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Share 기능이 무엇인가? |
제가 AllShare 기능을 활용하기 위해서 삼성 Apps에서 다운로드 받아 설치한 어플리케이션은 'AllShare Player', 'AllShare Control', 'Samsung Smart View', 'Samsung Remote' 이렇게 네가지 입니다.
■ AllShare Player : 삼성 Smart Phone 및 DLNA 기기/서버의 콘텐츠를 자동으로 브라우징하고, Mobile에서 보던 콘텐츠를 TV/PC로 이어보기 할 수 있는 N-Screen향 미디어 플레이어 앱입니다.
■ AllShare Contrl : Smart Phone에서 Wi-Fi로 연결된 PC와 삼성TV를 제어할 수 있는 앱입니다.
■ Samsung Smart View : Samsung Smart View 버전을 사용하면 동일한 공유기에 연결한 삼성TV, BD 제품을 편리하게 제어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TV에서 방영 중인 방송 컨텐츠를 App이 설치된 모바일 기기에서도 무선 인터넷 연결을 통해 TV와 동시에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 Samsung Remote : Samsung 리모컨 앱을 사용하면 동일한 공유기에 연결한 삼성TV, BD 제품을 편리하게 제어할 수 있습니다.
삼성 스마트 TV모니터 스마트허브의 좌측 하단에서 볼 수 있는 AllShare Play 어플리케이션의 모습입니다. 위의 어플리케이션 실행 없이도 스마트폰에서의 연결 요청으로 연결이 가능하지만 편의를 위해서 스마트허브에도 AllShare Play 어플리케이션이 설치되어있습니다.
AllShare 기능을 활용하기 위한 준비가 마무리되었고 본격적인 AllShare 기능을 위한 어플리케이션과 함께 TB750의 동작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 TV모니터 TB750, AllShare Player |
AllShare Play를 실행시키면 마이 리스트라는 탭이 먼저 보입니다. 최근에 AllShare Play를 통해서 재생한 '최근 재생목록', '최근 신규목록', '재생 목록' 이렇게 세가지의 분류로 나만의 리스트를 볼 수 있습니다.
(※ 사진을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재생의 의미가 있는 AllShare Play로 어떻게 보면 USB에 저장된 파일을 재생한다는 의미에서 윈도우 미디어플레이와 같은 스마트 TV모니터의 플레이어정도로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 사진을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동영상 재생을 위해서 스마트 기기와 연결을 해야할 경우 DLNA 장치의 연결 방법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해당 연결 방법을 선택하면 위와 같이 AllShare Play 원격 장치가 없습니다. 연결 방법을 확인하고자하는 장치의 종류를 선택하는 창이 팝업됩니다.
갤럭시S2 스마트폰과 스마트 TV모니터 TB750과의 연결을 위해서 스마트폰 연결 방법을 선택하였습니다. 위와 같이 스마트폰을 이용한 연결방법에 대한 설명이 나열되어 있습니다.
(※ 사진을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DLNA 기능을 통해 [Mobile]SHW-M250K가 연결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AllShare Play 장치로 연결이 되었기 때문에 그 다음부터는 쉽게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다뤄주면 됩니다.
이제는 무선으로 Play한다! AllShare Play! |
Wi-Fi라는 좋은 기술 덕분에 AllShare라는 기능 또한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Wi-Fi의 연결을 통해서 출력신호를 내보내고 그 신호를 스마트 TV모니터 TB750이 받아서 출력해주는 시스템! 이전에 MHL 기능에 대해서 소개하였었는데 그 기능도 매력적이지만 거추장스러운 선의 연결 없이도 멀티미디어 기능이 가능한 AllShare 기능도 매력적입니다.
AllShare Play 기능을 통해서 동영상을 재생시킨 후의 모습으로 터치 컨트롤을 통해서 재생되는 동영상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즉 영상은 스마트 TV모니터로 출력이되고 제어를 위한 터치 컨트롤 화면은 갤럭시S2에 출력됩니다.
AllShare Play를 이용해 더 우월한 사운드 출력을 지닌 스마트 TV모니터 TB750으로 음악을 듣기 위한 첫 과정입니다.
재생 제어 버튼들 끝으로 우측 하단에 보이는 작은 모니터 형태의 버튼을 누르면 위와 같이 재생 장치 변경의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자동으로 연결되어 있는 TB750을 인식하고 출력을 그 방향으로 내보내게 됩니다.
