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스마트 TV모니터 TB750과의 어플리케이션 여행을 떠났습니다. 삼성 스마트 TV모니터 T27B750은 스마트허브 기능이 있는 스마트 TV모니터이기 때문에 삼성APPS에 등록되어있는 어플리케이션의 설치 및 실행이 가능합니다. 스마트한 시간을 27인치로 큰 화면의 T27B750 모니터로 보내고 있습니다. 특히 홈런배틀 게임을 TB750으로 하고 있는데 스마트폰 갤럭시S2의 화면으로 느끼는 홈런배틀 타격감과의 차이는 정말 대단합니다. MHL기능에 이은 삼성 스마트 TV모니터 TB750의 스마트한 기능인 스마트허브의 활용기를 보여드리겠습니다.

삼성 스마트TV 모니터 TB750(T27B750) 또 다른 이야기!대학생이 바라본 TB750, MHL기능! T27B750으로 공부도한다!
삼성 스마트TV 모니터(TB750) 쇼케이스를 가다!
비대칭의 꽃 TB750, 삼성 스마트TV 모니터 T27B750을 만나다!


SMART HUB를 통한 SMART한 생활!  

삼성 스마트 TV모니터 TB750의 모니터 전체적인 디자인은 이미 개봉기에서 많이 살펴보아서 이제 진행되는 리뷰에서는 컨텐츠 재생관련 부분만 보여드리겠습니다. 모니터가 27인치로 워낙 크다보니 책상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TB750에서 스마트허브 메뉴로 들어가면 위와 같이 스마트TV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익숙한 화면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스마트 TV모니터는 모니터가 주된 목적이기 때문에 좌측 상단에 모니터의 화면이 작게 동시화면으로 나오고 있는 것 또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깨알같은 동시화면이 출력됩니다.

TB750으로 가장 핫하게 사용할 만한 요즘 인기 있는 Homerun Battle 게임 어플리케이션이 설치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토이카 레이싱도 설치하였는데 흥미가 없어서 실행시키지 않는 어플입니다.


Samsung Apps의 수많은 어플리케이션  

스마트 허브 기능을 통해서 사용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은 Samsung Apps 마켓을 통해서 수많은 어플리케이션을 만날 수 있습니다. 

Samsung Apps에 접속한 모습입니다. 인기 앱에는 역시 Skype, Facebook, Homerun Battle이 위치해 있습니다. 무료 어플리케이션이 인기 앱의 첫 페이지를 채운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라이프스타일 탭에도 여러 어플리케이션이 있는데 간간히 \1,000, \2,000의 결제를 요하는 어플리케이션들도 보입니다. 아직까지는 유료 어플리케이션의 필요성을 느끼지 못해서 무료 어플리케이션만 몇개 설치해서 사용하는 상황입니다.

Samsung Apps의 도움말 부분입니다. TV 및 AV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는 App들이 등록되는 마켓으로 스마트폰의 삼성Apps와는 또 다른 곳입니다. 개발자들의 어려움이 괜히 걱정되는 부분입니다. 스마트폰용, TV용 등 각종 기기에 맞게 여러가지로 제작을 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예상됩니다.


스마트 허브로 즐기는 어플리케이션!  

Samsung Apps 스토어에서 Twitter 어플리케이션을 선택해서 다운로드 설치하는 화면입니다. 아쉽게도 메모리가 상당히 적다는 느낌을 받을 수도 있는 1GB도 되지 않는 용량입니다. 스마트폰과 같이 여러가지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는 것이 아니기는 하지만 요즘같이 메모리의 가격이 저렴한 시기에 너무 작은 크기의 메모리로 구성이 된 것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설치를 완료한 트위터를 실행시키면 위와 같이 서비스 계정 연결의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동봉된 리모콘으로 입력할 수 있게 화면의 오른쪽에 문자에 대한 배열이 나와 있습니다. 이것이 번거로우시다면 USB 키보드와 마우스를 TB750 모니터에 직접 연결해서 사용하시면 쉽게 입력을 하실 수 있습니다.

자신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확인을 눌러서 Twitter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트위터의 장면이 사진에 나오지 않아서 아쉽지만 다음번 리뷰때 한번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무래도 컴퓨터와 스마트폰으로 할 때보다는 답답한 작동감이 있기는 하지만 스마트 TV모니터라는 이름에 걸맞게 동영상 혹은 TV를 보면서 같은 화면에서 두가지 일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스마트TV와 스마트 TV모니터 모두에 기본적으로 내장되어 있는 티빙 어플리케이션의 모습입니다. 얼마 전까지 티빙 정기결제를 해왔었는데 아쉽게도 이제는 이용하지 않습니다. 

