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소니 NEX-5N

소니 알파 NEX-5N 카메라 파우치, MATIN 네오프렌 카메라 바디케이스!

얼마전 소니 알파 NEX-5N 미러리스 카메라 파우치, 매틴(MATIN)  네오프렌 카메라 바디 케이스를 구매하였습니다. SONY NEX-5N 파우치! 즉 NEX-5N을 넣어 다니기 위한 정품 파우치는 가격이 매우 높은 편이기 때문에 NEX-5N을 잘 보호해줄 수 있는 저렴한 파우치를 검색하다가 알게된 제품이 MATIN 네오프렌 카메라 바디 케이스입니다. 매틴 네오프렌 카메라 바디 케이스 파우치가 NEX-5N과 딱 맞는 크기임에도 실제 사용한 후기가 없어서 구입결정이 망설여졌었습니다. 특히 M사이즈와 L사이즈 사이에서 많이 망설였는데 매틴 네오프렌 카메라 바디 케이스 M사이즈로 구매해서 사용해보니 정말 NEX-5N에 맞춰 나온 듯이 딱 맞는 크기입니다.


소니 알파 NEX-5N 미러리스 카메라 관련 포스팅소니 알파 NEX-5N 미러리스 카메라 간단 개봉기!
소니 알파 NEX-5N 카메라 렌즈 필터, 삼양 폴라 HMC UV 렌즈필터!


가격만큼 심플한! NEX-5N 파우치!  

MATIN 네오프렌 카메라 바디 케이스 M사이즈는 대략 6,000원에서 7,000원 사이의 가격대에서 구입이 가능합니다. 물론 배송비는 별도라는 안타까운 상황은 어쩔수 없습니다. 가격만큼이나 정말 심플한 파우치입니다. 사실 제품의 이름만 보면 Body Case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본래 NEX용으로 나온 것이 아니기 때문에 다른 제품은 Body용이겠지만 NEX-5N에게는 매우 적당한 크기입니다.

MATIN 네오프렌 카메라 바디 케이스의 뒷부분 모습입니다. Features로 제품의 특징에 대해서 적혀있습니다. 자세히 읽어볼 만큼의 의미가 있는 부분은 아니기에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사진의 촛점이 다른부분에 잡혀있기는 하나, Made in Korea라는 점은 상당히 마음에 드는 부분입니다. 저렴한 가격대의 파우치임에도 NEX-5N을 보호해줄 수 있을 만큼의 두께와 신축성을 자랑합니다. 대륙에서 넘어오는 것과 비교되는 Made in Korea의 힘이라고 생각하며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NEX-5N에게 너무나도 안락한 파우치!  

NEX-5NK, 즉 번들렌즈킷 18-55mm 렌즈를 마운트시킨 상태의 NEX-5N을 MATIN 네오프렌 카메라 바디 케이스에 집어넣은 모습입니다. MATIN 파우치가 소재의 신축성으로 NEX-5N을 어느정도 잡아주고 있습니다. NEX-5N이 안락하게 자리잡고 있는 모습이 보기좋습니다.

약간 틀어서 본 시선에서의 모습입니다. 위의 사진에서 보았듯이 역시 안락하게 잡아주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정말 18-55mm 렌즈를 마운트한 상태의 NEX-5N 높이가 파우치 안 공간의 높이와 딱 맞아 떨어지는게 신기할 정도입니다.

NEX-5N과 MATIN 파우치와의 높이 비교 사진입니다. NEX-5N의 크기와 파우치의 크기가 맞아 떨어지는 것이 보이십니까.


이 파우치 안에 NEX-5N있다!  
NEX-5N을 MATIN 파우치안에 넣어 덮개를 덮으면 위의 모습과 같습니다. NEX-5N의 렌즈부분이 파우치의 덮개부분 좌측에 약간 튀어나와 보이는 형태가 느껴지는데 이정도의 조임은 역시 신축성있는 MATIN 파우치의 특성상 NEX-5N의 내부 움직임을 잡아주는 역할을 해주고 있지않나 생각됩니다.

MATIN 네오프렌 카메라 바디 케이스의 좌측에서 본 모습입니다. NEX-5N의 렌즈가 느껴지십니까.


소니의 정품 파우치는 어쩌고...  
사실 어떠한 제품을 사용하든간에 비싸고 같은 브랜드의 제품이 좋은 것은 사실입니다. 그러나 워낙 NEX-5N 카메라 자체의 가격도 상당하기에 파우치까지 많은 돈을 들이기에는 부담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용에 문제가 없이 저렴한 가격으로 대체제의 역할이 가능하다면 그 대체제를 선택하는 것이 올바른 소비라고 생각합니다.

PS. 정말 MATIN 네오프렌 카메라 바디 케이스는 NEX-5N 번들렌즈 사용자분들에게는 생각보다 상당히 괜찮은 제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