옵티머스 LTE2 후기, WIS에서 만난 갤럭시S3의 적수! 지난주 WIS에 가서 옵티머스 LTE2를 살펴보고 왔습니다. 최근 옵티머스 LTE2 램2G 탑재라는 사실에 꽤나 눈길이 가는 제품이었습니다. 삼성에서는 갤럭시S3가 출시되고, 팬택에서는 베가레이서2가 출시되고, LG에서는 그 적수로 옵티머스 LTE2를 제시하고 있습니다. WIS를 통해서 간단하게 살펴본 옵티머스 LTE2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WIS 속 제 기준으로 제일 주목받았던 LG!  

WIS에서 삼성의 활약을 기대했지만 아쉽게도 삼성에서는 기존에 많이 알려진 제품들이 전시되어 있었을 뿐 관심가는 새제품들은 전시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삼성에서 공개하지 않은 갤럭시S3, 갤럭시노트10.1에 대한 부푼 기대감이 무너져 바로 옆 부스 LG와의 비교를 많이 하게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특히 LG에서는  OLED TV로 많은 언론의 주목을 받음과 동시에 옵티머스 LTE2를 제시함으로서 기존 스마트폰 사용자들로 하여금 관심을 끌어냈습니다.

LG 부스에서 많은 사람들이 모여서 관심을 가졌던 곳이 바로 LG 옵티머스 LTE2가 진열되어 있던 곳입니다. 출시 예정인 삼성의 갤럭시S3와 팬텍의 베가레이서2와 어깨를 나란히 할 것으로 예상되는 제품이 바로 옵티머스 LTE2입니다. 옵티머스 LTE2를 살펴봄으로 인터넷에서만 보았고 WIS에서 진열하지 않은 삼성의 갤럭시S3 모습을 떠올리며 비교해보곤 하였습니다.


간단히 살펴본 LG 옵티머스 LTE2  

개인적으로는 처음에 LG 옵티머스 LTE2를 보았을 때 프라다폰의 외형디자인에 갤럭시S2 LTE의 홈버튼을 적용한 것 같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프라다폰의 각진 형태와 갤럭시 시리즈에 익숙한 홈버튼 때문에 그러한 느낌을 받은 것 같습니다. 또한 갤럭시S2 유저로서 안드로이드 오픈소스임에도 UI는 어디를 가나 익숙합니다. 아이콘과 약간의 색상정도만 다를뿐 구성은 매우 비슷합니다. 


설치된 모든 애플리케이션을 볼 수 있는 메뉴로 들어가면 위와 같이 4열 6행의 아이콘 배치를 볼 수 있습니다. 갤럭시S2의 답답한 아이콘 배치를 사용하다가 많은 아이콘이 한 화면에 배치된 모습을 보니 시원했습니다.

옵티머스 LTE2의 전반적인 정보를 볼 수 있는 휴대폰 정보 메뉴로 들어간 모습입니다. 갤럭시S2에서 지원되듯이 옵티머스 LTE2에서도 펌웨어의 Easy Up이 지원됩니다.

최신 스마트폰의 트렌드에 맞게 안드로이드 버전은 4.0.3으로 ICS를 기본으로 하고 있습니다. 옵티머스 LTE2의 공식적인 모델명은 LG-F160S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환경설정 메뉴에서는 옵티머스 LTE2만의 특이한 점은 발견할 수 없습니다. 단지 갤럭시 시리즈와 비교해서 아이콘들이 형형색색 칼라로 구성되어 있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옵티머스 LTE2의 LTE 속도를 체험해보고 싶었으나 진열과정에서 개통을 하지 않은 탓인지 정상적인 폰등록이 되지 않은 상태였습니다. 또한 Wi-Fi를 통한 인터넷 서핑도 체험해보려 하였지만 이마저도 아쉽게 연결이 되지 않았습니다.


단편적으로 마음에 들었던 작은 배려!  

다른 어떤 것보다도 마음에 들었던 것은 위에서 보이는 퀵메뉴 부분입니다. 보통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다를바 없지만 갤럭시 시리즈와 비교해서 퀵메뉴의 Edit 기능이 추가된 것이 보입니다.

옵티머스 LTE2 또한 기본적으로 NFC 기능을 지원합니다. 퀵메뉴에 NFC 설정이 배치되어 있어 NFC로 들어가보게 되었습니다.

'Edit quick setting'이 바로 제가 마음에 들었던 부분입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퀵메뉴에 다른 것을 올려두고 싶다는 생각을 종종 해왔지만 Edit 기능을 지원하지 않았기 때문에 편집할 수 없었습니다. 그러나 옵티머스 LTE2에서는 간단하지만 사용자 편의를 배려한 기능을 추가했다는 점에서 박수를 보냅니다.

무선 충전이 가능한다는 점 또한 상당히 마음에 들었습니다. 갤럭시S3도 무선충전 기능이 가능하다고 들었는데 그에 맞설 제품이라는 것을 확실히 보여주는 듯이 옵티머스 LTE2 또한 무선충전 기능을 지원하고 있었습니다. 무선충전 기능의 가능여부도 중요하지만 무선충전을 위한 무선충전패드의 가격과 기본 패키지여부도 중요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대되는 옵티머스 LTE2의 국내 활약!  

옵티머스 LTE2는 램이 기본적으로 2G라는 점에서 상당히 주목받고 있습니다. 사실 1G의 램으로도 적절하게 사용하면 부족함은 없지만 종종 메모리의 부족함을 느끼기도 합니다. 그래서인지 영국에서 공개된 이후 갤럭시S3의 국내출시 버전의 램용량에 대해서 아직까지도 논란이 많습니다. 최대 2G로 출시가되면 옵티머스 LTE2와 같은 램 용량을 갖게되지만 그 이하게되면 다소 아쉬운 갤럭시S3가 될 수도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World IT Show 2012에서 간단하게 메뉴를 전환시켜가면서 LG 옵티머스 LTE2의 동작을 촬영했습니다.