티빙 어플리케이션을 실행시키면 웹에서의 서비스와 같이 실시간 영상은 볼 수 없지만 방송다시보기, 영화보기의 기능이 가능합니다. 특히 방송다시보기는 tvN의 재밌는 프로그램들을 찾아볼 수 있어서 매우 유용합니다.

제가 tvN에서 즐겨보는 프로그램은 '더 아찔한 소개팅', '화성인 바이러스', '코미디 빅리그', '보이스 코리아' 정도가 있습니다. tvN은 실시간으로 볼 수 있는 곳이 없다보니 다시보기 기능은 정말 유용한 기능입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티빙의 이용은 무료가 아닌 유료라는 점입니다.

더 아찔한 소개팅 다시보기를 실행한 화면입니다. 27인치 모니터의 화면을 꽉 채울 정도의 고화질 영상이 다시보기로 제공됩니다. 특히 TV로 볼 때 중간에 삽입되어 있는 광고시간이 제거된 프로그램 영상만 있기에 '60초 후에 공개됩니다.'의 기분을 느낄 수 없습니다.

티빙은 무료로 즐길 수 없는 유료 서비스입니다. 그러나 티빙과 삼성의 제휴 관계로 스마트TV 혹은 스마트 TV모니터에서 티빙을 최초 실행한 일자를 기준으로 90일간의 tving 스마트TV 쿠폰이 자동 적용되어 무료로 감상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아래에 tvingPC/태블릿PC/스마트폰 쿠폰을 등록하면 실시간 방송도 웹을 통해서 즐길 수 있습니다. 무료로 제공되는 이 이벤트는 정말 마음에 드는 부분입니다. 90일간 알차게 이용해야겠습니다.

Google Maps 어플리케이션도 Samsung Apps에 등록되어 있어서 스마트폰과는 어떻게 다를지 설치해보았습니다.

스마트폰과 다를 것 없는 27인치로 넓게 보는 구글 지도 정도의 느낌입니다. 더욱 넓고 크게 여러사람과 볼 때 유용할 것 같지만 손가락으로 이리저리 움직이는 스마트폰의 조작감보다는 아무래도 조작감이 떨어지는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정말 넓고 크게 볼 수 있다는 점은 무시하지 못할 것 같습니다. 특히 집에서 부모님께 길을 설명해드리는 경우라면 말입니다.

패밀리 스토리라는 삼성에서 최근에 광고를 통해서 홍보하고 있는 기능입니다. 스마트폰, 태블릿, 스마트TV, 스마트 TV모니터 등의 스마트 기기들을 패밀리 스토리라는 것을 통해서 공간을 제공하여 가족끼리의 일정, 사진, 정보 등을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었습니다.

패밀리 스토리 시작하기로 들어가면 최초에 그룹을 생성하거나 기존 그룹에 가입을 하는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현재 저희 가족 중에서 스마트기기를 사용하는 사람이 저 뿐이어서 저 같은 사람들에게는 무용지물일 수 있겠으나 결혼 후의 생활에 잘 접목시킨다면 유용할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Fitness의 기능을 통해서 집에서 스스로 운동을 할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됩니다. 외국인이 설명하는 각종 운동 방법과 시범동작을 잘 따라하면 몸짱이 될 수 있을까 잠시 생각해봅니다. 현실 최근 설명의 빈 공간처럼 운동을 잘 하지 않는데 앞으로는 조금씩 요가라도 따라하면서 해야겠습니다.

위 화면은 스마트 허브 메인 화면에서 Samsung Apps 오른쪽에 위치한 네이버와 연동되는 기능인 '스마트 팁' 서비스입니다. 네이버 실시간 급상승 검색어를 통해서 주요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컴퓨터의 모니터로 사용하거나 TV를 시청하면서 아래의 트레이 형식으로 현재 네이버 검색 포털의 검색어 순위를 순환시켜가며 보여주는 기능입니다. 해당 검색어로 NAVER 검색을 바로 찾아볼 수 있는 꽤나 유용한 기능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즐겨 감상하는 동영상이 위치한 YouTube 사이트를 이용하기 위한 기본 제공 어플리케이션입니다. 매우 깔끔한 인트로를 만날 수 있습니다.

