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거일상

페이스북(facebook) 무료명함을 받다!

페이스북(facebook) 무료명함을 받았습니다. facebook에 Moo.com과 함께 진행하는 페이스북명함 무료발급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단순 페이스북 이벤트인줄 알았는데 이벤트라기 보다는 기본적으로 진행되는 서비스로 보입니다. 페이스북 무료명함에 대한 이웃 블로거분의 신청방법 포스팅을 보고서 발급신청을 했었습니다. 그러나 워낙 해외우편의 속도가 늦고 언제 도착할지 예상하지 못해서 잊고 있었는데 생각지도 못하게 우편이 도착해서 확인해보니 무료명함이었습니다. 블로그 명함을 갖고 싶었기에 페이스북 명함임에도 www.OK-DJ.com이라는 블로그 주소를 더 강조하고 싶었습니다.



해외우편으로 도착!  

facebook에서 Moo.com이 진행하는 것이기때문에 우편 봉투에 moo.com의 로고가 프린트되어있습니다. WE LOVE TO PRINT!

PRIORITAIRE : 우선권을 가진, 가장 중요한, 최우선의
우편의 우선순위를 나타내는 것인지 알수 알수없는 스티커가 붙어있습니다.

주소와 해외우편에 대한 정보가 적혀져있습니다. KOREA, REBUBLIC OF! 그 외의 정보는 무료명함을 신청할 때 적은 한글주소가 적혀있습니다. 



소박한 명함케이스!  

Yay! They're here. facebook 로고가 돋보이는 명함케이스입니다. 사실 명함케이스라고 할 만하지 않지만 명함을 담고 있는 것이니깐 케이스라고 부르겠습니다. 종이케이스로 명함이 감싸져있습니다. 위의 큰 우편봉투에 이 소박한 명함케이스가 들어있습니다.

명함이 들어있는 케이스의 뒷부분에 역시나 Moo.com에 대한 이야기가 적혀있습니다. 또한 케이스에 삐죽 튀어나와있는 저 종이는 명함크기의 광고지로서 광고명함이라고 보면됩니다. 명함 유료발급에 대한 할인과 같은 정보로 광고가 적혀있습니다.

역시 페이스북의 색상과 facebook이라는 글씨는 참 깔끔하면서 느낌있습니다. facebook과 twitter 등의 SNS에 밀려 점점 사라져가는 싸이월드가 잠시 생각나는 밤입니다.


도착한 무료명함!  

위의 무료명함 디자인의 큰 틀은 이미 잡혀있는 틀이고 상단 이미지와 그 밑의 문구정도만 수정할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최상단 이미지는 사실 배치할 이미지가 마땅하지 않아서 작년 청계천 등불축제 때 갤럭시S2로 촬영한 뽀로로 등불사진을 첨부하였습니다. 생각보다 명함이 잘나왔습니다. 꼬꼬마들 나눠주면 좋아할 명함이 되어버렸습니다. facebook 명함임에도 www.OK-DJ.com 블로그 주소를 적었습니다.

도착한 명함이 실제 몇장 배송되었는지 세어보지는 않았지만 얼핏보기에 50장이라는 문구를 보았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명함의 질이 코팅된 종이로 두께가 꽤나되는 고급스러운 종이로 되어있습니다. 탄력있는 종이 느낌입니다.

앞면은 역시나 제 facebook 프로필 사진과 뽀로로 등불 사진이 배치되어 있으며, 뒷면은 블로그 주소와 블로그 이름 그리고 필명인 CANTATA가 메인입니다. 그 밑으로 제 facebook 주소와 핸드폰번호 그리고 이메일이 적혀있습니다. 


무료명함이지만...  
무료명함임에도 상당한 두께의 종이와 코팅된 종이의 질 그리고 인쇄된 색상이 참 좋습니다. 공식적으로 나눠드리기에는 뽀로로 등불이 너무 귀여워 안타까운 명함이 되어버렸지만 친구들 혹은 대외활동 참여시에 재미삼아 나눠줄 수 있는 명함이 생겼습니다. 기관 혹은 기업의 기자단 활동과 같은 것을 하면 명함을 주는데 그런 명함보다 더 칼라풀하고 귀여운게 눈길이 갑니다.
혹시나 모르셨던 페이스북 이용자분들은 지금도 페이스북에서 무료명함 서비스가 진행되고 있으니 신청해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무료이고 기본틀과 툴이 제공되어서 신청하는데 5분도정도면 충분하기 때문에 그냥 지나치기에는 아까운 서비스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제 명함의 뽀로로 등불이 있는 메인 이미지를 잘 꾸미셔서 신청하신다면 양질의 명함을 무료로 받으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