각종 메뉴들의 언어는 영어로 설정되어있어 한글을 볼 수 없었는데 키패드를 잠시 둘러보니 한글을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검은색상 사이에서 흰색 키패드가 팝업되니 상당히 눈에 잘 띄는 모습입니다.



측면에서 바라본 옵티머스 LTE2의 모습!  
측면에서 바라본 옵티머스 LTE2의 프라다폰스러운 모습입니다. 지금까지도 그 인상은 잊혀지지 않습니다. 갤럭시S3의 느낌은 넥서스S라면 옵티머스 LTE2의 느낌은 프라다폰입니다.
(※ 사진을 클릭하면 확대하여 볼 수 있습니다.)


기대되는 LG의 스마트폰 활약...  

지금까지 LG에서 출시해온 스마트폰은 그다지 호감형은 아니었습니다. 최근들어 옵티머스 뷰를 시작으로 옵티머스 LTE2에 이르기까지 꽤나 선전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이번에 직접보고 짧은 시간동안 사용해본 옵티머스 LTE2는 LG에서 그동안 기존 시장의 흐름을 따라가기 위해서 많은 고심과 노력을 했구나라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 예로 옵티머스 LTE2의 스펙으로 알려진 필기기능, 무선충전기능, 램 2G, LTE 원칩, 4.7인치 화면을 보면 요즘 스마트폰의 트렌드가 모두 담겨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3D TV, 에어콘과 같은 전자제품뿐 아니라 스마트폰 분야로도 LG에서 많은 활약을 했으면하는 바람입니다. 애플의 아이폰, 삼성의 갤럭시 시리즈도 좋지만 두톱을 제외한 다른 무언가 새로운 것도 만나볼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CANTATA에 의해 창작되거나 옮겨진 "옵티머스 LTE2 후기, WIS에서 만난 갤럭시S3의 적수!" 은(는) 본 블로그의 필자(CANTATA)의 허락에 의해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본 블로그 포스트의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FACEBOOK 디지털자키닷컴 페이지의 좋아요를 통해 디지털자키닷컴를 구독하시면,
FACEBOOK으로 “디지털 라이프를 들려주는 사람의 이야기”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1. 필기와 무선충전기능이 돋보이더군요^^
  2. 자꾸만 더 좋은 것이 나와서, 정말 고르기가 어렵네요. ㅠㅠ
    잘 보고 갑니다. 즐거운 수요일 보내세요.
  3. 그동안의 LG 휴대폰중에서 가장 관심있는 휴대폰입니다. 이번에는 잘 만들었으려나 모르겠군요^^
  4. 옵티머스 LTE2 탐나는 작품이군요 +_+
    오늘도 유익한 정보 잘 보고 갑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5. 기계는 자꾸자꾸 좋은 게 나오네요. ㅎㅎ
    새거 사면 금방 구닥다리가 되는 느낌^^;;
  6. 각진 디자인이 맘에 들던데요 ^^
  7. 무선충전이 특히나 맘에 드네요!!
    정말 갖고 싶어요 ㅜㅜ
    잘 보구 갑니다 !!
  8. 사무실에 구매하신분이 있어 자세히 볼 기회가 있어보니, 정말 잘 만들었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런데 무선충전기는 별매로 조금 아쉬웠다는...,
  9. 약정이 끝나가고 있어 눈독 들이고 있어요.^^
  10. LTE가 LG를 살렸죠...
    확실히 서비스 가입자가 늘어나다 보니..
    점점 좋은 제품이 계속 나오네요^^ㅎ
  11. 저도 WIS2012에서 옵티머스 LTE2를 만나고 왔지요 ㅋ
  12. 허, 커다란 액정에 무선충전에 눈에 들어오는군요. 읔, 기술은 이렇게 발전하는데 따라가기 힘들어요. ㅎㅎ
  13. 스마트폰에에 대한 정보가 없으니 저는 잘 모르겠습니다.
    글 잘 보고 갑니다.
  14. 좋은 잘보고 갑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
  15. 좀 전에 LTE2가 도착했어요! ㅎㅎ
    아직 뜯지는 않았는데 주말에 한번 만져봐야겠습니다! ㅎㅎㅎ
  16. 최근 LG의 스마트폰들은 고급화 전략 때문인지 몰라도 프라도폰의 모습을 많이 띄고 있는거 같아요 ㅋ 옵티머스 뷰도 그렇고 말이지요. 개인적으로는 참 맘에 드는 모습입니다.ㅋ 그리고 그 외로(기능적)도 높은 스펙화 화려한 기능을 자랑하는 삼성계열의 스마트폰들과 비교하여서 떨어지지 않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서 보기 좋습니다. 과거 헬지라는 오명을 곧 떨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물론 아직은 약간 부족한 모습도 보이지만 말이지요 ㅋ
  17. 2GB 라는 가용램은 옵티머스 LTE2 만이 가지고 있는 최고의 강점이죠. 이 부분을 잘 어필하여 마케팅을 하면 갤럭시S3 까지는 아니더라도 그에 가까운 판매고를 올릴 수 있을 듯 싶습니다. <갤럭시S3까지는 안되는 이유는 갤럭시S3가 가지고 있는 브랜드파워와 옵티머스LTE2가 가지지 못하는 여러 장점들이 있기 때문이죠....그래도 LTE2는 진짜 기대된다능... 저도 써보고 싶네요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