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포스트의 이용을 중단
합니다. 노력없이 트래픽을 가로채는 올포스트에 회의감을 느끼고 중단합니다. 올포스트가 생겼을 시점부터 지금까지 줄곧 블로그의 포스팅을 자동으로 발행하도록 하였습니다. 그러나 2011년 8월 16일부로 올포스트에 등록된 블로그삭제를 통해 모든 올포스트에 발행하였던 글들을 삭제하였습니다. 올포스트의 노력없는 트래픽 가로채기라는 말이 어찌보면 심한 말일 수 있겠으나 블로거의 입장에서보면 아닙니다. 올포스트는 칼럼니스트(블로거)들의 블로그에서 작성된 글이 발행되어 올포스트에 등록되고 그곳에서 해당 글을 읽고 코멘트작성까지 모든 활동이 올포스트내에서 이루어지는 구조입니다. 결국에는 블로그에 한땀한땀 작성한 글은 올포스트에서 작성한 의미가 됩니다. 블로그로의 유입이 제한된다는 것입니다. 현재로서는 올포스트의 시작점에서 기대했던 것과는 다소 다른 결과가 보이고 있기에 이용을 중단하기로 하였습니다.


올포스트 관련 포스팅수상한 올포스트 Olpost.com(올포스트) 악성코드 감염 경고! 



올포스트 이용을 중단한 이유  
위에서 볼 수 있는 것이 올포스트의 이용을 중단한 이유를 잘 보여줄 수 있는 예입니다. 며칠전 작성하였던 오동패킷스니퍼2관련 검색을 하였더니 위와같이 작성된 글의 원 출처인 OK-DJ.COM 보다도 올포스트에 등록되어있는 발행글의 검색이 먼저 뜨는 경우가 있습니다. (항상 위처럼 올포스트의 검색결과가 블로그의 검색결과보다 상위에 위치한 것은 아닙니다.) 안타깝게도 위와 같은 상황 발생시 상위 검색결과를 통해서 유입이 이루어지는 경우가 태반이므로 블로그로 방문하게될 검색유입 방문자를 올포스트로 보내버리는 결과가 나옵니다. 여기서 포인트는 올포스트로 유입된 방문자는 올포스트에서 이미 충분한 정보를 얻었기 때문에 동일한 정보가 있는 블로그로의 방문은 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올포스트 이용 중단을 위한 작업  

올포스트에 발행된 수많은 글들을 하나하나 지울필요 없이 블로그 삭제 메뉴에서 블로그 삭제하기를 실행함으로서 올포스트에 등록된 블로그 정보와 함께 해당 블로그에서 발행한 글들이 올포스트로부터 모두 삭제됩니다.

블로그 삭제가 제대로 이루어지면 위와같이 기존에 등록되어있던 글들이 모두 삭제되고 올포스트에는 아무런 글도 나타나지 않게됩니다. 

만약 올포스트로부터 완전히 떠나려한다면 위와같이 탈퇴메뉴에서 몇가지 정보를 입력하고 즉시 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올포스트에서의 민감한 금전적 문제  
올포스트에서는 원고료 입금을 위해서는 5만원 이상일 때 출금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약 3만4천원정도되는 그동안의 수익은 결국에 출금할 수 없는 올포스트에 대한 기부금이 되어버린셈이지요. 원래는 원고료 5만원이 채워지는 시점을 기준으로 출금과 동시에 올포스트의 이용을 중단하려는 생각이었으나 갑작스레 올포스트에 대해 트래픽관련해서 분함을 느껴 즉시 중단하였습니다.



올포스트의 본래 취지  

올포스트가 처음 서비스오픈할 때의 본래 취지와 방향은 꽤나 좋아보였습니다.

올포스트에서 내세운 방향과 서비스입니다.
1) 블로거를 위한 확실한 지원정책, 이는 블로거마다 차이가 있겠지만 안타깝게도 그다지 지원이다라고 할 정도까지는 안됩니다.
2) 편집이 없는 사실 전달, 올포스트의 자체 편집 없이 사람들의 관심도에 따라서 상위에 위치한다는 사실은 사실유무의 확인이 어려우므로 편집이 없다고 믿습니다.
3) 모든 대화가 한 곳에, 이 서비스가 처음의 기대와 예상에서 많이 벗어난 서비스입니다. 모든 대화가 한 곳에서 즉, 올포스트에서 모든 것이 이루어지므로 안타깝게도 블로그로의 유입은 이루어지지 않게 만들어버리는 서비스입니다.

블로거를 위한 확실한 지원정책에 대한 올포스트의 첫 구상도정도라고 보면됩니다. 광고주로부터 직접적인 올포스트내의 광고를 통해서 얻는 수익을 칼럼니스트(블로거)들에게 배분한다는 취지는 좋았으나 현실은 올포스트로 광고를 내고자하는 광고주의 부재로 인한 구글 애드센스 수익원, 가끔 진행하는 기획취재 제휴정도입니다. 
어느정도 계산적으로 사이트의 가치를 분석해주는 곳을 통해 분석한 올포스트는 올포스트내 구글 애드센스게재 수익을 하루 $68.19정도로 측정하고있습니다. 아마도 대략잡아 $70~$100정도가 아닐까 예상해봅니다. 아무래도 올포스트의 수익원이 한정적이다보니 칼럼니스트(블로거)들에게 배분하는 수익또한 블로거를 위한 확실한 지원정책에서 말하는 확실한 수준은 되지 않습니다.


올포스트에게 전하는 마지막 한소리  

올포스트의 취지와 운영방향은 좋습니다. 그럼에도 안타깝게 올포스트의 이용을 중단하는 이유는 본인과 같은 영세 블로거들에게는 더할나위 없이 소중한 블로그 방문자들이 올포스트로 인해서 블로그로의 방문이 방해된다는 것 때문입니다.
이런 부분들이 최근에 올포스트를 떠나는 블로거들이 속속들이 늘어가는 현상의 원인입니다. 
CANTATA에 의해 창작되거나 옮겨진 "올포스트 이용 중단, 트래픽 가로채기에 분함을 토하다" 은(는) 본 블로그의 필자(CANTATA)의 허락에 의해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본 블로그 포스트의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FACEBOOK 디지털자키닷컴 페이지의 좋아요를 통해 디지털자키닷컴를 구독하시면,
FACEBOOK으로 “디지털 라이프를 들려주는 사람의 이야기”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1. 이전 댓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