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캐논 복합기 PIXMA MP287

캐논(Canon) PIXMA MP287,저가형 복합기를 만나다

캐논(Canon) PIXMA MP287 복합기를 구매하였습니다.
PIXMA MP287 복합기는 지난주 목요일에 구입해서 토요일에 배송되었습니다. PIXMA MP287 복합기를 배송받은 후 노트북과 복합기의 설치상 거리가 2m정도 되는데 연결선이 짧아 설치를 잠시 미루다가 3m짜리 선을 따로 구입하여 설치하였습니다. 이전에 기숙사로 오기전에는 집에서 EPSON 복합기를 사용했습니다. 복합기를 사용해보니 그렇게 비싼 제품은 필요하지 않다는 것을 깨닫고 저렴한 복합기로 구입하였습니다.
 
기숙사 책상 주변기기 관련 포스팅중고모니터 구입! HANMOY 201W로 듀얼모니터!
인터버 스탠드 사용기, 토요일에도 배송되네요
집으로부터의 멀어짐 그리고 첫 키보드!


저렴한 복합기를 구입한 이유  

PIXMA MP287 복합기를 구입한 이유는 최근에는 일상생활에서 스캔과 복사기능이 자주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그렇기에 스캐너를 따로 구매하여 사용하는 것보다 간단한 스캔정도에 유용한 복합기로 정했습니다. 또한 저렴한 가격은 복합기의 디자인과 성능을 많이 따지지않고 어느정도 적당한 속도의 인쇄속도정도면 학생으로서 별다른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기에 구입하였습니다.

출처 : 캐논코리아

캐논코리아에서 공개 및 제공하는 PIXMA MP287 복합기의 상세한 스펙입니다.


PIXMA MP287 복합기 상자 개봉  

상자 안을 개봉해보면 위와 같이 PIXMA MP287 복합기 뿐만아니라 리필용 잉크 세트가 들어있습니다. 판매자측에서 같이 넣어서 기본셋으로 판매합니다.

잉크리필은 예전 잉크젯 프린터 사용할때 해봤었는데 잉크를 다 쓰고 오랜만에 한번 또 리필좀 제대로 해볼 것 같습니다.

잉크리필 세트를 꺼내고 상단 스티로폼을 제거한 후 상자안에 고이 들어가있는 복합기 본체입니다.

상자에서 꺼내놓은 비닐에 싸여져 있는 복합기 본체입니다. 위에 올려져있는 것은 기본적인 카트리지 다루는 방법정도가 적혀있는 유의사항입니다.


PIXMA MP287 복합기 설치  

비닐에 싸여져 있던 PIXMA MP287 복합기를 비닐을 벗기면 위와 같이 사이드부분의 비닐과 몇몇 테이프가 보입니다. 크기도 적당하니 책상옆 작은 서랍장위에 올려놓기 적합한 크기입니다.

사진의 촛점이 너무 중앙에만 쏠려서 흐릿해보이기는 하나 상단부터 전원버튼을 시작으로 중지/리셋까지 9개의 버튼과 표시등정도가 위치해있습니다.

처음에 기본구성품인 카트리지는 PIXMA MP287 복합기의 앞부분을 열면 위와 같이 감쪽같이 들어가있습니다. 처음에 기본구성 카트리지가 어디에 있는지 잠시동안 고민했었네요.

기본 구성 카트리지인 Color와 Black입니다. 기본 구성품이라 그런것인지 대용량은 아닙니다. 몇장정도 인쇄할 수 있게 설정해놓았는지 궁금합니다. 아마도 급 소진이 되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

PIXMA MP287 복합기 카트리지 Color와 Black을 각각 제 자리에 설치한 모습입니다.


PIXMA MP287 복합기 설치 모습  

PIXMA MP287 복합기를 기숙사 책상 오른쪽 작은 서랍장 위에 설치한 모습입니다. 책상의 끝부분에 설치하다보니 모니터와 거리가 2m정도 떨어지게되어서 3m짜리 선을 따로 구입하였습니다.



설치 후 사용하니...  

PIXMA MP287 복합기의 설치를 완료한 후에 사용해보니 무엇보다도 집에서 사용했던 EPSON 복합기보다 빠른 인쇄속도입니다. 스캔과 복사 그리고 인쇄기능도 테스트결과 이상없이 잘 작동하고 있는 양품입니다. 

제게는 스펙적인 면을 떠나서 복합기를 사용함에 있어서 불편함이 없고 유용하며 만족스러운 제품이면 그게 좋은 제품입니다. 

 

PS. 이제는 정말 기숙사에 풀셋을 갖추었으므로 학업에 열중해야겠습니다. 일주일만에 물건을 도대체 몇개를 구입한 것인지... 필요한 것만 구입하였음에도 집을 나오다보니 돈이 쭉쭉 새어나가고 몸이 고생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