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개월간 매주 함께한 티모터(T-motter) 1기 활동,또 하나의 관계를 만들다!
티모터(T-motter)는 한국스마트카드에서 진행하는 티머니(T-money) 서포터즈로서 1기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프로그램을 시작하였습니다. 일반적인 대학생 대외활동 프로그램의 기간이 5~6개월인 점을 감안하면 3개월이라는 시간은 짧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전혀 짧게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시험기간을 제외하고는 매주 회의 및 친목을 위해 모임을 가졌기 때문입니다. 매주 함께 했던 대외활동 프로그램 티모터(T-motter) 1기의 활동이 8월 20일 수료와 함께 마감됩니다. 끝나는 이 시점에서 지난 활동들을 소개해드리며 티모터(T-motter) 1기 활동을 마무리 지어보려 합니다.


티머니 서포터즈 '티모터 1기'의 또 다른 이야기!아시아 최초 울트라 뮤직 페스티벌 후기,티머니(T-money)와 함께 했던 하루!
다가온 울트라 뮤직 페스티벌을 맞아 준비하는 자세,체크 포인트 티머니(T-money)!
지산 밸리 록페스티벌로 하나된 세계인의 손에는 티머니(T-money) 카드!
코앞으로 다가온 지산 밸리 록페스티벌 체크 포인트, 가장 중요한 것은 티머니(T-money)!
모바일 티머니로 즐기는 파리바게트, 티머니(T-money)로 즐기는 빵과 커피의 어울림!
전세계가 들썩이는 울트라 뮤직 페스티벌도 예외는 아니다,티머니(T-money) 결제!
2012 지산 밸리 록페스티벌 외국인도 예외일 수 없다! 결제는 티머니(T-money)!
떡을 빚는 빚은에서도 티머니 결제 오픈, 티머니(T-money)로 결제하고 떡 먹는다!
일반인도 참여 가능한 티머니(T-money) 사용 수기 공모전 추천!
부산에서의 허기진 배를 달래주던 SPC, 티머니(T-money)로 한방에 결제!
부산 GS25에서도 티머니 카드 OK, 티모터가 체험한 부산 티머니 충전과 판매 그리고 사용!
티모터(T-motter)가 경성대/부경대역에서의 부산 티머니 이벤트 프로모션 현장을 가다!
부산 티머니(T-money) 결제 체험을 위해 바다 곁을 찾은 티모터!
파리바게뜨를 티머니(T-money)로 즐기기,빵과 커피가 티머니로 30% 할인까지!
월드디제이페스티벌(World DJ Festival)을 즐기려면 외국인도 티머니 결제, 월디페 후기!
아이유 티머니(T-money) 팝카드(POPCARD), 어렵게 구한 한정판 아이유 팝카드!
티머니(T-money)로 즐기는 던킨도너츠(Dunkin Donuts) 오픈, 할인은 덤으로!



설레는 첫 만남 그리고 계속되는 회의!  

상당히 어색한 첫 만남이었던 발대식때의 단체사진입니다. 본래 대외활동 발대식에 가면 기록과 함께 포스팅을 위해 많은 사진들을 찍어 오는 것이 평소 습관이었는데 생각보다 너무나 어색했던 자리였기에 카메라는 결국 마지막에 단체 사진촬영을 위해서만 사용하였습니다.

티머니(T-money) 서포터즈 티모터(T-motter) 1기의 활동은 "놀고 찍고 맛보고 즐기기"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되었고 자주 만남을 갖기 위해서 짧게라도 매주 회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별볼일 없는 많은 학생 중 한명인데 어쩌다보니 팀장의 역할을 맡게 되어서 시작부터 다소 부담감이 많았습니다. 그러다보니 전달사항 및 회의내용을 꼼꼼히 적을 수 밖에 없었습니다.
회의 내용 메모는 갤럭시탭7.7과 블루투스 키보드를 활용하였습니다. 손으로 적는 것보다 빠르고 익숙해서 회의 과정에서 꽤나 유용했습니다.



티모터의 어색함을 친근함으로 바꾼 전환점!  

매주 회의를 갖기 위해서 모이고 함께 밥을 먹으면서 친근해지는 것 같았지만 그 사이에는 보이지 않는 벽이 존재했습니다. 그 벽을 어느정도 무너뜨린 계기가 바로 부산에서의 1박 2일 티머니 체험이었습니다.

