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니콘 쿨픽스 P300

Nikon 쿨픽스 P300, 굿바이 P300 컴팩트디카!

Nikon 쿨픽스 P300 컴팩트디카, 얼마전 P300 제품을 새주인에게 판매하였습니다. 작년 '11년 9월초에 구입해서 얼마전까지 대부분 블로그 사진촬영용으로 Nikon P300을 사용해왔습니다. 전자제품을 소중히 여기기에 역시나 흠집하나없는 900여장의 사진 촬영기록만 있는 제품으로 거의 새것과 마찬가지의 상태로 판매하였습니다. P300을 팔 수 있었던 곳은 역시나 중고거래의 메카에서 P300을 구매한다는 글을 보고 연락하여 거래하였습니다.

NIKON COOLPIX P300 관련 포스팅컴팩트 디카, 니콘(Nikon) 쿨픽스 P300을 구입하다!
컴팩트 디카, 니콘(Nikon) COOLPIX P300 개봉기!
Nikon 쿨픽스 P300을 이용한 근접촬영 사진!

아쉽지만 떠나보낸...  

Nikon P300은 충분히 제 역할을 해주고 있었으나 주인을 잘못만나 다시한번 택배차량을 타고 두번째 주인을 만나러 갔습니다. P300은 사진을 떠나서 동영상 촬영부분에서 꽤나 만족스러운 동영상 결과물을 만들어주어 놀라웠습니다. 특히 컴팩트디카임에도 모드 다이얼과 수치 조작용 다이얼이 수동촬영 모드에서의 조작을 매우 편리하게 해주는 점이 좋았습니다. 택배를 보내기 직전까지도 참 많이 고민했었는데 보내고 말았습니다.


Nikon P300과 함께 '11년 2학기 가방에 항상 들어가있던 허접한 Nikon P300 파우치! 가방에 대충넣어 들고다녔음에도 역시 이 투박한 파우치가 제 역할은 잘 해주어서 다행이었습니다.

마지막으로...  

NIKON COOLPIX P300을 배송시키기 위해서 처음에 배송받았던 그 모습 그대로 재포장 하고 있는 마지막 모습입니다. 역시나 제품 박스는 쓸데없이 공간을 차지하더라도 버리지 않고 보존시켜 놓는게 좋습니다. P300과 더불어 같이 구매하였던 호화용 충전기, 호환용 배터리도 같이 보내버렸습니다.


현재는 無, 앞으로...  
P300 이후의 카메라를 DSLR인 D90으로 생각했었으나 현재는 미러리스 NEX-5N으로 내정하고 구매하려하고 있으나 가격이 P300에 비해서 너무 쎄서 좀 난감하긴합니다. 더군다나 SONY의 태국 공장 물난리로 인해 최근에 SONY 제품의 물량 공급이 원활하지 못하다고합니다. 가격뿐만 아니라 판매자들의 재고보유 상황도... 그 많던 중고 매물도 NEX-7 출시 이후에 더 보기 힘들어졌습니다. NEX-7의 출시에 맞춰 미리 판매들 하셨다는 얘기들도 들려옵니다. 어떤 카메라가 되든 조만간 새로운 CANTATA의 카메라로 찾아뵙겠습니다.

PS. 내일은 설날입니다. 설연휴 잘 보내시고, 새해복많이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