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뷰의 서비스가 장애
를 겪고있습니다. 그로인해서 레뷰의 RSS수집을 토대로 소통을 해오고 있던 블로거에게는 다소 안타까운 소식입니다. 어제부터인가 레뷰로부터의 유입이 현저하게 떨어지면서 알아보려 접속해보니, 원인을 알 수 없이 접속 장애를 겪고 있습니다. 순간 트래픽의 병목현상으로 인한 서비스 장애인지 내부적으로 문제가 생긴것인지는 알 수 없지만 현재로서는 레뷰를 정상적인 이용이 불가능한 상태입니다.
기존에 레뷰의 페이지 속도 자체가 매우 느린편이기는 하지만, 사용하는 도중에 아래와 같이 "페이지를 찾을 수 없습니다."화면을 만난 것은 처음있는 일입니다.

레뷰의 서비스 장애 페이지

RevU 페이지를 찾을 수 없습니다. 오류 페이지 캡쳐화면입니다.

레뷰의 메인화면에 접속하면 접속이 될 경우도 있지만 메뉴로의 이동을 시도하면 위와 같이 페이지를 찾을 수 없습니다라는 화면을 띄우고 있습니다.레뷰는 손쉽게 새로올라온 글들을 볼 수 있는 곳이어서 자주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메타 사이트라고는 다음뷰,믹시에는 글만 송고할 뿐 활동을 하지 않지만, 레뷰를 통해서 레뷰에서 제공하는 친구등록으로 RSS수집을 통해서 자주 소통하는 편이기때문에 갑작스러운 오류에 당혹스러울 수밖에 없습니다.
블로그코리아의 경우처럼 작은 기업들이 다음과 네이버와 같은 대형 포털의 힘에 밀려 점점 죽어가는 모습을 보고 있나니, 레뷰의 저런 장애만 보면 걱정이 됩니다.



레뷰 장애로인한 소통의 어려움

한RSS와 같은 RSS수집기로 수집을 하고 있지 않고 레뷰 이웃들의 업데이트 페이지를 통해서 주로 소통해오던 저로서는 이번 장애로 소통의 어려움을 조금 느끼고 있습니다. 그래서 결국에는 현재로서는 레뷰에 글을 송고중이지 않은 이웃분들께 방문하듯이 링크를 타고 들어가 방문하는 수밖에 없을것 같습니다. 이번 계기로 구글이나 한RSS등을 이용하여 RSS를 수집해서 소통을 해볼까라는 생각도 듭니다.
CANTATA에 의해 창작되거나 옮겨진 "레뷰의 서비스장애 발생과 소통의 어려움" 은(는) 본 블로그의 필자(CANTATA)의 허락에 의해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본 블로그 포스트의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FACEBOOK 디지털자키닷컴 페이지의 좋아요를 통해 디지털자키닷컴를 구독하시면,
FACEBOOK으로 “디지털 라이프를 들려주는 사람의 이야기”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