YouTube에 접속한 메인 화면입니다. 채널 둘러보기, 검색, 내 YOUTUBE, 추천 채널의 메뉴가 있습니다. 저는 주로 이슈가 되는 동영상들을 검색해서 감상할 때 이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YouTube 영상임에도 위와 같이 고화질로 감상이 가능한 동영상은 27인치 모니터를 꽉 채우는 놀라움을 보여준다는 사실을 기억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싸이월드의 시대가 지나버린 현재 facebook의 시대라고 봐도 과언이 아닙니다. facebook을 TV를 시청하면서 컴퓨터를 하면서 스마트 허브 기능을 이용하여 실시간으로 지켜볼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Social TV라는 기능이 스마트 TV모니터에는 내장되어 있습니다. 모니터로 사용하거나 TV로 사용하면서 실시간 SNS의 특성에 맞게 실시간으로 대화가 가능하도록 해주는 기능입니다. 아쉬운 점으로는 리모콘으로 입력하고 조작하려면 다소 불편하다는 점이지만 USB키보드, USB마우스를 모니터에 연결해서 사용하면 그 문제는 크게 걸림돌이 되지 않습니다.

Social TV 기능을 사용하는 것과 같이 작게 볼 수도 있지만 이렇게 facebook 어플리케이션을 전체화면으로 볼 수도 있습니다. 친구 업데이트 소식으로 부터 친구 요청까지 웹에서 가능한 대부분이 모니터에서도 가능합니다.

요즘 정말 HOT하다고 생각되는 게임 어플리케이션입니다. 바로 HOMERUN BATTLE 3D 게임입니다. 크고 선명한 모니터로 보는 HOMERUN BATTLE 3D의 첫 화면의 화려함이 느껴지십니까.

단순한 작동이 특징인 이 HOMERUN BATTLE 게임은 스마트 TV모니터 TB750 리모콘으로도 어려움 없이 충분한 조작이 가능합니다.

계정을 만들다보니 어쩌다 USA 국적의 선수가 되어버렸습니다. OK-DJ.COM으로 만들고 싶었으나 특수문자 불가라는 사실 때문에 Okdjcom으로 HOMERUN BATTLE 게임을 누비고 있습니다. 

많은 티스토리 블로거분들이 게재하고 있는 애드센스의 수익은 USD로 지급됩니다. 그래서 한달의 수익이 정산되는 월말의 환율에 민감해하시는 파워블로거분들이 계실겁니다. 저는 영향을 받지 않는 작은 블로거이지만 환율에 대해서 평소 관심있게 지켜보고 있습니다. 환율을 확인하고 계산하기 위해서 컴퓨터를 켜는 일 없이 모니터의 어플리케이션 실행만으로 현재 시간의 환율을 보고 환율을 기본으로 계산해볼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했습니다.

위와 같이 유로통화 1 EUR를 기준으로 주요통화의 환율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이제 곧 이번달 애드센스의 지급처리일이 다가오니 원달러 환율의 소폭 상승을 기대해봅니다.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기능 중에 KIDS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삼성 스마트TV 블로거데이에서 보았던 바로 그 기능입니다. 어린 아이들을 위한 가정용 어플리케이션이라고 보면 됩니다. 아이들의 시간을 갖을 수 있는 컨텐츠들이 모아져 있습니다. 앞으로 더욱 컨텐츠의 양과 질을 늘려갈 것이라는 스마트TV 블로거데이의 프레젠테이션 발표가 떠오릅니다.


삼성 스마트 TV모니터 TB750은 만능...  

삼성 스마트 TV모니터 TB750은 정말 이름 그래도 스마트함이 대단합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모니터와 비교해보면 이것이 정말 모니터인가 다시보게 됩니다. 워낙 요즘에는 컨버전스라고해서 여러가지 기기들과의 결합과 제품 기능의 결합이 잘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단순히 모니터가 컴퓨터의 출력을 표현해주는 것을 뛰어넘어 TV와 어플리케이션 구동까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모니터에 꽤나 많은 기능이 들어있는데 20대의 대학생인 저도 이 기능의 전부를 사용하기에는 역부족입니다. 기능의 전부를 사용한다는 전제하에 제작한 기기가 아니라는 점을 감안해도 정말 많은 기능들이 있어서 어쩌면 복잡해 하실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CANTATA에 의해 창작되거나 옮겨진 "삼성 스마트 TV모니터 TB750, T27B750과의 어플리케이션 여행을 떠나다!" 은(는) 본 블로그의 필자(CANTATA)의 허락에 의해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본 블로그 포스트의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FACEBOOK 디지털자키닷컴 페이지의 좋아요를 통해 디지털자키닷컴를 구독하시면,
FACEBOOK으로 “디지털 라이프를 들려주는 사람의 이야기”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1. 이전 댓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