부산에서의 1박 2일 티머니 체험이 티모터(T-motter)가 좀 더 하나로 뭉칠 수 있는 계기가 된 이유가 있습니다. 그 전의 활동은 개개인이 혼자 체험하고 포스팅을 하는 형태였지만 부산에서의 체험은 팀으로 뭉쳐서 1박 2일간의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는 것이 티모터(T-motter)들이 좀 더 가까워질 수 있게 해주었다고 생각합니다.

지난 부산에서의 1박 2일 티머니 체험의 일환으로 센텀시티역 파스쿠찌에서 티머니 카드로 아이스티를 구입하였습니다.


부산 경성대/부경대역 앞에서 이루어졌던 티머니 홍보 프로모션 행사에도 직접 참여하였던 부산에서의 둘째날입니다.



뮤직 페스티벌 참여, 1. 월드디제이페스티벌  

최근 티머니가 뮤직 페스티벌의 공식 화폐로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월드디제이페스티벌에서도 티머니가 공식화폐로 사용되어 티모터(T-motter)가 직접 찾아갔습니다. 티머니 결제 체험과 함께 뮤직 페스티벌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가졌습니다. 무엇보다도 티모터(T-motter) 1기로서 참여했던 월드디제이페스티벌이 제 인생의 첫번째 뮤직 페스티벌이었기에 상당히 인상깊었습니다.

월드디제이페스티벌에서 얌전하던 사람들이 헤드폰만 쓰면 갑자기 돌변했던 사일런트 디스코의 모습입니다.

월드디제이페스티벌의 마지막 무대를 장식했던 Dada Life의 모습입니다. 처음 참여한 뮤직 페스티벌이어서 모든 공연이 끝날 때까지 발걸음을 옮길 수 없었습니다.

티머니(T-money),티머니(T-money) 서포터즈,티머니 서포터즈 티모터(T-motter),티모터(T-motter),티머니 서포터즈 CANTATA,연동주,연동주 서포터즈,CANTATA 티머니(T-money),티모터 1기,티모터(T-motter) 1기



뮤직 페스티벌 참여, 2. 지산밸리록페스티벌  

월드디제이페스티벌에 이어 지산밸리록페스티벌의 공식 화폐도 티머니가 사용되었습니다. 티머니가 있는 곳이면 어디든 가는 티모터(T-motter) 1기가 역시 지산밸리록페스티벌도 찾아갔습니다.


라디오헤드의 핫한 공연을 앞두고 기대되는 모습으로 손에는 시원한 맥주 한 잔씩을 든 채 사진을 촬영하였습니다.

3만 7천여명이나 참여했던 지산밸리록페스티벌의 1일차, 라디오헤드의 파워가 느껴지는 순간이었습니다. 무려 공연이 1시간여 남은 시간에 무대 앞으로 미리 몰려든 사람들의 모습입니다.

라디오헤드 공연을 보기 위해서 몰려든 사람들이 많아서 무대와 거리를 두고 공연을 관람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중간즈음의 위치였는데 티모터(T-motter)들 뒤로는 더욱 많은 사람들이 라디오헤드 공연을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티머니(T-money),티머니(T-money) 서포터즈,티머니 서포터즈 티모터(T-motter),티모터(T-motter),티머니 서포터즈 CANTATA,연동주,연동주 서포터즈,CANTATA 티머니(T-money),티모터 1기,티모터(T-motter) 1기



뮤직 페스티벌 참여, 3. 울트라뮤직페스티벌  

월드디제이페스티벌, 지산밸리록페스티벌에 이어 우리나라에서 처음으로 진행된 울트라뮤직페스티벌의 공식 화폐도 역시 티머니였습니다. 티모터(T-motter) 1기의 활동이 3개월인데 그 3개월안에 무려 3번째 뮤직 페스티벌 참가의 기회가 주어졌습니다.

항상 낮과 밤이 공존하는 뮤직 페스티벌, 울트라뮤직페스티벌도 낮부터 밤까지 공연이 계속 이어졌습니다.

