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Canon) PIXMA E510 복합기 간단 개봉기, 말끔해진 모습!
기존에 캐논 PIXMA MP287 제품을 사용하고 있었는데 PIXMA E510 복합기를 사용해볼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었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PIXMA MP287 제품을 밀어내고 이번 2학기 리포트와의 사투는 PIXMA E510 복합기를 이용하여 좀 더 쾌적하게 가능할 같아 기대됩니다.
2학기 생활에 대한 기대와 함께 여느때와 마찬가지로 처음 만난 캐논 PIXMA E510 복합기의 간단 개봉기를 보여드리겠습니다.





캐논 PIXMA Ink Efficient E510   

여느 제품들의 만남과 마찬가지로 캐논 PIXMA E510 복합기도 개봉기를 작성해봅니다. 개봉기의 시작은 역시 박스를 잠시 살펴보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캐논 PIXMA E510 복합기는 '유지비 걱정없이 대량 출력 OK, 대량출력 경제 복합기'라는 슬로건으로 출시된 제품입니다. 박스에서도 곳곳에 Ink Efficient 제품이라는 것을 알리는 문구가 위치해 있습니다.
잉크젯 프린터에서 중요한 부분인 속도는 흑백 8.6ipm, 컬러 5.0ipm 정도입니다.

박스 하단부에는 PIXMA Ink Efficient E510이라는 제품명이 적혀있습니다. 제품명에 넣을 정도로 Ink Efficient가 강조된 제품입니다.

박스의 상단부에는 제품의 특징과 함께 Inkjet Photo All-In-One PIXMA E610이라는 제품명이 위치해 있습니다.

제품의 특징으로서 다국어로 적혀있는 부분입니다. '유지비가 적게 드는 컴팩트&스타일리쉬 포토 복합기'라고 한국어로 적혀있습니다.



박스를 열다, 캐논 PIXMA Ink Efficient E510   

캐논 PIXMA E510 복합기 박스를 열었습니다. 제일 상단에는 캐논 체험단에서 인쇄 테스트를 위한 용도로 추가 지원해준 정품잉크가 올려져 있었습니다.

이번에 1200장 인쇄 테스트를 위해서 추가로 지급된 정품잉크입니다. 항상 잉크젯 프린터 혹은 복합기에서 우려되는 것은 정품잉크의 비용인 만큼 PIXMA E510 복합기에서 내세우는 'Ink Efficient'가 상당히 기대됩니다.


캐논 PIXMA E510 복합기를 보호하고 있는 비닐과 스티로폼을 박스에서 꺼낸 모습입니다.

인쇄 테스트를 위해 추가로 지급된 정품잉크를 제외하고 일반적인 프린터들과 마찬가지로 기본 구성품으로서 PIXMA E510에도 Color와 Black 잉크가 동봉되어 있습니다.

캐논 PIXMA E510 복합기를 좌우에서 감싸고 있던 스티로폼을 제거하니 사방팔방으로 싸여져있는 비닐이 보였습니다. 비닐의 고정을 위해서 테이핑까지 철저하게 되어 있었습니다.

입문 가이드(설명서), 품질보증서 및 기타 문서입니다. 그리고 소프트웨어 CD도 동봉됩니다. 그러나 윈도우7의 경우 캐논 PIXMA E510 복합기를 연결하면 자동으로 인식해주니 CD는 캐논 소프트웨어 사용을 필요로 하실 경우 사용하면 됩니다.

캐논 PIXMA E510 복합기의 기본 구성품으로서 잉크와 함께 기타 케이블이 들어있는 작은 박스입니다.

복합기의 역할 만큼이나 정말 간단한 구성품입니다. 전원 케이블, USB 케이블, 정품잉크 이렇게 3가지가 전부입니다. 기존에 PIXMA MP287 제품을 사용하고 있었기에 전원 케이블과 USB 케이블은 다시 넣어 두었습니다.



더 깔끔하고 공간 절약형으로 바뀐 PIXMA E510  

캐논 PIXMA E510 복합기의 외관 재질은 기존 PIXMA 복합기와 바찬가지로 유광의 코팅 재질입니다. 얼굴이 비칠 정도로 반사되는 외관으로서 MP287 제품에 비해 좀 더 세련된 형태의 제품입니다.

캐논 PIXMA E510 복합기를 좀 더 다른 각도에서 바라보았습니다. 


복합기라는 말에 걸맞게 역시 상단부는 스캐너 부분이 위치해 있습니다. 역시나 사이즈는 A4 정도의 사이즈 스캔이 가능합니다.

캐논 PIXMA E510 복합기의 좌측 상단부에 위치한 컨트롤 버튼 부분입니다. 복사와 같은 경우 특별히 컴퓨터 조작 없이 복합기 자체의 버튼 조작으로 가능합니다.

캐논 PIXMA E510 복합기를 공간 절약형입니다. 그 이유는 뒤쪽에 급지 트레이가 위치한 MP287 제품에 비해 E510은 급지 트레이가 앞쪽에 위치해 있어서 E510을 위치시킬 때 뒤쪽 공간을 복합기에 굳이 할애하지 않아도 됩니다.
급지 트레이와 인쇄물이 나오는 곳이 앞쪽에 있어서 각종 트레이에 연결된 받침대 또한 몰려 있습니다. 이 받침대를 펼치는 과정을 보면 변신 로봇을 보고 있는 듯한 느낌을 받습니다. 


캐논 PIXMA E510 복합기의 뒤쪽에 숨겨진 부분입니다. 바로 인쇄 도중 용지가 걸렸을 때 바로 제거가 가능하게 개폐가 가능한 부분이 위치해 있습니다. 이러한 형태는 일반적으로 고속의 대량인쇄가 목적인 레이저 프린터들에서 찾아 볼 수 있는데 E510 복합기에도 위치해 있다는 것이 대량출력 복합기로서의 역할을 잘하면 할 수도 있겠다라는 인상을 받았습니다.




개봉기에 이은 사용기에서는...  
개봉기를 통해서 짧게 살펴본 결과 캐논에서 PIXMA E510 복합기를 Ink Efficient 실현과 함께 대량 출력에 쾌적화시키려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 모습은 테스트를 진행하는 추후 사용기를 통해 확인해보겠습니다.
사용기에서는 대량출력 경제 복합기라는 말에 맞게 흑백문서 고속인쇄 설정으로 1200장 인쇄 테스트를 직접 수행할 예정입니다.

CANTATA에 의해 창작되거나 옮겨진 "캐논(Canon) PIXMA E510 복합기 간단 개봉기, 말끔해진 모습!" 은(는) 본 블로그의 필자(CANTATA)의 허락에 의해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본 블로그 포스트의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FACEBOOK 디지털자키닷컴 페이지의 좋아요를 통해 디지털자키닷컴를 구독하시면,
FACEBOOK으로 “디지털 라이프를 들려주는 사람의 이야기”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