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바이진(jin by jin) 소닉스페이스 1집 신보 앨범을 만나다! [Who Lives In Sonic Space?] (jin by jin @ sonic space), 진바이진(jin by jin) 1집 신보 앨범이 6월 1일 발매되었습니다. 지난 5월 26일 2012 월디페에서 가장 돋보였던 한국DJ로 평가되는 진바이진(jin by jin)을 보지 못하셨던 분들이 도대체 어떠한 음악이었길래 사람들이 진바이진(jin by jin)에 대해서 이야기하는지 알 수 있는 기회가 찾아온 것입니다.





2012 월디페에서 가장 돋보였던 한국 DJ!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2012 월디페에서 음악과 퍼포먼스로 돋보였던 무대를 보여준 DJ는 다름아닌 '진바이진(jin by jin)' 이었습니다. 2012 월디페 사전 인터뷰에서 월디페가 첫 무대라고 말했던 진바이진이었지만 실제 공연을 본 사람들은 감히 그렇게 생각할 수 없었습니다.


월디페에서 검은 어두운색 의상을 입은 DJ들을 많이 봤는데 밝은 의상으로 등장해서 첫 느낌부터 무언가 달랐습니다. 역시나 그는 밝은 의상만큼이나 2012 World DJ Festival에서 사람들과 소통할 수 있는 가벼운 몸놀림의 퍼모먼스를 보여주었습니다.


2012 월디페를 멋지게 장식한 진바이진 음악과 그의 손짓이 무대위 하늘을 찌를 기세였습니다. 시작할 때는 이렇게 밝은 하늘이 보이는 때였으나 어두워지면서 그 기세는 더 치솟았습니다.


진바이진(jin by jin)의 손짓에 열광하면서 음악에 맞춰 흔드는 사람들의 모습입니다. 밝은 하늘이라서 강렬한 분위기는 아직 느껴지지 않습니다.


진바이진(jin by jin)의 다양한 무대위 퍼포먼스를 잠시 엿볼 수 있습니다.

(※ 사진을 클릭하면 크게 볼 수 있습니다.)




해가 짐에 따라 더 떠올랐던 진바이진!
 

해가 지고 하늘이 어둑어둑해짐에 따라 진바이진의 무대위 진가는 하늘과 같이 점점 더 짙어졌습니다. 선글라스까지 벗어두고 공연에 열중하는 모습이 멋집니다.


진바이진의 무대위 옆모습입니다. 상당히 복잡해보이는 기계들과 맥북으로 앞에서 무대를 즐기고 있는 관객과 소통하고 있었습니다. 저러한 복잡한 기계로 연주되는 음악이 수많은 사람들을 하나로 만들어준다는 것이 그저 놀랍습니다.


모두가 진바이진의 음악이라는 매개체를 통해서 2012 월디페 첫날의 밤을 함께 즐기고 있었습니다.


해가 지면서 진바이진의 진가가 더 짙어지고 사람들 또한 그 공연을 보기 위해 상당히 많이 모였습니다. 괜히 2012 월디페에서 가장 돋보였던 한국 DJ로 꼽히는 것이 아닌가 봅니다.


월디페 첫날밤 사람들을 하나로 만들었던 진바이진(jin by jin)의 무대위 영상입니다. 동영상으로 보고 있어도 정말 가슴이 벅찬 느낌을 받습니다. 이런 느낌 때문에 DJ들이 무대를 포기하지 못하는가 봅니다.


 

음악처럼 형형색색, 1집 신보 앨범!
 

진바이진(jin by jin) 소닉스페이스 1집 신보 앨범 'Who Lives In Sonic Space?'입니다. 형광색의 표지와 함께 소닉 스페이스의 S가 돋보입니다. 일렉트로닉 음악 앨범에 상당히 어울리는 색상과 표지입니다.


진바이진(jin by jin) 소닉스페이스 1집 신보 앨범은 형광색의 표지와 그 안의 또 다른 형광색의 속지를 만날 수 있습니다.


'Composed, Written, Computer-programmed, Engineered & Produced by Jin By Jin' 바로 진바이진(jin by jin)의 앨범입니다. 이 앨범에서는 2012 월디페를 통해서 앨범 발매 이전에 진바이진이 들려주고 사람들을 하나로 만들었던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진바이진(jin by jin) 소닉스페이스 1집에는 아래와 같이 8곡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1. Sonic + Space
2. Radio Radio  [TITLE]
3. HighLighT
4. Invitation To New Dimensions
5. Inertia
6. F_you
7. What`s Your Definition?
8. Shout!
저는 음악에 대해서 그저 듣고 느끼는게 전부입니다. 이 앨범의 곡들을 모두 들어봤는데 제 개인적인 취향으로는 'HighLighT'라는 3번 트랙에 수록되어 있는 곡이 들으면서 느낌이 좋기에 마음에 듭니다. 특히 진바이진(jin by jin) 소닉스페이스 1집의 수록곡들은 전체적으로 무거운 느낌의 곡들은 아닌 것 같습니다.

※ MNET을 통한 미리듣기로 진바이진 소닉스페이스 1집 신보 앨범을 미리 들어볼 수 있습니다.




진바이진(jin by jin) 소닉스페이스와 함께!
 
진바이진(jin by jin) 소닉스페이스 1집 신보 앨범 음악을 들어보면 함께 월디페에서의 공연을 보지 못한 분들도 왜 그렇게 진바이진이라는 뮤지션이 이번 2012 WDF에서 빛을 발했는지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이번 진바이진 소닉스페이스 1집 신보 앨범 여덟번째 트랙에 수록된 'Shout'라는 곡으로 2012 월디페의 현장을 Shout 소리로 물들인 공연영상의 일부입니다.

DJ와 디제잉 음악을 자주 접하지 못했는데 이번 2012 월디페에 갔다오니 이러한 음악도 꽤나 매력이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또한 유명한 외국 DJ들과 더불어 한국인이라 왠지 더 관심이 가는 진바이진의 이번 1집 신보와 함께 앞으로의 앨범들도 상당히 기대가 됩니다.

CANTATA에 의해 창작되거나 옮겨진 "진바이진(jin by jin) 소닉스페이스 1집 신보 앨범을 만나다! [Who Lives In Sonic Space?] (jin by jin @ sonic space)" 은(는) 본 블로그의 필자(CANTATA)의 허락에 의해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본 블로그 포스트의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FACEBOOK 디지털자키닷컴 페이지의 좋아요를 통해 디지털자키닷컴를 구독하시면,
FACEBOOK으로 “디지털 라이프를 들려주는 사람의 이야기”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1. 월디페2012에서는 진바이진이 정말 최고였죠!!!ㅋ
  2. 멋진 분이네요
    즐거운 주말 되세요 ^^
  3. 소리가 몸으로느껴지는것 같군요..
    스트레스가 한방에 훅~~~ 포스팅 잘 읽었습니다. 주말 잘 보내시구요. :-)
  4. 잘 보고 갑니다. 레뷰도 꾸욱~ 즐거운 하루 되세요...^^*
  5. 멋진 DJ인데요?
    진바이진, 이름 기억해 놔야하겠습니다 ㅎㅎ
  6. 동영상에서 현장의 열기가 그대로 느껴지네요!!!
    진바이진이라는 DJ는 처음 알았는데..
    인기가 정말 대단하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