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트랜센드 SDHC 32GB

트랜센드 SDHC 32GB Class10 메모리카드를 만나다!

트랜센드 SDHC 32GB Class10 메모리카드를 구입하였습니다. 소니 NEX-5N에 사용하기 위한 목적으로 트랜센드 SDHC 32GB Class10 메모리카드를 구입하였습니다. 기존에는 소니 NEX-5N에 트랜센드 SDHC Class10 16GB를 사용하였는데 RAW 이미지로 촬영을 하다보니 900여장 정도만 촬영할 수 있어 좀 더 여유로운 저장공간을 위해 32GB를 선택하였습니다. 
NEX-5N의 RAW 이미지로 촬영시 900여장의 촬영 공간에서 1800여장의 촬영 공간으로 증가하였습니다.



간단한 트랜센드 메모리카드 포장!  
트랜센드 SDHC 32GB Class10 메모리카드는 역시나 저렴한 가격대 만큼이나 간단하게 포장되어 있습니다. Transcend 로고와 함께 화려한 듯한 디자인의 커버를 갖고 있습니다.

Up to 20MB/s와 Great for FULL HD Recording이라는 문구를 볼 수 있습니다. Class 10 제품이다보니 아무래도 낮은 Class의 제품보다는 전송속도가 괜찮은 제품입니다. 사실 NEX-5N과 같은 미러리스에는 버퍼의 속도가 한정되어 있어서 Class 10까지는 필요가 없다는 얘기도 있는데 Class 낮은 제품과 Class 10 제품의 가격차이가 많이 나지 않기 때문에 Class 10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좌측에 위치한 스티커가 여느 SDHC 메모리카드와 같이 정품 스티커입니다. 해당 스티커를 붙여야 추후에 있을 만약의 A/S에 대해서 불이익이 없다고 합니다. 메모리카드 A/S를 받을 기회를 만날 수 있을지 의문이기는 하지만 만약을 생각하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트랜센드 SDHC에 대한 설명이 적힌 뒷면!  

화려한 듯한 디자인의 앞쪽 커버와 다르게 예상되는 배치로 트랜센드 SDHC 32GB 메모리카드에 대한 설명이 위치해 있습니다. 정말 많은 다국어로 설명이 적혀있습니다. 그 중에서 한국어로 적힌 설명은 단 두줄인 '디지털 카메라, 캠코더, GPS 및 각종 자동차용 기록장치 업그레이드용으로 적합'이라는 것입니다. 

'Storage Chart'가 정리되어있습니다. 일부를 보면 Digital Photos의 경우 5메가픽셀은 13104장의 사진을 찍을 수 있으며 10메가픽셀의 경우 6552장의 사진을 찍을 수 있다고 설명되어 있습니다. 소비자로 하여금 32GB SDHC 메모리카드의 용량을 가늠해볼 수 있는 자료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요즘에 어떠한 제품이든지 구입하게되면 유심하게 보는 곳이 Made in '???' 부분입니다. 트랜센드 SDHC 32GB Class10 메모리카드 제품은 Made in Taiwan 제품입니다. 트랜센드 메모리카드 제품이 많은 국가에서 판매가 되다보니 제조국가에 대한 표시도 다국어로 되어있습니다. 


트랜센드 SDHC 메모리카드!  

이번에 구입하게된 트랜센드 SDHC 32GB Class10 메모리카드 제품입니다. 커버를 벗겨내었으며 메모리카드가 거치용 플라스틱에 끼워져있는 모습입니다.

기존에 소니 NEX-5N에 사용하던 트샌센드 SDHC 16GB Class10 메모리카드 제품입니다. 16GB도 JPEG 이미지로는 충분한 용량이지만 RAW 이미지로 촬영을 하다보니 제한적인 용량으로 판단되어 32GB로 갈아타게 되었습니다. 이번에 구입한 32GB 제품과 동일한 회사, 동일한 Class의 제품이기 때문에 메모리카드에 붙여있는 겉 표지의 디자인은 동일합니다.


소니 NEX-5N의 넉넉해진 촬영 공간!  

현재 사용중인 소니 NEX-5N의 RAW 이미지 촬영 공간이 1860장 정도가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는 1000장도 채 되지 않았기 때문에 약간의 압박감이 있었기 때문에 넉넉해진 저장공간을 보고 있으면 흐뭇합니다. 앞으로는 용량 걱정하지 않고 매번 사진 찍고 PC와 연결할 때마다 삭제하는 일은 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