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사용중인 환경! |
필립스 AS351! Flexi Dock 기능! |
이번에 출시된 필립스 도킹스피커 오디오들 모두가 갖고 있는 특징이 AS351에도 있습니다. 필립스에서 Flexi Dock이라고 명명한 기능입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은 아이폰과 같이 통일된 것이 아니기 때문에 도킹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인 충전단자의 위치가 제각각입니다. 그래서 필립스에서 이번에 출시한 최초 안드로이드 도킹스피커 오디오에서는 도킹하는 부분을 유동적으로 조정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필립스 AS351의 Dock부분을 좌측, 중앙, 우측으로 이동시켜본 모습입니다. Dock에 Dock 연장장치를 끼워놓은 상태라 Dock부분이 넓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Dock부분의 연장장치를 제거한 상태입니다. Dock부분의 연장장치는 갤럭시탭과 같이 옆으로 폭이 넓어서 더 많은 지지가 필요한 경우에 연결하시면됩니다. 스마트폰의 경우에는 연장장치가 없어도 지지가 잘 됩니다.
필립스 AS351과 갤럭시S2를 연결한 모습입니다. 갤럭시S2에 실행되어있는 화면은 필립스 도킹스피커 오디오 전용 앱인 Fidelio 앱이 실행된 화면입니다. AS351의 제어부분은 제일 왼쪽에 전원 ON/OFF 버튼, 그 옆으로 블루투스의 연결상태 부분, 제일 우측으로 음량조절 버튼이 위치해있습니다.
갤럭시S2와의 도킹을 AS351 Dock부분이 안정적으로 지지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Dock 양쪽으로 위치해있는 튀어나온 부분은 높낮이의 조절이 가능합니다.
잠시 보고 지나가는 갤럭시S2와 필립스 AS351의 도킹된 상태의 모습입니다. 모니터 앞에 위치해서 제 귀를 즐겁게 해주고 있답니다.
필립스 AS351의 음악재생은 어떠한 앱을 통해서도 가능합니다. 기본적으로 도킹을 하게되면 Fidelio 앱이 실행이 되지만 저는 PlayerPro 앱으로 음악을 감상합니다.
갤럭시S2와 필립스 AS351이 도킹이되어 Bluetooth를 통해서 연결이 완료된 후 갤럭시S2의 볼륨 조절을 누르게되면 위와같이 Bluetooth를 통해 재생 미디어 볼륨 조절이 팝업됩니다.
필립스 AS351의 깔끔한 전면부 모습입니다. 이제 밑으로 Flexi Dock 기능의 핵심 Dock의 회전에 대해서 보여드리겠습니다.
위에서 언급했었던 Dock 연장장치입니다. Dock과 맞닿는 부분이 넓어 더 확실한 지지가 필요한 스마트기기의 경우는 위의 Dock 연장장치를 Dock부분에 끼워넣어서 지지부분을 넓힐 수 있습니다.
Dock 연장장치를 Dock에 끼워넣었을 때의 모습입니다. 연장장치를 사용하지 않았을 때보다 스마트기기와의 접촉면적이 넓어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좀더 멀리서 전체적으로 AS351을 본 모습입니다. Dock 연장장치가 생각보다 넓은 면을 커버해줄 수 있습니다.
필립스 AS351 Dock부분과 갤럭시S2와의 도킹부분입니다. 저정도 깊이로 넣으면 도킹이 되는 줄 착각했었던 저의 며칠전 모습이 떠오릅니다. 그래서 불량인줄 오해했었습니다. 충전기의 삽입 깊이정도면 될 줄 알았는데 그 이상으로 쑤욱 눌러야되는 것을 뒤늦게 깨달았습니다.
약간 걸쳐있는 갤럭시S2를 더 힘있게 밑으로 눌러주면 위와 같이 쑥 들어가서 도킹이 완료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AS351을 활용하는 AUX를 통한 외부입력! |
늠름하게 도킹한 상태로 버티고 세워져있는 갤럭시S2와 필립스 AS351의 모습입니다. AS351을 위와 같이 스마트폰과 도킹하는 용도뿐만 아니라 현재 노트북과의 연결을 통해서 스피커로도 활용하고 있습니다.
필립스 AS351을 구매하게되면 AUX선이 동봉되어있습니다. 그 AUX선을 노트북의 오디오 단자에 연결하였습니다.
노트북을 책상에 제대로 놓고 사용하는게 아니라 현재 독서대에 거치시켜놓고 세워서 사용하고 있어서 AUX선이 약간구부러진 상태로 오른쪽으로 빼냈습니다.
왼쪽에 한가닥으로 되어있는 것이 AUX선입니다. 오른쪽에 위치한 선은 어댑터로부터 나온 선으로 AS351의 전원을 공급해주고 있습니다.
좀더 가까이 다가가서 보면 AUX IN이라고 적혀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운데 위치한 USB 단자는 스마트기기의 USB를 연결해서 충전을 할 수 있게끔 위치해있습니다.
야외에서 즐기는 AS351! 휴대가능! |
AS351은 이번에 세계최초로 출시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전용 필립스 도킹스피커 오디오 모델중에서 유일하게 어댑터의 전원공급이 없이도 야외에서 사용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실제 사용가능시간은 어떻게 되는지 알 수 없지만 AA건전지 4개를 이용해서 야외에서 AS351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S351이 제대로 작동되는지 확인해보기 위해서 건전지 구입에 나섰는데, Panasonic AA건전지를 2개가격에 2개더!라는 이름으로 판매하고 있어서 저렴하게 구입한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구입하였습니다.
AA 건전지 4개를 나란히 Panasonic 이름이 잘 보이게 끼워넣은 모습입니다. 에너지절약 마크가 붙어있는 제품이니 건전지로 이용할 때도 생각보다 잘 버텨주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야외로 들고나온 필립스 AS351의 모습입니다. 책상 위가 아닌 밖으로 들고나오니 어색하지만 건전지로도 잘 작동하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필립스 AS351의 전원이 OFF되어있는 상태에서 갤럭시S2를 연결하면 AS351의 전원이 자동으로 ON되며 서로를 인식하면서 Bluetooth로 연결됩니다.
갤럭시S2와 필립스 AS351이 서로를 인식하고 도킹이 완료된 상태입니다. Fidelio앱이 역시 실행되었으며 AS351의 Bluetooth 연결부분에 파란불이 들어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가 서있는 곳은 영등포역의 메카! 타임스퀘어가 보이는 곳입니다. 얼마전까지 참 자주갔던 곳이었는데... 이제 보기만 합니다.
이제 조금 어둑어둑해질 시간이긴한데 Fidelio앱은 아직도 낮의 파란하늘을 보여줍니다. 밤이되면 배경이 파란하늘에서 달 배경으로 바뀝니다. 건전지로 야외에서 휴대해서 사용가능하다는 점을 확인하였습니다. 타임스퀘어를 보면서 노래한곡 듣고 서둘러 방으로 들어왔습니다.
필립스 AS351에 대한 특징을 뒤로... |
![]() |
CANTATA에 의해 창작되거나 옮겨진
"필립스 AS351 특징!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도킹스피커 오디오!" 은(는) 본 블로그의 필자(CANTATA)의 허락에 의해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FACEBOOK으로 “디지털 라이프를 들려주는 사람의 이야기”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이전 댓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