AllShare Play 기능을 통해서 음악 재생되고 있습니다. 기존에 갤럭시S2에서 재생되던 화면은 사라지고 TB750 모니터에서 출력되는 사운드를 제어하기 위한 컨트롤러로 바뀌어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간단한 UI의 형태로 제어가 가능하게 어플리케이션이 만들어졌습니다. 중앙에 보이는 볼을 좌우로 움직이면 음악의 이전곡 다음곡이 선택되고 위아래로 움직이면 볼륨이 조절되는 간단 명료한 형태입니다.
AllShare Play를 통해서 지원되는 세가지 기능중에 나머지 기능인 사진보기 기능입니다. 갤럭시S2를 통해서 촬영하거나 저장되어있는 사진을 재생 장치 변경의 과정을 거쳐 스마트 TV모니터 TB750으로 출력이 가능합니다.
사진을 보기 위한 AllShare 기능 또한 기존의 동영상, 음악과 마찬가지로 갤럭시S2를 통해서 사진의 선택이 가능하게 되어있습니다. 위 사진은 작은 크기의 720X540 해상도의 사진이므로 작게 출력이 된 부분입니다. 큰 해상도를 갖는 사진은 그 크기에 맞게 모니터에 출력됩니다.
불편한 리모콘은 Bye! 익숙한 스마트폰으로! |
현재 갤럭시S2를 통해서 AllShare 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이 위와 같이 네가지가 있습니다. AllShare를 통한 프린트 기능도 있기는 하지만 스마트 프린터를 활용해야하기에 설치하지 않았습니다.
AllShare Control을 통해서 스마트 TV모니터의 번들 리모컨이 아닌 익숙한 스마트폰으로 TV 또는 PC의 제어가 가능합니다. 현재 연결 가능한 기기가 [MON]LT27B750이 인식되어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AllShare Control로 연결된 갤럭시S2 리모콘과 번들 리모콘의 모습입니다. 여러가지 버튼이 나열되어있는 번들 리모콘도 나름 편의성을 높였다고는 하나 인터넷 서핑등의 기능을 행하기 위해 커서를 움직일 때의 불편함은 말로 표현할 수 없습니다.
갤럭시S2를 통해서 제어되는 TB750, 대표적으로 스마트허브로의 화면전환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볼륨 업 다운의 기능도 물론 갖고 있기에 볼륨 조절도 시행해보았습니다. 볼륨 업 버튼을 눌러 96까지 올리고 있는 모습입니다.
(※ 사진을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마우스 터치패드와 같은 컨트롤러 기능을 통해 TB750의 스마트허브에서 움직임을 테스트해보았습니다.
인터넷 주소창과 같이 문자를 입력해야하는 경우에 위와 같이 갤럭시S2에 입력 창 및 문자패드를 사용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이 부분 또한 상당히 매력적인 부분입니다. 기존에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익숙한 그 키패드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S2를 이용하여 제 블로그인 http://OK-DJ.COM을 입력하였습니다. 마치 카톡하듯이 쉽고 빠르게 입력이 가능해서 편리합니다.
삼성 스마트 TV모니터를 통해서 제 블로그에 접속한 모습입니다. 화면에서 보이는 '삼성 스마트 TV모니터 TB750과의 어플리케이션 여행을 떠나다'의 후속 리뷰가 바로 현재 이 리뷰입니다.
갤럭시S2가 게임 컨트롤러로 변신! |
(※ 사진을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Game Remote 기능으로 모바일을 이용하여 TV의 게임 앱을 조정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스마트TV 혹은 스마트 TV모니터의 경우 스마트허브를 지원하면서 삼성Apps를 통해 게임 어플리케이션의 설치 및 실행이 가능합니다. 그 경우에 게임 실행을 통해 모바일을 게임 컨트롤러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토이카 레이싱'을 실행해서 컨트롤해본 모습입니다. 게임을 잘 하지 못하는 편이라 상당히 허접한 조작을 보여드려서 아쉽습니다.
AllShare와 함께한 모.니.터! |
![]() |
CANTATA에 의해 창작되거나 옮겨진
"삼성 스마트 TV모니터 TB750과 둘러보는 AllShare, T27B750과 AllShare의 만남!" 은(는) 본 블로그의 필자(CANTATA)의 허락에 의해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FACEBOOK으로 “디지털 라이프를 들려주는 사람의 이야기”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이전 댓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