스티브 아오키의 공연에서 종이 꽃가루가 예쁘게 뿌려졌던 모습입니다. NEX-7에 스트로보를 달아준 덕을 봤다고 할 수 있었던 사진입니다.

티머니(T-money),티머니(T-money) 서포터즈,티머니 서포터즈 티모터(T-motter),티모터(T-motter),티머니 서포터즈 CANTATA,연동주,연동주 서포터즈,CANTATA 티머니(T-money),티모터 1기,티모터(T-motter) 1기



지난 3개월간의 티모터 1기, CANTATA'S LIST!  
티모터 1기로서 활동하면서 일반 티머니 카드, 캐릭터 티머니 카드, 티머니 팝카드, 모바일 티머니 등을 다양하게 이용해볼 수 있었습니다. 특히 SPC 계열인 던킨도너츠, 베스킨라빈스, 파스쿠찌, 빚은, 파리바게뜨 등에서 티머니로의 결제를 하면서 할인을 받아보기도 하였습니다.
3개월간 총 17개의 포스팅으로 티모터(T-motter) 1기의 활동을 마무리하였습니다. 티머니 서포터즈로서 티머니 관련 소식 및 결제 체험을 잘 전해드리려 했는데 결과가 어떻게 되었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그래도 티머니가 더이상 교통비 지불용으로만 사용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곳에서 사용된되고 필요로 한다는 사실 하나만은 확실히 전달해드린 것 같습니다.
그리고 "놀고 찍고 맛보고 즐기기"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된 티모터(T-motter) 1기 활동은 뮤직 페스티벌 3개 연속 참여로서 이미 슬로건 글귀를 뛰어 넘은 활동이었습니다.
CANTATA에 의해 창작되거나 옮겨진 "[티모터1기 "놀고 찍고 맛보고 즐기기"]3개월간 매주 함께한 티모터(T-motter) 1기 활동,또 하나의 관계를 만들다!" 은(는) 본 블로그의 필자(CANTATA)의 허락에 의해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본 블로그 포스트의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FACEBOOK 디지털자키닷컴 페이지의 좋아요를 통해 디지털자키닷컴를 구독하시면,
FACEBOOK으로 “디지털 라이프를 들려주는 사람의 이야기”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1. 젊음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어 좋았던 것 같아요.
    저도 덕분에 티머니를 좀더 다양하게 써봐야겠단 생각이 들었거든요. ㅋㅋ
  2. 진짜 엄청난 활동을 하셨군요!~~
    시원섭섭하시겠어요~ㅎㅎ
  3. 와 이러한 활동을 보니 체력이 대단하십니다^^
  4. 포스팅 잘보고 갑니다.
    생동감이 느껴지네요.
  5. 왠지 젊음이라는 단어가 느껴지고 부럽기도 하구요~~

    다녀갑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6. 대단원이 막이 아닌 또다른 시작이길 바랍니다 ㅎㅎ
  7. 활동하신 것들을 쭉 모아서 보여주니 정말 뜻깊고 즐거운 추억이었을 것 같아요.
    부럽습니다. ^^
  8. 정말 보기만해도..의욕이 생기는군요 ^^ 재밌었을것 같아요.
  9. 다양한 체험도 해보시고 부럽네요
  10. 교통요금에만 국한되지 않고 다양한 결재가 가능해서 더욱 좋군요.^^
  11. 엄청난 활동들을 하셨네요!
    너무 잘 보구 갑니다..^^
  12. 티모터 재미있는 체험 같군요^^
    잘 보고 갑니다^^
  13. 활동 참 많이 하셨네요~
    대단하십니다~~
  14. 와 정말 많은 활동하셨네요.

    포스팅들 차분히 살펴봐야 겠어요.

    그럼 오늘 하루도 잘 마무리 하세요!
  15. 3개월간 훌륭하게 활동하셨네요^^ 수고하셨어요^^
    오늘 하루 마무리 잘하시고, 좋은 저녁 되세요^^
  16. 정말 활기차게 많은 활동을 하셨네요..~~
    올해는 정말 좋은추억이 많이남는 해가 되시겠어요 ^^
    부럽네요 ~ ^^
  17. 그 동안 고생하셨습니다.
  18. 즐겁고 잼있는 경험하셨네요~ㅎ
    젊으니깐 할 수있는 것들이 아닐까요?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