18. 오홋! 요즘 갤럭시 케이스도 예쁜 것들이 많네요! ㅎㅎ
    • 갤럭시S2가 인기가 많다보니 그에따른 악세사리 생산 판매업체들도 꽤나 거기에 따라가기위해서 노력중인듯합니다.
      케이스종류가 정말 셀수없을정도로 많죠...ㅎ
      그중에 예쁜걸로만 따져도 .... 엄청난!!
      소비자들은 행복한 고민에 빠지게되죠..
  19. 제가 갤럭시K 쓰는데 갤럭시S랑 비교할때는 속도면에서 안뒤쳤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